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미, 파도 소환사
Nami, the Tidecaller
0
16
14
0/0
시즌4 유틸나미의 귀환

- 귀신극장(2015-04-12, 조회수: 2183)

안녕하세요, 시즌4때 유틸나미라는 공략으로 엑셀까지
갔었던 귀신극장입니다.


여전히 나미라는 챔피언을 좋아해서 아직까지 사용중이네요.
아무리 너프를 당해도 챔피언의 애정으로 사용중입니다ㅎ












나미는 메타가 변해도 여전히 괜찮은 서포터라 생각합니다.










나미의 장점이란 첫번째로 안정성,

두번째로 서폿 내의 순위권인 공수 전환.

세번째로 우월한 CC기.








단점으로는 첫번째로 허약한 몸.

두번째로는 로밍력이 약하고

세번째로는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매우 중요함.











나미는 괜찮은 서포터에요.
경기에도 나오는게 그걸 증명하는거겠죠.





승률쪽 보면 나름 괜찮은 승률을 보유중입니다.

픽률도 주류라고 칭하긴 그렇다만 그래도 가끔 기용되는 편이구요.












아래는 저의 전적입니다.


















유틸나미의 특징은

룬을 굉장히 유틸적으로 갖고가며, 특성을 탱키하게 배치하여 라인전의 유연성을 갖고가며

라인전의 이득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유틸템으로 맞추는 빌드입니다.



나미, 파도 소환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0 (+88) 2056 마나 365 (+43.0) 1096
공격력 54 (+3.1) 106.7 공격 속도 0.643 (+2.6%) 0.92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주문력 +0.59
    x5
  • 방어 +0.91
    x4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2.56
  • 방어
    +12.64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7,474 IP


이룬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저렇게 사용하면 반올림이 되더군요.






빨강에 주문력 5개, 파랑에 주문력 4개, 왕룬에 주문력 3개를 박음으로 주문력 22를 가져가고

노랑에 방어력 9개, 빨강에 방어력 4개를 가져감으로 바텀라인전에서의 평타견재의 안정성을 챙김과

파랑에 마저 5개를 박음으로서 상대 서폿의 견재, 스킬견재를 보호 받는 룬 빌드입니다.










시즌 4때는 룬, 특성 둘다 유틸쪽으로 가져가니 뭔가 심히 약해지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시즌5때 새로 만든 룬특을 껴보니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 파랑에 2단계 룬을 박은 이유는 돈이 부족해서도 있고,

인벤 팁게시판에서 본건데 상당히 저렴하고 유용하더라구요.





※참고

여기서 빨강에도 주문력을 쓰는 이유는 Ebb and Flow(밀물 썰물)의 힐량과 데미지 둘다 챙기기 위함입니다.

마관룬을 썼다면 Ebb and Flow(밀물 썰물)의 데미지만 올라가지, 힐량이 올라가진 않잖아요.









모든 공략이 그렇든 룬은 취향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걸 고정으로 씁니다.




예전엔 특성도 0/9/21을 들었지만 0/16/14를 써보니 이게 훨씬더 좋더라구요.


유틸쪽에 14를 줌으로 최대한 유틸적인 이득을 가져오고

디펜쪽에 16을 찍음으로서 최대한의 안전성을 챙겼습니다.







디펜스



막기

바텀라인전에서의 평타견재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마법의 갑옷

나미는 W를 이용한 힐이 가능하기때문에
 회복력보단 마법의 갑옷이걸로 방어와 마저를 더 챙겨오는게 좋은것 같아요.

회복력마법의 갑옷둘중 하나는 취향인듯.





꿋꿋함

op특성이죠 반드시 투자합시다.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

초반 라인전에서의 안정성을 챙길수있는 체력특성입니다.







억압

이게 중요한데, 'CC기에 걸린 상대로부터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던데,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Tidal Wave(해일)CC기가 3개인 나미가 챙기기 아주 좋은것 같아요.

게다가 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이 빗나가도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의 슬로우로 바텀라인전에서의 딜교나 킬캐치시의 안정성을 부과해줍니다.






강건함저항력

방어력과 마저를 5씩 가져옵니다. 좋은 특성!


















유틸



차원 넘기

귀환시간을 1초 줄여줍니다.

정찰주로 이 특성과 나뉘는데 뭐 취향인듯.





명상

요정의 부적 Faerie Charm(요정의 부적)과 똑같습니다.

Ebb and Flow(밀물 썰물)스킬의 마나소모가 심한 나미에게 중요한것같아요.

마나관리 할 자신있으면 재빠른 발놀림찍어주세요. 솔직히 저거 두개도 취향.






소환사의 통찰력


유틸을 찍는 이유이지 않을까- 하는 특성.

Flash(점멸)뿐만 아니라 Exhaust(탈진)의 쿨타임도 감소되기때문에

바텀라인 교전 및 한타에서도 유용한 특성입니다. 반드시 찍어주세요.





연금술사요리의 대가

라인전의 안정성을 챙기기위해 들어줍시다.






욕심주워 먹기


돈을 적립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부유함

유틸을 14까지 투자함의 이유입니다.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을 가져가기 위함이죠.








Exhaust(탈진)Flash(점멸)

고정입니다.












※ Ignite(점화)는 예외로

우리팀에 Ignite(점화)가 없을시 들어줍시다.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qua Prison(물의 감옥)스킬은 찍어도 얻는게 데미지와 쿨감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뭘 먼저마스터하는지는
Ebb and Flow(밀물 썰물)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두개로 나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라인전에서의 안정성과 견재를 위해 Ebb and Flow(밀물 썰물)선마를 먼저 합니다.


라인전이 쉽게 풀려도 혹시모르니 Ebb and Flow(밀물 썰물)선마를 해주세요.












1랩때는 보통 Ebb and Flow(밀물 썰물)을 찍습니다만


1랩부터 최강의 사거리를 가진 Caitlyn(케이틀린)

Switcheroo!(휘릭휘릭!)로 사거리가 600이상 늘어나는 Jinx(징크스)

Mystic Shot(신비한 화살)사거리 1000의 견재기를 가진 Ezreal(이즈리얼)


같은 경우에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스킬을 찍습니다.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하나하나봤을떈 데미지가 미미하지만, 3발 다맞으면 무시못하거든요.

위의 원딜들이 있을때 1랩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찍었으면 상대를 압도할수있습니다.











스킬팁이라면 한타때 우리 원딜에게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어주거나

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를 활용하기 위해 상대쪽으로 돌진하는 이니시에이터들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나 Ebb and Flow(밀물 썰물)를 걸어줍시다.




또 언제나 Aqua Prison(물의 감옥)는 막던지지말고 한번 생각하고 던집시다.




ex. 거리가 닿으면 상대 원딜에게 물방울을 날려야 하지만

상대방이 Rengar(렝가)나 Talon(탈론)처럼 우리 원딜에게 접근하는

상대 딜러진을 묶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가능합니다.









궁극기 해일Tidal Wave(해일)도 마찬가지로 들어오는 상대로부터 우리 딜러진을 지키거나

아님 Jarvan IV(자르반 4세)이나 Malphite(말파이트)같이 우리 이니시에이터를 호응하기 위한 용도로 쓰일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주문도둑의 검)을 갖고가는 이유는 견재가 좋은 나미의 특성을 살리기 위합입니다.

(고대 주화)도 괜찮다 생각하지만 (주문도둑의 검)이게 훨씬더 좋은것 같아요.


 또 집에 귀환할떄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씩은 반드시 사갖고 와주세요.














장신구 업글은 거의 대부분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을 갖고가지만,

상대가 와딩을 안한다 싶으면 (망원 구슬 (장신구))나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도 괜찮습니다.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는 (루비 시야석)있으니 배제합니다.
















요즘 선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는 서포터들이 많은데,

라인전에서 하나도 도움이 안돼는 아이템인지라 그냥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살돈으로 (시야석)을 삽시다.






와딩의 기초






인벤 팁게시판에 서포터입문글에서 인용해왔습니다.

프로선수들의 솔랭 전진와드인데, 아주 좋은 자료인것 같아요.


















나미가 갈수있는 아이템은,,,
나미도 서포터인지라 아이템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취향따라 그때마다 두루두루 뽑아쓰는정도.







상대팀에 Nasus(나서스)가 있으면 반드시 돈템보다 급하면 (미카엘의 도가니)갑시다.

요즘 솔랭에서 나서스 엄청많이보여요ㅡㅡ




상대에 하드CC가 없다면 (미카엘의 도가니)생략해도 됩니다.







※ 상대팀에 티모있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기본이고요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로도 업글해줍시다.









(불타는 향로)는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하는데 별로 안가더라구요.

저아이템은 힐이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받은 챔피언의 공속이 증가됩니다.

Jinx(징크스)나 Jax(잭스)같이 공속기반챔피언이 많다면 가줍시다.













역으로 상대편에 공속기반챔프가 많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줍시다.

상대방 AD딜러가 잘컸다면 Thornmail(가시 갑옷)도 괜찮습니다.









(쌍둥이 그림자) 쌍둥이 그림자는

지고있을때는 상대의 위치를 알수있게 해주며

이기고있을때는 상대에게 CC를 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저항 공성기) 예전엔 하위템이 지금과 달라 자주갔는데

지금은 탱템정도로 해석하면 편할듯.

허나 여러모로 쓸만하니 상황따라 가주면 편할듯하네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것도 예전엔 많이갔는데, 그땐 제가 뭘 모르던 시절이라(...)

아테나 갈바엔 빠르게 미카엘 가줍시다.

마냑 미카엘 안간다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뽑아도 쓸만하죠. 마나가 쑥쑥차니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이것도 쓸만한 아이템이에요.

체력과 쿨감을 제공해주고, 덤으로 주변에 흡혈을 올려주는 오오라까지 주니깐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는 상대 AP딜러가 진짜 잘컸을때 가줍시다.

예를 들어 Nidalee(니달리)나 Lux(럭스)Xerath(제라스)같이 대치구도에서 큰 피해를 줄수있는 애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것도 아주 쓸만한 아이템이에요.

우리 정글러가 가겠다만 정글러가 안간다면 서폿이 갑시다.





상대편 카시오페아와 럼블이 엄청 잘커서 제가 솔라리를 갔습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말고 가끔 (서리 여왕의 지배)를 가는 판도 있는데,


(서리 여왕의 지배)는 나미보단 룰루가 더 어울릴것 같습니다.

허나 (서리 여왕의 지배)는 범위슬로우를 주기떄문에 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의 적중률을 올려주기도 하죠.





허나 대부분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갑시다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존나 흥할때 갑시다.



예전에 메자이를 자주가서 자료를 찾아보려하는데,

시즌3떄 자료라 op.gg에 안나오네요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밴하셈.

라인전뿐만아니라 한타, 뭐 대치상황 여러모로 귀찮은 존재.
레오나, 쓰레쉬는 걔가 들어오기때문에 내가 아군원딜을 지켜줄수 있지만
블리츠는 우리 원딜을 당겨서 갖고가기때문에 지켜줄수가 없다.


그래도 우리팀이 자꾸끌리면 뭐라하지말고 채팅창에 '블리츠가op라서 그래요' 한번 쳐주면 '와 나미님 멘탈봐ㅋㅋㅋ' '존나 긍정적이시네ㅋㅋ' 하면서 좋아함 :D
애니
6랩필킬일정도로 굉장히 무서운 불꽃애기


다만 6랩전까진 할만하니 6랩전까지 조져줍시다.
자이라
얘도 무서움...ㄷㄷ

3랩전까지 약하니까 W견재랑 E평타견재로 착실히 접근도 못하게 조져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사진은 징크스지만, 생존기 없는 상대편 원거리딜러입니다.

예로 바루스, 애쉬, 코그모, 드레이븐정도 있죠.

그런애들상대로는 Q를 맞출가능성이 올라감.
쓰레쉬
끌려도, E에 쓸려도 침착하게 상대원딜을 포커싱하면 됩니다.

아군원딜에게 미리 말해주세요. "끌려도 상대원딜만 무조건 노리자'하고.



그래도 쓰레쉬가 무서운이유는 렌턴을 이용한 갱호응이 ㅎㄷㄷ
바드
라인전 최약체 서폿입니다.

만나본적도 없음ㅋㅋㅋ


카운터픽은 여유로워질때마다 업로드 할게요.










딜교환시 핵심은

아군원딜과 함께 한명을 포커싱해라.


다굴이죠 일명. 미리 시작전에 말해주세요. 상대원딜만때리자, 상대서폿만 떄리자 하구.


딜이 분배가 되면 이기는 라인전도 집니다.


즉 한명만 족치세요.















Lux(럭스)




럭포터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견재가 까다롭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이용한 쉴드로 딜교환을 안전하게 가져갑니다.

그러나 럭포터 자체는 생존기가 없어서 Aqua Prison(물의 감옥)를 맞추기 쉬울뿐더러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피해주면 딜교환도 그만이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때릴수있는 구도.












Leona(레오나)




Eclipse(일식)를 이용하여 잘 죽지도 않을뿐더러 Sunlight(햇빛)패시브 햇빛으로 딜교환시 매우 아픕니다.

그러나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레오나가 들어와도 침착하게 빠지며 상대 원딜을 포커싱하거나

무리하게 들어온 레오나를 노리면서 천천히 풀어나가면 되요.





상대법은 Leona(레오나)가 자신에게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콤보를 쓰게 유도하면 편합니다.


그다음 내가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에 물려도 기절시간 풀리자마자 아군 원딜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걸어주고
자신한테 Ebb and Flow(밀물 썰물)힐 한다음 상대원딜을 함께 노리면,

이미 우리쪾으로 들어와서 스킬다빠진 레오나는 나미보다 할게 없거든요.


가장 중요한건 자신에게 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꼽도록 유도하는겁니다.








그래도 라인전때 사리다가 갱을 불러서 킬을 따내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상대원딜이 Draven(드레이븐)이나 Graves(그레이브즈)같이 딜이 강력한 원딜이면

물리는 순간 제가 죽어버리거든요ㅋ














Lulu(룰루)




룰루서폿은 나미만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견재도 좋고, Whimsy(변덕쟁이)변덕쟁이를 이용하여 딜교환도 안질뿐더러

Wild Growth(급성장)로 이니시에이팅부터 아군 세이브까지 여러모로 사용되죠.

게다가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픽스때문에 평타짤짤이도 굉장히 아픕니다.



상대법으로 룰루는 마나낭비가 극심하기때문에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막 쓰는 상대로는

최대한 견재를 피하다 룰루의 마나가 떨어졌거나,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를 피해서 쿨타임일때

상대 원딜에게 Aqua Prison(물의 감옥)를 맞추거나 자기한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고 때리면서 Ebb and Flow(밀물 썰물)로 힐과 데미지를 주는식.

이렇게 싸우면 됩니다.


보통 룰루는 Help, Pix!(도와줘, 픽스!)또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선마라 라인전때 Whimsy(변덕쟁이)의 변덕시간은 그리 길지 않아요.












Morgana(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블랙실드로 나미의 CC기를 완벽하게 무효화시켜버리는 모르가나는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상대 파일럿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굉장히 타이밍맞게 잘쓴다면 그 라인전은 극고통일테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잘 못쓴다면 이긴거나 다름없습니다.





보통 모르가나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견재를 하러올텐데,

우리에게 견재를 하러 와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가 빠지면 자신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걸고 상대 원딜을 때립시다.


워낙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때문에 잘 잡히지 않아서 Aqua Prison(물의 감옥)를 아끼고

Ebb and Flow(밀물 썰물)견재나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를 이용한 평타견재를 주로 해줍시다.


만약 싸움이 났다면 무조건 Aqua Prison(물의 감옥)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상대원딜을 묶고 원딜과 패면 됩니다.


Morgana(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면 그만이거든요.











Bard(바드)



제생각에 라인전 최약체라고 생각합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는 맞추기 디따 힘들고,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는 단순 힐용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는 라인전떄 도움되는건 하나도 없거든요.

바드는 라인전떄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패시브 정령과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를 믿고 싸워야하는데

그마저도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가 빗맞거나해서 빠져버리면 그냥 들어가서 족치면 됩니다.



걍 들어가서 상대원딜 우리원딜과 함꼐 때려주세요.

그럼 바드는 ㄹㅇ할게없습니다.











Vel'Koz(벨코즈)




그켬입니다.


보통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를 하기때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피해야하구요.

근데 보통 Vel'Koz(벨코즈)하는분들은 별로 없어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디따 잘맞춤... 하지만 피해야합니다.


그리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를 터트리는 딜교는 정말 딜이 그켬입니다.


걍 Vel'Koz(벨코즈)상대로는 Leona(레오나)뽑으세요//



상대법은 다행히 Vel'Koz(벨코즈)스킬은 전부 논타겟이라

전부 피해버리면 상책입니다만....










Malphite(말파이트)



가끔 보이는 말파서폿.


선탬을 (주문도둑의 검)이걸 사오든가 해서 아무튼 말파를 클릭해보세요.

주문력이 10이 넘는 말파의 굴렁쇠는 디따 아프기때문에

말파의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가 빠지자 마자 바로 아군에게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걸고 상대원딜을 족쳐줍시다.


말파서폿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말고 할게 없거든요.



그나마도 선탬을 (고대유물 방패)사오든가 해서 주문력이 10 아래인 말파이트 서폿은

그냥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맞아도 싸우면 이깁니다.



















일단 급한관계로 몇명 적어봤는데

시간이 여유로워지면 차근차근 적겠습니다.


서폿 상대법, 원딜 상대법

나미와 잘맞는 원딜


로 찾아오겠습니다.





음, 마지막 말로는...




나미로 모두 건승하시길 빌게요.






오늘도 더 높은곳을 향하여 솔랭을 돌리는 솔랭전사들,


화이팅!











마지막으로 글을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