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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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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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21
9
0
미입력
2/2
탑솔 강타헤카림 원조

- 주작(2015-04-09, 조회수: 12237)

 

흥, 강타헤카림이 왜 좋은지 설명해줌.

 

참고로 블루팀일 때만 강타 헤카림을 하는 게 좋음

 

이유는 이 글을 보면 됨

 

 

승부의강타 = (점화+탈진)/x 라고 생각하면 편함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483 IP

룬은 저거 중에서 원하는 거 섞어도 되고 몰아써도 되고 다 됨

 

 

이속룬이 헤카림에게 매우 좋지만, 강타헤카림은 공격력 올려주면 정글도 잘 돔.

 

이 글을 보는 분들은 다들 헤카림 어느 정도는 할 줄 알면서

 

강타 헤카림이 대체 왜 좋은 건데? 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룬 정도는 다들 알 거라 생각하고 생략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쪽은 디펜스9 에서

 

회복력 2 대신 질긴 피부 2 를 주면 됩니다.

강타 헤카림이니 강타와 텔을 듭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중요. 마체테를 첫템으로 가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 하등 도움이 안되는 템이기 때문입니다.

 

첫템으로는 3티어 정글템으로 갈 것을 선택하는 게 좋은데요

 

잿불거인이 워낙 사기인 시점이기 때문에 이걸 먼저 가는 게 좋습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불씨를 먼저 간 후에 다음 템으로 마체테를 가는데요.

 

마체테는 척후병의 사브르를 한번에 구매해야 합니다.

 

마체테만 구매해선 의미가 없거든요.

 

 

초반에는 스펠이 하나 없기 때문에 조금 버티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첫 두꺼비 버프를 가지고 오면 버티는 것도 쉽습니다.

 

상대가 딜교를 걸 때마다 자기도 피해를 입어야 하거든요. (독두꺼비 효과)

 

그래서 블루팀일 때 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승부의 강타가 나온 시점부터는 딜교 팍팍 해도 됩니다.

 

상대의 스펠은 최소 210초마다 한 번 쓸 수 있지만

 

승부의 강타는 70초에 한 번, 2스텍을 쌓아놨으면 15초마다 한 번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달 전엔 트롤이라고 무시당했지만 이제 대회에도 나왔겠다 인정받을 때가 온 듯.

 

 

오브젝트 싸움에서 패배할 일이 없고

 

정글 장악도 매우 쉬워집니다.

 

 

 

 

 

+ 밀렵꾼의 나이프에 대해서

 

이건 솔직히 말해서 척후병에 비해 엄청 별로지만

 

헤카림에게는 약간의 이득이 있습니다.

 

밀렵꾼의 나이프로 적 정글몹을 막타치면 이속이 대폭 빨라지는데요....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적 정글이 정글 돌 때 정글몹을 스틸할 경우 킬각이 나온다는 장점 하나 밖에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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