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 | 82% | 9승 | 2패 | 1.6 | 3.0 | 18.2 | 6.61:1 | 26.6 | 1만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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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방어+20.97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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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빙, 각 재는게 중요하다 항상
Q는 벽 또는 2인이 맞으면 스턴이 걸리기에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스턴을 맞추고
궁극기는 노스마로 한다 그 이유는 범위를 통해 정확히 원하는 대상만 존야를 시키기 위해서다.
1.다이브 할 때는 타워만 존야를 시킨다.
2.아무무,세쥬,카시,야스오,오리아나 같은 CC기 궁극기에 맞춰서 궁극기를 쓴다.
3.집가고 나서 종을 2~3개씩 먹는다.
4.라인 근처에 있는 종은 W를 쓰고 먹는다.
5.W수호자의 성소는 3개 지을수 있는데 2개를 항상 설치해둔다. 1렙 기준 70으로 140이 회복되는건 초반에 크다.
6.스킬 설명을 아군에게 꼭해준다. 멍청한 놈들이 설치하면 항상 밟는다.
7.저랭에서 바드는 하지 마라. 존야로 얼려놔도 아군이 어찌할 줄 모른다.
8.신비한 차원문 E를 적극 활용해라. 라인에 복귀 할 때도 쓰면 매우 빠르다.
9.적이 차원문을 탈 경우 아군의 이동속도가 더 빠르다. 대기타서 죽이기 딱 좋고 Q를 적절하게 써주는 게 좋다.
10.존야에 걸린적이 풀릴 때 이펙트가ㅣ 생긴다. 맞춰서 그 시간 동안 무빙을하면서 각을 재 풀리자마자 스턴을 꽂아준다.
11. 아군이 죽을꺼 같음 존야를 써줘야된다.
12.존야의 사장거리는 매우 길다 적극 로밍에 나서줘라.
13.한타의 시작을 존야로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14.한타 도중 존야는 항상 원딜,미드만을 봐라보거 있어라.
15.한타 페이지가 시작되면 존야의 선택은 3가지에 나눠진다.
(1)후속 데미지가 죽을꺼 같은 아군에게 존야를 써줌으로써 어그로를 잡아먹음
(2)달라붙는 적들에게 존야를 썸으로써 잠시 해방
(3)적 딜러진에게 존야를 썸으로써 딜 X 풀리자마자 사망
->3의 경우 적 딜러진과 우리팀 딜러진이 붙어있을 경우 역효과가 있을 수 있다.
바드는 공략 쓰기가 힘든 이유가 핵심이 궁극기인데 궁극기의 용도가 매번 상황이 바뀐다.
탱한테 쓰는지 딜한테 쓰는지 이니쉬로 쓸까 아님 생존용으로 쓸까
롤 tv를 보면 저럴때 바드 궁!을 연상하면서 트레이닝을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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