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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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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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 리워크 이후 템트리 고찰

- 개노답원딜충(2015-04-12, 조회수: 4034)

트리스타나 리워크이후

트리스타나 리워크이후에 라인전이
보강된대신 후반캐리력이 떨어졌습니다.
예전같은 캐리력은 나오지는않지만 템트리를 달리하여
어느정도 성과를 봤습니다. 이 템트리에 대해
인벤여러분들과 같이 연구해보자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총 가격 : 9,013 IP
공속룬을 쓰는이유는 성장공속이 감소한 트타에게
공속을 실어줌으로써 카이팅이 용이하게 만들어주기때문에
가는건데 그냥제가 카이팅못해서 이렇게가는거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고만고만한특성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트타는 수비적인 챔피언이지 공격적인

챔피언이 아닙니다. 긴사거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격을하는 챔피언이기때문에

배달같은 무리수를 두지맙시다

스킬 활용 팁

 E를 쓰고 Q를킨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쿨이 줄어듭니다.

트타는 생존기가 2개지만 W판정이 좋지않은편이므로

신중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은 선몰락입니다.
트타는 무대와 스태틱을 통해 왕귀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왕귀형 원딜중 
2코어템이 나와야 왕귀하는 챔피언은 
트타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몰락을 올리므로써 최대한 오래생존하며
지속딜을 넣을수있고, 스킬리워크로 
예전같은 폭딜을 기대할수없는 부분에서 
오래생존해 딜을최대한 넣는다는 원딜의 
역할에 적합한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판정이 좋지않은 W를 쉽게 차단할수있는 챔피언입니다.
W모션이 보이자마자 점멸E로 차단하는 넘입니다. 각을 주지맙시다.
루시안
우리의 간지흑형입니다. Q견제가 강력하고, 패시브까지 맞아주면 이길수가없습니다.
E스킬이 4중첩이 아닌이상 딜교환을 질수밖에 없습니다.
케이틀린
라인전 체고존엄 케틀입니다. CS만 챙기시면서 같이크면됩니다.
케틀은 CS차를 벌려놓고 상대원딜을 템차이로 찍어누르는챔피언입니다.
CS에 너무 연연하지마시고 20개차이만 나지않으면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언제나 벌레가 꼬이는 챔피언 베인입니다.
몰락이 나오기전까지 매우약하기떄문에 쉽게 풀어나갈수있습니다.
라인푸쉬로 타워에가두면 타워랑 CS경쟁합니다.
이즈리얼
Q만 안맞아주면 질수가없는 포킹의달인 이즈리얼입니다.
Q만 피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몹 6대를 때려주고 가면 경험치안놓쳐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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