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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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30
0
0
0/0
-시즌5) 극딜 암살샤코☆순삭 반만 따라해도 최소 다이아-

- 가필패샤필패(2015-04-20, 조회수: 6392)

 

 

 

 

 

 

 

 

 

 

 

 

 

 

 

 

 

 

시즌3 실버였지만 샤코를 하고나서부터

시즌4 본캐 부캐

모두 다이아를 찍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면 내 공략대로만 한다면 다이아는 거저먹을수 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정수에 공속,주문력,공격력,이속 선택

공속을 추천.

--샤코는 초반 박스4개깔고 먹는 정글링 후에는 정글 먹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 공속은 필수. 

 

 

문양은 공속,주문력,쿨타임감소 선택 

--쿨감신에 마술찍고 쿨감샤코를 하지않는 이상은 공속,주문력.

 

 

샤코는 마법저항을 낄 필요가 없다. 

 

 

 샤코가 공속룬이 좋은이유.

 

샤코는 E스킬에 따로 패시브가 있다. 평타를 칠때마다 슬로우가 묻는건데 ,즉 평타를 계속 칠 수록 슬로우가 걸려서 초반갱에 좋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글링이 안습하기때문에 이건 필수다.

 

어쨋든 문양은 공속아니면 주문력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 무조건  

 

 

극딜로 순삭시킬라면 30/0/0

또는 27/0/3 이동속도에 3포인트 투자.

 

 

다만 21/9/0은 안정적인 정글링을 할수있다.

 

하지만 디펜에 특성9를 찍는건 초중반 정글을 위한것 뿐이고 중후반 들어갈수록 템트리를 방어보단 공격에 투자해야되는 샤코특성상 30/0/0으로 극딜을 맟추는 편이 좋다.

디펜에 특성9개 더찍는다고 물몸인 샤코가 탱커가 될리가 없다. 그래도 탱템하나 섞고 싶은 사람만 찍자.

 

강타,점화ㄱㄱ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순삭콤보부터 갱킹용콤보 그리고 팀파이트시 상황에 맟춰서 차례대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샤코의 콤보는 무조건 Q로 접근하며 시작합니다. 뒷통수가 컨셉인 챔피언이니까요.

 

 

 

  어느정도 샤코가 딜템이 나왔을때 탱템 갖추기 전인 미드나 원딜은 무조건 순삭할 수 있는 순삭콤보입니다.

※순삭콤보용 아이템은 따로 아이템설명에서 알려드릴게요.

 

 

Q평E평 히드라평 점화 혹한강타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이걸 1초내에 넣을 수만 있다면 원딜 순삭으로 암살자가 이니시가 가능해집니다. 처음엔 어렵겠지만 연습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얘깁니다.

 

Q R 평 히드라평 E평 점화 혹한강타

이건 생존기가 빠지거나 없는 미드원딜을 상대로 쓰면 됩니다. Q쓴 투명상태일때 접근해서 샤코의 궁극기로 분신까지 딜을 넣게하면 됩니다.

 

 

 

 이제 갱킹용 콤보입니다. Q로 접근하는것은 똑같지만 갱킹용콤보는 일단 템이 갖춰지기 전인 게임초중반 단계이기 때문에 최대한 E는 기본지속효과를 생각하며 상황에 맟춰쓰도록 합니다.

 

Q W평 평 평 E 평

 W는 상대 도주로 길목에 잘 배치합니다.

혹한강타랑 점화, 그리고 액티브아이템은 개인의 센스입니다. QW 이후의 콤보 사이사이에 넣으세요.

점화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쓰지마세요. 다만 상대라이너 스펠에 힐이 있다면 힐쓸타이밍전에 점화를 넣어주세요.

강타는 E슬로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쓰지맙시다. 상대가 슬로우가 풀리거나 도주기를 써서 멀어질때 E와 같이 씁시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사실을 알려주자면 샤코는 킬양보할 필요 없습니다. 차라리 킬먹고 빨리커서 다른라인 개입해서 터트리고 다니세요. 절대 킬양보하지마세요.

스킬 활용 팁

 

Deceive(속임수) 

  쓸때 방구가 보입니다. 최대한 시야멀리 안보이는데서 쓰세요.

  속임수는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반대방향으로 내지를 수 있습니다. 도망간척하며 역관광을 활용하거나 숨는데 써보세요.

  샤코 패시브는 통수칠때 20%추뎀입니다. 왠만해선 Q쓰고서 상대 앞지락을 치기보다 뒤나 옆구릴 노리세요. 20%추댐이 작은것 같지만 속임수 5레벨은 치명타데미지가 240%로 들어갑니다. 거기에 20%추가댐까지 적용되니 Q쓰고 평타한방이면 1000은 넘게 달수 있습니다. 

 

 

Jack In The Box(깜짝 상자)

  대부분 상대 도주로나 자신의 도주로에다가 설치하거나 부쉬 함정용으로 씁시다.

 박스로 상대 스킬하나를 씹을 수 있습니다. 은신이 풀리면 상대의 논타겟 투사체 스킬하나를 대신 맞아줍니다. 리신음파, 블리츠쓰레쉬 그랩등등. 다만 그걸 역이용당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누누가 박스를 먹거나 이렐이 박스를 타고 추노하거나.

 참고로 예전에는 박스에 강타가 써졌지만 패치되서 강타로 제거가 불가능해졌습니다.

 

 

Two-Shiv Poison(양날 독)

  기본지속효과가 있습니다. 순삭시킬상황이아니라 지속적으로 뚜들겨팰라면 E는 아꼈다가 막타용으로 쓰세요.

  AP계수가 높습니다. 우리팀이 올AD라면 막템으로 존야가세요.

 

 

Hallucinate(환각)

  쓸 때 샤코가 잠시 사라집니다. 타이밍만 맟추면 거의 모든 스킬들을 씹을 수 있어요. 예를들면 카서스궁 블라디궁 제드표식. 또 포탑어그로도 풀 수 있습니다.  

  랭겜하다보면 샤코분신 구별못하는사람 많습니다...순삭하고 빠져나올때 어그로분산해서 탈출용으로 써두 됩니다.

  상대를 마무리를 못했을때 분신으로 마무리짓는 상황도 은근히 많이 나와요. 분신에도 E의 기본지속효과가 묻기때문에 분신이 친 평타에도 슬로우가 걸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순삭콤보용 아이템이다.

미드 원딜 할것없이 1초 극딜순삭!!

부족한 딜은 혹한강타랑 점화로 마무리.

 (마무리가 안될 수 도 있으니 추적자는 필수임)

기동력만 뽑으면 직선갱이 가능해진다. 후반에는 다른장화로 바꿔타도 되지만

초반에는 한라인이라도 더터트리고 킬하나라도 더먹기위해서 무조건가자.

 

 

 몰왕이나 요우무도 있다. 그런데 왜 굳이 히드라 스태틱이냐고 궁금한 사람이 있을 거다. 이유를 말하자면 샤코는 정글링도 느린만큼 라인클리어가 안되기 때문이다. 히드라 스태틱은 빽도용으로 필수다. 게다가 스태틱과 히드라 효과가 패시브에 적용된는것을 알고 있는가? 물론 몰왕도 마찬가지.

 

내가 5번째아이템까지 놓고 마지막템은 비어둔 이유도 사실 이때문이다. 그곳에 때와 상황에 따라서 몰왕이나 요우무 라위 트포등을 집어넣을 수 있다. 몰왕 요우무를 가고 싶은 사람은 첫번째나 두번째딜템보단 마지막으로 가자. 몰왕슬로우나 요우무이속으로 갱킹에 좋다는 사람도 있지만 애초부터 기동력이 나온 이후부터는 몰왕을 굳이 쓰지 않아도 갱은 잘만 다닌다.

 

 

  하지만...이렇듯 공략작성자는 무조건 극딜이라 탱템을 전혀가지 않지만..상황에 따라서 탱템을 가야하는 불가피한 경우가 없지않아 있다. 그래도 탱템을 굳이 간다면 마지막6번째 아이템엔 생존겸 딜템인 존야를 추천한다.....

 

 

  아이템은 지극히 취향적이다. 사실 저 위 5개템으로도 충분히 순삭이 된다. 하지만 샤코로 천판을 넘게해온 입장에서, 여전히 극딜을 추구하는 입장에서 고작 한방이 모잘라서 못죽이는 경우가 수 없이도 많았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템은 취향이고, 물몸인 샤코도 생존을 위해 탱템하나는 섞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며 또 상황에 맞춰 적탱커가 많을 경우 라위나 몰왕을 가야될 때도 있다. 그래서 굳이 마지막템을 채워두진 않았다. 이 글을 읽는 사람이 그때 상황에 알맞게 판단하기를 원할 뿐이다. 하지만 저 위 5개템은 거의 필수적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주자. 이건 공식이다

  물론 수학에서도 공식대로 풀지 않고 자기가발견한 다른 공식으로도 풀듯이 아이템도 자기가 원하는대로 갈 수 있다. 하지만 공식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편리하고 리스크가 적은 지름길이다.

  이것은 작성자가 두번 세번 강조해서 하는말이지만, 샤코는 애초부터 챔피언 특성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다. 리스크를 짊어졌으면 어설프게 탱템따위는 가지말자.  

 

 기동력은 무조건 가자.

 

 

카운터고 상성이고간에..샤코의 카운터는

 

자기 손과 머리임.

 

센스없거나 손딸리면 하지마셈..팀한테 민폐임

 

 

라인 / 정글 운영법

  1정글 1갱이 기본입니다. 스펠빠진 라인근처에서 1정글먹다가 킬각나올거같다 싶으면 바로 갱갑시다. 이와 마찬가지로 역갱도 정글먹으면서 봐주세요. << 역갱칠때 정글링은 가능한한 카정하는식으로 상대정글몬스터 유무로 위치확인가능. 

 

  갱루트중에서도 탑 봇에 디시브로 몰래 벽넘어갈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역갱을 봐줄때는 미는 라인 위주로 봐주시고 정글러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망한라인은 보실 필요 없습니다. 괜히 샤코로 망한라인 가봤자 킬도안나오고 갱승입니다.. 특히 리븐이나..리븐이나..리븐이나...

 

 

  샤코는 갱킹이 실패할때마다 다른정글보다 힘들어집니다. 레벨링이 안되실거에요..네 아마..

  그러니 흥한라인 위주로 킬딸치는게 가장Best!! 이고, 갱가봤자 스펠밖에 못빼고 시간낭비 하게 될것같은 라인은 가지 마세요.

  다만 당겨져있는 라인중에서도 갱호응 잘 될거같은 챔피언이면 많이 가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건 한번 킬이 나온 라인은 계속 킬이 나오기 쉽습니다.

  반대로 갱을 여러번 가줘도 킬이 안나오는라인은 계속 안나와요. 어쩔수 없습니다. 그럼 거의 망테크만 타다가 아무것도 못할테니까요.   

초반 운영법

   킬양보하지 맙시다.

  강타쿨돌때마다 정글먹고 1갱하시고(1정글1갱), 마체테 선업글하세요.  용사와 기동력 둘중에서 먼저 뭘 갈지 고민하시게 될텐데, 기동력은 갱성공률이 높고 킬많이 딸것같으면 먼저 가시고 그게 안될것같으면 용사먼저 올리세요. 기동력이 뜬 이후부터는 선갱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라인이 긴 탑봇에서 다양한 갱루트가 가능해져요.

  한번 후벼판 라인은 조금있다가 또 가서 계속 후벼파세요 킬나옵니다. 그래두 상대정글이 바보가 아니라면 너무 한곳만 파면 역갱당할수도 있으니 알아서 판단. 

 

 

중반 운영법

 

 

 

   렌즈로 바꿔주세요.

  중반이라면 1차타워가 하나둘씩 깨진상태겠죠. 성장잘했으면 라인커버치러오는 녀석 한명씩 짜르고 다니시고 서폿이랑 시야확보같이하면서 짤라주세요. 저티어대에서는 와드를 너무 사는것도 안좋습니다. 사봤자 돈낭비.

  최소 티아맷 열정검 혹은, 이후 스태틱나온 시점부터 기회보셨다가 미드나 용 대치상황에서 아까 말해준 순삭콤보로 자신있게 암살이니시여셔두 되요.

 

  못컸다면.... 정말 할 것 없으실겁니다..걍 한타열린거 보고 킬딸치거나 빽도어라도 하면서 시간벌어보세요. 잘하면 용스틸까지 노려보심이....

 

후반 운영법

   풀템뜬 상황입니다. 게임이 유리하든 불리하든 누군가 한명은 짜르고 이니시 열수도 있어요. 대치상황때 상대편 서폿분이 핑와깔고 난리나는 분만 아니라면 그냥 순삭시키고 이니시 열어버리세요.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물몸인녀석들 중 혼자다니는 놈만 있으면 무조건 암살하시구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 빽도어로 시간을 버시거나 2. 빽도어로인한 라인커버를 치러오는놈을 짜르시거나 3. 빽도어 라인커버하러 4:4대치구도가 됬을때 개입해서 4:5 암살이니시를 여시면 되요.

  바론이나 엑조디아를 상대가 가져간 상황에서도 억제기타워에서 농성하면서 샤코가 상대진영까지 가서 미니언오는걸 짤라주면서 시간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샤코는 운영챔프면서도 실력에 따라서 이니시가 가능한 챔프니까 잘만 활용하신다면 다이아 쉽게갑니다. 다만 정글포지션을 안해보셨거나 운영챔프를 안해보셨던 분이라면 최소 백판은 해보셔야 될거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왠만해선 암살이니시를 열 생각이 아니시라면 선진입 하지마세요 죽습니다. 스킬이 난무하는 와중에 한대라도 맞으면 반피입니다.. 디시브 쓰고 들어갔다가 빼도박도 못하고 죽어요. 

 

상대편에 암살자가 있다면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암살자를 제거해주셔두 됩니다. 아니면 상대편에 존재감이 너무 큰 딜러가 있다면 다른건 제쳐두고 먼저가서 제거하세요. 다른놈 볼 필요 없어요. 무조건 딜러뭅니다. 뒷라인애들이랑 같이 탱커 제거해줄 필요 없어요.

 

  팀파이트때 한명순삭 완료했으면 궁극기든 상자든 깔면서 살아나오시고 다시 디시브로 진입해서 짤라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암살자 탱커 원딜의 상성관계를 아시나요?

 

  암살자 > 원딜 > 탱커 > 암살자 입니다. 샤코는 암살자에요. 탱커나 근접전사한테 약할 수 밖에 없어요. 올라프 리븐이런녀석들을 상대해보셨나요?...못이겨요...하다못해 야필패인 야스오도 계속 씹어먹다가 후반가서 란두하나만 뜨면 샤코가 발립니다.

 

  반대로 원딜이나 탱템뜨기전인 미드물몸딜러에겐 쌔요. 제가 원딜 순삭콤보를 알려드린 이유기도 하구요 ㅎㅎ

 

  암살자대 암살자는 손싸움입니다. 샤코는 손많이 타지만 킬각만 잴줄 아신다면 디시브로 진입하는 선공권 때문에 질 일은 많이 없어요. 게다가 스킬하나 씹을 수 있는 환각스킬만 잘 활용하신다면 문제없습니다.

 

마치며

 

 샤코는 리스크가 큰 챔프이니만큼 들어가기전에 신중하게 들어가세요. 암살하려고 들어갔다가 못 짜르면 쉽게 빠져나오기 어렵습니다. 뭣보다 샤코를 많이 해보셔야지 상대방과 자신의 아이템, 레벨등을 계산해서 짜를수 있나 없나를 적절히 판단할수 있을겁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겁니다.,

 

이게 된다면 샤코는 OP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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