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우스 리메이크는 진짜 신의 한 수다.
개좋음 으으 너무 좋아 으으
밑 전적은 리메이크 후 랭크
총 11판이고 앞으로도 계속 다리우스만 픽할 수 있다면 할 예정
이거말고 더했는데 중간에 심심해서 정글 다리한거 하고 우리팀이 중간에 우물에 박혀서 진거 빼면 13연승임
캬~~~ 펜타 먹었당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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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2.45
- 공격 속도+5.1%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일반적으로 표식 공속룬 세개(5%)와 특성 공속 4포(5%)를 이용하여
기본 공속과 성장 공속 너프를 당한 다리우스에게 조금이라도 빠른 패시브 5스택을 채우고자 함
상대방이 올 에이디거나 아니면 3AP 조합일 경우 룬을 유동적으로 바꿔줘도 됨
요즘
표식 - 공격력 6, 공속 3
인장 - 방어력 9
문양 - 상대에 따라 마저 9, 방어 9, 쿨감 6 + 성장마저 등 선택지가 많음
정수 - 공격력 2, 이속 1
이렇게 감.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점화는 이제 쓰레기
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블라디나 볼베, 트린다이머 정도로만 가볍게 들어주시면 나쁘진 않음
그리고 나는 텔 운영 잘못하겠다. 그냥 라인을 씹어먹겠다면 점화 들어도 됨.
리븐같이 순간 달려들어 폭딜 나오는 챔프에게는 탈진, 힐, 방어막(힐, 방어막은 써 본적이 없음)
라인전만 놓고 리븐을 이기고 싶다면 탈진 추천
하지만 메타가 로밍 메타라 탑신병자에게만 추천
그외 무난한 상대는 텔이 좋음(봇, 미드, 용 한타 합류와 아니면 빠른 라인 복귀)
고상위 랭커들 전부 텔레포트를 제일 많이 씀.
요즘 메타에도 맞을 뿐더러 엄청 망했을 시 텔포로 팀원들과 이득 볼 수 있는 경우가 언젠간 생김. 텔포 강츄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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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예전에는 상대방이 탱커냐 안탱커냐에 따라 W E 순서가 달라졌는데 W가 바뀜으로써 걍 E 선마가 좋음
리메이크 후 딜교를 선Q보다 미니언 막타치러 오는 상대방을 평캔W로 슬로우를 묻혀주고 평타를 지속적으로 때려주다가 멀어지면 Q로 긁고 E로 다시 끌어오는 딜교를 선호함.
패시브 이속이 사라졌고 선Q는 상대방이 백무빙이나 안쪽으로 파고들면 유효타가 발생되지 않아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
참고 - 다리우스 Q 외각 추가 데미지는 정글몬스터나 미니언에게 먹히지 않습니다.
이건 소소한 팁인데 다리우스 Q 외각 판정이 리멬 전엔 외각딜이 추가로 들어가는 판정이였는데 현재는 외각딜이 기본이고 자루뎀이 약해진거라 이제는 미니언이나 정글몹에게도 외각딜이 기본으로 들어감.
다리우스 포획 판정은 점멸까지 끄는 판정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써주신다면 그냥 다 끌어버릴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포획은 정말 눈물나올 정도로 판정이 십창나서 감이 잘 안온다.
이제 코어템은 무난하게 클 경우 선 블클가 좋음
도끼든 사람이 도끼들면 2배로 쎄짐
블클의 지속효과에 대해 설명해주자면 평타와 평타 판정 스킬 포함해서 지속효과 중첩이 쌓임
패시브 이속이 사라진 현시점에서 스킬이나 평타를 맞추면 이속이 늘어나기 때문에 망자의 갑옷과 더불어 매우 중요한 고유 효과를 지님
상세 설명을 하자면
일반적인 템트리
1. -> 다리우스의 첫코어템, 다리우스 출혈을 이용함과 동시에 쿨감, 이속증가, 방관, 체력 뭐 하나 빠질 것 없는 완벽한 아이템
2. , 상대 라이너의 성향에 따라 AD면 닌탑, AP면 헤르메스를 감. 닌탑을 갔지만 후반에 상대방이 CC가 많을 경우 헤르메스로 교체해줌.
3. , 이것도 상대 라이너 성향에 따라 템을 가줌. 망갑은 필수로 뽑아야하기 때문에 적탑라이너가 AP면 선 정령을 간 후 망갑을 가야함.
--- 망갑이 다리우스에게 중요한 이속을 제공하는 탱템 중 하나인데, 한타 진입 시 빠른 기동력으로 적진을 파고들면서 상대방 딜러에게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도주 시에도 무빙을 하여 스킬을 피하면 천천히 늘어나는 이속을 이용해 자신의 생존에 도움이 될 수 있음.
--- 정령의 형상은 다리우스 Q의 흡혈 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한 효율적인 템이 될 수 있음
**** 잘 컸을 경우
1. ->
--- 이건 라인전에서 파밍이 정말 잘됐거나 아니면 맞 라이너를 찌발랐을 때 이렇게 바로 올리는데 이럴 경우 중반 한타 때 걸어다니는 사탄이 될 수가 있습니다. 뒤지지도 않아~ 공격력은 쎄져~ 줴훈줴훈 다리우스 이상이상 너무 쎄 너무 쎄
4. , or , , 이 4개의 코어템이 나왔다면 상대방 딜러의 성장여부와 속성에 따라 템이 나뉨.
ㄱ. ALL AD일 경우
, ,,,,,
ㄴ. 3AP일 경우
,(CC여부에 따라 닌탑도 상관없음),,(,,)셋중 하나(추세는 스테락)
AD 방어템을 더 보태고싶으면 스테락을 포기하고 물리 방어 템을 하나 더 가시면 됩니다.
(1). 원딜 포함 2AD 이상에 상대방 챔프들이 평타에 의존도가 높을 경우. 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음. 쿨감 20과 높은 방어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부록으로 마나가 절대 부족하지 않는 스펙이 됨.
(2). 나 같은 경우 AD가 적 원딜 하나일 경우 을 가서 체력과 방어를 동시에 높이고 체력빨로 AP 딜을 좀 더 버틸 수 있는 란두를 선호함. 다리 E 둔화, W 둔화, 란두 둔화를 순차대로 터뜨려주면 딜러에게 끈질기게 달라붙을 수 있음.
은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ALL AD가 아니면 기피하게 됨. 선호에 따라서 가시갑옷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함
5. 마지막 템 선택은 선택지가 넓음.
이 정도 템 스펙이 되면 딜과 탱이 되고 버티면서 한타를 하는게 가능해지기 때문에
우리팀 딜러들 생존 시 한타를 이길 경우-> 포커싱이 애매해짐(다리우스를 죽이자니 수천 때문에 우리팀 딜러들의 생존과 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주어지고 우리팀 딜러를 물자니 다리우스가 미쳐 날뜀)
------------------- 그 밖에 잉여템들
요우무는 키고 싸웁시다
서폿 포함 AP가 네 명이고 CC가 강력할 때
혹은 AP는 많지만 CC기를 버틸만하면 를 가줄 시 상당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음. (마법 보호막으로 상대방을 무리하게 만들 수 있고 체력을 잃으면 스테락과 비슷한 맥락으로 공격력을 얻기 때문에 오히려 킬을 딸 수 있음)
, 자신이 마조히스트라 맞으면 고튜가 화나는 분들에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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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 적 미드라이너가 한 명일 경우 CC기를 고려해 정령의 형상을 가지 않고 (, ) 만 있어도 AP딜이 위협적이지 않으면 매우 좋음.
이 경우는 내 탑라이너가 AP인데 내가 잘컷을 경우 주문포식자를 가면 후들겨 팰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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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성장 스탯 버프로 인해
18렙 기본 체력 2282 + 600 + 400 + 400 + 400 + 450 = 4532 ㄷㄷ...
18렙 기본 체력 2282 + 600 + 400 + 400 + 400 + 800 = 4882 개미친
(8초 동안 피해입지 않으면 워모그 지속효과 5초당 최대체력 15%, 초당 3%면 122 체력 회복... 그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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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을 40%까지 맞춘다면 Q를 3초마다 돌릴 수 있음
고로 피흡을 외각 조건부로 3초마다 할 수 있다는 얘기
이것은 사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무지무지 짜증남
개썅 짜증남
없어졌으면 좋겠음
미니언 먹자니 Q가 날라오고
다가가자니 W로 묶고...
마나관리와 카이팅을 정말 잘하는 리산은 라인전이 극도로 힘듦. 하지만 마나관리를 못하는 리산이라면 스킬을 최대한 피해주면서 마나를 다 쓰게 만들어 집에 보내버리는게 좋음
잘하는 리븐은 정말 어렵고
못하는 리븐은 그냥 밥임
지금은 Q모션 시간이 생겨서 잘 맞지 않게 때문에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 힘들어졌음
리븐 힘둘다.......
한타 페이지로 넘어가면 피오라 궁이 터지느냐 안터지느냐가 중요함
라인전 단계는 피오라 W 쿨타임 잘 재고 6전에는 피오라가 레넥처럼 딜교를 함. 들어오는 순간 평W 긁고 Q쓰면 응수를 쓰니 피가 비슷하면 끌어서 5스택 채워서 싸워볼만 함.
6 이후에는 궁 안터지게 조심하자...
손싸움 필요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는 패시브 방어 때문에 방어가 빠지기 전에 견제를 잘 해줘야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9초 후에 다시 갱신되는데 다리의 출혈을 잘 이용하여 최대한 패시브를 못채우게 만듭니다.
견제를 잘해주시면 말파가 평타로 미니언 먹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스킬로 먹으려고 하면 마나가 오링나서 집에 가야합니다.
E 스킬을 맞으시면 최대한 말파의 평타를 맞지 마시고 풀릴 때 쯤 땡기세요
아니면 견제해주시다 말파보다 3렙 타이밍이 빨리 오면 E맞아도 3렙 때 점화없이 솔킬 각 나옵니다.
쉔
쉔은 이제 다리가 패치되기 전에 파밍만 해서 탱템만 나와도 진짜 잡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블클만 띄우면 쉔 솔킬도 쉽게 나옵니다. 그냥 Q와 미니언 막타 먹으러 올 때 평W 계속 갈겨주시면 E로 도망을 갑니다. 라인이 밀릴 때 조심해야할게 쉔이 사리기만 하다가 갑자기 도발 걸러 들어오면 갱이 온겁니다. 타워 근처에서 정글 위치 파악을 잘한 후 디나이 시키면 쉽습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다리우스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도망갈 각이 안나온다. 그때부터 야스오의 서커스가 시작된다.
관람이 끝나면 야스오 대가리가 선물로 들어옴
블라디미르
블라디 스킬 사거리와 평타사거리가 다리우스 E 사거리랑 비슷하기 때문에 각 보시다가 땡겨주시고
바로 웅덩이 쓰는 블라디미르면 바로 W 넣어주시고 아니라면 평타W 넣어주시는 것만 잘하시면 됩니다.
2렙 찍기 전까지는 바보블라디가 아닌 이상 미니언 욕심 버리시고 라인을 좀만 땡겨주시고 2렙부터 딜교하시면 됩니다.
ㅇ ㅏ. 근데 솔직히 있잖아. 점화 안드니까 개젖같은 놈이야 이거
초가스
초가스 라인전을 이기는 방법은 한 가지만 잘하시면 됩니다. 평타각이 나와서 평W 치시고 평타를 넣으시다가 초가스가 W와 Q로 맞대응을 합니다. Q만 피하시면 킬 따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레넥톤
이제 레넥톤 Q 피흡보다 다리 Q 피흡이 더 좋아졌습니다 ㅎㅎ
레넥이 Q 쓸 거리가 나오면 같이 Q 써주세요. 무조건 이득입니다. 그리고 레넥톤 Q는 렙업이 될 때마다 쿨타임이 많이 줄지 않지만 다리우스 Q는 점점 쿨타임이 짧아집니다. 맞딜하면 걍 이깁니다.
다른 부류의 레넥톤은 E - 평WQ - E로 도주를 하는데 들어오는 순간 W를 써주세요. 그럼 둔화가 걸려 E로 도망가도 다리우스 E로 땡길 수 있는 거리가 나옵니다. 레넥톤 스킬쿨이 길기 때문에 끌어주신 후 개처럼 패시면 됩니다.
헤카림
헤카림은 솔킬 따기 힘든 부류에 속합니다. 이속이 워낙 빨라서 땡기고 W 묻히고 별 짓을 다해도 다리우스 평타 사거리에서 벗어나버리네요. 들어오는거만 끝까지 맞딜해주시고 도주 시에 W, E 쓰셔서 최대한 딜교를 이득보시고 못쫓아갈 때 쯤에 라인을 먹으면 되겠습니다.
케넨
케넨이 평타를 치러 올 때 심리전이 되게 중요한데, 만약에 끌리면 엄청난 딜교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체력관리를 해주시고 케넨이 평타 칠 때 각을 보시고 치려는 순간 앞으로 나가서 E로 땡겨주시면 무조건 딜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케넨이 못살게 구는 견제 다리우스는 땡기기 한방으로 견제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2번 이상 끌리면 무조건 킬각 나옵니다.
리븐
제가 최근에 리븐이랑 해봤는데 탈진을 들고 갔더니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싸우는 도중에 리븐이 킬각을 보고 빼지 않고 들어오는 '순간' 탈진을 걸면 체력이 조금 적더라도 무조건 맞다이 이깁니다.
그라가스
왠지 모르겠지만 탑 그라가스랑 한 번 했었는데... 그냥 싸우면 이기더라구요 싸우세요 먼저 땡기지는 마시고
가렌
남자의 싸움은 대가리 먼저 부수는 놈이 이기는거임.
퀸
얜 그냥 뚜벅이 상대로 극강의 하드카운터인 챔프임. 하지만!
솔킬을 주지말고 사리면서 미니언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텔포 운영 중심 혹은 갱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면서 퀸의 성장을 도와주지만 않는다면 생각보다 큰 어려움없이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음.
번외 엘리스
상대편이 엘리스 정글이면 난 정말 기분이 좋지 않다. 리신보다 갱 더 무서움 거미시팔
---------계속
걍 뭐 없다. 많이 해서 익숙해지고 숙련되고
걍 머가리 뚜껑 열듯이 열고 다니면 되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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