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58.6% (17표)
0% (0표)
41.4% (12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4
3
23
17/29
귀환끊기 쿨감트런들

- 고대인의분노(2015-10-31, 조회수: 40076)

*오랜만에 롤 인벤을 들어왔는데, 저의 누누 공략이 삭제되었고,  총명·천리안이 프리시즌에 소환사의 협곡에서 삭제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네요. 부활에 이어서 이게 참 뭐하는 짓인지.

요즘 롤을 자주 하지 않아서 최근 패치된 챔피언들과 현재 메타에 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시즌에 여러가지 챔피언을 해보고 그에 맞춰 더 나은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쿨감 40%를 맞춰 귀환을 끊는 트런들이다. 이 트런들은 귀환을 무한정 끊음으로 인해 한타를 이겨도 손해를 보고 결과적으로 게임을 패배하게 할 수 있다.


귀환끊기 쿨감 트런들의 장점.
KDA를 낮출 필요가 없다.
전문 트롤러가 아닌 가끔씩 픽창에서 초딩들이 멘탈을 깰때만 한두번씩 트롤하는 사람들은 KDA가 내려가는 것을 싫어할 것이다. 하지만 트런들은 먼거리에서 쿨타임이 36초밖에 안되는 궁극기를 써서 체력을 쉽게 회복할 수 있으며 E스킬로 적이 트런들에게 접근하는 것을 막아 살아남기가 매우 쉽다. E스킬을 적을 막는 용도로 썼다고 하더라도 쿨이 매우 짧기 때문에 귀환은 아무 무리없이 끊을 수 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쿨감소 -0.2%
    x9
  • 쿨감소 -0.36%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쿨감소
    -20.01%
총 가격 : 20,910 IP
쿨감 20%를 룬으로 맞추고 시작하길 권장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쿨감룬이 꼭 있어야 되는 것은 아니고
중요한건 E스킬이 5렙이 되는 시점에 무조건 28% 이상의 쿨감이 맞춰져 있어야 한다.
현재 탱킹을 위한 방어관련 룬도 실험중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대충 쿨감, 마나재생 특성위주로
유틸 지능 포기하고 방어관련 특성을 찍어 잘 안죽게 해도 됨
부활도 없어졌고 걍 정상적인 스펠을 든다. 포지션은 서폿과 정글을 추천한다.
서폿:원딜의 귀환을 집중적으로 끊을 수 있음
정글:피가 없는 라인에 대기타다가 귀환할때 끊어주셈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트런들 E는 마스터시 쿨감이 28%가 넘어야 무한귀환끊기가 가능

 마스터 안하면 40% 맞춰도 8초가 넘어버림


 28%만 맞춰도 무한귀환끊기는 가능해지지만 필자는 좀더 안정적으로 귀환을 끊기 위해 40%를 찍음.

 40%를 찍으면 E스킬 뿐만 아니라 생존에 유용한 W와 R스킬 쿨타임도 줄어듬

 R스킬은 생존에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한타 할때마다 항상 온이여야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룬과 특성으로 30%가까이 되는 쿨감을 맞췄다면. 10% 짜리 쿨감템 하나 가고, 
쿨감 룬을 안 맞췄다면 핵심 아이템에 있는 템 순서대로 가면 됨. 쿨감신은 취향.

중요한 능력치는 쿨감. 마나 재생, 방어 , 마저

방어, 마저템이 체력템보다 좋은 이유는?
트런들의 궁극기는 적의 체력을 뺏어서 회복하는 스킬이기때문에
체력을 올리는 것보다 방어력을 올려서 체력의 질을 높이는게 좋음.
뭔소리냐면 트런들이 궁을 썼을때 회복하는 체력이 100이라 치고
방어력 100(50%의 피해를 막아줌)인 트런들은 100의 체력으로 200의 피해를 막아낼 수 있고,
방어력 300(75%의 피해를 막아줌)인 트런들은 100의 체력으로 300의 피해를 막아낼 수 있다.
따라서 체력보다는 방어, 마저를 올리는 것이 더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얘는 이속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귀환을 끊어서 걸어서 집간다고 해도 별 손해가 없음.
바드
귀환을 끊게되면 종먹으면서 걸어서 집을가는 선택지도 있기때문에 별 손해가 없음
마스터 이
더이상 어려운 챔피언은 없지만 그중에서도 마이는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걸어가도 다른 챔피언보다는 손해를 안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포탑을 밀칠수 있음
사이온
중간에 E쓰면 엉뚱한 방향으로 감
카타리나
궁끊김
이외에도 E로 멘탈을 깨기 좋은 챔프로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그랩당하는 적과 블리츠 사이에 E쓰면 적 안끌림
Nunu(누누):궁끊김
Zilean(질리언)같이 맞추기 어려운 논타겟 스킬을 가진 챔피언에게 E를 쓰면 절대 맞출수 없을 것임
Vel'Koz(벨코즈):궁끊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팀 정글러의 경험치를 뺏어먹는다. 정글몹 스틸은 강타 있을때만 시도하고 굳이 할필요는 없다.

 

초반 운영법

 집가는 정글러나 라이너 찾아가서 E

 

중반 운영법

 E를 마스터 한 시점부터 무한 귀환 끊기가 가능하다.

 

후반 운영법

 

 궁극적인 목표는 트런들이 굳이 귀환을 끊으려는 시도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걸어서 집을 가게 만드는 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자신이 먼저 죽으면 안된다. 끝까지 살아남아 귀환을 끊어야 한다. 궁은 탱커에게 사용하여 최대한 많은 체력을 회복해야 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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