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10% (1표)
0% (0표)
90% (9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21
5
3
미입력
9/10
[시즌 5] 곧 대회에 등장할 정글자크

- 버블07(2015-05-30, 조회수: 14091)



여러분.

피들스틱이 왜 벤 되는가?

피들스틱이 벤 되는 이유중 하나는 ( 사기적인 벽 넘기 ) 아니던가?


극딜 정글자크는 피들스틱과 매우 유사한 점이 많으며 오히려 더 뛰어나다고 판단된다.
광역AP딜, 벽을 뛰어넘어 이니시를 할수 있다는 점 (피들스틱보며 더 자주 더 멀리 ) 이다.

정글자크는 곧 대회에 나올 것으로 예정된다.
'15년도 안에 등장할 것이며 분명 이캐릭을 구사한 선수는 MVP를 받을 것이다.
프로게이머라면 적어도 선픽으로 자크정글을 시도하는 사람은 없을것으로 사료된다. 
하지만 여러분은 프로게이가 아니이다.

당신은 극딜 AP자크로 적에게 ( 아니 슈봠? 이게 뭔 딜이지 ) 라는 대화창이 뜨도록 
적에게 두눈이 똑바로 떠지도록 혼줄을 내주도록 하자.

필벤이 되기전에 꿀을 빨자.

============= '15. 5. 10.

초반에 정글링 시 보라색 정글아이템을 뽑고 
한번에 파란색 주문력이 있는 정글 아이템으로 바꾸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사료된다.

============= '15. 5. 24. 

평가에 베드만 주지말고 내말대로 해보도록 하자. 굉장히 잼이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4,451 IP
자크는 극딜임
탱은 사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탱은 디펜스5로 충분하다. 
저것도 과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여러분은 시즌5까지 오면서 
어떤 스펠이 정글러에 있어서 가장 적절한지 알고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을 적 딜러진에 적절히 꽂으면 된다. 

 

 기본적인 스킬콤보를 모르면 이 공략을 볼 가치가 없다.

 내 공략보다 훨씬 잘 되어있는 기본공략을 참고하기 바란다.


스킬 활용 팁

  당신들의 입과 두뇌는 벌써 첼린저이다. 


  이곳에 활용팁을 작성하는 것은 여러분을 과소평가하는것과 다름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극딜 정글 AP 자크는 매우 재미있다.
한번쯤은 꼭 해보길 바란다. 

이 글을 보시는 훌륭한 여러분들께 간략하게나마 아이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다.
여러분들은 자크는 ' 마관 ' 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마관자크가 좋다라는것은 부정하지 않겠지만 나의 경우 기본콤보인 EWR을 후반에 시전했을때
극 AP가 훨씬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실제로 3킬이상먹은 AP자크가 영약을 먹고 콤보를 딜러진에 정확히 시전하였을 경우 모든것을 원콤에 끝내버릴수있다.
탱커진도 기본콤보를 정확히 먹이면 체력을 절반정도 빼는것은 너무나도 쉬운일이다.

시작은 정글템을 현자로 갔다고 해서, 절대로 현자타임에 빠져서는 안되며 필히 갱을 가기 바란다.

자크가 우위에 있는 시점은
1. 패시브가 활성화된 시점
2. 기괴한가면이 막 나온 시점
3. 리안드리의 고통이 나온 시점이다.

가면 -> 리안드리 가는 그 구간에는 살짝 약하다고 생각될수 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여러분은 이미 첼린저이다. 한번 쯤 해보고 이 공략을 판단하길 바란다.
기본적으로 운영이라는 개념이 머리에 박혀있으면 현재 티어에서 한단계 올리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여러분은 이미 첼린저이다.

하지만 여러분의 팀은 여전히 브론즈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당신의 챔피언(자크)을 제외한 우리편 4명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자크의 극딜로 인해 원콤에 녹는 원딜들이다.

원딜을 원콤에녹일시, 상대편 원딜은 자신의 서폿을 탓함과 동시에 욕설을 시전하며

서폿또한 반항하기 마련이다.

적의 원딜을 녹여버림으로써 상대의 멘탈을 부셔보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여러분은 라인을 운영할 필요가 없다. 

 열심히 정글몬스터를 잡수다가 벽뒤에서 날라가서 적의 멘탈까지 날려보자.

 

초반 운영법

  자크의 패시브는 깡패다. 2:2교전에서 앞에서 나대주자.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멋지게 원딜과 미드를 잡고 죽기 바란다. 그것이 여러분의 임무이다.


 아무리 정글링을 잘해도 원거리 딜러의 cs를 따라가긴 버겁다. 

 따라서 내가 원딜을 잡고 죽으면 그것또한 이득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 파이트는 정말 중요하다.

  여러분이 E스킬을 잘못시전하였으면 분명 우리편 아군들이 파이트를 시전할 것이다.

  

  당신은 전혀 부끄러워 할 필요 없으며, 조용히 우물속에서 시야석을 6개 구매하도록 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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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표)
0% (0표)
90%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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