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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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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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사람은 거의 아는 주워가는 팁

- 밀레나무(2015-05-10, 조회수: 2671)

전시즌 다이아였는데
카타리나 너프 먹어서
서폿 정글로 전향한
닉네임 '전적보기'라고 합니다.ㅎ

그냥 주워가는 팁이라고만 생각해주세요

예전부터 블리츠에 관심이 많아서 일반게임에서는 자주했거든요 대충 아는것만
알려드릴게요

전 새로운 챔프를 팔때마다 그 챔프의 공략에 팁하나라도 알아갈려고
공략을 모두 읽어서 저같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서 글을 적게 됬구요

제 공략자체가 단순글이라 인증은 넘어갈게요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6.17
  • 공격력
    +0.95
  • 마법 저항력
    +4.346
  • 체력
    +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841 IP
다른 공략글을 보면
마나룬을 추천하던데

골드 가치로보면 100정도 차는 마나가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 룬보다 낮아서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기존 ad룬을 드시면 됩니다
주문력템은 가지않고 스킬외에는 평타로 딜을 넣거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은 21포인트를 찍을때 맨아랫쪽 방랑자를 찍을수 있을정도만 하면되구요

마나,속도,쿨감쪽으로 찍으면서 취향에 맞게 쓰시면됩니다
Exhaust(탈진)(탈진)은 도주기가 없는 적에게 사용하면 좋아요
나중에 합류할때를 대비해서 제드,리븐,야스오,마이 같은 근접누커를 대비해서 들기는 합니다

Ignite(점화)블리츠,쓰레쉬는 하드cc를 가지고 있어서 싸움이 금방 끝납니다
그래서 킬각을 제대로 잡기위해서 듭니다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드세요

Exhaust(탈진) = 바루스,미포,코그모 같은 도주기 없어서 오래 딜교환을 할경우

Ignite(점화) = 루시안, 이즈 같이 금방 도망을 가버려서 몇번의 그랩이후 힐을 감소시키고 확실한 킬을 노리기 위해서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ocket Grab(로켓 손)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

도주기가 있을시Rocket Grab(로켓 손)Static Field(정전기장)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

스킬 활용 팁

 Rocket Grab(로켓 손)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을 빠르게하면 끌려오고 바로 어퍼를 날릴수 있는데요

멀리서 그랩을하면 Rocket Grab(로켓 손)의 1초스턴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가 있어서 점멸로 도망갈경우도 생깁니다

그럴때Rocket Grab(로켓 손)Static Field(정전기장)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를하고 


플래쉬가 없는 적이거나 여유가 생기면Rocket Grab(로켓 손)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 정도는 해주면 좋아요


그랩과 하드cc가 의미 있는것이기 때문에

그냥Rocket Grab(로켓 손)Overdrive(폭주)Power Fist(강철 주먹)를 추천합니다





골드이하에서는 보통 직선으로만 끄시는게 잘맞아요

그 이상 분들은 예측을 해야되는데 대각선은 살짝 뒤쪽이나 진행반향 반댓쪽으로 끄시면되는데
이게 골드이하에서는 직선으로만 피하기 때문에 더 안맞아요

예측은 저도 잘안됩니다 이게
그래서 라인전에서나 로밍이나 그랩확률 거의 반반이라 어퍼부터 할때가 많아요 ㅎ


벽쪽에 붙어서 벽넘어 그랩을 할때
적이 바로 점멸을 타면 킬을 내기가 힘듭니다
그럴때 그랩을 쓰고 뒤로 움직이면 원래 썻던 자리의 위치보다 조금 더 딸려와요
그걸로 어퍼를 쓸시간을 벌거나 벽플을 유도할수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대 주화) 평소에 이걸 많이갔었는데
팀원들이 싫어하고(고대유물 방패) 이걸가는게 강타그랩처럼 깜짝 그랩도 할수있어서 요즘은 이걸갑니다
그래도 여전히 라인전이 아닌 로밍과 한타에 가장 도움되는건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거거든요



(얼어붙은 건틀릿) 쿨감이 얼심보다 10% 낮으며 재미삼아 가는 아이템이에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같이 팀원에게 간헐적이게라도 도움을 줄수있는 아이템을 맞추는게 낫습니다


Hextech Sweeper(마법공학 탐지기)칼바람 하시는 분들은 이걸 가면 좋아요 적에 은신챔이 있으면 이거부터 가세요
꽤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여러분의 손입니다

스스로 쫄면 될것도 못끌게되요
실패해도 다시 자신감 차리고 끄시면됩니다
이즈리얼
이즈 마나가 계속 딸때까지 끌면 좋겠지만
파랑이즈는 헛그랩을해도 과감하게 마나 그냥 써버립니다

이즈중에서 파랑이즈가 젤싫어요
모르가나
다른카운터도 많지만
블랙쉴드 두르고 오는 적은
눈물 삼키고 qr해서 뺀뒤 e하는거 아니면 블리츠 스킬이 통하지를 않아요

블랙쉴드 걸고오는 카타는 많이 무섭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코그모 뿐만 아니라 모든 도주기 없는 챔피언
소라카
라인전만 보면 져요
모든 힐러들은 라인전이 강력해서
한번에 못끊으면 계속 다시 지게됩니다
카타리나
로밍가서 그랩하기에는 난이도가 있지만
한타때 qer로 물몸카타리나를 마크해주면 블리츠는 좋은픽이에요
Zyra(자이라) 끌면 굉장히 좋은 챔프지만
자이라좀 자주 하셨던 분들은
자이라의 we(씨앗, 속박)을 바로앞에 깔아서 식물로 그랩을 막더라구요

Braum(브라움)끌어도 원딜이 잘쳐주기만 한다면 손해는 안봐요
방패와 도약으로 도망가거나
q로 공격해야되는데 블리츠가 앞에 있어서 적당한 딜교환은 블리츠가 유리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에 유물방패 그랩

 적정글러 다른곳에 보일때 괜히 w쓰고 달려가서 그랩각 좁혀서 끌기

 푸쉬 렌즈돌리고 대기타기

 웃고 춤추고 빙글빙글 돌다가 순간그랩하기

 멀리있는 미니언 막타 생기면 유심히 보다가 먹을때 튀어나오는거 끌기

 괜히 전쳇으로 드립치면서 시야 분산시키기

 등등.. 창의적으로 끄십셔

 

초반 운영법

 봇라인이 힘들거나 말거나

우리는 역마살이 낀듯 돌아다니게 됩니다

OO노플 이라는 소리가 들리면 괜히 글로 가보고 싶게되죠

정글러랑 같이 모험하세요

원래 블리츠 고른게 도박일수도 있는만큼 그런 챔프거든요

 

중반 운영법

 봇과 미드 근처의 적정글은 언제나 밝혀져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선점한곳은 핑와,렌즈로 어둡게 유지시켜주세요

 

후반 운영법

 이제 미드,원딜 말고는 끌어도 킬도 잘 안나와요

 한타때 무는 상황이면 팀원이 포커싱하는 원딜한테 그냥 점멸re로 벤시 수은도 안통하는 어퍼를 쓰시던가

 하..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벤시 둘둘이라면 아군원딜에게 파란장신구로 뭉쳐져 있을때 써달라고 하세요

 벤시가 깨집니다

 그게 안되면 한타 시작하려할때 점멸 r로 희생이라도 하세요


 큰데미지도 아닌 r말고는 단일 타겟이라서 한타때 다른서폿보다 안좋을수 밖에 없어요 최대한 많이 방해할수 있는쪽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신감있게 패기있게해야만 잘끌려요

 

마치며


 잘쓴글은 아니지만

 모르고 계선던 분들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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