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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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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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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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코그모 이제 할만 하다.

- 노쿠(2015-04-14, 조회수: 4233)

리얼 할만 해졌다.
특히 성배 버프가 엄청 크게 와닿는다.
난 카이팅에 자신 있다 하는 사람들은 한 번 해보길 추천한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58.59
총 가격 : 10,761 IP
다른거 낀다고 하면 노랑에 방어룬으로 바꾸거나 파랑에 마저로 바꾸는 정도?
애초에 물리면 스펠 빠지거나 뒤지는거 밖에 할 거 없다.
그럴 바에야 ㅈㄴ 사리면서 딜이나 좀 더 우겨 넣어라.
특히 뚜벅이들 상대로는 개꿀인듯 싶다.
뚜벅이 탱커들이 걸어들어 오면 q맞추고 e슬로우 rrrr 하면 쉽더라.
암살자들 한테는 ㅈㄴ 카운터 맞는다.

제드, 탈론, 판테온, 르블랑, 아리 등등...

뭐 난 손가락이 되서 살아 남을 수 있다 혹은 라인전 씹 사리고 후반을 보겠다.

두가지 전제 하에 하는 거니까 알아서들 해봐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이 많이 특이하다.
난 이거 밖에 안들고 가서 다른건 어떤지 모르겠는데.
아까도 말했지만 물리면 뒤져야 되니까 굳이 방어특성 찍어야할 필요성을 모르겠고
유틸은 솔직히 난 허접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쿠키라던지 다른 특성들 그다지 좋은지 모르겠다.
마법검이나 주문연성 무기연성은 당연히 W효율이지.
이하 설명은 생략한다.
혹은 힐 대신 유체화도 괜챃은데 초반 생존율은 솔직히 힐이 좋더라.
후반 캐리력에는 유체화가 좋다는 말이 있는데 난 그다지 못느끼겠다.
힐도 이속 오르고, 솔직히 한 순간만 벋어나면 사는건데 유체화로 오래 빨리 걸어야 할 필요성도 못느끼겠고
물론 내가 허접이라 그럴수도 있으니 각자 판단하시길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별거 없지. E쓰고 R열심히 맞추다가 탱커가 오면 Q맞춰

W는 항상 키고 카이팅 해야하고.

약간 원딜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편함.

스킬 활용 팁

 Q는 무조건 탱커에게 맞춘다는 생각으로 해야하고

W는 니들 생각보다 ㅈㄴ 쎄니까 꼭 평타 섞어서 싸워라

E는 데미지도 무시 못하지만 슬로우 효과를 노리기 위해 쓰는게 맞고

R은 상황 봐가면서 쓰는데 무식하게 딜러만 노리지말고 탱커한테 카이팅 하면서 탱커 쫒아내고 딜러 노리는게 좋은 경우도 있다. 물론 상황이 되면 딜러를 때리는게 최상이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상대 보고 암살자 아니면 도란링 암살자면 플라스크 AD면 천갑옷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왠면하면 천갑옷 시작은 잘 안하는 편임 나같은 경우는
걍 제드나 탈론 만나면 ㅈㄴ 사리는것 밖에 답 없음. 천갑옷 가도 죽으니까

핵심템은 역시 성배다. 이번 버프로 킬or어시 먹으면 마나 30%나 찬다. 위험한 게임이랑 시너지로 인해 킬or어시 먹으면 마나통 반은 찬다고 생각하면 된다. 5:5 한타중에 우리팀이 한둘 정도 죽었어도 내가 안전한 위치에 있고, 어시가 하나라도 들어오는 순간 거의 무조건 이긴다고 봐도 무방함.

최종템에 존야가 없는 이유는 물론 있으면 생존력이 오르지만 난 딜 성애자라 한대라도 더 때리는 주의인데다가 저 템이 나올때면 코그모 16렙일텐데 풀발ㄱ... 해서 앞으로 달리지 않는 이상 잘 안물린다.
(물론 암살자들이 점멸쓰면서 어떻게든 물면 물리니까 알아서 사려야 겠지만)
거기다가 루덴이 솔직히 효율 별로인 느낌이 많긴 한데 코그모 한테는 개 좋으니까 써라.
근데 선템으론 안좋다. 후반템으로 좋은거야.
물론 생존력을 올리고 싶으면 벤시, 존야가 좋지.
난 생존력보다 딜이 좋아서.

빌드는 따로 안올릴게. 당연히 상황보고 가야지 빌드 올리면 그거 곧이곧대로 쫒아가려고 하지마.
보통은 도란 -> 여눈 -> 똥신발 -> 성배 -> 세라핌 -> 마관신 -> 보이드 순으로 가는데 이건 무난할 때고
흥했을 떄는 성배 다음으로 데켑이나 보이드를 간다던지, 상대가 개 뚜벅이라 고통주고 싶을때 라일라이 리안드리 트리도 가고, 루덴말고 내셔나 리치베인 갈때도 있고, 아무튼 템은 상황 보고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설명이 필요한가?
탈론
당연히 얘도 힘들다.
리븐
돌진 개많이 한다 개간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상대하기 쉬울 것 같으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칸이 부족해서 여기다 올렸다.
판테온
피즈와 이하동문이다.
르블랑
얘도 마찬가지다.
코그모로 상대하기 쉬운 챔프따위가 있을 것 같으냐?
솔직히 라인전 이기려면 내가 상대보다 잘하는 것 밖에 답이 없다.
카운터픽의 의미가 있을까?
그나마 쉬운 애들이라고 하면 스킬 사거리 짧은 놈들 정도?
어려운 놈들만 널렸다.
근데 그 스릴을 만끽하는게 나는 재밌더라.

 

 

라인 / 정글 운영법

 당겨, cs파밍파밍, 갱호응은 적당히만 해

 

초반 운영법

 초반에 내가 말한 룬특에 도란링 들고가면 E스킬이 미친 데미지가 나오긴 한다.

견제해서 난 짱짱쎄니까 엥기지마!

하는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당연히 상대를 봐가면서 하자.

중반 운영법

 뭐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거 아니지?

특별한 일 없으면 미드 붙박이 해.

가능하면 더티파밍도 좀 해주고

지금까지 미드1차 지키고 데스 안주고 있으면 잘 하고 있는거야.

미아핑은 잘 찍어줘야겠지?

후반 운영법

 코그모는 지금 부터지.

사실 중반에도 어느 정도 활약이 가능하긴 한데

진짜 활약은 지금부터야!

상대가 뚜벅이다! 라일라이 가서 조지고

탱커 개많다! 리안드리도 올려서 조져

내셔 가서 W퍼뎀으로 탱커 때리는것도 딜 개많이 들어감 ㅇㅅㅇ

순간 딜이 어느정도 필요하다 리치베인도 나쁘진 않은데

보통은 루덴가서 루덴 계속 터트려 주는게 응근 꿀임 ㅇㅅㅇ

 

팀파이트시 역할

 포킹, 후방지원

뒤에서 원딜처럼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야함

그렇다고 궁 사거리 끝각에 맞추려고 하는것 보다는 q나 e가 아슬아슬하게 안닿는 거리에서 r로 딜하다가

상대가 들어올때 e랑 q를 이용해서 상대 탱커를 떨쳐내야함

암살자가 있으면 궁 끝각에서 개 사리다가 암살자가 참지 못하고 다른애들이나 혹은 원딜을 끊기위해 움직일때

너도 움직이면 됨.

 

챔피언별 대응법

 아까 얘기했지?

사려

cs먹고

또 사려

그러다 후반 되면 이김 ㅇㅅㅇ

노데스로 중반만가도 1인분은 넘게 할 수 있음

 

마치며

 솔직히 말 다 해놓고 보니 별로 안 좋음

OP도 아니고, 손도 꽤 많이 타는 챔프인듯

근데 재밌긴 하더라 나는

포킹도 되고, 한타도 되고, 탱커한테도 딜 들어가면서, 딜러진도 맞으면 개아픔

원딜코그모 보다 AP코그모가 더 좋다고 느끼는건 나 뿐이겠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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