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는 근접과 원거리가 모두 가능한
쌍방향적인 챔피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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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3
- 공격력+7.7
- 방어+4.006
- 체력+24.12
- 쿨감소-2.486%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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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는 궁극기가 없는만큼 스킬의 활용도가 넘쳐납니다.
의 대표콤보같이 평
는 이런 전형적인 콤보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대표적인 콤보 몇가지만 적어드리겠습니다.
1. 미니언을 이용한 딜교방법
평평평평
2렙때 사용하면 아주 강력합니다. 위에 써놨듯이 초반1렙견제를 강하게 하셨으면 킬까지 따실수 있습니다.
2. 를 이용한 콤보
평평평
평평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해머 사용 시 작은 원안에는 모든 공격대미지와 슬로우가 들어가니 미니언을 타고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캐논 사용 시 를 맞은 적 뒤쪽 사거리 약 200 안쪽으로 스플래쉬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00/170/240/310/38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285)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85/100/115/13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머를 사용하실 때 마나가 6/8/10/12/14 의 마나가 찹니다.
도란링과 다르게 적이 죽을 때가 아닌 평타를 치기만하면 마나가 회복되기 때문에
초반 마나관리를 좀 더 하실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천둥강타는 상대방의 이동기를 끊을 수 있습니다.
ex]의
의
의
의
의
의
이외에도 너무 많습니다. 판정이 너무 좋습니다. 가끔 도 무시할 때 가 있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0/60/100/140(+0.4AP)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해머 상태의 첫번째 평타 : 추가 대미지(20/60/100/140) + 방어력과 마법저항력(5/15/20/25)을 갖게 됩니다.
간혹 의
의
대미지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으실수 있습니다.
캐논 상태의 첫번째 평타 : 상대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10/15/20/25% 감소시킵니다.
게임이 시작하고 나면 빠르게 시작아이템을 구매하신 후 팀원들과 함께
인베 방지 와드를깔러 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건 당연한거니까 넘어가고,
초반 제이스의 첫 귀환의 목표는 을 사는것입니다.
첫귀환에 나오질 않는다면 너무너무 힘들고, 여눈 딜로스가 그만큼 더심해지며 나오는 시간도
더욱 늦어지게 됩니다.
아주 최악의 상황으로 상대 라이너에게 1킬을 따였다면 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쁜데 딜로스를 최대한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 나온이후에 제이스는 1.
2.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800원이 모였으면
1000원 정도 모였다면 를 사고
값이 나왔다면 바로 사줍시다.
의 초중반 핵심 아이템은 입니다.
그 후에 나오고 나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상대 챔피언등등 하드 탱커가 잘컸다
빠르게 올려줍시다.
2.퓨어탱커 등이 잘컸다
Or or 갑니다 하지만 1663원이 되시면 추천 드립니다.
에게 는 생명입니다
3. 하드 CC를 가진 챔프
한 챔프라도 있으면 바로사주세요
을 잘 사용하지 못한다면 or 가주세요
하지만의 지속딜 능력은 높은 편입니다. 매우요 사용하시는 연습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블클 패치후 탬트리
쓰레기입니다. 가지마세요
가셔도됨 쓰레기는아닌데 뭐라하지 뽑는동안은 몽둥이에 밀려요.
-----------고정 이후 OR , OROR
전 근데 거이 가고
피흡은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라인 유지력은 말자하의 재앙의 환상 이란스킬로 마나 수급에서 밀리고
침묵, 공허충, E의 도트데미지는 제이스가 집을 가게 하기 너무 쉽습니다.
갱콜하세요
6이후에는 제드가 크게 앞섭니다.
제드의 궁극기는 너무 활용이 무궁무진한 반면, 6이후에는 제이스가 배우는 스킬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길타이밍이 있습니다. 바로 6렙 전인데요. 제이스가 크게 유리한 시점이 6렙전 이니
초반에는 그리 무서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너무 좋은 챔피언이죠.
Q E W 하고나면 제이스는 방랑자가 되다가 회색화면이 된 후 우물에서 아이템을 사고 있습니다.
와드를 매우매우 꼼꼼히 해주시고 밴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여기서 6마리의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것은 좀 손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근접미니언 3마리를
제거하시고 딜교를 하신다면 절대 절대 절대 질 수가 없습니다.
계속 쭉 유리합니다 제이스가
카타리나의 약점은 라인전 입니다.
이번 5.6패치 에도 카타리나는 체력 쪽에 큰 타격을 입었으니 더욱 쉬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순보가 있어 킬이 잘 안나오니 cs쪽으로 크게 압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초에 리븐이 제이스한테 Q를 두개 쓰고 들어온다는 것은 그 리븐이 숙련자가 아니란걸 뜻합니다.
리븐은 접근을q로 할텐데 제이스는 밀어버리고 케논으로 딜을 하니 매우 유리한 위치에 서 있습니다.
라인전 에서의 제이스가 강력한 타이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는 1레벨, 2레벨, 3레벨, 5레벨이 상대에 비해 매우매우 강력합니다.
4레벨은 배우는데 는 70%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다른챔프에 비해 약합니다.
롤은 킬을 따는 게임이 아닌 골드를 버는 게임입니다.
물론 킬을 따면 골드가 많이 들어오는건 사실입니다만, 킬 따기 이전에 최대한 안죽는것이 킬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난하게 cs를 먹다가 소규모 한타에서 제이스가 이득을 취하기가 쉽습니다. 을 이용한 어시스트 받기가 수월하고 강력한 ,등 킬 먹기도 쉽기 때문에 초반에 상대에게 킬을 줘서 탬차이가 나면 그 소규모한타는
제이스 쪽이 질 가능성이 매우 커집니다.
중반에는 제이스가 방관탬이 어느정도 나왔을 때 입니다.
빠르면 20분에 나올 것이고 보통은 22~24분 사이에게 정상입니다.
이 때, 제이스가 가장 강력한 시기입니다.
or 나오실 때가 제이스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한타를 하시기전에 포킹을 딜러진에게 잘 맞춰 주신다면 그 한타나 용 같은 오브젝트 싸움에서
70% 이겼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명심하세요 제이스가 가장 강력한 시기는 중반 17~30분 입니다. (그 후에 유통기한이 온다는지 이런 말이 아닙니다.)
후반은 제이스가 15렙을 넘겼을 경우입니다.
제이스가 15렙을 넘기면 제이스는 스킬을 궁빼고 다 마스터 하셨기 때문에, 이 이후에는 타 챔프에 비해 약간
밀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이스는 강력한 카이팅과, 인한 타워철거, 을 6스택 채우기도 쉽고,
인해 단일 타겟 능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스플릿을 적당히 해주시는것이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원딜의 수호자, 원딜같은 포지션
추후 공지
제이스의 매력은 궁극기가 없으므로써, 상대보다 많은 스킬로 다양한 콤보를 구사하며, 로 인한 원딜같은 카이팅이 가능하며, 인해 상대로 부터 한 타이밍 생존을 하게 할 수 있고, 를 이용한 강력한 근접전, 의 타 챔프 못지 않은 포킹력을 가진 다재다능한 챔피언입니다.
비록 필자의 티어가 많이 낮지만, 성심성의껏 작성했기 떄문에 이글을 보고 제이스를 많이 하시고, 또 티어가 올르셨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며 제이스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제이스에 대한 다른 의견도 환영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_ _)
B
현 아이디 : Be Let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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