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자들을 위한 3~5분 간단한 공략입니다
저로 말할거 같으면 다이아 4 50LP 정도에있는 서폿 장인 서폿유저이구요 권레쉬로 유명합니다(이근처에서만)
이글이 첫 글이구요 앞으로 많은 서폿 공략을 올릴생각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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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8.19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이것이 (저가쓰는)쓰레쉬의 가장 보편적인 룬입니다 왕룬이 공격력인 이유는 초반 라인전에 e 의 패시브에 힘을 실어 주어 견제를 함으로써 적 원딜이 피관리를 할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2대2 봇 싸움을 승리로 이끌수 있게되죠
체력 룬은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 q를 맞추고 q로 들어갈때 몸을 대면서 우리원딜을 지킬수있고 싸움에서 살아 남을 확률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방어랑 마방은 뭐 다 아실태고
이것이 쓰레쉬의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가장 무난하죠
그 밖의 스펠
원딜 쓰레쉬
스펠 회복 점화 적 서폿이(잔나 나미 소라카)등 방어막 또는 힐스킬일 경우 카운터로 순삭을 낼때
베리어 회복 원딜이 잘 죽지 않습니다 안전한 라인전을 택하는 경우 또는 원딜이 베리어를 든다고할떄
정화 회복 적 챔피언이 cc가 많을떄 주로 사용합니다 딜로스가 많이 나지 안아서 좋습니다
회복 회복 비추천------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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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를 많이 안해보신분들은 무조건 q 부터 맞치고 나서 들어가려 하시는데요 쓰레쉬는 그 밖에도 아주 많은 콤보가 있습니다
스킬 콤보★★★★★
QE R W 가장 기본적이죠 Q 로 맞춘다음에 E로 끌어 오고 R 로 슬로우를 무친다음 우리 원딜이 물리거나 멀리있을때
W W는 먼저 쓰지 않습니다 절대요 상황이변할수도 있으니 판단을 잘하고 가장중요할때 되도록 마지막에 던져줍니다
W (플)E R Q 우리팀 쪽수가 더많거나 무조건 이긴다는 확신하에 랜턴을 먼져 태우고 ER 로 촉촉하게 적에게 슬로우를 뭍힌후 슬로우에 무빙할수없는 적을 그랩합니다 이 콤보를 하기전에는 적 뒤에 누가 있나 와드를 하고 하셔야합니다
잘못하면 데스 랜턴 W에 탱커를 태워 와도 뒤의 원딜을 지키는 사람이 없으니 뒤에서 적이 나타나면 우리 딜러 죽습니다 꼭 ★★★★ 와드를 합니다
탈진 E R Q W 가장 안전한 콤보입니다 탈진으로 적을 못 도망 가게 한후 궁 슬로우를 뭍처준다음 그랩할떄 쯔음 적은 녹아 있을것입니다 만약 안녹았더라도 W를 활용해 역관광을 당하지는 않을겁니다 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1,2랩때 조지세요 모르가나가 E를 찍는순간 극 하드 카운터가 됩니다
하지만 1,2랩때는 쓰레쉬가 유리하기 때문에 견제를 하며 적 원딜 CS를 놓치게 하고 킬각 및 킬을 내면 이길만 하죠
3랩이 지났을때 공략 법은 쓰레쉬의 그랩 쿨타임이(그랩을 마췄을경우) 몰가의 E쿨타임보다 월등히 빠릅니다 동시에 스킬이 빠졋다면 몰가 E쿨다임이 돌아오기 전에 각을 잡아야죠
다른 방법요?? 무조건 E를 뺴새요 아니면 적원딜을 몰가와 떠러트려 유인해 몰가가 적 원딜을 못도와 주는 상황을 만드세요 마지막으로 가장좋은 방법은 갱을 부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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