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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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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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 T인간s(2015-04-09, 조회수: 2965)

안녕하세요

 

서폿을 즐겨하는 롤유져입니다

 

바드가 나오자마자 이거다 하면서

 

바로 산뒤에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쌓은 데이터를 공략으로 써보는데

 

공략은 처음이니 미숙한 점이 있어도 양해 부탁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3/31

공략 START!

 

15/4/2 

카운터픽 '카서스' 추가

아이템 설명 추가

아군 원딜과 조합 추가

 

15/4/9

5.7패치로 바드버프^^

 

 

바드의 장단점

 

장점

 

로밍능력이 강하다

 

-> 기획도 로밍형 서폿입니다. 패시브와 e,q 등으로 로밍능력이 강한편 입니다

 

맵장악이 쉽다

 

-> e,q 콤보로 생존력이 좋은 편이여서 깊숙한 곳 까지 맵장악이 가능합니다

 

난이도가 쉽다

 

-> 챔피언 자체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다만 맵리딩 능력이나 센스가 중요시됩니다.

 

스노우볼링이 강하다

 

-> 로밍능력이 강해서 바텀을 일찍 터트리고 다른 라인까지 영향력을 줄수있습니다. 

 

단점

 

몸이 약하다

 

-> 성장 마저도 없는데다 생긴건과 다르게 유리몸입니다

 

망했을때 끝이 없다

 

-> 챔피언이 물몸이여서 한번 망하면 계속 말리게 됩니다.

 

센스가 필요하다

 

-> e와 r은 아군에게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센스가 받쳐주지 못하면 트롤로 낙인 찍힙니다

 

딱보면 단점보다 장점이 많아 보이지만 현재까지는 승률이 못받쳐 주네요ㅠㅠ

아군의 이해도가 낮은게 주된 이유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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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패치로 바드가 상향됬습니다!

 

기본 공격력: 46 52
기본 방어력: 21 25
 
 기본지속효과-방랑자의 부름
 
정령 재생성 시간: 12/11/10/9/8초 10/9/8/7/6초 (고대의 종 수집으로 업그레이드)
 
고대의 종 마나 회복량: 15 + 잃은 마나의 8% 바드의 최대 마나 12%
 
Q-우주의결속
 
피해량: 80/120/160/200/240 (+0.5 주문력) 80/125/170/215/260 (+0.65 주문력)
 
패시브버프가 크네요 이제 라인전이 조금더 쌔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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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8.724
총 가격 : 13,630 IP

개인적으로 룬에 대한 상식은 적은 편입니다.

 

솔직히 룬은 취향인데요

 

일방적으로 때릴수있는 서폿이 나올경우(알리스타,블리츠크랭크)

 

쌍관 또는 마관을 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됩니다.

 

 

왕룬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나는 로밍은 최대한 적게 다니고

 

라인전을 중심으로할거야

 

-> 방어룬

 

 

나는 라인전에선 최대한 사리고

 

로밍을 주로 할거야

 

-> 이속룬 1~2개 추가

 

 

솔직히 저는 위에 올려둔 룬만 사용합니다(거지ㅠ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저렇게 씁니다

 

 

조금더 탱탱하게 하고싶다면 방랑자와 지능에서 포인트를 뺸후

 

방어(DEFENCE)에 투자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특성은 정해진게 없습니다 자신이 탱탱한것을

 

원한다면 0/21/9를 써도 나쁠건 없습니다

탈진Exhaust(탈진)을 듬으로써 원딜을 지키는 능력, 로밍 능력등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라인전에 힘을 더 실고싶다면

점화Ignite(점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를 3포인트 준후 RQEW 선마 합니다 

 

1렙에는 인베이드 상황이 아니라면 w를 찍어준뒤 탑 또는 미드에 1개 정글에 2개깔아줍니다

 

 인베이드 상황이라면 아군의 cc가 확실하다면 e 없다면 q를 찍어줍니다

 

 2렙에는 w와 q를 한개씩 찍어 줍니다

 

 만약 1렙에 e를 찍었더라면

 

 딜교를 망쳐서 회복이 필요하다면 w

 

 딜교를 해야되는 상황이면 q를 찍어주면 됩니다

 

스킬 콤보

 평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   q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기본적인 딜교 방법입니다

 

 종을 5개만 모아도 정령에 둔화가 생기므로

 

 평타를 쳐서 둔화를 건뒤 q를 사용하거나

 

 거리가 멀다면 q를 이용해서 둔화 또는 기절을 건후 평타를 한번 쳐주면 됩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e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

 

 e를 사용해서 벽을 통과한뒤에 q로 따라오는 적에게 스턴을 거는 생존용 콤보입니다

 

 이콤보에 w 까지 추가해 이동속도 증가로 더욱 확실히 살아 갈수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q를 회피할수 있거나 무시가 가능할경우

 q를 조금 일찍 사용하여 스킬을 쓸틈을 주지않는게 포인트입니다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r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

 

 갱호응 방법입니다

 

 궁극기로 원거리에서 정지 시킨후

 

 q로 스턴을 넣어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있으면 전장에 성스러운 고대의 종이 나타납니다.

이 종을 획득하면 경험치, 마나가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하급 정령들이 바드를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고대의 종을 획득하면 정령들이 영구적으로 더 강력해집니다.
 
 
 바드의 패시브입니다
 
 종은 10분간 유지됩니다. 사라지기전에 미니맵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므로
 
 빨간색으로 변한 종부터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종을 수집시 잃은 마나의 8%+15의 마나를 확득하면서 소량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종을 수집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데 5스텍 까지 유지되며 비전투시에만 적용됩니다
 
 정령의 데미지는 종을 모을수록 강해지면서 0.3 AP의 계수를 가집니다
 
 종의 개수가 5개씩 추가 될때마다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스택별 효과
 
 0 스택 : 정령의 데미지 30 (정령이 10초마다 생성됨)(정령은 최대 1마리까지 보유가능)
 
 5 스택: 1초동안 25% 둔화효과
 
 10 스택 : 정령의 데미지 55
 
 15 스택 : 정령을 최대 2마리까지 보유가능
 
 20 스택: 정령 데미지 80
 
 25 스택 : 평타가 관통되며 부채꼴 모양에 피해를 줍니다(둔화도 적용)
 
 30 스택 : 정령 데미지 110
 
 35 스택 :  정령이 9초마다 생성됨
 
 40 스택 : 정령 데미지 140
 
 45 스택 : 1초 동안 45% 둔화효과
 
 50 스택 : 정령데미지 175
 
 55 스택 : 정령을 최대 3마리까지 보유가능
 
 60 스택 : 정령데미지 210
 
 65 스택 : 관통되는 부채꼴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MAX)
 
 70 스택 : 정령데미지 245
 
 75 스택 : 정령이 8초마다 생성됨
 
 80 스택 : 정령데미지 280
 
 85 스택 : 1초간 60% 둔화효과
 
 90 스택 : 정령데미지 315
 
 95 스택 : 정령을 최대 4마리 까지 보유가능 (MAX)
 
 100 스택 : 정령 데미지 345
 
 105 스택 : 정령이 7초마다 생성됨
 
 110 스택 : 정령데미지 375
 
 115 스택 : 1초간 70% 둔화 효과
 
 120 스택 : 정령데미지 400
 
 125 스택 : 정령이 6초마다 생성됨 (MAX)
 
 130 스택 : 정령데미지 425
 
 135 스택 : 1초간 75% 둔화 효과
 
 140 스택 : 정령데미지 445
 
 145 스택 : 1초간 80% 둔화 효과 (MAX)
 
 150 스택 : 정령데미지 465
 
 이후론 정령 데미지만 증가 합니다
 
 패시브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 부가효과가 나옵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바드의 유일한 딜링 스킬로 특이하게도 2명이 관통되어 맞으면 기절합니다.
 
 단일로 타격시 둔화에 걸립니다
 
 계수는 0.5AP로 낮은 편이니 딜로 가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100/105/110/115/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2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45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사정거리: 800)
 
 바드의 라인유지력을 증가 시켜주며 로밍을 다닐시에 아군 AD캐리가 버틸수 있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최대 3개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다만 3개를 설치한후 아군에게 직접 시전할시 없어지지 않습니다
 
 포인트를 투자해도 힐량만 증가하므로 포인트를 3개만 주고 q를 선마 해줍니다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바드의 유틸성을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아군과 적군 모두 통과가 가능하며 일방통행입니다
 
 아군이 적군보다 빠르게 통과합니다
 
 스킬포인트를 줘도 쿨타임이 적게 줄어들지만
 
 아군이 적군보다 빠르게 이동하는 %가 증가하므로(이게 은근히 커요) 2번째로 마스터 해줍니다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바드를 하는 EU 유일하게 10인궁이 가능한 궁극기
 
 롤내에서도 사거리가 긴편으로 조금만 이동해도 미드에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용이나 바론등도 무적상태로 만들어 오브젝트 싸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주문도둑검으로 보통 시작하지만

 

 로밍을 중심으로할시 고대주화 스타트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다음 라인전 중심일시 시야석 로밍중심일시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준후

 

 아군 원딜을 지키는 능력이 조금 모자란 바드이므로 미카엘을 올려줍니다

 

 그다음 돈이되는데로 승천의부적과 탱템을 올려주면됩니다

 

 다만 이니시가 더 중요한 조합일 경우 미카엘보다는 승천의부적부터 올려주면 됩니다

 

 아이템설명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

 

 바드는 거의 장화를 기동력을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최대한 빠르게 올려주고

 

 빨라진 이속으로 이곳 저곳 영향을 끼치면 됩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미카엘의 도가니 

 

 거의 필수적으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아군원딜을 지키는 능력이 상대적으로 타서폿에 비해 낮은 바드이므로

 

 미카엘의 도가니를 올려주어 아군원딜을 지킴과 동시에

 

 계속해서 모자란 마나를 보중해줄수 있습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

 

 강제이니시가 필요하지않아도 바드의 e와 궁합이 잘맞으므로

 

 웬만하면 돈템은 승천의부적으로 완성시키주시면 좋겠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액티브의 이속감소와 패시브의 공속감소로 상대 브루져를

 

 방해 할수있고 높은 방어력으로 바드의 생존에도 도움을 줍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 ap가 잘컸을때 바드를 물지 않는다면 올려줘서 광역 마저와

 

 광역 쉴드를 줄수있어서 좋은 아이탬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상대의 주요 cc기를 1개 무시가능해서 상대가 강제 이니시기가 있던가

 

 포킹이 매서울때 가주면 좋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의 갑옷

 

 상대가 포킹조합일때 벤시대신 올려볼만한 아이템입니다

 

 다만 다른 방템을 두른뒤에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

 

 그럴일은 없겠지만 상대 제드나 워윅등이 바드만 문다면

 

 가봄직한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기본적으로 바드가 자리를 비웠을때 킬을 낼 확률이 높은 서포터가 상대 하기 힙듭니다

주로 블리츠크랭크, 레오나, 쓰레쉬 등이 해당하며 이런류의 서포터가 나왔을시에 로밍을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엘리스
다이브갱에 강하거나 시야장악을 위해 정글로 들어온 바드를 잡거나 추격하기 좋은 정글러가

바드입장에선 껄끄럽습니다 주로 엘리스, 렉사이 등이 해당합니다

바드는 다이브에는 강하지만 자리를 뜬상태일수도 있으니 최대한 로밍을 줄여주고 맵장악도

깊숙한곳 까지는 자제합니다
케이틀린
바드의 힐량으로 감당이 안되는 짤짤이를 넣는 서포터 또는 원거리 딜리도 바드입장에선

힘듭니다, 주로 케이틀린, 룰루, 소나 등이 해당하며

힐선마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도주기가 뚜렷하지 못한 미드라이너는 바드의 입장에선 로밍가기 쉬운 챔프들입니다.

주로 cc기도 부족한 갈리오, 제이스 등이며 도주기가 약한대신 딜이 강한 경우가 많으므로

피가 적은상태에선 로밍을 자제합니다
잔나
잔나는 아군 원거리 딜러를 지키기 좋은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바드가 궁극기로 잔나와

원거리 딜러를 분리할시 잔나의 장점이 사라집니다 라인전도 약한 편이여서 바드입장에선

로밍다니기도 편합니다
카서스
채널링 광역기를 가진 챔피언들입니다 특히 카서스 같은경우 맞궁으로 궁극기를 무시할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을 진행하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 생긴다면 바로 뛰어가 주어야합니다

 

  바드는 설계부터 로밍형 서폿이므로 이곳저곳 돌아다니는게 좋습니다

 

 q와 e,r을 이용한 갱호응도 좋은편이므로 정글러를 자주불러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입니다

 

중반 운영법

 

  바드의 e와 r의 장점을 살려 난전을 자주 유도합니다

 

  바드는 정돈된 한타보다는 짤라먹기나 난전에 강하므로

 

 e를 이용한 기동성을 중심으로 중반을 풀어나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조합에 따라 팀파이트시 역할이 달라집니다

 

 다만 아군 원딜은 기본적으로 지켜줘야합니다

 

 돌진조합일시 궁극기로 먼저 상대의 발을 묶은후 돌진을 하던가

 

 e를 이용하여 예상치 못한곳에서 돌진을 해도 좋습니다

 

 

 장판조합일시 선 궁극기로 아군의 진영을 잡는데 도움을 주거나

 

 한타가 끝난뒤 추격용도로 사용해주면 됩니다

 

 한타 도중에 궁극기를 사용하게되면 오히려 흐름을 끊을수 있으므로

 

 시작이나 끝에 사용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포킹조합일시 상대방이 들어왔을시 후방에 궁극기를 사용해 오히려

 

 들어온 상대를 고립시키면서 싸움을 거는게 좋습니다

 

 포킹이 주요딜러에 적중했을시 궁극기와 e로 돌진해서 한타를 여는것도 가능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군 원딜과 조합

 

 시비르 ★★★★★

Sivir(시비르)

 

 라인 클리어가 준수하여 바드가 로밍을 갈수있는 환경을 만들기 쉽습니다

 

 거기다 바드가 q로 기절을 걸시 시비르의 q도 2번다 맞출수 있게되고

 

 e와 r로 생존력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바드가 원거리에서 궁극기를 맞출시에

 

 시비르가 궁극기로 멀리서도 호응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바드와 가장 어울리는 원딜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즈리얼 ★★★★★

Ezreal(이즈리얼)

 

 생존력이 좋으며 원거리에서도 q로 파밍이 되어

 

 바드가 로밍을 가도 힘들지 않습니다

 

 거기다 바드의 q로 스턴을 걸시 이즈리얼의 논타겟 스킬을 맞추기 쉬워지며

 

 이즈리얼의 실력이 출중하다면 바드의 궁극기와 이즈리얼의 궁극기의 연계로 장거리 킬도 가능합니다

 

 

 코르키 ★★★★

Corki(코르키)

 

 궁극기로 원거리에서 파밍이 가능하며

 

 바드의 q와 이어지는 폭딜도 좋습니다

 

 다만 w의 생존력이 약한 편이며

 

 6렙전에는 딱히 원거리에서 파밍이 가능한 스킬도 없으므로

 

 별4개에서 만족해야 했습니다

 

 

 칼리스타 ★★★

Kalista(칼리스타)

 

 초반에 칼리스타w의 패시브와 바드의 평짤로 강한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다만 칼리스타는 순간 폭딜보다는 지속딜을 중심으로하며

 

 칼리스타의 궁극기로 바드가 들어갈시 몸이 약한 바드는 순간적으로 녹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기 연계는 갱호응 면이나 한타에서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만들어내므로

 

 센스를 잘 발휘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레이브즈 ★★★

Graves(그레이브즈)

 

 바드 q와 이어지는 순간 폭딜은 좋습니다

 

 다만 바드가 로밍 갔을시 짧은 사거리 때문에

 

 경험치까지 디나이 당할수 있습니다

 

 애쉬 ★★

Ashe(애쉬)

 

 바드q와 애쉬 궁의 cc연계와

 

 애쉬의 긴 사거리는 좋은점입니다

 

 다만 그외에 장점이 없고

 

 도주기도 없다는게 큰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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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은 처음이여서 오타나 미숙한점이 많을지도 모르겠지만

 

 바드에 대한 이해도와 사랑은 그누구보다 지지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객관적인 평가부탁드리면서

 

 아군원딜과 조합, 적 서포터 대처법은 데이터가 쌓이고 시간이 나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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