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9
21
0/0
#1 처음으로 쓰는 쓰레쉬 공략법 드라이기!

- 드라이기(2015-04-16, 조회수: 1174)

안녕하세요. 서폿 쓰레쉬 유저 입니다.

먼저 쓰레쉬란

아군을 살릴수있는 랜턴이 있고 블리츠 못지않은 괜찬은 그랩이 있어서

괜찬타고 생각을 합니다.

상대를 에어본을 띄우는 E스킬도 있고 상대에게 슬로우를 주는 R도 있어서 만능챔피언이 아닌가 싶어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5
  • 공격력 +0.95
    x4
  • 방어 +1
    x5
  • 체력 +8
    x4
  • 치명타율 +0.28%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8.07
  • 공격력
    +6.05
  • 체력
    +32
  • 치명타율
    +0.28%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9,011 IP

저는 뭐 아무래도 쓰레쉬가 레벨을 올릴때마다 방어력이 올라가지 않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방어력에 좀 투자를 했습니다.

그리고 쓰레쉬 E스킬의 기본지속효과인 대기시간당 추가피해를 더욱더 쌔게 만들어주는 공격력도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마법저항력은 상대 서폿이나 정글이 AP이면 매우 좋고 한타때도 쓸만합니다.

물론 치명타는 도박~

*이때 빨간색에다가 치명타확률을 넣어도됩니다 방어력 빼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 서폿 특성은 0/9/21로 드는것같습니다

레오나 또는 알리스타처럼 매우 단단한 챔피언은 아무래도 0/21/9를 쓰겟지만

쓰레쉬는 영혼을 먹을때마다 방어력이 올리는 능력이 있기때문에

저는 0/9/21을 찍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폿 국민스펠이 탈진 점멸이지만 요즘 힐이 좋아져서

상대에게 점화를 먼저걸면 상대힐이 먹히기 때문에 저는 점화를

드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탈진은 상대 렝가나 리븐정도 있을때 드는것이 좋겟고

힐은 우리 원딜이 다른 스펠을 들었을때 사용합시다

 

나머지 유체화,강타,총명,텔레포트,정화,방어막,천리안은

던질때 사용합시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사람들은 E선마를 즐겨하시지만 E는 마나소모가 많이 드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로밍을 적게다니고 라인전을 매우 강하게 가고싶은분들은 E선마 해도 무난합니다.

 

스킬 콤보

 아시죠? Q로 들어간다음에 W로 랜턴을 팀원한테 던진다음 R을 하고 E를 하는 스킬콤본데요 Q로 던진다음W로 태우고 E를 하고 R을 하는 분이 게시는데 상대가 도주기를 사용하면 이득을 보지는 못할것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팁은.. 뭐

 

일단 기본중에 기본콤보

궁없을때:Q W E or E평WQ

이정도 콤보가 괜찬다고 생각을 합니다.

 

궁있을떄는 위에있는 콤보가 무난하다고 생각하고

 

한타때: Q R E W 가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즘 서폿들의 정석 탬은 정당한영광과 군단의방패인듯 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로밍형 신발이죠 기동력의 장화

 

그리고 보통사람들이 승천의 부적을 가는데 저는 정당한 영광이 있기 때문에 승천의 부적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적으로 그랩부터가 다릅니다.
원딜만 잘 지키고 라인을 유지하면서 와드를 밖으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나서스
개서스.. 끌어도 끌어도 못죽이는.
다같이 가서 개 사냥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E로 들어오면 나도 E로 밀쳐 버립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평타 각이나올때마다 상대 원딜을 때려줍시다.

 

초반 운영법

 마찬가지로 원딜만 때립시다.

중반 운영법

 기동력을 신고 로밍을 가서 라인을 터트려 줍시다.

 

후반 운영법

 한타해서 터트려 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닥치고 원딜만 지킵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