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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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4
2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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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그랩]BLITZCRANK

- 고대인의분노(2015-04-08, 조회수: 3214)

말 그대로 데스그랩을 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굳이 KDA를 떨구지 않고도 트롤을
할 수 있다.
시작하기에 앞서
데스그랩을 하려면 최소한의 그랩실력은 있어야한다.
어차피 적 탱커는 당연히 블리츠가 자신을 안 끌거라고 생각하고 앞에 나와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도 못끌면 블츠하면 안된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방어 +0.38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3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48.924
  • 마법 저항력
    +33.714
총 가격 : 10,455 IP
룬을 이렇게 드는 이유는, 데스그랩을 하고도 팀원들은 죽지만 자신은 살기 위해서이다. 성장방어/고정방어는 취향인데 후반에 한타가 많이 일어나기에 성장방어를 추천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역시 취향이긴 한데 그렇다고 방어를 아예 안 주면 안된다. 다시말하지만 데스그랩을 해서 나는 살고 팀만 죽게 해야 자신의 KDA를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서포터 스펠을 들어준다. 블리츠크랭크는 마나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하기 직전에 Clarity(총명)Flash(점멸)로 바꿔도 된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ocket Grab(로켓 손)를 쓰고 평타를 치는 척 하다가 S를 눌러 모션을 취소시킨다.

응용:2렙을 찍으면 우리팀 원딜이 당연히 블리츠크랭크가 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를 찍었을 것이라 생각하고 블리츠가 Rocket Grab(로켓 손)를 쓰면 호응을 하려고 할 것이다. 이때 Power Fist(강철 주먹)를 안쓰고 멍ㅡ하니 서있으면 당황해서 더블킬을 헌납하거나 원딜은 죽고 블리츠는 살 것이다.(반드시 탱커형 서포터나 cc기가 강력한 챔피언을 끌어와야 하며 적에 그런 챔프가 없을시 이방법을 시도하면 안된다.)

E스킬을 안 찍고 W를 찍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이속을 더 증가시켜서 그랩을 쉽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차피 데스그랩이 목적이므로 E스킬은 필요가 없다.

스킬 활용 팁

 Static Field(정전기장)을 쓸 때는 적 미니언에게 평타를 한두대 씩 친 뒤 써주면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더불어 원딜의 멘탈도 나간다.

이번 5.7 패치에서 Overdrive(폭주)가 변경된다. 지속 시간이 3초 줄었고 이동 속도가 크게 상승하고, 민병대처럼 갈수록 이속이 느려지고 지속시간이 끝나면 둔화가 걸린다. 개인적으로 그랩각 잡기 더 좋아지고 순간적으로 도주할 때는 더 좋아졌다고 생각하지만, 요즘 라이엇이 너무 밸런스를 맞추겠다고 스킬이나 아이템 등등을 너무 복잡하게 만드는게 아닌가 싶다. 여담이지만,  너무 프로 경기를 보고 패치하는 것 같다. 대표적인 예로 카사딘이 있는데, 계속된 너프로 인해 딜은 딜대로 안나오고 솔랭 승률이 48%였는데 그걸 대회에서 많이 나온다고 또 너프를 시켜 버렸다. 내 생각에 대회는 롤의 부수적인 재미 요소고, 기본적으로 유저들 중심으로 패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번 프리시즌 패치 이후로 롤이 존나게 복잡해지고 부캐들이 판치기 때문에 신규유저 유입이 줄어들고 2~3년 후에 망할 것 같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방템을 의미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라는 뜻이 아니라 상황에 따른 방템을 가야 한다. 적 AD가 잘컸다 or 내가 끌려고하는 브루저가 AD 일때는 방어력 템을 가고, 적 AP가 잘컸다 or 내가 끌려고하는 브루저가 AP 일때는 마법 저항력 템을 간다.

각 아이템을 가는 이유와 사용법을 설명하겠다. 이 아이템트리는 정상적인 서포터의 템트리로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기에는 트롤을 더 잘 하기 위한 의도가 담겨져 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높은 이속증가로 인해 적 브루저를 쉽게 끌 수 있다.
(루비 시야석):시야를 밝히고 부쉬에 적 정글이 갱을 왔다 or 적 브루저가 보인다 하면 바로 그랩한다.
(미카엘의 도가니):이 아이템을 샀으면 처음에는 원딜한테 써준다. 그러면 원딜이 다음에도 자신한테 써줄거라고 생각할텐데 두번째부터는 모두 자신(블리츠크랭크)에게 씀으로써 KDA를 지킬 수 있고 팀원을 낚을 수도 있다.
방템:방템을 가야 자신이 잘 안죽고 체력이 높으면 당연히 적팀은 체력이 낮은 우리 딜러들을 물 것이다.
(정당한 영광):승천의 부적과 마찬가지로 높은 이속증가로 인해 적 브루저를 쉽게 끌 수 있고 또한 마나 부족이 해결되고 체력도 붙어있어 매우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다. 초반에 탱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초반에 승천의 부적이나 미카엘 대신 가도 된다.


이 템트리는 참고용이고 이 템트리가 싫다면 탱템위주로 마음대로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나미, 소나와 같은 챔피언들은 초반에 데스그랩을 하기 힘들다. 몸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Q를 쓰고 E를 쓰지 않더라도 원딜이 알아서 따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챔프들을 상대할 때는 적 정글이 갱을 왔을 때만 그랩을 하고, 2대2 라인전 때는 그랩을 사용하지 않는다.
티모
마스터 이
적 탑이 티모, 적 정글이 마이 이런식으로 적이 노딜조합일 경우에는 끌 사람이 없다. 따라서 데스그랩을 하기 매우 힘들며 이런 경우에는 일부러 그랩을 맞지 않게 쏴주도록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노틸러스
잭스
이런 챔프들은 끌면 알아서 우리에게 광역 CC를 넣어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 정글이 갱을 왔을 때는 적 원딜, 서포터, 정글러 중에서 가장 피가 많은 사람에게 그랩을 써준다. 이러면 적의 갱을 완벽하게 성공시킬 수 있다.

 

초반 운영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에서 말했듯이 상대가 너무 물몸이라면 그랩을 쓰지 않고 상대가 Thresh(쓰레쉬)같은 챔피언이라면 가차없이 그랩을 해준다.

 

중반 운영법

 가끔씩 정글러가 레드먹을때 반대쪽에서 끈다. 우리팀이 용을 먹을때 상대 Jax(잭스)같은 챔피언과 몇명이 같이 스틸하러 왔다면 Jax(잭스)를 끌면 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반드시 한타에 참여를 해야 한다. 절대 우리팀이 한타를 이길 수 없도록 원딜이 cs먹으러 갈때는 절대 지키러 가면 안된다. 반드시 몇명이 짤린 상태에서 한타를 진행해야 하며 이때 필패할 수 있도록 반드시 탱커를 끈다.

 

팀파이트시 역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Overdrive(폭주)를 쓰고 탱커를 끌어준뒤 Power Fist(강철 주먹)로 띄우려는 척 하다가 S로 캔슬시킨다. 그리고 자신의 피가 많이 달았으면 자신에게 (미카엘의 도가니)을 쓴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대로만 한다면 자신의 KDA를 떨구지 않고도 패배할 수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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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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