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0
9
0/0
한 허접한롤유저의 정글달리 공략!

- 빽도어장인(2015-04-14, 조회수: 1807)

안녕하세요  현재  플레티넘 3 에 서식중인  ' 키네틱 플로우 '  라는 흔한 롤유저 입니다. (헤헿 나름 레어닉이라구요!)


필력이 고자라 ... (잘 쓰려고 노력은 할꺼에요!!) 하찮은 드립보시면서 피식 해주세요 ㅎㅎㅎㅎ ㅠㅠ


니달리가 패치가 되고나서 ! (전 패치되자마자 썼어요) 정글몹에게 q or  를 타격 시키시면 속박이


걸린다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 이게 정말 꿀입니다. ㅎㅎ 제 공략의 핵심이기도 하구요!


타 공략글에 비해 티어도 많이낮고 판수도 많이 낮지만 .  니달리를 좋아하고 자주 애용하는만큼


다른 분들께서도  "아, 이사람은 니달리를 이렇게 쓰는구나  나도 한번?"  요렇게 되는게 제 목표입니다.


저는 롤을 제일처음시작했을땐  다른 분들의 공략을 하나하나 다 읽으며 팁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다른 사람 말 듣는것보다 내가 한번 해보는게 더 낫다 ' 라는 마인드로


실버일때부터... 트롤 , 부모님건강(여부) , 장애... 등등 있는욕 없는욕 다 들어봤습니다. ㅠㅠ


그래도 역시 몸으로 부딪혀보는게 나은것같더라구요 !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허접한 공략  끄적여보겠습니다. !


태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부드럽게좀...ㅠㅠ)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방어 +1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04
  • 마법 관통력
    +4.96
  • 방어
    +9
총 가격 : 7,478 IP

니달리를 플레이해보면서 탑 , 미드 , 정글 , 서폿  룬도  쌍관 마관 주문력 방관 공격력 별걸다 써봣지만

그중 Top of Top 은 쌍관 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저는 니달리가 패치이후에 속박을 이용해서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게되었다는것에 요점을 두고

공략을 써내려갈계획입니다.

쌍관에 붙어있는 방관은 몹 평타, 갱을갔을때 (레드가 있을경우) 평타를 이용한 슬로우 (방관의 쏠쏠한데미지)

q를 적중(마관 뿅!)시키면 얻을수있는 '점프 사거리 증가'와 더불어 '이동속도 증가' (아 물론  요것도 맞추면 둘다 되지만.. 누가맞아주냐 그걸 .. 넵.. 역갱온상황이 아니라면 밟아주기 힘들겠져..)

를 이용한 추노, 순간근접에 아주아주 용이합니다. 데미지도 아주쎄죠 !


두번째  노랑에는 고정방어(이하 고방) ! 를 넣지않는다면 (정글 진짜 진심으로 말하는데 죽을거같아요..명존쎄)

네, 그럴일은 없겠죠 ㅎㅎ(있어선 안될일이지만.. 개취존...)  고방은 사랑입니다!! 


세번째 ! 말도말고 탈도 많은 파랑이....

쿨감도 들어보고 마관도 들어보고 고정주문력도 들어보고 마나수급도 들어보고 다다다다다ㅏㅏㅏ 들어봤지만

제일 좋은건 역시 쿨감인것같습니다(제 생각이그렇다는거에요 !) 빠룬 투창을이용한 포킹 ,  을 이용한 피흡


를 이용한 도주 및 추노 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게 바로 쿨감 이였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말정말 많이 연구해봤지만 이 특성이 제가 생각하는 가장 니달리정글에 적합한 특성이라 생각했습니다.


니달리 라는 챔프 특성상  투창을 이용한 포킹으로 데미지 딜링을 하는 챔프인데 왜 공속에 3포인트를 주나요?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지인분들께)


제 대답은 이겁니다.   저는 니달리정글을하면 1레벨에 w 를 찍습니다.


표식도생기고  몹들 속박걸려주시고~ 퍼뎀 들어가주시고~


핵심은 표식이 생겼다고 를 무턱대고 쓰지않는겁니다. 속박이 걸렸지 기절이 걸린게아닙니다.


가까이가면 쌔게맞아요..  인간형태일때의 평타로! 잡아주세요 (공속3포 이것때문에 넣은겁니다. 조금이라도 더 빠른 정글링이 가능하더라구요! 초반에)


자  블루팀일때 선 작골을 먹는다고 칩시다.  15초에 우물을나와 작골에 도착하면 약 30초 정도가 되는데요


w를 인베방지용으로 바텀쪽 삼거리부쉬에 하나 이쁘장하게 심어주세요


그후에 작골이 생성되는 중앙에 (작은거 큰거 둘다 맞게) 깔아주시구요

표식이 해제되면(속박이풀리면) 니달리쪽으로 다가오는데 그 바로앞에 를 또 깔아놔주세요 미리!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



네 저는 강타 필수 !  에  이그나이트(점화) 를 선호합니다.


아 물론 얘도 좋긴합니다만.. 저는 니달리 정글로 초반에 갱이아닌 카운터정글을 가기때문에


를 이용한 정글러 퍼블을 노리는 편입니다. 2랩때 wq를 찍은 니달리 로써는 추노도 완벽 그 자체이기때문에


점멸은 배재했구요  후에도 얼마든지 를 이용한 도주 및 추노 가 가능해서 저는 보다는


를 선호합니다. 탈진은 후반에도 누커 및 상대 딜러진을 잠시동안 무력화(조금덜아프게)시켜주는 아주 좋은 스펠이기때문에  탈진을 드는것도 꽤나 좋은 방법입니다.


 이 하 생 략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네, 줜나 쎕니다.

콤보라기 보다는 갱을 갔을때는 필히 적중에 신경을 써주세요 ! 창을 맞추셨다면? 뛰실 준비되셨죠?

그전에 ! 상대방의 cc유무 , 상대정글러의 역갱 을 미리 신경을써둬야됩니다. 무턱대고 뛰었다간 점멸을쓴상대가

포탑쪽으로 가는데 거기에 점프를뛰어버리면 cc를 맞아 갱승을 당할수도 있을뿐더러 포탑앞이아니라도 w가 빠진 니달리는 상대 정글러의 역갱에 매우매우매우 취약합니다. w가 빠졌을때는 누구보다빠르게 남들보다 한발먼저 인간형태로 전환 !   를 타격 ! 의 패쉬브 !  표식이 생기면 쿨이 무려 !!!!!!!!!!!!!      초기화가 !!!거기에 이속증가까지?! (나이스 개꿀~)


다시 쿠거로 전환 ! 무한  ㅌㅌㅌ ㅌㅌㅌ (저는 니달리 R 선마 왜하는지 모르겠어욤)

스킬 활용 팁

 위에도 잠깐 말했듯이  초반 정글링을돌때  표식유지와  를 이용해서 피를 최대한 적게빼면서 인간형태의 평타로

정글몹을 잡아주시고 갱을 가는도중일때는 쿠거형태일때의 로 빠른 합류,갱킹을 노려주세요

또 중간중간에 길목마다있는 개복치! 꼭꼭꼭 잡아주세요! (이동속도증가 , 시야확보) 정말꿀이니까요.


또 갱을 가기전에 미리미리 상대정글 또는 부쉬에 를 심어놔주세요. 적라이너나 정글러가 로밍또는 갱을 갈때

깨알방지 역활을 해주니까요 ㅎㅎ  


니달리정글의 꽃은   입니다. 이 점 충분히 숙지 해주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쓴 공략은 정글 니달리 지  탑에서 하는 AD딜탱 니달리가 아닙니다.


니달리란 챔프는 포킹을 이용해서 상대의 피를 쭉쭉 뽑는게 주목적이자 핵심인 챔피언입니다.


여러템트리를해본결과


상대방에 같은 순간진입 , 엄청난 폭딜 을 하는 챔프가 있는경우에는


대신에 가주는게 좋습니다. (살고싶다면.. 알죠? 띠잉~) (자리만 잘잡으면 존야도 필요없는데.. 저같은 하위티어는 그게 안되더라구욤...)


그 외에 챔프일때는 위의 템트리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핵창핵창핵창핵창핵창핵창핵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은 정글러중에 먹이사슬 상위권에 속한 초중반 , 카운터정글에 특화된 정글러입니다.
특히 레드나 작골을먹은 2랩 카정에 매우 강력한 데미지와 우월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초반퍼블을노리는 정글러입니다.
리신이 상대정글러일때에는 상대정글 깊숙히 와드를 설치해 무엇을 먼저 먹는지 , 또 그것을먹은후 행선지가 어느쪽인지를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필자는 리신이 있다면 버프몹을 먼저먹습니다. (블루,레드) 리신카정은 무서워요 ㅠ
허나 ! 리신이 역갱을 온다면? 음파만 피하면 아무것도아니죠~ (니달리도 마찬가지로 Q못맞추면.. 네 그래요 리신이랑 별반차이없습니다.)
최대한 역갱타이밍을 잘보고 갱루트를 파악한다면 리신보다 더 큰 영향력을 중반부터 보여줄수있습니다. (소,대규모한타 대치중의 포킹은 정말 치가 떨리죠 ㅎㅎ)
피들스틱
두번째는 피들스틱 입니다.
피들스틱은 빠른 기동신을 이용한 기동력을바탕으로 공포를 이용해 갱을 가 침묵을걸고
피를 쪽쪽빨아먹는 형식인데요.
니달리가 카정을가도 킬을따내기 힘든챔프에 속합니다.
이유는 Q를 맞춘다하더라도 공포와 침묵 빨대 때문에 다가가기 힘들며
초반 W 딜은 무시를못하죠.. 계속맞게되면
하지만 초중후반 갱 , 한타장악력은 니달리가 한수위라고 자부합니다.
피들스틱은 시야장악을통한 벽뒤에서 궁을 이용해 한타를 꾸미는 정글러이지만
니달리는 대치상황에 W를 이용한 벽뒤 시야확보 , Q 투창을 이용한 꾸준한 포킹으로 데미지딜링을 뽑아낼수있기에 시야만 잘먹고 대치상황에 포킹만 잘해주면 무난히 승리로 이끌어갈수있습니다.
세주아니
요즘 매우 핫한 정글러입니다.
엄청난 탱킹을 바탕으로 마관 딜탱셋팅의 정글러입니다. 또 궁을 이용한 깜짝 이니시는
그어떤정글러보다 강력하며 긴 기절로 인해 한타의 그림을 만드는 정글러입니다.
아직까지는 세주정글을 많이 만나보지못해 파헤법이 이렇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세주아니의 궁만 조심한다면 무난하게 포킹을이용해 한타의 판을 만드실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첫번째는 무무입니다! 무무도 요즘 핫한정글러로 꼽히고있는데요 !
정글러템중에 사기템이 하나가 나왓죠..
무려 체력+25%를 자랑하는... 그것으로인해 초반에 엄청난 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도 강타스펠을 들고 그템을올리는 쉬바나 , 볼리베어등
요즘메타가 다시 예전의 워모그 OF 레전드 로 가고있는것같아 좀 힘들긴합니다만
아무무는 초반에 카정,역갱을 통해 크지만않게해놓으면 그리 위협이 되는 정글러가 아닙니다.
바이
두번째는 바이입니다. 요즘 잘 보이지도않고 , 타 정글러들에 비해 준수한 확정 CC 를 갖고있다고 한들 다른정글러들에 비해 한타 장악력이 뒤쳐지는 챔프입니다.
또 Q를 통한 순간진입을 이용해 R 로 딜러진을 무는 챔프인데
그전에 니달리 핵창맞고 구멍이 슝슝나있겠죵?
바이가 만약 카정을온다면 그건 횡제나 다름없습니다.
창을 이용한 이속증가와 점프사거리증가를 이용해서 추노도 가능하며
바이Q를 쿠거W 점프로 피한다면? 니달리세상입니다.
초반 역갱에만 조심한다면 매우 상대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볼리베어
네 곰입니다.

여러 챔피언들이 있지만  그나마 자주 나오는 챔피언들로(요즘핫한챔피언들로) 상대법을 조금이나마 적어보았습니다.

공략자체 글이 매우 부실하고  허점도 많고  부족한점도 너무나도 많지만

하나하나 고쳐가며 수정하고 다듬어가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서도 말했듯이 표식을이용한 안정적인 정글링을 바탕으로 빠른속도의 갱킹력을 보유한 니달리는

정말 거짓말조금더 보태서 세주아니와 동등한 위치에 설수있는 챔프입니다.

초반 운영법

 

 제 공략에 쓰인 니달리는 카운터정글에 특화된 정글챔프입니다.

상대정글러가 초반에 매우 강력한챔프가아니라면 도주기가 없다면  니달리의 밥입니다. 최소한 플래쉬를 뺄수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라인만 집요하게 팝니다.  갱을 갔는데 호응이 별로거나 없는경우 , 상대가 와드를 잘한경우는

과감하게 다른라인을 택하세요.  가도 안되는거 억지로 갔다가 갱승나고 역로밍맞고 게임 점점 산으로갑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니달리창이 빛을 볼시간입니다. 창한대한대가 매우 아프게 적용하며

모렐로덕에 체력이 적은 친구들은 체감 50%까지 걸리죠. 거기에 마나회복과 쿨감을 이용한 꾸준한포킹과

최대한 대치구도를 오래 만들어 우리팀에겐 피수급을 상대팀에겐 창을 선사해주는 챔프가 되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터는 상대 탱커들은 충분한탱을 가질것이며 상대 딜러진도 엄청난 딜을 뽑을겁니다.

그럼 니달리는 ?  니달리 역시  힘을내요 슈퍼파월~ 핵창이 되는거죠 존나쎕니다 

위치선정만 잘한다면 당신은 바로  호날두 !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하기쉬운 , 어려운 챔프에 조금이나마 적어놓았습니다.

마치며

 매우매우 부족한 글이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른 롤유저분들의 질문, 태클 모두다 환영입니다.


챔피언별대응법 조금씩 채워나가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