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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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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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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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서포터, 소나

- 재훈군(2015-04-19, 조회수: 2899)

최강의 서포터, 소나.

라인전과 한타에서 최고의 효율과

가장 훌륭한 딜이 가능한 최강의 서포터,

"당신만이 제 주문력을 느낄 수 있어요~"

라이너와 1:1이 가능할 정도의 강력함!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설명이 필요없는, 특성트리만 봐도 이건 와~이럴 정도의 파워풀함!


모바일 배려입니당~ 무빙이 안된다거나 q로 딜을 넣기 힘들어서 지친다 하시면

대파괴와 비전 검랑 광란를 빼고 마법의 갑옷와 고참병의 흉터에 포인트를 투자하도록 합시다.


이 마스터리과 룬대로 따르신다면 Exhaust(탈진)이거 대신에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서 로밍형 서폿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의 상황을 뒤집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원딜이 Heal(회복)을 들지 않고 barrier(방어막)를 들었거나 Ignite(점화)를 드는 패기를 보여주신다면 Heal(회복)을 들어 주시는게 맞습니다.

원딜이 Heal(회복)을 들었다면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arity(총명)중 하나를 들으셔도 됩니다.

소나를 해보시면 알겟지만 마나가 상당히 모자랍니다. Clarity(총명)를 들면 마나가 부족할 때 써주면 되지만 효율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Smite(강타) 정글 전용이지만 (추적자의 검: 용사)를 구입한다면 SLOW가 있고 딜도 있고 용스틸이 가능해지고

바론스틸도 가능해 져서 전략적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비추입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80/120/160/200(+0.4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20/30/40/50/60(+0.2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스타카토: 파워 코드에 5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범위: 700

 용맹의 찬가는 그 사거리가 Miss Fortune(미스 포츈)Vayne(베인)Jinx(징크스)Kalista(칼리스타)Caitlyn(케이틀린)Twitch(트위치)Tristana(트리스타나)Graves(그레이브즈)Quinn(퀸)Ezreal(이즈리얼)보다 깁니다. 물론 이 원딜들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나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같은 사정거리가 긴것들도 있지만 이것들은 논타겟팅 스킬입니다. 

하지만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는 근접한 챔프 또는 미니언 두명을 대상으로 하죠. 


 또, 주문력이 100인 상황에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데미지에 40이 더해지게 됩니다.

400이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데미지가 160이 더해지게 되죠. 매우 아픕니다.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0/50/70/90/110 (+0.2AP)치유합니다. 이 치유 효과는 대상이 잃은 체력의 1%마다 0.5%씩 증가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5/55/75/95/115(+0.25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코드-디미누엔도: 대상이 가하는 총 피해량을 3초 동안 20% (+100AP 당 2%)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인내의 아리아는 0.2AP가 더해집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힐량에 20이 추가되죠. 주문력이 400인 면 80입니다.

또, 보호막이 데미지를 흡수하게 됩니다. 또, 티모같은 꼬마들이 갖고 있는 실명도 가지고 있어요. 무려 3초동안 20%나 감소시킵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22%, 400이면 28%, 700이면 34%.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소나의 이동속도가 13/14/15/16/17% (+100AP 당7.5%) 상승한 후, 3초 동안 점차 원래 수치로 돌아옵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1.5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템포: 2초 동안 적 하나에 40% (+100AP 당 4%) 둔화를 적용합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도 보면 이동속도가 주문력 100당 7.5% 증가고, 소나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를 끼고 있을 때 E시전 한번만으로 고속 질주가 가능해 집니다. 도주시에도 80%의 생존이 가능해 지구요. 둔화도 가지고 있어서 추노할 때 주문력이 400이면 상대 챔프의 이속이 56%나 제한되어버립니다.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위력이 강해집니다. 기민함의 노래는 소나 자신에게 적용되는 이로운 효과의 위력 역시 높여줍니다.

패시브 오오라 추가 능력치:
용맹의 찬가 : 추가 마법 대미지 10/20/30 추가
인내의 아리아 : 보호막 수치 10/20/30 추가
기민함의 노래 : 소나 / 오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 2/4/6% 추가
사정거리: 1000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문력 100당 데미지 50 추가입니다. 궁만으로 상대 원딜피를 반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 집니다. 주문력 400이면 데미지가 200 추가니까 말이지요.


스킬 콤보

 소나는 플래쉬가 필수입니다. 누가 대놓고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아준답니까? 직접가서 맞춰야지요. Flash(점멸)과 Crescendo(크레센도)를 이용한 스킬콤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Power Chord(파워 코드)를 준비해 놓고 Lich Bane(리치베인)효과 뛰워놓은 상태에서 Flash(점멸)와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추고 가장 몸이 약한 챔프를 상대로 Power Chord(파워 코드)를 때려줌으로서 Lich Bane(리치베인)로 추가데미지를 입혀 놓으면 팀원이 트롤이 아니라면 한타에서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추려고 너무 Flash(점멸)를 막쓰면 생존이 힘들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Flash(점멸)없이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면 Flash(점멸)를 사용하지 마세요.

또, 암살챔프나 순삭 챔들 LeBlanc(르블랑)Zed(제드)Akali(아칼리)앞에서는 Crescendo(크레센도)를 맞추지 못했을 때


순삭당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 Flash(점멸)와 Crescendo(크레센도)가 연계되어야 하는데 Flash(점멸)를 쓰고 난 직후 Ahri(아리)가 Charm(매혹)를 갈겨버리는 수가 있어요. 또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크레센도 범위를 벗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르블랑도 마찬가지로 Distortion(왜곡)로 튈 가능성이 있고, 제드도 역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이걸로 튈 수 있고,

아칼리도 역시 Shadow Dance(그림자 춤)를 미니언이나 소나 본인에게 사용해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Ezreal(이즈리얼)와 Lee Sin(리 신)Riven(리븐)요 세명도 마찬가지인데, 


요런 챔프들은 도주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스킬이 빠지는 걸 확인하거나


한타 도중에 갈겨야 성공율 100%가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강력한 템트리입니다. (템이 이렇게 까지 나올 수 있는 상황이 잘 없지만서도...)

완성되면 라바돈 효과를 받지 않은 주문력으로서 530정도가 나오구요, 라바돈 효과를 받으면 700정도 나오게 됩니다. 영약까지 빨아주면 750은 거뜬히 나옵니다. 물론,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와 (리안드리의 고통)는 둘중 택 1 입니다.
그런데 보통 Lich Bane(리치베인)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까지만 뽑아도 게임은 이미 터진 상황이 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봇 폭파가 끝난 상황이 될겁니다. 소나 q와 파워코드만 맞아도 상대 원딜/서폿은 반피가 날아갈 테니까요...

그뿐만이 아니라 싸울려고 하면 소나가 원딜을 물고 늘어져버립니다...

소나가 상대 원딜을 때리다가 죽는다구요??? 그전에 상대 원딜이 먼저 죽습니다.

리치베인과 파워코드는 최상의 조합이에요. 공격력 75% + 주문력 50%가 그대로 박히면 와~ 이러면서 상대 원딜은 CS도 제대로 못먹을 정도로 아픕니다.

갱이 온다구요? ㅋㅋ 소나 q와 파워코드가 상대 정글을 녹여버릴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만 잘 피하면 얘는 그냥 가지고 노는 장난감 깡통입니다.
쓰레쉬
얘도 마찬가지로 그랩만 잘 피하면 그냥 가지고 노는 귀신(?) 인형입니다.
아, 그런데 얘 같은 경우에 중간중간 템을 확인하시고 쓰레쉬가 딜을 가고 있다면 쓰레쉬가 너무 아파요. 그런경우를 주의하세요. 쓰래쉬가 인피에 스테이틱까지 갖고 있는데 덤비면 소나찡이 너무 고통스러워 해요.
애니
얘는 스턴을 밥먹듣이 써서 빡의 기운이 넘치는 꼬마입니다.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의 벽궁만 잘 피한다면 베인을 사정없이 괴롭힐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방관그레이브즈는 조심하세요. 그 외에는 실컷 괴롭힐 수 있습니다.
애쉬
얘는 그냥 서있는 나무에요. (이쁘긴 하지만)
그 외 상대하기 힘든 챔프/쉬운 챔프 모음


보통 ~ 약간 힘듬 챔프:
Jayce(제이스)Jax(잭스)Zilean(질리언)Hecarim(헤카림)Xin Zhao(신 짜오)Garen(가렌)Galio(갈리오)Gnar(나르)Renekton(레넥톤)Udyr(우디르)
Garen(가렌)Jarvan IV(자르반 4세)Irelia(이렐리아)Syndra(신드라)Swain(스웨인)Sion(사이온)Yorick(요릭)Olaf(올라프)Dr. Mundo(문도 박사)Shen(쉔)
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Kayle(케일)Cassiopeia(카시오페아)Sejuani(세주아니)

힘듬 ~ 아주 힘든 극강:
Shyvana(쉬바나)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Vi(바이)Annie(애니)Rek'Sai(렉사이)Wukong(오공)Taric(타릭)

아주 쉬움 ~ 쉬움:
Ashe(애쉬)Lux(럭스)Lucian(루시안)Graves(그레이브즈)Caitlyn(케이틀린)Teemo(티모)Twitch(트위치)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Fiddlesticks(피들스틱)
Zyra(자이라)Soraka(소라카)Veigar(베이가)Miss Fortune(미스 포츈)Nami(나미)Kalista(칼리스타)Alistar(알리스타)Anivia(애니비아)Kog'Maw(코그모)Corki(코르키)

쉬움 ~ 보통: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Diana(다이애나)Akali(아칼리)Fiora(피오라)Gragas(그라가스)Brand(브랜드)Orianna(오리아나)Talon(탈론)Pantheon(판테온)
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Xerath(제라스)Ezreal(이즈리얼)Zac(자크)Urgot(우르곳)Yasuo(야스오)Aatrox(아트록스)Singed(신지드)Skarner(스카너)
Vel'Koz(벨코즈)Braum(브라움)Volibear(볼리베어)Rengar(렝가)Blitzcrank(블리츠크랭크)Elise(엘리스)Ziggs(직스)Trundle(트런들)Zed(제드)Quinn(퀸)
Kennen(케넨)Karma(카르마)Janna(잔나)Leona(레오나)


대략 이렇습니다. 물론 실력이 동등하다는 조건하에서 이렇다는 것이고,
상대방이 잘 못한다면 Annie(애니)든 Xin Zhao(신 짜오)든 쉬운건 매한가지입니다.

Taric(타릭) 얘는 게이라서 더 힘들다는 소문이 상습적으로 스턴을 걸어버립니다...ㄷㄷ

 진짜 별거 없고 무빙과 아래 스킬들만 적절하게 잘 쓰면 이깁니다. 100% 장담.

 

봇라인 서폿 운영법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

 

크레센도 찍은 뒤 운영법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

 

팀파이트시 역할

 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Crescendo(크레센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Power Chord(파워 코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챔피언별 대응법

 그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Crescendo(크레센도)만 적절히 잘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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