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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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레벨당 체력 +2.7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145.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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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감소와 기력 소모 감소 때문에 E를 최대한 많이 찍는게 좋아졌습니다.
물론 챔프 상성상 못 견디겠다 싶으면 W를 더 많이 올리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e를 맞추고 평 q평 등으로 딜을 넣습니다.
쉔은 기력소모가 많기 때문에 w를 적당히 아끼는편이 좋습니다.
11레벨 기준으로 산악장벽과 궁극기를 합치면 800가량의 보호막이 생기니까 근접된 아군 챔피언을 살릴 경우엔 산악장벽을 사용후 궁극기를 사용합시다 .
q스킬을 맞춘 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했을때 3초가량 체력회복이 되는데 이게 스노우볼 굴리기에 생각보다 좋습니다.
챔피언한테 맞출 각이 영 안나오면 미니언에다가라도 한번씩 사용해서 아군 챔피언의 체력회복을 도모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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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도발각을 내주지 않는 거리에서 끈질기게 견제를 하거나 원거리딜러에게 쉴드를 걸거나 들어오는 쉔을 q로 받아치거나 . 잘 쓰는 상대를 만나면 많이 피곤해지긴 합니다만 잔나를 사용하는 사람은 5할 이상이 그런 기본 소양을 알지 못하니 운에 맡기는 편이 좋습니다
공격하다가 그냥 양옆으로 살짝 틀기만 해도 쉔의 도발을 피할수있는데다가 물리기 직전에 궁극기 발동이 되면 역으로 원딜에게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좋지않습니다.
원딜이든 자신이든 지킬수있는 칠흑의 방패와
맞을수만 있으면 강력한 q와
라인 푸쉬에 큰 도움이 되는 w 때문에 귀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의 패시브는 아군이 같이 공격했을때만 딜링이 제대로 나오지만 쉔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죠
req 시시기 콤보는 강력하지만 어지간한 상황에선 쉔이 우위에 섭니다.
쉔의 몸은 단단하고 도발등으로 도주도 간편하기 때문에 그랩을 이용해서 이득을 보긴 힘든 편입니다
하지만 로밍을 다니면 골치아파집니다.
w에 선딜이 있고 사거리도 짧은편이니 도발을 마구마구 걸어줍시다
타곤산 스택과 q의 체력회복 효과를 최대한 이용하면서 버티고 상대방 서포터와 원거리 딜러중에서 좀더 노릴만한 사람을 찾아서 도발을 걸고 패시브와 q를 터트려봅시다
레벨 6이 넘었다면 시야석을 올린뒤 와딩을 해두고 로밍각을 잰뒤 갈만하면 가면서 원거리 딜러에게 궁을 써야 하는지 미니맵을 잘 살펴봅시다
w는 기력 수급이 충분하다고 생각될때만 사용하고 e로 최대한 많은 상대방을 끌고 다니면서 딜러진에게 패시브와 q를 꼽습니다.
산악장벽의 쿨타임이 짧은편이니 궁보단 산악장벽을 주로 이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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