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은 관상용입니다.
(이글은 골드 이하 랭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1.56%
빨강 - 공격력 : 로또룬 하나 껴도 되지만 상대에게 크리를 때리는 것보다 미니언 치다가 크리터져서 못먹는게 더 싫어서 전 안 낍니다.
노랑 - 방어 : 맞으면 아픕니다.
파랑 - 마저&공속 : 왕룬에 올공속 끼실꺼면 마저 혹은 쿨감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왕룬 - 공속&공격 : 공속룬 3개도 괜찮지만 그러다가 미니언 못먹으면 슬픕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9/0을 기본으로 합니다.
탈진 들어도 좋다고 하는데 상대조합이 리븐,피즈,마이,제드 등 3명이상 원딜무는 조합아닌이상 이즈는 포지션만 잘잡으면 잘 안죽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랑 딜교하다가 피빠졌는데 아직 집에가면 템이안나올경우 그냥 힐써줍니다. 힐안쓰고 버티다가 킬주거나 집에간다고 미니언 놓치고 템도 못사면 슬픕니다. (대놓고 사용하지 마시고 상대방 시야 밖에서 사용합니다. 눈치 못채는 애들 많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평w평을 기본으로 합니다. 비전은 쓰지맙시다.
q를 쓸 수 있으면 쓰는데 그게 안된다 싶으면 w를 써줍니다.
비전은 공격기가 아닙니다. 확실하지 않을 경우 쓰지 맙시다. 아니 쓰지마세요.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공격력이 붙었지만 그냥 이동기라고 생각하세요. 그냥 관상만하세요. 손대는거 아닙니다.
또 여눈이즈인가 하실 수도 있는데 여눈 안가셔도 괜찮지만 그러면 그냥 평범한 원딜이 됩니다.
선정수템트리, 피바템트리, 몰락템트리 등등 이즈는 취향에 따라가면 되지만 절대 변하지 않는 사실이 있습니다.
여눈이즈가 모든 템트리중에 캐리력은 가장 좋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마나조루 현상을 싫어하신다면 여눈이 좋습니다. 딜로스의 경우 서폿이 블츠,알리 등과 같은 챔피언이 아니라면 본인의 능력으로 커버가능한 수준입니다.
뒤에 자세히 이야기하고 간단하게 템트리만 줄여 설명하겠습니다.
초반 무난하게 720원 혹은 + 검하나 살돈 모으시면 궁으로 라인밀고 집갑니다. 그 이유는 딜로스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초반의 경우 q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서 어떤 템트리던지 딜로스가 생기기에 초반에 빠르게 여눈 가는게 좋습니다. 여눈 빨리가서 q한번 더 맞추면 딜로스 안생깁니다.(오히려 다른 템트리보다 위험부담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한두번 못맞춰도 괜찮으니까요.)
라인전의 경우 서폿과 원딜의 실력에 따라 킬먹거나 무난하거나 말렸을 겁니다. 그래도 마나무네 한번에 올리거나 최소한 곡갱이 살돈은 모아서 집갑니다. 마나무네 나오면 열심히 q짤 하고 미니언 안밀릴만큼 평타 씁니다.
그다음 삼위템트리 가는데 라인전 끝나면 광휘부터 아니면 탐식부터 갑니다. 라인전에서 탐식이 으뜸입니다. (상대 조합이 원딜 드럽게 문다 싶으면 얼건 가셔도 됩니다. 이건 알아서 판단하시길)
다음으로 신발 가줍니다. (똥신은 앞에서 여유 있을때 갑니다.) 광전사 신발도 좋지만 이즈에게 쿨감이란 버릴 수 없습니다.
이제 한타가 일어나거나 이미 일어났을 겁니다. 슬슬 무라마나가 있어도 딜이 안들어갑니다. 상대를 봅니다. 체력돼지가 있다. 몰락갑니다.(피바도 좋으나 이즈에겐 몰락이 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무라마나 이즈는 평타를 많이 써야합니다. q짤만 날릴 것이면 쿨감 선정수 이즈를 가시는게 더 좋습니다.) 방어게이가 있다. 라위 갑니다. 두개다 가는데 순서만 다르게 합니다.
마지막 템은 취향존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실 상 칼리스타를 제외하고서는 이즈는 본인 실력에 따라 라인전이 달라집니다. 케틀도 패시브평타만 안맞아주면 할만합니다.
더불어 서폿이 오히려 더 중요합니다. 좋은 서폿하나면 롤이 즐거워집니다.(즉 이말은 서폿 잘못만나면 답없습니다. 라인전 고통 받으시고 후반에 캐리하세요. 다른 라인만 안터지면 이즈는 후반에 캐리됩니다.)
사실 템트리고 뭐고 간에 라인전을 잘 못하면 죽도 밥도 안됩니다. 롤의 재미는 라인전과 한타라고 생각합니다. 운영은 서폿,정글에게 양보합시다.
1렙의 경우 q를 상대에게 맞출 수 있으면 좋으나 그게 안되면 그냥 미니언 먹는데 사용합니다. q날리다가 미니언 놓치면 슬픕니다. 선2렙을 찍습니다. 앞비전 해서 딜교합니다 하지마세요. 하면 죽습니다. 1렙에 정말 딜교 잘해놓지 않는 이상 비전 쓰면 역관광당해서 죽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비전은 이동기이자 생존기입니다. 비전 쓸때마다 다음 쿨타임까지 "아 나는 내 목숨을 내놓았구나"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살고자하면 살고 죽고자하면 죽습니다. 여러분이 안죽으면 서폿이 죽습니다.
2~6렙구간입니다.
q짤은 될 수 있으면 미니언 막타친 후 혹은 기울여서 쓰시면 50%이상 맞습니다.
w아끼시는 분이 있는데 마나가 50%이하 내려가지 않는 이상 상대를 맞춰줍니다. q보다 맞추기 훠~얼씬 쉽습니다. w대미지 무시 못합니다.
그리고 비전은 없다고 생각하시고, 가장 중요한 평타견제입니다.
평타견제는 본인만 하는게 아니라 상대방도 합니다. 이걸 잘 생각해서 과연 언제 상대가 견제를 할 것인가 한번 생각해봅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공격 못하는데 상대는 공격 가능할 때, 그때가 바로 견제가 들어오는 때입니다. 언제냐?
미니언 먹을 때 입니다.
미니언 먹을 때 안맞고 / 상대가 미니언 먹을 때 때려주면 그것 만으로도 라인전에서 우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원딜만 보다가 상대 서폿에게 견제 안당하도록 합니다. 보통 우리팀 서폿이 견제해주지만 멍때리는 애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6렙이 되면 슬슬 집갈 타이밍을 봅니다. 라인을 살짝 살짝 밀어주고 여눈 or + 검하나 추가할 돈이 되면 궁쓰고 집갑니다. 이때 궁은 대놓고 쓰지말고 부쉬에 들어갑니다. 미니언과 더불어 상대 챔프도 맞춰주면 킬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킬먹고 집에가면 라인 손해까지 상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도 상대가 움찔 하고 라인을 밀까말까 1~5초이상 고민하게 됩니다. 그만큼 우리는 미니언 손해를 덜 입습니다. 미니언은 기초체력이라는 말 있습니다. 체력딸리면 아무 것도 못합니다. 약빨로도 못이겨요. 운동 열심히 한 사람이랑 방구석에서 잠만잔 사람이랑 어떻게 이기겠습니까.
또 열심히 견제와 미니언을 먹습니다. 마나무네 혹은 말려서 힘들다면 곡갱이모을 돈을 챙겨서 집을 갑니다.
이제 삼위템트리를 가줍니다.
이전처럼 딜교와 더불어 미니언을 먹어줍니다. 킬먹으면 좋고 아니라도 여눈(마나무네)이 있는 만큼 우리는 이득을 보고 있는 겁니다. 삼위는 라인전이 안 끝난경우 광휘보다는 탐식을 올려줍니다.
"광휘 묻은 q평,w평이 더 쌘데요?"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q평,w평 하는 동안 상대는 뭐하고 있겠습니까. 평타만 견제한다면 상대에게 때릴 타이밍을 안줄 수 있겠지만 스킬을 쓰고 때린다면 상대가 반격하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기억하세요 라인전은 나는 안맞고 상대는 쳐때리는 겁니다. 한대맞고 두대때린다면 이기겠지만 한대맞고 한대때리면 이즈는 집니다. 탐식의 경우 상대를 때리면 이속이 +되는데 이 이속으로 인해 상대의 평타거리에서 벗어나거나 스킬을 손 쉽게 무빙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잘못되어 개싸움이 되어도 광휘보다 평타대미지와 함께 체력이 200이나 더 많아서 개싸움이 유리합니다.
체력적 우세의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1. 체력이 우세하면 갱와도 상대가 호응 못합니다. 최소 멱살잡고 같이 죽을 수 있습니다.(이때가 바로 앞비전 쓰는 타이밍입니다. 드루와 드루와.)
2. 상대를 디나이 시킬 수 있습니다. 즉 상대가 미니언을 못먹게 할 수 있다는 겁니다.(나는 먹고 너는 못먹어!) 이게 엄청 중요한데 경험치와 더불어 여러분이 +100원을 얻고 상대방이 0원을 얻는다면 사실상 +200원이 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이게 무슨 개같은 소리냐? 그것은 상대방은 영원히 +100원을 얻을 기회초자 못 얻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0원이 아니라 -100원이 되는 겁니다.)
100원의 격차는 죽어버린 미니언을 통해서는 더 이상 얻을 수 없게 됩니다. 그 돈차이를 상대방이 라인을 당겨서 메꾸는 동안 우리는 용을 먹고 미드를 지원하고 등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중반의 경우 저는 한타라고 생각하는데 이제 이즈리얼이 미쳐날뛸 시간이 왔습니다. 마나무네는 무라마나가 되어 상대에게 고통을 선사합니다. 이시기에 확실한 이득을 챙겨옵니다. 못밀었던 타워를 밀고 용을 먹고 버프를 챙기고 등등 q짤과 평타의 무서움을 보여 줍시다. 역시 비전은 쓰지맙시다.
보통 평범한 게임이라면 중반에서 게임이 끝나겠지만 상대가 비비기를 시도하여 게임이 어중간하게 흐른다면 몰락과 라위를 올려주고 운영을 통해 숨을 끊어줍니다.
만약 불리한 경우라고 해도 이즈는 후반 캐리가 가능합니다. 타워 안 혹은 대치상황에서 서폿 이나 미드를 견제하여
체력적 우위를 가져오고 상대가 한명 빠지는 사이에 한타를 열어서 한번에 몰아 치시면 됩니다. q몇방만 맞으면 서폿과 미드는 집안가고는 못 견딥니다. 그뒤에는 추노의 제왕 이즈가 날뛸 시간입니다. (그래도 앞비전 쓰지마세요. 점멸있으면 각보고 써도 됩니다.)
생존 생존 생존 생존 생존
이즈는 오래 살아서 오래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그브처럼 폭발적인 대미지가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잽도 많이 맞으면 아픕니다. 무라마나 이즈의 잽은 헤비급입니다.
여러 원딜들이 너프를 먹은 현 상황에서 이즈는 못해도 반반 싸움을 가져갈 수 있는 챔피언으로 보입니다.
엑셀공략 되면 뭐 좋은거 있나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