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누누가 리그오브레전드
통틀어서 가장 좋은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력+2.25
- 이동 속도+3%
누누정글은 ap계수의 폭딜이아닌 말그대로 고기방패입니다.
한타시 앞에서 몸대주고 궁만 잘박아주시면 한타 질수없습니다.
물론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것도 해야겟죠.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의 변경은 없습니다.
가장 무난한 특성입니다.
고기방패 필수 특성이죠
강건함보다
저항력을 올리는이유는 모든 챔프특성상 레벨이 성장할수록
방어력이 마법저항력보다 높아지게 되있습니다.
그러므로 룬과 특성에서는 마법저항력을 중심으로 찍어줍시다.
무조건입니다.
특성과 같이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무빙이 페이커급이거나
상대가 암살자가많을땐 점멸대신 을 들어주셔도 무관합니다.
가끔 를 드시는분이있는데 별로 추천하지않습니다.
이유는 써보시면 아실거라 믿습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는 지원형 버프입니다.
나 자신뿐만아니라 팀원 한명에게 버프를 걸어줄수있습니다.
한타때는 왠만하면 원딜에게 걸어주시고 갱다닐때는 그 라인의 라이너에게 걸어주세요.
e는 쿨돌때마다 써주시면됩니다.
궁을 쓸때 상대 cc기. 즉 누누궁을 풀수있는 스킬이 남아있다면 왠만하면 궁을 쓰지마세요.
그렇다고 궁을 아끼란 소리가아닙니다.
꼭 엄청난딜의 궁을 넣지않더라도 충분한 둔화효과와 조금의 데미지로도
충분히 한타를 승리로 이끌어갈수 있습니다.
누누는 cc기와 뛰어난 방어력말고는 자랑할게 없는챔프입니다.
추적자의검의 강타 둔화효과와 e 그리고 w버프로 충분히 추노를 할수있습니다.
그래도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그 부족함을 란두인과 정당한 영광으로 채워주시면됩니다.
상대가 모두 뚜벅이 일땐 란두인말고 상황에따른 템을 가주시면됩니다.
첫템이 란두인이라는 고정템트리가 아닙니다.
제가 써본결과 가장 좋은 템트리이지만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됩니다.
정령의형상은 정말 누누를위한 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문흡혈 20퍼 패시브가 있고 체력재생, 쿨감, 마저, 체력 무엇하나 좋지않은 게 없습니다/
상대가 올ad일때도 정령의형상은 가주셔도됩니다.
나머지 템트리는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정글러에게 카운터 픽이란 없습니다.
누누는 정글몹에겐 육식성 정글러지만
카정에 능한 리신, 스카너 같은 챔프에게는 취약합니다.
정글버프는 뺏기지않는다고하지만 그만큼 딜로스가 심각합니다.
와드를 잘사주시고 곳곳에 핑크와드를 설치해주신다면 무난한 정글링과 갱을 하실수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렷듯이 와드는 모든 라이너에게 필수템입니다.
내 정글몹을 뺏기지않기 위해 와드를 박는다?
라는생각을 가지고 계시면 정글말고 다른라인을 가세요.
정글러에게 와드란 우리정글을 먹히지 않음과 동시에 라이너들의 갱킹을 방지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와드를 잘 활용해주세요.
봇듀오에게 리쉬를 받아 블루팀이면 작골, 레드팀이면 두꺼비를 강타없이 먹습니다.
그리고 레드 또는 블루 버프를 강타쓰고 먹어주세요.
그리고 칼날부리 또는 늑대를 먹으면 3렙이됨과 동시에 강타가 하나 더생깁니다.
그럼 용으로가셔서 앞에 바위게를 먹고 풀피를 채워주신후 용을 먹어주시면됩니다.
무작정 용을 먹는것이아니라 바텀과 미드 라이너에게 백업 항상 대기해달라고 하신 후
안전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타이밍과 역갱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갱을 다니시면서
용타임마다 바텀과 미드를 불러서 용을 챙겨주시면됩니다.
누누는 강타가 있는 한 왠만하면 버프를 뺏기지않습니다.
브실골 구간에서는 누누에게 cc를 걸만큼 뛰어난 두뇌의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한타를 이길 거같은 상황에서는 용을먹다가 합류해서 같이싸워주시고
가망이없을거같은 경우에는 용이라도 챙겨주시면 후반에 충분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쯤 가면 누누가 거의 풀템이 나왔을 겁니다.
왠만해선 죽지않고 q로 피흡도 상당히 할수있기때문에
상대 잘큰 딜러나 원딜만 물어주시면됩니다.
궁은 cc기가 빠졋다고 확실시 되시면 써주세요.
우리 딜러를 지킴과 동시에 상대 딜러를 물어주시면됩니다.
위에도 말햇듯이 정글러에게 딱히 카운터는 없습니다.
카운터의 의미를 두자면 와드를 박지않는 나의 손과 두뇌,
그리고 못하는 우리 라이너입니다.
부족한점이 많은 공략입니다.
읽어보시고 고칠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