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정확하게 말하자면 난 우리 짜장형님을 3판 해봤다.
이 챔프는 높은 판수로 이해도가 높아지는 챔프가 절대 아니다
흔히들 여러분이 말하는 애쉬, 다리우스, 마스터 이같은
뚜벅이 챔프들은 이해도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는 틀린 얘기이다.
이해도가 없이 플레이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해도가 없어도 된다고 말하는것이지
진짜 더 높은 이해도를 요하는 챔프는
손을 많이 타는 제드, 르블랑같은 챔프들이 아니다.
오히려 손을 타지 않고 스킬구성도 단순한 챔프들이
더 높은 이해도를 요구한다.
왜그런지 말해줄까?
제드나 르블랑, 손을 많이 타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한번쯤 봤을 것이다.
매드무비 등을 통해 그들이 한 명을 죽이고 뒤도 안 돌아보고 손쉽게 도망가는 모습을...
근데 왜 뚜벅이들은 그런 매드무비가 나오지 않을까?
그녀석들은 스킬구성이 어렵지만 스킬이 도주, 암살에 특화되어 있다.
자신이 암살 이후 빠져나올수 있는 최후의 수단이 스킬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근데 우리 불쌍한 뚜벅이들을 봐라 이녀석들은 한번 진입하면 끝이다.
들어가서 내가 죽든 상대를 죽이든 쇼부를 보고 나와야되는 챔프이기 때문에
잘못 들어가면 도주기도 없이 그대로 던지는 꼴이 되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이런 기본 이해도만 갖고 언제 들어가야될지만 잘 파악한다면 이런 스킬구성이 단순한 챔프로도
캐리가 얼마든지 가능하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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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273.8 (+35.0) | 868.8 |
공격력 | 63 (+3.3) | 119.1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쿨감소 -0.83%x5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24
- 쿨감소-4.15%
- 공격 속도+13.5%
신짜오는 공격속도, 쿨감소가 아주 중요한 챔프라고 생각됩니다
Q는 3번의 기본공격을 통해 에어본 시키는 조건부 CC기이고,
W는 3번의 기본공격을 통해 생명력을 흡수하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신짜오의 공격속도가 증가하면 할 수록 정글링 유지력, 갱킹성공력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쿨감소가 또 중요한 이유는 Q스킬을 장전 후 3대를 치게 되면 W, E, R스킬의 쿨이 1초씩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후반에 신짜오의 스킬을 계속 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추노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챔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신짜오의 특성은 21/9/0이 제일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유틸에 이속을 줘볼까도 생각했지만 파랑룬에 성장마저, 그리고 쿨감을 꼈기때문에 특성으로 부족한 방어를 메꿔주는게 좋다고 판단하였고,
W의 패시브로 인해 피흡량이 좋아 회복력을 1개 찍고 마법의 갑옷을 2개 줬습니다.
오펜스에는
쿨감은 40%에 근접하게 템트리와 함께 가기 위해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4개 주었고 공속은 이후 몰왕템으로 커버하게 될것입니다.
약점노출이 신짜오에게 있어서 괜찮은 스펠입니다. E스킬 진입후 Q평타 3대, 신짜오 콤보에 적합한 스킬이죠
주문연성, 무기연성도 다 같은 이유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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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별 거없다. 필자는 1렙 Q, 두꺼비나 작은골렘 먹고 2렙 E를 찍고
상대버프캠프로 카정간다.
리 신과 또 다른 멋진 점이 있다면 이놈은 확정돌진에 확정 에어본이라는거다.
리신은 Q Q로 진입하지만 우리 짜장형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E로 진입한다. 그리고 Q 켜고
평 평 평
보통 킬 나온다 상대가 플쓰면 어쩔수 없지만 나도 써서 잡을수 있다면 써라.
미드나 봇의 백업을 조심하면서 빠르게 잡고 빠르게 빠져야한다.
내가 못빠져나갈거같으면 플을써서라도 상대정글러를 따야한다. 그마저 못하는 상황이라면 2렙카정같은 무모한 판단을 한 자신의 뇌를 저주하며 카정치던 버프몹이라도 먹고 죽어라 경험치는 먹어야 될거 아니냐
상대버프를 내가 챙기든 상대를 죽이든 둘중 하나는 해야한다.
어쨌든 버프카정, 그리고 상대정글러 킬을 내거나 최소 플은 뺐을거다.
만약 상대의 백업이 없다면 둘중 하나다 상대가 병신이거나 이미 백업가도 늦었다고 판단되거나
그럼 니네는 여기서 어떡할거냐
선택지는 여러개다(블루팀기준)
1. 우리 레드를 먹으러간다.
2. 상대 레드로 달려가 또 잠복한다.
3. 미드나 봇을 한 번 더 찌른다.
나라면 3번을 간다. 이 때가 가장 라인전 단계에서 방심하고 씨에스를 챙기거나 딜교환을 하고 있을 상황이다.
봇을 가면 최소 킬이나 플은 뺀다.
미드는 플을 빼는게 아마 최선일 것,, 못뺄수도 있다 르블랑 카타리나같은 챔프라면
어쨌든 너네는 상대가 우리 블루 가져갈 것을 염려하고 빠르게 귀환후 우리 블루로 달리겠지?
근데 어차피 너는 적 블루를 챙기고 레드도 우리팀쪽에 생존해 있기때문에 그것도 먹을 수 있다.
상대가 만약 살자마자 우리팀 블루로 달린다면 어차피 동점이다. 똑같이 블루를 먹었기때문에,
근데 넌 킬을 내든 상대정글 플을 빼든 하면서 더 이득을 봤을꺼고 3번 선택지를 택했다면
봇에 킬이나 점멸, 미드에 점멸을 빼며 상대보다 더 앞서나갈 수 있다.
블루를 주고 킬을 뽑아내는 것이 진짜 실력이지
별거없다 E진입 WQ 평평평 에어본
궁을 쓸때는 내가 표식을 남긴놈이 누군지를 잘 봐야된다
기본공격이나 E를 쓴놈 위에 표식이 남는데
궁을 쓰면 이 표식이 남은놈 빼고 다 뒤로 밀려난다.
아무한테도 표식 안쓰고 궁을 쓰면 다 밀려난다.
이 궁은 딜용이라기보다는 소규모 교전, 대규모 한타에서 빛을 발한다.
2:2싸움일시 한명에게 타겟을 잡아 에어본시키면서 궁을 쓰면
상대방 한명은 밀려나고 니가 때리던놈은 그자리에 있으면서 순식간에 2:1 상황이 만들어진다.
이것이 신짜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궁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따라 신짜오의 클라스차이가 결정된다.
정글러가 시야 장악해주는 만큼 게임이 유리하게 풀려나갑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지만
마저를 올릴땐 꼭 정령의형상을 가세요 밴시 절대 아닙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밴시는 아닙니다 신짜오는 무조건 정령의형상입니다.
밴시를 가는 신짜오는 신짜오의 특성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신짜오는 딜과 탱을 동시에 하는 정글러입니다.
신짜오의 W 패시브는 기본공격 3번 할 시 체력수급을 해주는데
이게 정령의 형상 고유지속효과와 굉장히 시너지가 좋습니다
얼심은 란두인 대체 템으로 갔는데 쿨감 룬이나 특성 세팅이 안되어있다면 란두인도 좋고
개인적으로 딜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얼어붙은건틀릿도 추천해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진 다 쉬움
모두 블루팀 기준으로 설명함
정글의 핵심은 빠른 상황판단과 맵 장악 능력이다.
집에 갈때마다 와드 두개, 핑와 하나 사라.
미드를 기준으로 위쪽 적 정글에 와드 하나 박고
아래쪽 적 정글에 또 하나 박아라.(칼날부리 위쪽, 늑대뒤쪽에 박으면됨 늑대뒤쪽은 핑와박아도 좋은 자리)
핑와는 알아서 잘 박아라 안 없어질만한 곳에다가(가르쳐주기 귀찮음 우편함으로 질문 보내주면 상세히 적어즘)
와드를 위에 하나 아래 하나 박았다면 상대 동선이 보일 것이다. 너는 상대방 정글러의 운영에 맞춰 플레이하면된다.
1. 상대가 탑쪽 정글에 있을때.
너는 봇쪽에 있던지 아니면 똑같이 탑쪽에 있을 수도 있다.
선택지는 몇가지 없다. 무조건 정답대로 행하면 이득 본다.
니가 봇쪽에 있다면 아군 봇에 오더를 내려 용을 먹든, 봇갱을 찌른다. 둘다 여의치않다면 상대정글을 카정친다.
상대정글 카정의 정석은 버프캠프는 잔챙이까지 모두 처리하는 것이고 일반 캠프는 제일 작은 몹 1개 남겨두는 것이다.
(독두꺼비는 그냥 먹으면 됨.)
니가 탑쪽에 상대정글러랑 동일 선상에 있다면 두가지 선택을 하면 된다.
첫번째. 상대 정글에 들어가 피가 다 빠지고 스킬이 없는 상대 챔프를 카정을 가서 죽인다.
두번째. 상대가 갱 올 동선을 잘 파악하여 역갱을 본다.
두번째 방법이 효율적이라 본다.
2. 상대가 봇쪽 정글에 있을 때.
니가 봇쪽에 있다면 마찬가지로 상대정글로 들어가서 킬을 따면 된다(이때 봇이 두명이기때문에 백업이 오면 크게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
다른 선택지는 역갱을 보는 것이다.
니가 탑쪽에 있다면 탑갱을 들어간다. 탑갱이 여의치 않다면 상대정글을 카정하기보다는 빠르게 봇으로 달려간다
(만약 상대정글이 봇갱을 성공해버리면 니가 탑에 있는 사이 용을 뺏기게 된다. 니가 탑갱으로 킬을 낼수 있다고 확신이 서지 않는 이상 미드라이너랑 같이 용으로 달려라)
먹던정글 내팽겨치고 싸움이 일어난 곳에 달려가면된다. 용 시야싸움, 용 타이머 체크 잘 하고
스노우볼 굴리면됨.
백도어도 가능하고, 한타참여도 가능하다.
팀원이 못한다면 버티라고 말해주고 스플릿푸시를 하는것이 좋다
신짜오는 1:1, 2:2에서 아주 강력한 면모를 보이기 때문에 스플릿에 좋은 챔프이다.
한타 시작하면 각을 보고 원딜이 도주기가 빠지는 즉시 E로 진입하여 바로 궁을 쓴다.
이렇게 되면 적 원딜이 혼자 남아 손쉽게 원딜러를 끊고 한타를 이길 수 있다.
신짜오정글은 리신처럼 음파를 못맞추면 갱을 실패하는 정글러가 아니다.
못맞출 일이 없는 정글러이다.
간혹 정신나간놈들이 QQQ삼연타를 미니언 치는놈이 있는데....
이것도 쪽팔리게 꿀팁이라고 말해줘야되나 싶지만 방법을 알려준다.
마우스 적챔프에 갖다대고 E 그리고 Q 눌러라 (자동공격 버튼 눌러놔야함)
그리고 제발 마우스 오른쪽버튼 땅 누르지마 알아서 에어본 되니까
쪽팔려서 이것도 꿀팁으로 적어야될지 모르겠다...
어쨌든 손을 타는 챔프가 아닌 게이머의 머리를 타는 챔프가 바로 신짜오이다.
들어가면 킬이다 라는 판단을 하면 무조건 킬이 나오는 그런 정글러다
평타가 곧 스킬이고, 스킬은 모두 타겟팅!
자신의 피지컬이 딸리고 상황판단, 운영이 뛰어나다면 이 정글러를 추천한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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