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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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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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방관 딜탱 사이온

- 고대인의분노(2015-04-12, 조회수: 4531)

2014년 10월 경 사이온이 리메이크 되었다.
이제 AD 사이온의 폭딜과 괴랄한 흡혈력을 볼 수 없게 되었다.
또한 AP 사이온은 계수 씹너프와 함께 쓰레기가 되었고
그마저도 최근에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당구 추가 피해량이 너프 먹음에 따라
사장되어 버렸다.

리메이크 전 AD 사이온이 그리운 사람들에게 이 공략을 바친다.

보통 탱커를 플레이 할 때는 우리팀 딜러들이 한타때 딜을 못하면 혼자 캐리하기가 힘든데
이 사이온은 그 부족한 딜량을 보충할 수 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8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마나 재생 +1.25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8
  • 체력
    +24.12
  • 쿨감소
    -6.624%
  • 마법 저항력
    +6.7
  • 마나 재생
    +1.25
  • 공격력
    +2.25
총 가격 : 10,038 IP
AD가 많으면
표식:쌍관
인장:방어
문양:성장 쿨감
정수:방관
AP가 많으면
표식:쌍관
인장:방어
문양:마저
정수:방관

기본적으로 이렇게 들고 가고, 취향에 따라 표식이나 왕룬에 공격력을 넣어도 된다.
이번에 Q계수가 상향되었고 또한 풀차지시 1.95AD라는 엄청난 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상대팀에 Q를 잘 맞아줄 챔프(근접or도주기없음)가 많다면 공격력룬이 효율이 더 좋을 수도 있다.
AP상대할때 성장 체력을 들어도 되는데 그럴 경우 정글링이 힘들어질 수 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아직 연구중이고 이거보다 효율이 좋은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ㄳ
전에는 Smite(강타) 없어도 정글링이 가능했을지 몰라도 프리시즌 패치로 인해 Smite(강타) 안들면 손해가 엄청나기 때문에 꼭 들어야 한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기본적으로 Q선마를 하고, 1렙과 4렙에는 W를 찍는다.

스킬 콤보/ 활용 팁

 6렙전: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는 최대한 많이 충전하고 가급적이면 1초 이상 충전해서 에어본이 되게 한다. 도중에 상대가 점멸로 빠져나가도 이득이다.

 6렙후: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풀차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는 1초 이상 충전해야 에어본이 되고, 1초 미만으로 충전할 시 0.25초 동안만 둔화가 걸린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는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는 미니언에 밀려서 맞을 경우 30%의 추가 피해를 입기는 한데 방깎은 적용이 안되고 충돌폭도 좁아진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은 맞추기가 매우 힘들다. 따라서 우리팀에 Alistar(알리스타)같은 광역 cc가 있는 챔피언이 있을때 픽하는게 좋고, 궁을 못 맞추더라도 스쳐지나갈때 끊으면 cc는 안 걸리지만 데미지는 들어간다. 얼마전 패치로 인해 H로 멈추는거 막혔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이다. 초반에 너무 말리고 있으면 탱템을 먼저 가는 것이 좋다. 말렸을 때 딜템을 먼저 가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는 일단 리메이크로 인해 체력이 씹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W스택을 잘 못쌓은 상황이라면 소나 못지않은 물몸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딜템은 (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렇게 3개만 간다. 올 딜템을 안가는 이유는 극딜가서 후반에 혹시라도 원콤 못내면 예전처럼 50/75/100%의 흡혈이 있는것도 아니고 바로 순삭당해버리기 때문이다. 
블클 라위를 같이 가면 블클의 방어력감소가 먼저 계산되어 라위의 효율이 떨어진다. 게다가 중반 탱로스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같이 가지 않는다. 우리팀이 압승하고 있을 때는 같이 가도 된다.
PBE에서 블클이 변경되었는데 본섭에 적용되면 수정하겠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중 하나를 간다.
방템은 
AD상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상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중에서 선택한다.

이렇게 가면 초반만 잘 넘기면 중후반에는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에 적 딜러진의 피가 70%이상 까지고 사이온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로 인해 탱킹도 극탱 사이온 못지않게 된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는 150/300/450~300/600/900이라는 엄청난 기본 피해량이 있는데, 이에 반하여 계수는 0.4 추가AD~0.8 추가AD로 매우 낮다. 따라서 방관을 가야 딜이 훨씬 많이 들어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이번에 잿불거인 상향으로 인해 초식정글러들이 뜨는 추세인데, 이 공략의 사이온은 잿불거인을 안 가는 데다가 5렙전 용사가 나오기 전에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육식 정글러들이 갱이나 카정을 초반에 많이 성공시킨다면 막기가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티모
베인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일 때:레드-칼날부리-돌거북-집

 레드팀일 때:두꺼비-늑대-블루-집

 

초반 운영법

 

 초반에 역갱을 당하면 탱사이온이면 살았을 것을 딜사이온이라 죽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따라서 적 정글러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갱을 다녀야 한다. 갱을 갈 때는 E스킬을 웬만하면 챔피언에게 직접 맞추는 게 좋다.

중반 운영법

 

 미드,봇 위주로 가서 용을 챙기는 것이 좋다. 상대가 용을 먹고 있을 때는 시야를 확보하고 용 뒤쪽 아무데서나 궁쓰면 99%정도는 다 맞아준다. 그렇다고 해서 무리하게 스틸을 시도하면 안된다. 특히, 내 레벨보다 상대 정글러의 레벨이 더 높을 때는 강타데미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스틸 시도를 안하는게 좋다.

후반 운영법/팀파이트시 역할

 

 용 3분 전에는 반드시 용에 와드를 해놔야 한다. 사이온의 기동성이 좋긴 하지만 정글에서 한타가 일어난다면 궁으로 합류할 수가 없기 때문에 스플릿 위주로 하려면 텔포를 들어 주는 것이 좋다..

팀파이트 시에는 웬만하면 선 이니시 하지 말고 상대가 이니시 하고 나서 Flash(점멸)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이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딜러라인에 면상궁을 박아주면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AD사이온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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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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