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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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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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0
9
미입력
1/1
[P2] 탑/미드 AP니달리, 나만의 니달리. 솔랭용 니달리. 승률보장,재미보장

- Fiora(2015-04-05, 조회수: 3260)


플레2 서식중인 그냥 뻘 유저네요

첫공략이라 글솜씨 진짜 오지는거 이해해요 나도아니까

보기 불편하면 대충 글 넘기고 보길바래요

확실한 팁이 되는 내용들은 꽤나 있을겁니다.










어... 아마 시즌3 초반 핵창니달리보다 운영니달리에 꽂혀있던 브5서식유저였네요
시즌3는 그냥 브5에서 놀면서 정글퀸, 정글베이가, 탑이즈, 서폿트린 등등 별 개같은거도 많이해봣는데
그냥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공략입니다. 플레2까지는 작년 5월부터 브5탈출후에 (브5에서 1년반서식햇네요...ㅋㅋ)
약 8개월간 올라왓네요. 오래걸렷죠 ㅇㅇ. 

탑 ap니달리, 미드 ap니달리를 부캐,일반 포함 500판은햇는데 롤 하면서 제일 오래햇네요
그만큼 애정도많고 경험도많고 아직도 브실골이신분들을 위한 공략이라 치죠 뭐
미안해요 길어서. 노트북으로 끄적이고 스샷첨부가안되서 미안합니다. 그냥 봐주세요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525 IP
모든 공략을 봐도 룬은 필자의 개성입니다.
저는일단 룬에서 쿨감5% 특에서 5%끼고 10%로 시작합니다.
제 공략의 핵심은 e에 있으니말이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말씀드렷듯이 룬특은 취향이죠

전 유틸빠니달리라서 비스킷과 마젠을 좋아합니다.
거기에 쿨감5퍼와 이속붙여주고 cs먹기가 힘든 ap니달리의 특징상 도살자를 찍어주죠.
포식은 그냥 취향. 전 체3 마1도 되게 크다고생각해서요
네, 전 미드를 가도 탑을 가도 힐을듭니다. 
베리어, 유체화, 점화는 다 효율 좋아요 (유체화를 든다고 점멸을 빼서는 안됩니다)



유체화가 좋다? 라고 의문을 가지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제 니달리의 핵심은 (공략시작해서처음말하네요) 수비 입니다.

수비적 니달리가 무얼하냐, 라인전에서 아무이득없이 한타로가면 쓸모없는 니달리가 왜 수비적으로가냐
등등 말이 많을텐데요 좀있다가 알려줄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넣지마요 니달리콤보가 인간폼q-r-wqe? 말도안되는소리죠 그리쓰면 무조건 죽어요 

그냥 대충 q는 레벨당 두번 이하로 쓴다고생각해요

그리고 1렙스킬 정말 중요해요.

1렙스킬에 따라서 1 2 3렙의 플레이스타일이 갈리니까

스킬 활용 팁

1레벨스킬에따라 플레이스타일의 변화.

이게 진짜 중요합니다.

다른공략봐요 1레벨 2레벨 3레벨얘기해주는 공략있어요?

내가 브론즈일때 공략읽어보면서 제일빡쳣던게 

예로 니달리랑(6렙전에 쿠거안될때) 이렐리아 할때인데, 난 초반라인전에서 자꾸 솔킬만 나는데

내손이 안좋아서 난 1레벨 2레벨 3레벨때 cs도 못먹고 자꾸 뒈져버리는데 어쩌란말인지


미안해요.. 그냥 나 못한다고... ( 생략하고 봐도 무방 )


하여간에 1렙스킬에대한 플레이스타일 알려줄게요. 근데 이게 빡치는게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도 갈려서

어따 써야할지를 모르겟네..;;


일단 대략 설명하자면


1렙 Q인 경우

그냥 보통의 경우라고는하나 w의 부재로 상대의 인베에 취약합니다...

이럴땐 와드도 박지말고 탑이나 미드라인으로 그냥 빨리튀세요

그리고 블츠q 쓰레쉬q 등등 cc맞기전에 점멸써요

점멸 그거 5분밖에안되서 1분~2분 사이에쓰면 리콜한번하면 다시와요 ㅇㅇ

죽어서 라인전 300원멍멍이되지말고 점멸 막 써요 걍

그리고 점멸이 아까울거같다 하면 그냥 탑가요 알았죠? ( 이내용들 도 다 생략해도 무방 )


1렙때 q를 찍으면 가장 큰 좋은점

라인을 당기면서 cs먹기가 쉽다.


나는 무조건 라인을 당겨요. 왜냐, 탑의 라인을 당기면 갱을 부르기 쉬워요

어차피 브실골에서 라인 당긴다고 로밍 안가잖아요

그리고 1렙~5렙까지는 브실골애들 로밍을 가도 못따요 ㅇㅇ

그냥 대충 미아나 치고 난 미아콜 쳣는데 니가안본거임 하셈 어차피 솔랭인데 죽을놈은 다 죽음 ( 이것도 생략해도됨 )


쿠거 q를 통해서 쉬운 cs섭취와 평타견제

니달리 평타견제 정말 중요한거알죠?

근데 미니언 어그로 못뺀다? 그냥 하지마요 내가 아는데 진짜 부쉬플레이잘하는거아니면 그냥 대충q날리는게 나아요.

내가 브실골에서 플레이하면서 얻은 가장 큰 점

브실골의 탑에서 패기싸움은 갱만 당한다.

정말 쉽게 가요 그냥 상대 때리는거 평타 한두대로 맞받아치고 아프면 2렙이나 3렙때 e로 피수급하면되니까 

딜교 좀 손해봐도 되요. 평타견제하지말고 q도 마나아끼고 쿠거상태로 cs나 먹자. 

평타견제하면 cs는 못치고 2렙늦게되고 선2렙줘버리고 라인전 망하고 솔킬따이고 갱당하고 이러지말고 ㅇㅇ

개쉽죠?

내가 브실골에서 플레이한 1렙 q 탑 AP니달리는 이래요. 그냥 간디못지않게 평화롭게 살아요.

근데 만약 자신이 플레5,4,3 구간이다.

내 공략 봐줘서 고마워요... 

하여간 플레 이상은 평타견제하는 방법 대충 알잖아요. 그쵸? 근데 리븐이나 다리우스 그런애들만나면 평타견제 그냥

포기해요. 한번 잘못잡히면 1렙때 평타견제하다가 2렙 늦게되버리고 그러지 말고 대충 상대 봐가면서해요 쉽게쉽게


1렙 q찍으면 2렙은 w , 상대한테 견제 너무 많이맞았으면 e


1렙 W인 경우

이런 경우는 난 상대의 인베를 막겟어 하며 뛰어서 빠르게가고 덫을깔며 망봐줄때죠

아 물론 그런경우 아니라도 1렙w 찍어도됩니다. 난 w좋아해서 많이찍어요.


1렙때 w를 찍으면 가장 큰 좋은점

 1렙부터 점프하면서 cs를 먹으면 2렙찍기가 쉽다!


이건 진짜 상대봐가면서해야되요

일단 대충 봐서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Shen(쉔)Cho'Gath(초가스)Tryndamere(트린다미어)Rengar(렝가) 이정도?

쉽게말해서 타겟팅견제기 or 피하기쉬운견제기 그리고 가장중요한건 상대가 근접캐.

근데 여기서 의문점이 나와야하죠

렝가는 왜??? 뛰어다니다가 죽을일있음??

렝가가 부쉬를 먹기전에 니가 먹으란 말입니다. 이건 이해하죠?

근데 렝가 1렙때 q가지고 스택쌓더니 2렙에 e찍고 퍼블따요 개무섭죠?

그냥 내 바로 옆 부쉬에 w 깔아두고 렝가가 부쉬속으로들어가면 평타로 패주다가 들어오면 w로 뺴요

2렙늦게 찍으면 미니언 두마리정도만 버리고 죽지마요 이거 진짜 중요해요 탑은 한번내주면 갱오기전엔 답없어.

대충 이정도?


1렙 w찍으면 2렙은 q , 진짜 죽을거같으면 e


1렙 E인 경우

e찍으면 진짜 상대가 좆같을때 예를들면 빵테ㅅㅂ...

빵테도 타게팅견제기에 근접캐라고 w찍고 뛰어댕기면 진짜 300원짜리 미니언되요

빵테는 무조건 q아님e 왠진 알죠?

어차피 마나젠도 찍었고 도란링인데 그냥 멀리서 q가지고 cs를 먹던가 빵테 q 두대맞고 e로 채우면 피 한칸밖에안까임

대충 보고 완전 수비적으로가요. 이정도면 알아듣기쉽죠?


1렙 e 찍으면 가장 큰 좋은점

라인 밀기가 진짜 개같이쉬워요. 거기다가 1렙부터 힐해대고 E 4초밖에안되. 이거 은근 사기.


1렙 e찍으면 2렙엔 w



탑니달리와 미드니달리의 차이점이 여기서 나오는데

내 탑 니달리는 쿠거e를 통한딜교의 이득이죠.

무슨 개똥빠는소리냐?

니달리는 손이 많이타는 챔피언이라 말을하죠.

제 가장 큰 문제는 손이 졸라느려요 진짜. 말도안되게 느려요. 그렇다고 맵리가 좋냐? 맵리는무슨 탑ad니달리로

브론즈에서 운영하던놈이 맵리는 할줄 알겟나? 개똥빠는소리죠.


그럼 대체 롤을 어떻게이기냐.


방법 없지.


손도느리고 맵리도안좋은 새끼가 뭘합니까.


근데 니달리는 할수있죠.


왜?


e가 있으니까.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가 아니에요.
니달리로 가도 되는 템. 그리고 끝 ( 더 가도될만한 템들 알려주세요 가야할템이나 정신이오락가락해서 헷갈림 )

내 니달리의 핵심은 e라햇죠?
거기다 템은 다 마나템이에요 대충 내 플레이스타일 보이죠?
그냥 쉬운딜교와 맞고 힐하고
얼마나 쉽습니까. 이럴거면 w 3렙 갱플하라고? 핵창은 못버리지. 거기에 기동성 개꿀이지.
하여간에 템트리 알려줄게요

1렙은 무조건 도란링 2포 장신구는 알아서 자기맘대로하고


이제 갑시다.

대충 말해줄게요 일단.
상대 조합 AD AD AP AD AP ( 탑,정글,미드,원딜,서폿 순 )
       여눈-존야-대천사-아테네-공허-라바돈    신발은 알아서 끼시고
                   사실 이렇게가면 중반에 마나도딸리고 돈도없고 딜로스개쩜
                   근데 왜 갈까? 상대탑과 미드로부터 우리의 원딜러를 지켜라.
        솔직히 이건 언제나이긴한데 E에 공속붙어있어서 원딜한테 계속쓰면
        상대는 E선 니달리 힐량에 놀라고 서폿과 우리정글에 저지됨
                         걍 대충 그러니까 닥치고 원딜지켜. 포킹해놓으면 우리원딜 못무니까.

상대 조합 AD AD AD AD AP
       여눈-존야-대천사-모렐로-공허-라바돈
                   이렇게가도 딜로스도 지림 근데 왜인지 좋음. 어차피 갈템없.

상대 조합 AP AD AP AD AP
       아테네-존야-라바돈-보이드- 몰라 알아서가

상대 조합 AP AP AP AD AP
       이건 그냥 알아서 가고 심연의홀 넣으면 되보이지않니


니달리템은 어차피 한정됨. 그냥 한타에 마나안딸리도록 마나템 한두개 하고
주문력템 넣어주면되는건데 뭐 어려움? 그거보다 라인전 풀어나가는게 중요
어차피 솔랭은 라인전임. 니가잘하면이기고 못하면 지지. 너가 잘햇는데 상대
원딜이나 미드가 존나커서 못이겻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하고 자빠졋네. 너가 로밍을 안가서 진거라고 봐야지. 던진 애 만나서 진거아니면 변명할수 없다.
이제 라인전 미치도록 자세하게 풀어줄게. 이 공략의 하이라이트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씨발년이지 진짜.
암걸린다 이 년은.
그래서 내가 피오라를 하지...
피오라 나오면 미드를 가자
스킬 ALL 타겟팅 w 로 쿠거q 막지 안때리면 손해보지 w 딜도 개같이아프지
그렇다고 힐가지고 버틸만큼 딜이 약한거도아님
그냥 평타 한대에 체력칸 하나씩 까이는데 답도없음
후반가서 포킹으로 힘 빼놓고 원딜지키셈
이거 크면 우리원딜하고 나하고 다같이 없는채로 한타함...;;
아지르
나만 그런건진 모르겟는데 아지르는 이기기가 불가능해보임;;
일단 따는건 둘째치고 cs먹기도 힘들더라;;
로밍 많이가고 정글러불러도 따긴힘드니까 미드에서말고 다른곳에서 한방에죽여버리는게 답
왠만하면 우리팀 탑하고 같이따자.
정글러는 초반에 몸이약해서 같이 죽어버린다.
블라디미르
이건 진짜;; 빨아대면 답없고 쿠거로 cs먹으면 아파죽지 인간폼으로 먹어도
포탑한대맞고 q로빨아도 내가 손해보지
각따기가 어렵. 근데 얘도 한 4~5렙쯤이나 7렙쯤 한번씩 타이밍 나옴
솔킬타이밍따던가 정글러부르던가.
정글러 부르기전에w 뺴놓으면 완전좋지만 블라디가 w를 쓰겟나
w를 딜링용으로 쓰도록 유인하고 점멸로 뺀후에 e,힐 다 쓰고 정글러랑 같이 역관광이 편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해진 쉬운 챔프는 없다.
상대가 니달리라고 방심을 한다면 쉽고
상대가 니달리임에도 최선을 다하면 어렵다.
리븐,제드 같은애들은 니달리가 나오면 방심하는모습이 많이보이기때문에
킬각을 내기가 더쉽다. 근데 이게 플레까지 먹힌다.



그리고 추가로 레넥톤은 씨발년이다.

 사실 이 공략은 내 위 티어에선 먹힐리가 없음

e선마 니달리면 갱콜해서 한방에 따거나 라인 졸라밀고 미드로밍을 먼저가면 끝인데 이게 먹힐리가

근데 이거 진짜 쓸만함. 보장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랭은 라인전

불변의 진리


니달리는 상대가 보기에 따기가 정말 편한챔프.

니달리 특성상 잘뛰어댕기는데 니달리 따는건 뛰기전에 잡으면된다. 참 쉽다.

그래서! 빵테, 리븐의 경우 천갑도 들고오지않은 도란링 니달리는 300원짜리 미니언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걸 이용해서 탑라인을 제패한다.


일단 1레벨부터 쿠거로 cs를 먹거나 리븐,빵테의경우 q와 평타로 조심스럽게 cs를 먹는다.

팁이라면 팁인데 1렙때 그냥 라인을 당겨버린다. 예외의경우는 없다. 탑라이너들은 탱탱하고 딜이쌔다.

물몸에 ap딜인 니달리가 탑에 서기 위해 필요한건, 근접챔피언들 상대로한 원거리공격과 근거리공격의 자유자재변형

예를 들어보자.

만나기 쉬운 리븐은 1레벨부터 니달리와의 맞딜을 시도한다.

1레벨에 q를찍은 리븐은 q를 한번만 안맞아도 맞딜을 이기기 쉽다.

리븐은 니달리와의 맞딜을 위해 1레벨에 라인을 밀다가 2레벨의 킬각을 유도할것이다.

2레벨 킬각을 내주지않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을해보자.

1. 상대와 붙지 않는다.

 말이되나 우린 1렙이고 리븐은 점멸에 q에 2렙도 먼저찍을텐데.

2. 선2렙

 1레벨에 죽을일 있나...?

3. 내 피 > 상대 피

 어렵다...그치? 리븐이 1레벨에 거리격차를 줄이기위해 q를 한번 쓴다, 평 q 쿠거 q 평 하면 약 1/4 정도 피를뺄수있다

 그런데 이러면 내 피도 1/3이 빠진다. 내가 더 손해다. 그러면 약간 뒷무빙 쳐주고 리븐이 튈때 평타몇대 때린다.

 나랑 리븐피랑 비슷해질텐데, 그러면 난 비스킷이고 리븐은 물약하나 빨고. 이득이다. 


아 그리고 이게 가장 중요한건데, 상대보다 물약을 먼저빨지마라.

아니 수정한다, 상대보다 물약의 우위를 점해라.

물약의 수는 곧 라인유지력, 더불어 유틸에 9포를 찍은 니달리의 라인유지력은 초가스, w선3렙 갱플과 맞먹는다.

아니, 그 이상인가?


하여간 리븐은 선2렙을 찍을것이고 우리는 q파밍을 하다가 2렙부터 3렙까지 포탑앞에서 cs만 먹으면된다.

2레벨의 니달리는 w와 q나, e와 w 일것이다. w가 있다고 앞으로나가면 안된다. 하지만 리븐은 롱소드에 3빨간물약.

우리보다 물약이 많다. 물약을 빼려면? 때려야지. 리븐이 cs를 먹을때 평타를 때린다. 근거리미니언이 오지않도록

견제를 한다. AD니달리가 아닌 우리는 부쉬플레이따위는 개나 줘버리자. 그냥 뒤에서 때리면 어그로 안끌린다.

그냥 cs먹고 평타때리고. 이게 1,2레벨 니달리의 모습이다. ( 블라디일때는 그딴짓하지말고 q파밍하자 졸라아프다. )


3레벨의 니달리는 쌔다.

흔히들 아는 2레벨 니달리의 강력함은 AD니달리거나 점화를 들고 21/9/0을 들고간 니달리고, 부쉬플레이의 우위다.

하지만 나의 니달리는 2레벨에선 그저 300원짜리 미니언이다. 닥치고 평타로 cs챙기고 맞지말자.

이때부터 나의 니달리는 시작된다.

e의 유무는 딜교환의 가능/불가능이다. 우리는 그저 뛰어다니면된다.

리븐이 cs를 먹으려고 평타를 때린다. 모션의 시작과 동시에 넌 뛰면된다. 리븐의 평타와 같이 뛰어간 니달리는

weq를쓰고 e로 잡은 미니언에의해 w의 쿨타임 감소와 다시 w로 나오기만 하면된다.

w쿨 초기화 안되면 w쿨돌때까지 떄리다 나와라. 리븐이 아프긴하지만 유틸 니달리는 원콤만 안나면 라인전 계속한다.

죽지만 말자. 그냥 e와 스펠 힐로 살아남아라. 상대의 다이브에도 e와 힐의 역관광은 대박이다.

하여간에 weq의 딜은 리븐의 방어막을 뚫고 약 한칸(100)정도의 딜을 넣는다.

왤캐 약하냐고? weq의 총 합 쿨타임은 3초 ( w를 쓰고 eq를 넣는 시간을 뺀시간 ).

다시뛰면 그만, 방어막에 추가로 뚫고, 우린 힐한다.


4레벨의 니달리는 쌔다.

weq weq weq 슬슬 상대라이너의 빡침이 보인다.

이제 우리가 뛰면 죽이려고 콤보를 넣는다.

리븐이 w에맞춰 기절을넣고 q콤보를 넣는다. 그러면 그냥 eq하고 w로 에어본만 피해라.

이것도 팁이라면 팁인데, q의 마지막은 니달리 w보다 빠르게 떨어진다. 보고 피하지마라. 무조건 2번째 q까지만 맞자.

어려우면 미니언 먹다가 가까이오면 eqw해라 ( w는 당연하지만 뒤로 ) 어렵냐? 그러면 쿠거로 미니언 쳐먹다가 

q맞으면 뒤로 w뛰고 힐쓰던가.


5레벨의 니달리는 쌔다.

근데 5레벨의 상대는 니달리보다 더 쌔다. 이게 뭔 개 똥같은소리냐고? 상대도 쌔다고. 그니까, 상대한테 맞지말고

너 만 때 려. 쉽지않음? 상대가 쌔면 안맞으면되고. 내가 쌔면 때리면됨. 거기다 니달리는 원거리라 견제의 우위

거기다가 심지어 근거리에서도 쌔고 w의 쿨은 고작 4초, 내가 먼저때리고 맞으면 한대더때려라.

그리고 힐하면된다. 죽지만말자. 어렵냐? 평타로 cs만먹어도된다. 사실 킬 안내도 상대가 죽고싶다고 들어온다.

니달리는 워낙 물몸이라 상대가 나 죽일라고 안달이 난다. 정글러 미친듯이 콜 할걸? 그럼 그냥 포탑이랑 친구먹어.

포탑이 가장 OP다. OP랑은 친하게 지내자. 너가 라인당기면 우리팀이 로밍 올곳도생기고, 정글러도 갱올곳생긴다.

그러므로 포탑이 반피 이하가 되기전까진 포탑이랑 친구먹어라.


6레벨의 니달리는 탱탱하다.

체감으로 확 와닿을정도로 탱탱하거나 그렇진 않다.

그렇다고 스킬이 늘어나지도 않는다. 근데 궁 왜자꾸 레벨업하냐. 너가 6레벨이후 니달리로 딸피로 살아나갔다면

궁 덕이다. 체감으로 탱탱해지는게 아니고, 그냥 그렇다고 생각해라. 그런거 어렵다. 따지지말자.

그저 상대랑 놀아주면된다.

초반 운영법

 일단, 니달리의 특징을 숙지해라.

한판하고 말거면 그냥 봐라.


니달리는 물몸이고, 사기적인 뜀뛰기가 아닌 적은쿨타임으로 많이 뛴다. 아주 커다란 데미지는 아니지만,

아주 커다란 데미지를 가지고있다. 힐도있고 잘살아난다. q의 데미지는 짜증난다 근데 피하기쉽다. 그럼에도 잘맞는다

(q맞추면 기분이좋다.) q못맞추면 망한다하는데 바로앞에서 맞추면된다. 한타에서 할게없다. 근데 힐 졸라 잘한다.

서폿보다 힐 많이한다. 공속버프도준다. 덫으로 시야볼수있다. (낚시같은건 확인하고다니자.) 논타겟 잘 안맞는다.


Q를 사용시 숙지할점이다.

q 못맞췃으면 싸우지말라는데, 바로앞에서 q맞추면된다. 못맞춰도 쿠거eq는 쌔다. 내 피가 더 많이까여도 힐쓰자.

난 e선마다. q를 못맞춰서 다른 방법을 찾은건데 사실 맞추면 이득이긴 하다. 한타에선 맞추길 권장한다.

한타에선 맞추기가 더 쉽다. 포킹을 하고 들어가는거보다 한타도중에 포킹하자. 애들 무빙할라고 모니터만본다.

근데 한타중엔 자기밖에 안본다. 니달리 q는 혼잡한 상황속에서 절대로 안보인다. 심지어 폭도좁아져서...

쿠거 q는 체력비례뎀이다. 그렇다고 상대 체력을 줄이고 나서 쓴다는 이상한생각은 하지말자. 어차피 쿨 적다.

때리고 또 때려라. 그리고 기본 추가데미지도 ap계수 붙어서 상관없다. 그냥 쓰자. 거기다가 심지어 사거리도늘어난다

w로 추노도 쉽다. 사거리 진짜 쪼곰늘어나는거 어따쓰냐고? 그 작은 사거리로 q때리고 w쓰자. 상대한테 안맞는다.


W를 사용시 숙지할점이다.

w는 일단 부쉬에 하나씩 박아주자. 싸움도중 상대가 부쉬에 들어가서 덫밟아주면 패시브떠서 스킬들 개쌔진다.

부쉬말고 부쉬 바로앞이나, 티모 버섯처럼 (라인에 박아두는 방식으로) 깔아도된다.

쿠거w는 사용후에 미니언을 잡으면 초기화가 되는거같은데, weq평w가 가능하다. 이게 사기인게 cc안맞으면

때리고 튈수가있다. 그리고 상대 스킬 안맞는곳으로 뛰어서 eq를 넣자. 이거 은근 어려운데, eq거리가 상대

평타보다 약간 길기에 가능은하다. 근데 맞아도 힐하면되니까 죽지만 않으면 상관없다.


E를 사용할시 숙지할점이다.

e는 진짜 미친힐이다. 진짜 많이 찬다. 우린 유틸이기에 마나도 잘찬다. 도란이기에 마나도 잘찬다. 비스킷이기에

마나도 잘찬다. 그냥 맞으면 힐쓰자. 아껴야 할 상황과 써야할 상황의 구분이 중요하다. 예를들면 역관광을 위한

아껴두기라던가, 상대스킬을 모두맞고 인간폼eqr eqw는 사기콤보다. 평타 두대 맞은 데미지밖에 안들어온다.

쿠거e는 왜인지 엄청나게 쌔다. q처럼 한방딜은 못넣지만 we는 빡친다. 미니언클리어도 쉽다. we하면 원거리는

평타한대면 죽는다. 5렙? 부터 그럴걸. 


R를 사용할시 숙지할점이다.

r쿨은 사냥효과 (패시브)가 뜨면 초기화된다. 대부분의 경우 콤보를 넣고 다시 r을써서 콤보를 넣는방식을 사용하자.

쿨돌리기가 정말 쉬워진다. qreqwreqreq의 방식이 가능하다.(평타넣으면서) 물론 물몸이라 저따구로 싸우면 뒈진다

그냥 가능하단 말이다. 참고로 R은 상대 앞에선 왠만하면 쓰지말자. 이유는 모르겟다.




그러고보니 이건 초반운영법이다.

초반 중반 후반의 경계를 모르겟는데 대충 용싸움 전이 초반같은데, 탑에서 파밍이나 해라.

 

중반 운영법
뭐지...? 안써진다. 살려줘라 어캐해야 중반운영법을 쓸수있는거지...
후반 운영법

 후반. 40분정돈가? 어느정돈지 모르겟는데 대충 니달리 힘빠지는 시기 라고보자.

니달리는 중반이짱인데 쓸수가없다  씨부럴.

이때는 진짜 니달리 쓸모없다. 딜도안되고 이니시당하면 그대로 죽어버리고.

그냥 물리지말자. 이때의 니달리는 원딜과 같이있으면 안된다. 원딜과의 거리를 둬라. 상대는 원딜만 노린다.

원딜의 옆에서 q를 던지며 놀자. 물리면 죽는다. 내가 안물리면 원딜한테 e,힐 다 써라. 우리원딜만살면 된다.

공속버프 무시하는데 90%였나? 하여간 졸라높다. 포탑깰때 원딜한테 써도되고 영약 빨았으면 자기한테쓰자.

영약 데미지 개OP. 사실 난 후반에 니달리로 졸라 못한다. 후반가면 맨날 진다. 그래서 니달리는 무조건 중반.

사실 니달리가 한타가 졸라 좋은거도 아니고 q쓰고 e쓰고 할짓없긴한데, 플레까진 막싸움이다. 한타 쓸만하다.

애들 다 킬만따려하고, 한타 이길생각 안한다. 우리팀이 이기게 해주자. 쉽다.

 

팀파이트시 역할

 힐러다. 포킹하는 니달리면 더 좋지. 근데 난 q 던지면 다 피하더라. 힐러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거 쓰기 개귀찮다. 나중에 쓰겟어

마치며

 강등됬다. 플레2에서 플레5까지. 사실 멘탈터져서 던졋다. 지금 아이디 공개하면 솔랭에서 만난사람들한테

욕먹을게 뻔하다. 복구하고 인증한다. 기다려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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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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