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4
16
0
5/9
시즌5 정글 얼망 쉬바나

- 비류세가(2015-07-21, 조회수: 45411)

개인적으로 재밌게 사용하고 있는 얼망 쉬바나 입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이건 별로다싶거나 이런걸 추가하면 더 좋겟다 싶으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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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이 공략은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가 등장하기 전에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이 정글을 평정하던 시절 당시 메타에 맞춰 팀의 탱커역할을 담당하기위해 작성되었으며 

현제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극딜 메타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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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행하는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메타에선

(추적자의 검: 포식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티아맷 (근접))-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런식으로 올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같은 경우에는 차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트리를 타실거여도 사두셨다가 파시고 하위템 사시는게 더 좋습니다.

아래 공략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지만 상대 ad챔프에 따라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Thornmail(가시 갑옷)을 유동적으로 ap챔프에 따라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또한 이 공략의 핵심 아이템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경우에는 현제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메타에서는 올리기가 미묘한 아이템 이지만 올리시고 싶으시면 상대 ap가 약한편이면 신발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리시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대신 올리시거나 상대 ad가 약하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대신 올려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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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말에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메타를 위한 추가 설명은 넣었지만 탱커를 전제로한 본문은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현제 가장 핫한 탱커도 녹이는 극강 하드캐리형 정글러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Shyvana(쉬바나)와는 성격이 많이 타른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이용한 탱커형 쉬바나 공략이지만 재밌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4.3%
  • 방어
    +31.314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5,990 IP

쉬바나의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Flame Breath(화염 숨결)Dragon's Descent(용의 강림)공격 속도와의 시너지가 매우 높고 바위거북스턴을 최대한 활용하여 안정적인 정글링을 하기위해 공속룬을 씁니다.

 

성장방어의 경우는 초반의 안정성을 위하여 고정을 쓰셔도됩니다. 정수도 난 진골 공속덕후다 하시는분은 방어를 빼시고 공속쓰셔도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의 경우 딜탱 특성을 사용합니다. 
오펜트 특성에서약점 노출대신에양날의 검를 찍는걸 추천하시는분들도 있으신데요 확실히양날의 검Flame Breath(화염 숨결)의 시너지가 좋은편이여서 찍으면 딜이 더 잘 뜨지만 쉬바나는 기본적으로 메인탱or서브탱 역활을 수행해줘야 하기때문에 저는양날의 검은 안찍습니다. 

디펜스 특성의 경우는 cc기가 없는 쉬바나가억압왜 찍는가? 하시는 분들이있을텐대요 제 공략은 평타시 40%의 슬로우가 붙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쓰기때문에 과감히 투자합니다.
나머지 디팬스 특성은 우선 상대가 올 ad면 저항력를찍지 않고 강건함이중 갑옷를 올리시고 올 ap면강건함대신 저항력회피술를 찍는등의 기본적인 대응과 일반적인 apad가 균형잡힌 조합일 경우 저항력의 2포인트를마법의 갑옷에 투자하거나 상대에 슬로우캐릭이 많으면 강건함저항력에서 1포인트를 빼서신속를 올리시는등 상황에 맞춰서 바꾸시면 됩니다.



p.s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공격속도 감소를 슬로우(둔화)와 같은 맥락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억압특성의 피해감소 3%가 적용됩니다. 얼망이 아니여도 꿀특성이니 탱커챔프를 즐겨쓰시는 분들은 한번 찍어 보시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론 진리의Smite(강타)Flash(점멸)을 씁니다.
단, Ghost(유체화)가 쉬바나와 상성이 좋은편이기때문에 Ghost(유체화)드는것도 좋습니다. 
단, Sejuani(세주아니)Jarvan IV(자르반 4세)Thresh(쓰레쉬)이런애들 나오면 Ghost(유체화)플레이에 자신이있으셔도 Flash(점멸)드세요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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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아시는

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 입니다.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맞고 안맞고 딜차이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꼭 맞춰주세요 그리고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쿨이 평타를 칠때마다 줄어들기때문에 항상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사용하는걸 잊지말아주세요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춘후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딜이 상당히 아픕니다.

스킬 활용 팁

개인적으로 1랩Burnout(연소)찍으시고 2랩 스킬찍으실때 선 바위거북이면 스턴활용을통한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찍으시고 선 두꺼비면 체력%딜을 통한 빠른 정글링을 위해Flame Breath(화염 숨결)찍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갱킹을 진입할때 Burnout(연소)를 키고 진입하지 마시고 최대한 가까이가셔서Burnout(연소)한번에 근접해서 갱해주세요 Burnout(연소)를 키고 들어갈경우 빠르게 들어갈수있지만 딜이 안나와서 놓치게됩니다. 이렇게 갱킹할실떄는 아군이 교전중이 아니면 최대한 뒤로 돌아가는게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같은 경우에는 상대방을 살짝 지나치게 써주는게 좋습니다 너무 딱맞추면 상대가 피해서Dragon's Descent(용의 강림)딜이 안들어가고요 너무 길게쓰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에 넉백이 있기때문에 라이너가 호흥하기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또한 아군 라이너가 Lux(럭스)Annie(애니)Morgana(모르가나)Nami(나미)Thresh(쓰레쉬)처럼 논타겟 스킬명중이 중요한 챔프인경우 해당 스킬이 빠지고 들어가거나 먼저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진입 한다고 말해줘야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로 적챔프를 밀어서 중요스킬이 빗나가는 참사가 안벌어집니다.


Flame Breath(화염 숨결)같은 경우에는 아는사람은 아시는 버그(?) 인데Dragon's Descent(용의 강림)변신이 끝나기 직전에Flame Breath(화염 숨결)를 쓰시면 인간폼이되면서 Flame Breath(화염 숨결)쿨타임없이 한발 더 쏘실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얼어붙은 망치의 장점
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어필 타임입니다 Shyvana(쉬바나)정글의 경우에는 빠른 정글링 속도라는 큰 장점이있음에도 불구하고 CC기의 부재로 잘 사용하지 않는 정글러입니다. (추적자의 검)의 등장으로 어느정도 CC기가 생기긴 했지만 2초라는 짧은 지속시간과 20%이속 스틸이기때문에 그렇게 큰 해결책은 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쉬바나의 부족한 CC를 보안하기위해 선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가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이경우에도 슬로우 배울이 낮고 짧은 뿐더러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액티브는 쿨이 길기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게다가 탱로스가 매우 심하게 납니다. 이를 보안하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같은 경우도 슬로우 배율은 괜찮지만 지속시간이 짧고 역시 쿨타임의 문제가있습니다. 그 와중에 발견한것이 바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입니다. 40%의 준수한 슬로우와 평타만 지속적으로 때려줄 시 무한슬로우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하위템이 Pickaxe(곡괭이)Ruby Crystal(루비 수정)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이기 떄문에 탱로스도 잡을수있는 생각외의 효자아이템 입니다. 또한 후반의 경우에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후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사용하시면 광역 40%슬로우가 들어가기때문에 쉬바나의 이니쉬를 아주 강하게 해주며 상대 딜러를 물고 늘어질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Lucian(루시안)Katarina(카타리나)Ezreal(이즈리얼)같은 도주기가 존재하는 딜러같은 겨우에도 40%의 슬로우와Burnout(연소)의 이속증가 (추적자의 검)의 보조로 도주기 사용후에도 충분히 따라잡아서 물고 늘어질 수 있습니다.

기본 템트리
저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에 (경비대의 길잡이)가 아니라 (추적자의 검)를 삽니다 쉬바나의 정글링이 느린편이 아니고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없을시에 (경비대의 길잡이)가게 되면 갱킹이 너무 구려집니다. 또한 첫 정글링을 무난하게 끝내셨다면 (추적자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혹은(추적자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렇게 템을 살 수있으실텐데요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나오신 경우에는 제빨리 레드 윗쪽 부쉬에 박아주시는게 상대정글의 카정 및 미드의 로밍 방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후 저는 (추적자의 검)를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포식자)같은 마법부여를 하지않고 바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트리를 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좋음에도 안쓰이는것은 3300골드라는 비싼가격때문인데요 쉬바나의경우 마법부여를 하지않아도 정글링에 큰 문제가 없기때문에 빠르게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시면 말렛의 높은 가격에 의한 탱로스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의 경우에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하위템 사실때 하나 사시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업글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완성되면 합니다.

단, 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패기는 라이너와 지속적으로 싸울필요없고 갱킹가서 몸대주고 같이 딜넣어주는 정글러이기에 가능한겁니다. 라인에서 올려도 좋은템이지만 엄청 흥하신거 아니면 3~4코어에 올려주세요.

이후에는 주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립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체력이 700이나 붙고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가 방,마저를 올려줘서 나름 준수한 탱킹을 자랑하지만 이걸 믿고 바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포식자)같은 마법부여를 해버리면 탱킹이 어중간해질수있어요 상대 ad가 잘 컸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ap가 잘 컸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올려줍시다. 상대adap가 어중간하실 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리시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시면 되요 ap는 체력으로도 탱킹이 잘되지만 ad는 방어 탱킹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거의 80%이상은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가게 되지만 아주 흥하셨을때는 빠른 (추적자의 검: 포식자) 하셔도 좋습니다. 


마체테 마법부여
저는 Shyvana(쉬바나)정글을 할 경우 (추적자의 검)는 혹한의 강타를 사용하기위해서만 쓰고 다른 코어템을 먼저 올립니다.
마법 부여를 한다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or(추적자의 검: 포식자)이 둘 중 하나를 올리지만 게임 끝날때 까지(추적자의 검)만 들고 할때도 많습니다. 마법부여의 타이밍과 두가지 마법부여중 어떤것을 올릴지는 스스로의 경험과 판단에 맞기셔야합니다.

개인적으론 (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이런식으로 자주 올리게되네요 상대 ap가 막 잘큰게 아니라 무난하게 큰정도라면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마저25+(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의 추가체력+25%로 인한 체력템(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들의 시너지로으로 충분히탱킹이되기 때문에 마방템 먼저 올리는것보단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로 딜&탱을모두 잡는게 좋습니다
단, 상대 ap딜러가 너무 큰거같으면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은 나중으로 미루시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먼저 사주세요

AD탱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같은 경우 주로 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립니다. 쉬바나의 이니쉬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줘서 매우 유용한데다가 체력이 붙어있어서 ad방템임에도 어느정도 ap상대로 탱킹능력이 생깁니다 단 상대Yasuo(야스오)Jinx(징크스)Master Yi(마스터 이)처럼 평타기반 ad가 잘컸으면 과감히 선Thornmail(가시 갑옷)하셔도 좋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같은 경우는 마법부여를 (추적자의 검: 포식자)했을때 상대 ap와ad성장이 어중간하다면 올립니다.

AP탱템
보통은 쿨감과 체젠 회복증가등을 챙기기 위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올리는 편입니다. 다만 상대가Blitzcrank(블리츠크랭크)Ahri(아리)처럼 강력한 하드 CC를 보유하고있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올려주세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ap 위주 조합이고 아군중 아무도 안올렸을때 가줍니다.
마방템이라기보단 딜템 이지만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쉬바나와 상성이 매우 좋은 템입니다 마법부여를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가셨고 상대 ap가 거슬릴때 딜과 탱을 모두 잡고싶으시면 올립니다.

딜템
정글 쉬바나의 딜템은 제 공략에선 기본적으로 올리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제외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굶주린 히드라 (근접))(추적자의 검: 포식자)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마체테의 상위템인 (추적자의 검: 포식자)경우에는 쉬바나와의 시너지가 매우 높기떄문에 (추적자의 검: 포식자)하나만으로 충분한 딜을 뽑아냅니다. 제 공략의 경우는 (추적자의 검)만 쓰다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올리고 마법부여를 상황봐서 하기때문에 스텍작을 해야하는 (추적자의 검: 포식자)는 구려보일수있지만 Shyvana(쉬바나)(추적자의 검: 포식자)간의 미친 시너지는 이를 충분히 극복합니다. 해보시면 압니다.

그 다음으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인데요 저는 주로 마법부여를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때 딜템을 올릴 상황이나 상대 딜러하나를 집중 마크해야 할때 올립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평타에 체력%딜+공속+공격력+피흡의 옵션으로 사실Shyvana(쉬바나)를 위해 만든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상성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굶주린 히드라 (근접))입니다. 평타에 광역딜을 통한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와 고유사용효과를 이용한 평캔으로 한타시 광역 딜을 더욱 더 강화해주는 쉬바나 최고의 한타딜템입니다. 주로 마법부여를 (추적자의 검: 포식자)하거나 게임이 한타싸움이 자주일어나는 상황일떄 올립니다.((추적자의 검: 포식자)공속템) + (굶주린 히드라 (근접))이런식으로 올라갈경우 정말 광역 폭딜이란 무었인가 를 보여주는 최고의 조합이지만 꼭 공속템을 올린 상황이 아니더라도 한타지향의 게임에서는 올려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단, 딜템은 꼭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등이 나와서 충분한 탱킹이 확보 되었을때 올리세요 쉬바나의 무서운 점은 강한딜에 튼튼한 몸입니다. 딜만쌔고 잘죽는 쉬바나는 아군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걸 명심하세요.


------------------------------------------------------ (+)추가

1. 요즘 유행하는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쉬바나는 딜이 쌘게 아니라 존나 미친듯이 쌘거니까 걍 (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다 올리시면 됩니다.
2. 위 템트리 설명에는 먼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올리시고 차후에 (추적자의 검: 포식자)or(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선택이라고 했지만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가 나온 현재는 (추적자의 검: 포식자)가실꺼면 그냥 처음부터 올리셔서 빠르게 스텍작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본 공략의 취지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쉬바나에 맞는 탱커형 정글러를 하실때는 그냥(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올리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바이
자르반 4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마스터 이
트린다미어
사실 정글끼리 이 챔프는 상대하기 어렵고 저챔프는 쉽더라 라고 할만한건 별로 없습니다. 물론 챔프간의 상성으로 상대가 카정을 올경우 답도없이 당해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상성차이도 카정루트가 일정하기때문에 내 정글쪽 와딩과 꾸준한 늑대 강타로 한두번 막아주면 안옵니다. 오히려 상대 정글보단 우리 아군이 얼마나 와딩을 잘하고 맵리딩을 자주 하는지에 따른 갱방지&나와의 연계가 더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위의 챔프들을 뽑은것은 사실 특정 챔프들이 어렵다기보단Shyvana(쉬바나)정글 자체가 초반에는 레벨링에 집중하는 편이기때문에 초반에 이라인 저라인찌르고다니는 Lee Sin(리 신)같은 정글러들이 좀 껄끄러운 편입니다. 반대로 쉬바나보다 레벨링에 더 집중하는 Warwick(워윅)같은 정글러들은 쉬운편이고요 하지만 이것도 결국 정글러 끼리의 눈치싸움이기때문에 저는 챔프간의 상성보다는 서로 상대를 얼마나 잘 엿먹이냐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인 정글링은 다들 아실꺼라고 믿고 따로 적지 안겠습니다. 꼭 말씀드리자면 용과 바론앞 바위게를 수시로 잡아주세요 아주 중요한 친구들입니다. 또한 상대 정글위치를알고 내가 피가 적지만 정글을 더 돌고 싶을 때 바위게들은 반격을 안하고 잡으면 체력회복&골드를 주기때문에 바위게를 잡고 다시 정글링을 도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빠른 정글링을통해 6랩을 찍는것에 집중해주세요 다만 (추적자의 검)올렸단걸 명심하고 갱이 필요한 순간이나 라이너가 부르면 빠르게 갱킹을 찔러줍시다. 킬&어시는 좋은 성장동력이죠

  

첫 버프를 챙기는 사이에 솔킬을 따이거나 와딩을 안하고 빠르게 처망하는 라인은 과감히 포기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적당히 봐서 내가 도와주면 다시 살릴 수 있다면 모를까 괜히 망한라인봐준다고 얼쩡대다가 사이좋게 같이 망합니다. 레벨링에 집중하거나 비등한라인or흥한라인에 힘을 실어주세요


여유가 되실때마다 항상 Sight Ward(투명 와드)1~2개씩 박아주세요

중반 운영법

여유가 되실때마다 항상 Sight Ward(투명 와드)1~2개씩 박아주세요주로 미드 근처에 상대 정글 입구쪽에 박아주시면 미드와 해당라인쪽 탑or봇 갱방지 및 역갱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대 정글 위치가 파악되시면 Sight Ward(투명 와드)를 상대 정글안쪽에 박아주시면 정말 편합니다.

 

버프or용타임을 항상 체크하고 해당 시간에 엉뚱한곳에 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블루같은 경우는 늦게주면 미드라이너가 망하는 원이이 될 수있어요.


또한 블루를줄때 우리 미드가 라인을 푸쉬당하고 있거나 힘든상황이면 먼저 미드를 찔러주고 블루를 줍니다. 당장 제몸챙기기도 힘든데 블루먹으로 오라고 핑찍어대면 그건 도움이 아니라 진상입니다.

 

후반 운영법

 많은 분들이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와드를 지우고 다닐텐데 후반이 되면 이제 갱킹으로 대기하기보단 한타싸움이 커집니다. 아군이나 적군이나 풀템or 준 풀템이기 때문에 와드를 사기가 힘들어서 시야장악이 부실해 질 수 있습니다. 상향되서 시야석 뺨치는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로 바꿔주시고 서폿과함께 시야장악에 집중해주세요 와드지우는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와 다른 라이너분들의(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충분합니다.

 

단,Twitch(트위치)Akali(아칼리)Vayne(베인)Rengar(렝가)이런 은신챔들이 나오면 9랩이 되자마자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올리셔서 은신을 쓰는순간 빠르게 돌려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진형을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로 무너트리면서 상대 원딜 혹은 미드를 물고 늘어지세요 상대 탱커를 물면은 그 한타는 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발 꼭 딜러무세요 또한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의 사거리가 상당히 길기때문에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로 진입이 가능하시다고 혼자 막 들어가면 막상 아군들이 합류를 못해서 한타를 말아먹을수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은 챔피언보단 멘탈입니다. 아군에 해로운 일이생기면 내잘못이 아니여도 정글욕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처의 마음가짐으로 웃으며 넘겨주세요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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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말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본 공략의 템트리들은(추적자의 검: 잿불거인)탱메타 시절에 작성됬기때문에 현제 대세인(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극딜메타에서는 공략 작성자인 저도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단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쉬바나 정글을 할때 괜찮다 정도만 알아주시고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하향 되기 전까지는 저도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올리는 극딜 쉬바나를 추천해드립니다. 끝으로 저 또한 요즘은(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Shyvana(쉬바나)로 정글을 돌지만 여건이 될 때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여전히 올립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자체가 탱메타, 딜메타를 넘어 Shyvana(쉬바나)라는 챔프 자체와 상성이 매우 좋기때문에 이 글을 읽으셨다면 기회가 될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한번 꼭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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