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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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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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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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관 극딜 암살자 오공>

- 요로호호홋(2015-04-04, 조회수: 2110)

탱,딜탱오공으로선 캐리력이 그다지 높지 않을뿐더러 그렇다고

 

 

 

탱이 되는 챔프도 아니고 유통기한이 있지만

 

 

극딜 오공은 다릅니다.

 

극딜 방관 오공은 탱,딜탱과는 다르게 캐리력이 몇배는 높다는점.

 

또한 <전사,탱커>라는 역할보다 제드 탈론과 같은 <암살자>라는 새로운 역할로서가 가능하게됩니다.

 

 

 

 

현재 머무는 곳입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138 IP

룬은 거의 변동없이 고정으로 이걸로 갑니다.

 

 

하지만 상대팀이 4AD 또는 4AP 일시에는 적절하게 노랑 파랑 룬에 방어,마저룬을 좀더 투자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원래 저는   오공장인이신 '시스닷'님의 공략 글을보고 똑같이 방어적인 오공으로 항상

 

 

특성을 9/21로 들고 항상 1레벨 영약스타트를 하여 라인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즌5에서는 1레벨 영약이 더이상 상점에서 구매될수 없게되고     9레벨부터 구입이 가능한(분노의 영약)분노의 영액으로 오공한테는 조금 많이 치명적인 너프 인것같았습니다.

 

솔직히 다른 챔들이면 몰라도 오공한테 있어서 불굴의영약은 정말 초반에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Crushing Blow(파쇄격)방관+Nimbus Strike(근두운 급습)공속)

 

하지만 시즌 4를 마무리로 접어들면서  아무리 생각을해봐도 오공의 스킬 구성을 보고 하자면 9/21같은 소극적인 마스터리보다는

 

상대를 완전히 딜로 찍어 눌러버릴수 있는 공격적인 스타일로 바꿧더니

 

 

 

 

 

 

완전히 제 스타일이더군요.

또한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스킬이랑 특성 마스터리양날의 검+장군+처형인+ 주문 연성+무기 연성+강력한 일격+대파괴같이 설정해주면

 

딜이 아주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저는 방어적인 특성을 포기하고 공격적으로 적을 완전히 딜로 찍어 누를수 있도록 특성을 설정함.

 

 

 

 

오공한테 두말할거 없는 스펠

 

 

 

제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이 스펠을 든 경우는 Malphite(말파이트)이놈 밖에 없음

 

예외적으로.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근접형 챔피언한테의 기본 딜콤보 (평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평)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평)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평)

 

 원거리형 챔피언한테의 기본 콤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Decoy(분신술)평평)

스킬 활용 팁

 오공도 '탑'에서 폭딜면에서는 거의 최고급에 속합니다.

 

 특히 6렙폭딜은 Riven(리븐) 리븐의6렙폭딜이랑 맞먹을정도입니다.

 

 스킬활용 팁이라 해주자면 그냥 Decoy(분신술)를 얼마나 잘쓰느냐와

 

 한타에서 이니시를 열때에도 Decoy(분신술)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레벨에 영약이 삭제되고나서  이제는 더이상 구매가 불가능하게 됫으므로

 

 

 

선템은 상대에 따라  Long Sword(롱소드)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x3 아니면 x4포션, or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이렇게 가줍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거는 절대 비추천 (라인전 더힘듬)

 

템빌드는 상대에 따라 바뀌긴 하는데

 

저는 거의 고정적으로  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몽을 올리고 바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띄우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뽑아서 로밍을 다니거나

 

만약 상대가 Shen(쉔)쉔같은 별로 라인전이 위협적이지 않고 초식 탱커형일

 

경우 바로 그냥 Pickaxe(곡괭이)Long Sword(롱소드)=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선라위를 뽑아서 라인전을 압박해 찍어눌러버립니다.

 

오공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선 라위만 나와도 딜자체가 다릅니다.

 

이유는( Crushing Blow(파쇄격)Crushing Blow(파쇄격)Crushing Blow(파쇄격)Crushing Blow(파쇄격)Crushing Blow(파쇄격)Crushing Blow(파쇄격))뭐 이해됫겟죠.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사실  시즌 5를 시작하면서 랭겜을하다 처음으로 라인전이

 

흥해서 한번 가봤었는데 의외로 딜이 정말 쎄더군요.

 

걍 어느 챔한테나 다좋은 템인거같음.

 

삼위일체의 고유지속 효과 - 주문검을 보자면

 

이렇더군요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시 기본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즉, Crushing Blow(파쇄격)스킬을 쓰고난후에 방감%가 적용된 적을 삼위일체의 고유지속인 주문검의 발동으로 평타를 때리면 공격력의 200%의 추가 물리피해를 준다는거죠.

 

딜이 뭐...생각보다 아주 많이 쎄다는겁니다.

 

 

 

 

 

 

 

 

 

 

 

 

 

 

 

 템트리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이 비둘기 자식은 오공한테 있어서 하드 카운터 같음.

완벽히 브루저들을 다 떼네버릴수 있는 씹사기 스킬인 궁을 보유함.

미드로 로밍을 갔을때 궁으로 역관광이 아주 자주나옴.

또는 한타때도 e로 들어가자마자 궁쓰기전에 넉백으로 밀쳐버리면 오공입장으로서는

거의 할게없음.
레넥톤
라인 유지력면은 아예 비교자체도 안되고 분신술로 레넥 w을 씹어서 딜교를 나쁘지 않게 봐도 어느새 레넥q 양떼도륙으로 피가 다시 차있는 어이없는 상황을 봄

반면 오공은 피수급 스킬도 없을뿐더러 어느새 마나가 바닥나있음.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도 레넥만큼 q스킬 피수급으로 인해 유지력이 넘사벽이다...

게다가 딜교할려고 e로 들어가는 순간 w스킬로 딜을 대폭 감소시키고 반대로 뚜들겨 맞고

나오는 상황이 나온다..

게다가 패시브 크리 한방 잘못터지면 GG.. 6렙된순간 싸움에도 GG..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너프먹고 탑에서도 조차 이제는 거의 안보이게 되는 빡빡이..

애초에 카탈리스트 나오기 전까지는 완전 물몸이라 E평평평만해줘도 피가 반피이상으로

빠져 있어서 운좋으면 1렙 점멸 E평타 점화로 퍼블도 가능함.

스노우볼 굴리기 아주좋은 챔피언. 왕귀 못하게 최대한 디나이를 오래 끌어서 방해하면됨
문도 박사
할만한 정도. 서로 파밍하면서 같이 커도 한타는 오공이 더좋음.
케일
이놈도 원콤내기 딱좋은 놈.

초반 라인전도 오공이 더 쌔고 6렙에 궁이 무슨 몇초 무적인가 되는데 쫄필요가 없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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