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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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방어 +0.7x4
- 마법 저항력 +1.34x5
- 체력 +26x1
- 방어 +4.26x2
- 방어+19.51
- 체력+98
- 마법 저항력+6.7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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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에 W를 줘도 되지만 E를 준 이유는 2렙에 싸워서 이득을 못 볼 수가 있습니다. 수비적 룬을 들고 수비적인 아이템을 들고왔기 때문에, 차라리 E를 줘서 피해를 더 감소시키는게 낫습니다. 공격력도 더 올려주구요.
로 슬로우를 걸어주신 후 로 살짝 띄워주시고 로 적 뒤로 가서 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을 맞춰둔다면 이후로 딜이 잘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계절풍은 넉백 효과가 있는데, 막힌 벽에서 쓰면 밀려나야 하는 만큼 스턴이 걸리듯이 아무것도 못합니다.
이 테크닉을 잘 쓰신다면 봇 교전에서 힐도 하고 벽꿍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한타 때 상대 브루저나 암살자가 우리 원딜을 잡으러 온다면, 재빨리 원딜에게 를 걸어준 후 상대의 진입을 로 차단하고, 로 느려지게 한 후 적당히 봐서 으로 밀어내주시면 되지만, 함부로 을 쓴다면 방생을 하거나 다른 우리 딜러에게 브루저가 갈 수 있으니 너무 남발하면 안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중반까지만 크랭크를 잘 막는다면 이후에는 정말 편하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로 견제를 할 때 를 자신에게 걸고 평타치시고 날리시는데, 마나 금방 바닥납니다.
견제는 되도록이면 하지 말고, 우리 원딜이 상대 원딜을 견제할 때나, 상대 원딜에게 견제당할 때 주로 를 쓰고
나 는 딜교할 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로밍을 다니되 우리 봇쪽에 와드를 하고 로밍을 가셔야 합니다. 안하시고 돌아다니시면 원딜이 정글러나 상대 서포터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고 혼자 cs먹다가 잘리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로밍 갈 때는 6렙 이후에 가시는게 제일 좋구요, 로밍 가시면서 군데군데 와드를 해주시는것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후반에는 원딜 옆에만 붙어서 딜러만 쫓아내시면 됩니다. 어시에 이끌려서 우리 브루저에게 실드를 걸어주셔도 되지만, 주 목적은 원딜이나 주 딜러를 지키는게 목적입니다.
: 그랩친구들은 그랩만 피해주시면 되고, 크랭크의 로밍은 강력하기 때문에 항상 미아콜을 적극적으로 적극적으로 해주시고 와드를 꼼꼼히 해주셔야 합니다.
: 6렙 전에는 수월하게 버틸 수 있지만, 6렙 이후에는 이후 들어오는 가 정말 무섭습니다.
되도록 원딜과는 붙어있지 않고, 각을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 앞에도 써놨지만 는 아군이 맞았을 때 로 끊어주셔야 끊깁니다. 던지는 중에 끊으신다면 무시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고, 에 안맞게 조심하신다면 끊기지 않고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같이 유틸성이 좋은 챔피언이지만, 상대하긴 쉽습니다. 딜교할 때 적극적으로 평타 섞어주시면서 딜교해주시 면 되고, 룰루의 는 실드로 제때제때 막아주셔야 합니다. 이후 들어오는 도 잘 보셔서 막아 주신다면 라인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 도 피해야되고, 도 피해야되며, 때문에 스킬은 먹히지도 않습니다만, 같이 크면 손해볼 게 없습니다. 한타 싸움에서 만 계절풍으로 잘 밀어주시면, 한타는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만 를 사용한 상태에서 들어온다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모르가나쪽으로 붙어서 상대 챔피언들을 뒤로 미는게 더 좋습니다.
: 초반 와 는 아프므로 원딜의 살짝 뒤에서 원딜이 를 맞을 때 마다 로 막아주셔야 합 니다. 절대 을 맞지 않도록 원딜의 옆이나 뒤에 계시고, 원딜이 맞는다면 바로 앞으로 가셔서 으로 밀쳐내 주시면 됩니다.
수비적인 잔나라 원딜의 능력, 정글러의 능력에 따라 승률이 천차만별로 갈립니다. 버스형 잔나라고도 볼 수 있지만, 잔나로서 1인분만 하신다면 딜러들이 알아서 캐리해줍니다. 중반까지만 무리없이 간다면, 그 판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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