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탱,딜탱오공으로선 캐리력이 그다지 높지 않을뿐더러 그렇다고
탱이 되는 챔프도 아니고 유통기한이 있지만
극딜 오공은 다릅니다.
극딜 방관 오공은 탱,딜탱과는 다르게 캐리력이 몇배는 높다는점.
또한 <전사,탱커>라는 역할보다 제드 탈론과 같은 <암살자>라는 새로운 역할로서가 가능하게됩니다.
현재 머무는 곳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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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룬은 거의 변동없이 고정으로 이걸로 갑니다.
하지만 상대팀이 4AD 또는 4AP 일시에는 적절하게 노랑 파랑 룬에 방어,마저룬을 좀더 투자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원래 저는 오공장인이신 '시스닷'님의 공략 글을보고 똑같이 방어적인 오공으로 항상
특성을 9/21로 들고 항상 1레벨 영약스타트를 하여 라인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즌5에서는 1레벨 영약이 더이상 상점에서 구매될수 없게되고 9레벨부터 구입이 가능한분노의 영액으로 오공한테는 조금 많이 치명적인 너프 인것같았습니다.
솔직히 다른 챔들이면 몰라도 오공한테 있어서 불굴의영약은 정말 초반에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방관+
공속)
하지만 시즌 4를 마무리로 접어들면서 아무리 생각을해봐도 오공의 스킬 구성을 보고 하자면 9/21같은 소극적인 마스터리보다는
상대를 완전히 딜로 찍어 눌러버릴수 있는 공격적인 스타일로 바꿧더니
완전히 제 스타일이더군요.
또한 +
스킬이랑 특성 마스터리
+
+
+
+
+
+
같이 설정해주면
딜이 아주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저는 방어적인 특성을 포기하고 공격적으로 적을 완전히 딜로 찍어 누를수 있도록 특성을 설정함.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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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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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근접형 챔피언한테의 기본 딜콤보 (평평) (
평
평) (
평)
원거리형 챔피언한테의 기본 콤보 (평
평평)
오공도 '탑'에서 폭딜면에서는 거의 최고급에 속합니다.
특히 6렙폭딜은 리븐의6렙폭딜이랑 맞먹을정도입니다.
스킬활용 팁이라 해주자면 그냥 를 얼마나 잘쓰느냐와
한타에서 이니시를 열때에도 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1레벨에 영약이 삭제되고나서 이제는 더이상 구매가 불가능하게 됫으므로
선템은 상대에 따라 롱소드
x3 아니면 x4포션, or
이렇게 가줍니다.
,
<<-- 이거는 절대 비추천 (라인전 더힘듬)
템빌드는 상대에 따라 바뀌긴 하는데
저는 거의 고정적으로 선 야몽을 올리고 바로
를 띄우고
기동신을 뽑아서 로밍을 다니거나
만약 상대가 쉔같은 별로 라인전이 위협적이지 않고 초식 탱커형일
경우 바로 그냥 =
선라위를 뽑아서 라인전을 압박해 찍어눌러버립니다.
오공은선 라위만 나와도 딜자체가 다릅니다.
이유는( )뭐 이해됫겟죠.
삼위일체
사실 시즌 5를 시작하면서 랭겜을하다 처음으로 라인전이
흥해서 한번 가봤었는데 의외로 딜이 정말 쎄더군요.
걍 어느 챔한테나 다좋은 템인거같음.
삼위일체의 고유지속 효과 - 주문검을 보자면
이렇더군요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시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즉, 스킬을 쓰고난후에 방감%가 적용된 적을 삼위일체의 고유지속인 주문검의 발동으로 평타를 때리면 공격력의 200%의 추가 물리피해를 준다는거죠.
딜이 뭐...생각보다 아주 많이 쎄다는겁니다.
템트리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완벽히 브루저들을 다 떼네버릴수 있는 씹사기 스킬인 궁을 보유함.
미드로 로밍을 갔을때 궁으로 역관광이 아주 자주나옴.
또는 한타때도 e로 들어가자마자 궁쓰기전에 넉백으로 밀쳐버리면 오공입장으로서는
거의 할게없음.

반면 오공은 피수급 스킬도 없을뿐더러 어느새 마나가 바닥나있음.

게다가 딜교할려고 e로 들어가는 순간 w스킬로 딜을 대폭 감소시키고 반대로 뚜들겨 맞고
나오는 상황이 나온다..
게다가 패시브 크리 한방 잘못터지면 GG.. 6렙된순간 싸움에도 GG..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초에 카탈리스트 나오기 전까지는 완전 물몸이라 E평평평만해줘도 피가 반피이상으로
빠져 있어서 운좋으면 1렙 점멸 E평타 점화로 퍼블도 가능함.
스노우볼 굴리기 아주좋은 챔피언. 왕귀 못하게 최대한 디나이를 오래 끌어서 방해하면됨


초반 라인전도 오공이 더 쌔고 6렙에 궁이 무슨 몇초 무적인가 되는데 쫄필요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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