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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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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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리를 하는 이유는... 손맛입니다.

- 성님이고(2015-05-05, 조회수: 2228)

 베인 따라했는데 지속딜면에서 딜이 딸림 베인보다. 그니까 약간더 폭딜추구. 흡책,대천사 빼고 모렐로 데캡.







2. 퓨어탱커 or 운영챔 or 초장거리 딜러를 하자.

 

우리는 분명 피지컬이 후달린다. 하지만 요 피지컬이라는게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부족한 건 오로지 여러가지 정보가 한꺼번에 들어오는 상황 뿐이다.

그러면 요 상황을 최대한 안만들어 주면 된다.

 

일단 정글러는 절대 하지 말자. 라인전단계를 벗어나면

정글러는 한타의 핵에 있다. 우리같은 한타장애인들은 절대로 갈 수 없는 포지션이 정글이다.

나도 스스로 피지컬이 부족하다 생각하고 겜 판 크게 짜고 운영하는거에는 자신이 있어서

정글을 가던 적이 있었는데, 막상 중반넘어가면서의 운영은 정글러가 하지 않더라.

 

원딜은 차라리 포지셔닝 잘하고 가장 가까운놈 치면 되기 때문에 그나마 정글러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나한테 날아오는거 전부 파악해내기가 간단치 않다. 역시 원딜도 되도록 피하자.

 

서포터도 일단 기본적으로 2:2 라인을 서는 데다가 능동적으로 스킬상황 체크해야 하고

한타상황을 완벽히 파악해야 한다. 더럽게 어렵다. 어떻게 보면 원딜보다 더 힘든 것 같다.

 

그러니 우리는 한타를 할 거면 그냥 아예 날아오는거 다 맞아주면서 어그로를 끄는 챔,

거리유지만 하면서 맵 정보 확실히 받고 있으면 맞을 일이 없는 초장거리 딜러를.

아니면 아예 한타를 피하는 운영챔을 하는 편이 좋다.

 

일단 탑챔은 거의가 잘 맞는 편이다.

 

예전엔 쉬바나 말파이트 많이 했는데...요새는 마오카이랑 나르가 할만한 것 같다.

 

그냥 판단 잘 해서 꿍꽝 한방 하고 울편한테 상대 못붙게 하면 되는 그런 챔프들.

그런거 하면 최소한 1인분 이상은 할 수 있다.

요새는 잘 보이지도 않지만, 케넨, 니달리, 헤카림, 이런 애들 하지 말자.

특히 이렐 하지말자. 라인전 성향이 나랑 너무 잘맞아서 한동안 파 봤는데 라인전 끝나고 나면 고질병 도지더라.

 

리븐은 의외로 정글에 살면서 운영챔 식으로 플레이 하면 괜찮더라.

그리고 원큐에 애들 정리하는 방식이라 한타가 순식간에 끝나서 진입각만 잘 보면 공황장애 걸릴 일도 없고.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미드에서는 탈론, 제드같은 운영챔이나 초장거리딜러 제라스가 좋은 것 같다.

운영챔들은 일단 웬만해서는 한타를 할 일이 생기지 않아서 참 좋다.

라인전 끝나고 나면 그냥 와드박고 주구장창 솔라인에서 스플릿 하면 되니

참 편하다. 가끔 원딜이 멍청하게 라인정리하러 오면 요무쓰고 달려가서 정리해주는 맛도 있고.

특히나 탈론은 한타를 하더라도 진입각 잘 봐서 리븐같은 느낌으로 장렬하게 원콤 돌리고 죽어버리면

일인분 이상 하는 느낌이라 참 잘 맞는 느낌이 든다.

제라스야 한타에선 일방적으로 패는 포지션이니 할만하다는 느낌이 들고.

 

르블랑/아리/카사딘류 AP암살자들은 영 맞지 않는다.

되도록 하지말자. 원치않는 한타상황에서 포지셔닝 잘못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사라지는 상황이

정말 수도없이 나온다.

 

카시같은 지속딜형 챔프도 정말 맞지 않는다. 어버버거리다 죽고싶지 않으면 하지말자.

 

암살자를 할 거라면, 운영형 AD 스플리터가 답이다.

 




횡설수설 했지만 제가 결론적으로 드리고싶은 말씀은 손이 안좋으신분들은 재미가 조금 없으셔도 cc 많이달리고 논타겟 많이 없는 하드탱커하셔서 잘큰 딜러만 무시면 최소 1인분 이상 하실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한타나 왕귀가 더좋은데 제가 사리면서 파밍이나 정글링만하면 안되니까 되도록이면 상대보다 한타기여도가 높은걸로 해주세요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 주문 흡혈 +2%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주문 흡혈
    +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0,348 IP
(확정cc탱)노틸러스 헤카림 이렐좋네 마오카이 블랭 워욱 그라가스 레넥 레오나 람머스(뚜벅이라.. 싱드처럼) 스카너 짜오 우르곳 볼베

승률참고하기.

카사딘쿨감해보고싶다 딜탱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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