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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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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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소나공략(feat.내이름이모지)

- 이비EB(2015-03-31, 조회수: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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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총 가격 : 2,763 IP
마관이나 쌍관/ 초반~중반까지 딜량차이가 엄청남
원딜이 보통 ad이므로 방어룬을 낍니다.

나머진 취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리몸이므로 보완하기위해 디펜으로 찍습니다.
힐을 드는 원딜을 위해 점화를 들교 딜교시작할때 걸어버립시다


Exhaust(탈진) 이거써두됨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쿨이 전부 짧은편이므로 상황봐서 날림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이나 한타 때 q평 q

추노 혹은 이니시로 e평

w평은 쓰지 않는다.


w회복량이 많지 않기때문에 실드를 포함해서 방어용으로 써야함 마나 관리 안됨 피채운다고 막쓰면 ㄴㄴ

시작 아이템
방탬*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 시야석
두번째  - 신발 +서폿탬업글
세번째  - 기동력신발

이후 상황봐서
방탬 (ad일때 란두인, ap일때 미카엘 혹은 성배)+++그냥 방탬만
올립시다


성배나 서폿탬최종올리면 딜량 개잘나오니까 이후 딜탬갈필요없음; 어차피 유리몸이라 딜 넣다 뒤질바엔 방탬으로 오래 딜넣고 아군에 버프주는게 개이득

병신같이 딜탬가는 소나들 어차피 금방 썰려서 없어짐 도주기가 점멸뿐인데 무슨 딜탬이야



소나는 방탬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사려야함

 

 

라인 운영법

 짤짤이 평q평 힘들면 q평 으로 최대한 피를 깍아야함 

 

 

한타때 역할

 점멸 궁은 솔직히 앵간하면 피하고 스턴이 존나 긴것도 아니라 울팀이 가까이 올때쯤 내가 뒤지겠지

그니까 이니시를 할꺼면 e평으로 슬로우걸어서 하나 짜를수있게 해주거나, 그냥 q평으로 딜교나 해 어차피 방탬떡칠해서 존나 병신같이 물리지만않으면 안뒤짐

한타시작하면 원딜무는 적 딜러 + 2명 해서 최소 3명한텐 궁을 써줘야 할만함;

울 원딜이 잘컷을땐 그냥 적 미드 + 원딜 +잘큰놈하나 해서 안되면 미드원딜이라도 궁으로 맞춰줘야함


중요한건 씨발 병신같이 갈기다가 바닥긁지말고 한타시작해서 싸움벌어지고 써야됨

이니시 할꺼면 소나하지말던가 ㅅㅂ


1.궁 이니시 ㄴㄴ

2.각도잘보고 최소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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