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의 검은 죽었어도 신 짜오는 죽지 않는다.
EQ평평평만으로 적을 단숨에 침묵시키던 핵 신 짜오를
다시 즐길수 있는 기회가 찾아왓다.
하드캐리와 꿀재미, 그리고 티어 승급까지 이모두를 주는
아낌없이 주는 챔피언 신 짜오에 대해서 모두 알려주겠다.
신짜오 A to Z
2015 / 4 / 20 : 아이템 부분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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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273.8 (+35.0) | 868.8 |
공격력 | 63 (+3.3) | 119.1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4.56%
- 방어+9
룬에서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빠른 정글링 - 기본적으로 정글링 속도는 공격력을 넣는것보다 공격속도를 넣는것이 더 빠르다.
2. 안정적인 정글링 - 신 짜오 W의 고유 지속 효과 : 기본공격 3타째마다 체력을 30/35/40/45/50 회복
고로 신 짜오는 이렇게 룬을 들어줘야 강력하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고정으로 이렇게 든다.
디펜스에서는 1라인에서 선택할수 있는 경우의 수가 3가지이다.
1. 회복력
2. 마법의 갑옷
3. 질긴 피부
회복력 = 신 짜오 W로 대신한다.
마법의 갑옷 = 신 짜오는 방어 아이템을 딱히 가지 않는다.
질긴 피부 = 찍을게 딱히 없음으로 이걸 찍는다.
2라인에서는 그냥 칼날 갑옷 찍는다.
첫번째 버프몬스터 먹기에도 편하고 솔용하기에도 편하니까 그냥 이거 찍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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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1레벨에 W찍는 이유는 뒤에 아이템란에서 나오겠지만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서다.
골렘이든 선강타쓰고 하드리쉬받으면 W쓰고 갈겼을때 피 100도 안소모하고 버프 바로 먹을 수 있다.
EWQ평평평. 알겟지만 신 짜오의 Q를 한대한대 맞출때마다 다른 스킬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여 총 3초 감소한다.
그래서 EW를 먼저쓰고 Q평평평을 해주면 다음 EW를 빨리 쓸 수 있다.
궁은 그냥 알아서 잘 써라.
맞다이 상황에서는 EW하고 바로 궁써주는것이 최선이지만
한타상황에서는 원딜물고 다른애들이 성가시게 굴면 R로 밀쳐내고 원딜 딜하면 된다.
근데 사실 원딜 물면 애들이 반응하기전에 원딜 죽는다.
시작할때는 마체테 1포션.
블루팀 기준으로 골렘 - > 레드 - > 칼날부리, 레드팀 기준으로 두꺼비 - > 블루 - > 늑대 하면
기존에 35 골드 + 몬스터 3개먹은 골드 + 시간 지나면서 번 소소한 골드 = 450골드 = 척후병의 사브르
포션 하나로도 연명 잘 되는데다가 몬스터먹다가 카정와도 씹어먹는다.
그리고 섬광에서 포식자로 넘어오면서 중요한 점이 생겼다.
섬광은 계속 몬스터를 먹으면서 11분에 띄우고 그이후로도 계속 RPG해야 하기 때문에
라이너들의 원성을 삿지만 지금은
몬스터 캠프 3개 - > 미드갱 - > 집 - > 정글링 - > 가고싶은 라인 갱 - > 정글링 - > 가고싶은 라인 갱 - > 반복
이렇게 한다음에 1400원 모이면 집 - > 마법 부여 : 포식자 구매 한다음부터 RPG를 해주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우리팀 갱킹 잘당할것 같은 라인에 와딩 해주고 RPG해주면 라이너들이 초반갱 스노우볼 굴려서
라인 주도권 알아서 잡는다. 못잡으면 정글돌다 갱가줘서 킬 or 어시먹고 2스택 쌓으면 그만이다.
신 짜오가 1:1 패왕이 되는 시점은 척후병의 사브르 : 포식자 + 몰락한 왕의 검 이 나온 시점이다.
공속룬이라 몰왕의 고유 지속 효과가 잘 터져준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척후병의 사브르 강타의 도트대미지가 점화보다 한틱대미지가 쌔다.
맞다이할때 꼭필요하니까 잘 쓰는것이 좋다.
포식자 + 몰왕 + 인피 + 신발 이렇게만 나오면 1:1 은 다썰고 다니고 원딜 EW강타RQ평평평 삭제 가능하다.
신 짜오는 좋은점이 템트리 하나만 외우면 딱히 유동적으로 갈템이 없다. 아래만 외우면 된다.
적팀이 방템을 둘둘두름 = 트포 - > 라위
우리팀 라인클리어가 안됨 = 피바 - > 히드라
혼자 따로 노는 플레이를 해야함 = 인피 - > 히드라 or 트포 - > 히드라
실명류 챔피언이 있음 = 인피 - > 헤르메스 or 트포 - > 헤르메스
생각해보니 트포가 버스트딜을 매우 올려주지도 않고 대미지 딜링에 아주 높은 역할을 해 주지도 않는 것 같아
트포를 빼고 그냥 트포자리에 가고싶은 아이템 아무거나 가게끔 해둿다.
라위 or 히드라 or 헤르메스 or 가고싶은템 아무거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초에 맞다이를 평타와 그로인한 피흡으로 하는 신 짜오는 방어템또한 가지 않는데
실명류 챔피언인 티모 or 퀸또한 극딜러임으로 실명맞으면 딜교도 안되고 맞다이도 안된다.
한타때 실명맞으면 들어갔다가 암것도 못하고 그냥 죽는다. 헤르메스가 답이다.
가끔가다 티모랑 퀸 같이나오는 경우 있는데 이경우 티모실명 막으면 퀸실명 들어오는
아주 빌어먹을 상황이 나오는데 이럴때는 백도어를 하는데 정신건강에 이롭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링 : 신 짜오 > 리 신
후반 캐리력 : 신 짜오 > 리 신
한타 존재감 : 신 짜오 > 리 신
리 신 : 동요하지 마시오!
근데 마이가 아주 잘컷는데 나는 그냥 보통일경우에는 맞다이 진다.
BUT 마이는 CC기가 없어서 5:5로 컷을 경우에는 신짜오가 질 수가 없다.
지는 경우라면 궁이 알파에 씹히고 운나쁘게 명상평캔할때 평타 들어가는 경우 등
로또 1등맞아서 농협 가는데 벼락 정통으로 맞았지만 안죽을 확률로 진다.
추적자 나올때 까지는 라인 최대한 도와주면서 돈모은다.
템이 어느정도 나오면 솔용도 가능하지만 이것보다는
봇 갱킹에 성공한다음 바텀이랑 미드랑 같이먹는게 훨 안전하다.
스틸당하면 "ㅈㅅ" 하고 정글링 돈다음에 후반 왕귀하는게 낫다.
백도어 하다가 적팀이 안보이면 집간다.
다시 적팀이 미드합류하면 백도어한다.
그러다가 적팀이 안보이면 또 집간다.
무한반복한다.
한타하는게 낫다.
백도어 해봣자 적팀 다섯명이서 한타 찌바르고 타워미는속도가 더 빠르다.
탑리산드라 + 미드아리 + 정글케일 + 못큰 원딜 이면 신 짜오가 미는속도가 더 빠를수도 있다.
뒤에서 대기하다가 점멸 E로 원딜물고 WQ평평평 = 원딜 삭제
애들이 나한테 어그로 쏠리면 R로 밀쳐낸다.
카운터 픽란에 다써놧는데 그거말곤 딱히 없다.
그냥 개인 센스가 필요하다.
시즌 4부터 계속 꿀빨앗는데 이제 난 올라올 티어 다 올라왔으니 공략 뿌린다.
이글이 묻히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주겠다.
브론즈들이 이글을 보고 티어상승 - > 실력차 많이나서 게임 망함 - > 티어 요요현상에 MMR은 더 폭락 - > 롤 접음
이 공략이 활성화 되면 무개념 브론즈들 척결이 가능함으로 엑셀을 박는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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