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44.4% (4표)
0% (0표)
55.6% (5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5/9
다이아 1 아지르에 애착이 있는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싶어서 처음으로 글을 씁니다.

- 이배우(2015-04-01, 조회수: 5047)

안녕하세요. 다이아1에 서식중인 평민 아지르모스트1 유저입니다.

우선 글을 쓰기에 앞서서 이글은 오로지 아지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 쓰는 글이니

추천도필요없고 배드도 필요없고 도움을 받고 나가시면 됩니다.

우선 룬,특성과 스킬트리는 다들 아실것이고

아이템 설명으로 진행이되며

 

라인전,한타의 간단한 팁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팁을 이용해서 게임에서 질경기를 이길수 있다는 말씀은 못드리지만

한층더 아지르를 이해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606 IP

룬은 이렇게 고정입니다.

 

이유는 딱 1가지 입니다.

 

아지르 너프때 라이엇에서 강조한것은 후반에 강한챔프가 초반부터 강해서,,, 라는 이유로 시작이 되었는데요

맞는말입니다. 초반부터 너무 강했죠.

 

이 룬에 대한 설명은 그냥 간단하게 한줄로 요약하겠습니다.

 

1랩때부터 18랩떄까지 딜로스 없이 강하게 만들어 주는 룬이라고

 

자신있게 얘기 해드립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전 이렇게 고정으로 갑니다.

 

사실 전 도살자와 포식 성애자 였습니다. 라인유지력이 너무 말할것도없이 차이가 심하더라고요.

 

근데 게임을 하면 할수록 사실 결론은 이렇게 내려졌습니다.

 

적스킬 한두대 더 맞고서 포식자로 라인유지력으로 버티느냐

 

양날의 검과 약점노출로 팀에 도움이되고 적 스킬을 피하면서 내 스킬을 더 강하게 넣을것이냐.

 

아지르한테 있어서 양날의 검은 필수라는 명확한 이유는 딱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아지르는 긴사거리를 이용한 포킹 챔프이다.

2. w-e-q-r or  w-q-e-r 로 인한 순간 이니시,순간폭딜 두가지를 할수 있는 챔프이다.

 

즉 공격권이 아지르에게 먼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양날의 검을 사용할 수 있고

 

그리고 아지르 스킬이 생존할 스킬들이 많고 실제로 가능하죠.

전 저렇게 고정입니다.

 

탈진,점화,회복 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저는 제드가 와도 탈진은 안드는 편입니다.

 

또 한가지 생각해 볼수 잇는것이 점화인데 라인전 솔킬이 경기를 이길수 있지는 않더라고요.

 

회복보단 보호막을 추천드립니다.

 

아지르 성애자라면 아실겁니다.

 

제드궁은 무섭지 않다는걸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생략하겠습니다. 다 아실테니까요. 그리고 개인적인 얘기지만 아지르 장인이라면 w-e-q가 자유자제로 쓸수 있어야 한다고하는데 저도 쓸 자신은 있습니다. 근데 10번중 1,2번 쓸까 말까입니다. 거의다 w-q-e를 합니다.

 

그이유는 상대가 로봇이라던지 컴퓨터가아니라 상대도 인공지능입니다. 순간적인 이니시를 가능하게 하지만 저는 지속딜과 한타를 끝까지 살아남아서 이길수 있는 자신감과 캐리감을 가지고있기에 한경기에보통40분정도 진행이 된다면 순간적인 이니시를 한번 할까 말까입니다. 취향입니다. 그래도 weq는 연습하셔야합니다. 못살거 살수 있는건 명백한 사실이거든요. 그렇지만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w-e-q를 이니시가아닌 생존으로 살았다. 근데 그것이 라인전이 아니라 한타에서다.

그럼 그한타 진겁니다. 무슨말인지 아시죠? 한타에서는 we로만 사용해주셔야하고 병사 관리와 q 를 어디로 넣어서 딜을 넣을지가 정확하고 빠르게 판단되어서 아지르가 뒤에서 왓다리갓다리 멍때리는 현상은 절대 일어나선 안됩니다.

 

제라스 q 한번할때 아지르도 q 한번이다? 걍 따른챔프 하셔야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네 저의 템트리도 이렇게 고정입니다.

 

아이템 빌드같은경우는 순서가 바뀌기도 하죠.

 

어떻때? 상대가 마저가 없고 폭딜챔프라든지 그런 유형이다? 공허지팡이말고 대캡먼저

 

머 이런것들은 다아시죠?

 

우선 설명을 드리면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룬특을 저렇게 간다면 공속이 부족한 경우는 없습니다.

 

그것이 아지르를 1랩부터 딜로스없고 강하게 만들어주는 주 핵심이죠.

 

그러면 부족한것이 마관이랑 주문력입니다.

 

공속이랑 쿨감은 확보가 되었죠. 쿨감 룬 15,특성5,아이템 20 총 40 입니다. 공속 룬 15

 

첫 코어템은 역시 모렐로 아니면 성배입니다.

 

지금 성배 저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미드가 강하거나(잘하거나) 투에이피 이상이면 전 무조건 성배갑니다.

 

그후 가면이랑 마법사의 신발인데 장화만 사두고 가면을 살지 마법사신발을 사고 가면을갈지 머 어케든 돈 되는데로 취향적으로 가시면되는데

 

가능하다면 가면을 먼저 가주는게 좋죠.

 

신발,모렐,가면 후엔 무조건 존야입니다.

 

왜냐면 아지르 성애자라면 아실겁니다.

 

아지르는 캐리능력이 강하기때문에 존야가 있으면 더욱 다제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하죠.

 

그후 벤시 다음 데켑순인데 여기서 생각할것이 1가지 있습니다.

 

상대 탑과 정글러가 탱커다.

 

그러면 기괴한가면에서 멈추지 마시고 리안드리까지 가세요. 대신 벤시는 제외가 되겠죠?

 

그렇지만 괜찮습니다.

 

아지르성애자는 혼자 살고 혼자딜할수 있는 스킬이 가능하니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자 이제 대망의 팁입니다. 1랩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우선 한웨이브당 데포미니언 제외하고 6마리가 옵니다. 근접3마리 원거리 3마리

 

그럼 근접은 아군 근접이랑 치고박고있고 원거리 3마리는 뒤에서 나란히 서서 뿅뿅 쏘고있죠?

 

그럼 그 원거리 미니언 3마리 끝쪽에 w 를 살포시 소환합니다.

 

그럼 어떻게 됩니까? 병사 평타에 원거리 3마리가 동시에 몇번떄리면 죽습니다.

 

그후 근접 미니언을 먹구요. 속도가 어느정도냐면 우리 아군 미니언이 적군 근접미니언 처치전에 아지르병사가 먼저 원거리 미니언을 처리합니다. 즉 막타치는건 걱정 안하셔도 된다는 얘기에요.

 

그렇게 하면 적 포탑으로 미니언이 가고 적은 어쩔수없는 미니언 손실이 발생하게되고요.

 

다음 미니언까지 동일하게 해줍니다.

 

자 3번째 미니언부터 대포미니언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는 라인을 쭉쭉 미는플레이를 삼가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정글의 개입이 들어올수도 있고 대포미니언이 잇으면 씨에스먹는거에 더 집중해야하니까요. 이렇게 진행하시면되요.

 

머 상대가 미니언먹을때 wq로 견제하고 모그런건 다 아시자나요 ??

중반 운영법

 

 자 저렇게 씨에스를 앞도하고 상대를 견제하면서 먼저 집에보내서 씨에스손실을 더욱 가속화하고 스노우볼링을 꾸준하게 굴리며 래밸 6이상이 되었다. 그렇다면 이제 정글러와 힘을합쳐 킬을 따내고 용싸움도 노려보는 시기인데요.

 

기본적으로 아지르라는 챔피언으로 먼저 봇,탑 로밍을 다니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지르특성상 라인클리어가 상당히 빠르죠. 라인클리어후 아지르 미아로 인해서

 

봇탑은 유리하더라도 걍 파밍파밍하는수박에없는 위치고요. 계속 눈치를보며 빠른합을 하셔야합니다.

 

설명드렸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지르는 딜로스가 없습니다. 자신감있게 아지르 활용법을 숙달하시여 전장에서 승리를 하십시오!

 

그리고 중반운영법에서 빠질수 없는 용한타죠.

 

우선 생각해볼수 있는것이 2,3가지가 됩니다.

 

1. 이니시

2. 아군 지키기

3. 다무시하고 개인이 캐리

 

이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이 3가지는 아군의 개인 피지컬을 따져보고 적군의 조합, 아군의 조합에 따라서 결정하게 됩니다.

 

자 명심하셔야 합니다. 용한타 즉 중반한타일때는요

 

아군 원딜이 적탑,정글,미드 요런애들을 상대로 버틸수가 없어요.

 

즉 그걸 카바치는아이가 서폿인데

 

그럼 아지르란 챔프로 여기서 무엇을 해야될까요 ?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합니다

 

우선 wq로 포킹을 좀 합니다.

 

그럼 어찌됫건 한타가 시작되겟죠?

 

여기서 일어날 상황은 딲 3가지입니다.

 

1. 적이 아지를 노린다.

2. 우리 원딜을 노린다.

3. 울팀이 브론즈같이 한타를 연다.

 

자 아지르를 노린다? 생존 가능

 

원딜을 노린다? we 로 공중에 한번뛰어주고 q 한번 긁어줍니다. 그럼 이때 상황이 어케되나요

 

아군 정글러와 탑이 적 진영으로 들어갓다면 죽거나 어그로 글다가 빠졋거나 둘중하나고

 

우리팀도 마찬가지죠 적 탑정글이 죽엇거나 빠졋거나

 

이때 아지르가 무엇을 할수 잇나요? 적 미드 원딜이 공백기가 된다는 얘기죠?

 

wqer걍 들어가시면되요.

 

이런식으로 아지르는 수많은 가지수의 피지컬이 가능한 챔피언인데요.

 

그만큼 연습을 많이 하셔야겠지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보통 공략을 보면 룬,템트리,특성만 보게되죠. 그래서 간단하게 써봣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아지르 성애자들이여 올라오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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