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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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5
- 공격력 +0.95x4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치명타율+4.65%
- 공격력+6.0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8.5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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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R-Q-W-E 순으로 마스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R 다음에 Q 외에 W나 E를 마스터 하면 안되느냐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각자 스킬을 마스터 했을 시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로켓 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져서
한타가 일어났을 시 2-3번 정도의 그랩을 더 할 수 있습니다.
마법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상대 원딜이 시비르거나 상대 서폿이 모르가나 일때는
이 스킬을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W가 1렙일 시 이동속도가 70%지만 마스터 했을 시
무려 5초 동안 90%의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나는 로밍 위주로 게임을 하겠다 하는 분들은 W 선마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마스터 했을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5초가 됩니다만..
이 스킬은 찍는다고 해서 더 쌔지는 건 아니기 때문에 비 추천.
블리츠 콤보는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을 사용하여 챔피언을 잡아왔다.
이때 상대의 도주기 유무를 판단해야 합니다.
도주기가 있는 원딜과 없는 원딜을 끌었을 때의 콤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
Q 로 끌어서 R 의 침묵으로 도주기를 못 쓰게 한 다음 E 로 에어본 시키는 콤보입니다.
는 도주기가 없는데 왜 저기에 들어가 있냐면 시비르는 스킬 때문에
로 침묵을 준 다음 으로 띄워야 블리츠의 모든 스킬이 막히지 않게 됩니다.
허나 이 친구는 왠만해서는 로 끌려오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밑에서 다시 설명 하겠습니다.
(내가 손이 빠르다면?)
- 평타 - -
이 콤보는 끌려 온 적이 일 때 해당됩니다.
이 챔피언들의 공통점은 도주기가 이즈리얼처럼 점멸 같이 이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콤보는 빨리 들어갔을 때 상대방의 도주기가 로 인하여 중간에 끊겨 에어본이 됩니다.
허나 빨리 콤보를 넣지 못했을 때 평타만 때리고 적을 놓치는 경우가 있으니 신중하셔야 합니다.
- - 또는
- 평타 - -
일때는 - - 평타 치다가 시비르가 썼을 때 -
로 침묵을 줌으로써 시비르가 를 쓰지 못하게 한 다음 로 땅겨옵니다.
- - -
침묵으로 상대방이 를 못 쓰게 한 다음 바로 로 끌어오는 콤보입니다.
또 반대로 내가 를 쓰면 평타를 칠 수 있을 정도로 상대방과 거리가 좁혀질 것 같다면
- - (따라가면서 평타) -
상대가 을 썼을 때 혹은 거리가 멀어졌을 때 - 마무리
많은 분들은 블리츠는 무조건 그랩을 잘해야 한다 합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방에 AD가 2~3명 이상일 때 또는 AD가 너무 잘 컸을 때 갑니다.
상대 편에 CC기가 너무 많아서 우리 원딜이 수은 하나로는 부족하다 싶을 때 가줍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 AP가 잘 컸거나 2~3명 이상일 때 꼭 가주어야 할 꿀 아이템입니다.
저는 항상 첫 귀환 후 과 를 뽑은 다음 우리 원딜에게 말합니다.
" 저 잠시 로밍 좀 다녀올테니 사려달라 "
그리고 탑이나 미드를 봅니다.
파밍만 해도 별 문제 없을 것 같다면 를 들고 용 앞 쪽에 박아주고 봇으로 돌아갑니다. (솔용 방지)
허나 둘 다 개피로 엄청난 교전 중일때나 상대가 킬각을 재는 것 같다는 라인이 있다 싶을 때는
로밍을 가줍니다. 로밍에 성공했을 시 정~말 엄청난 이득입니다. 이제 그 라인은 알아서 잘할거에요.
이때 우리 원딜이 포탑 옆에서 밀려오는 라인을 기다리고 있다면 정말 뽀뽀해 주고 싶습니다.
근데 라인 막 밀다가 뒤지면 바로 욕 날라옵니다. "블츠 어디가냐.. 라인에 좀 쳐 박혀 있어라.."
그럴 때 저는 그냥 죄송하다고 합니다.. 그냥 죄송하다고 하세요.. 탈주시키기 싫으면..
우리 원딜이 잘 컸다면.. 우리 원딜만 무조건 지키세요!
허나 상대 원딜이 잘 크고 우리 원딜이 못 컸다면..
우리 딜러진 쪽으로 기량 껏 상대 원딜을 끄는데 집중하세요.
그럼 한타 왠만하면 이깁니다.
근데 우리 탑이나 정글이 잘 커서 상대 원딜을 녹일 수 있다면
우리 원딜을 그냥 지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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