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80/120/160/200(+0.4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20/30/40/50/60(+0.2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스타카토: 파워 코드에 5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범위: 700
용맹의 찬가는 그 사거리가 보다 깁니다. 물론 이 원딜들의 나 같은 사정거리가 긴것들도 있지만 이것들은 논타겟팅 스킬입니다.
하지만 소나의 는 근접한 챔프 또는 미니언 두명을 대상으로 하죠.
또, 주문력이 100인 상황에서 데미지에 40이 더해지게 됩니다.
400이면 데미지가 160이 더해지게 되죠. 매우 아픕니다.
-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0/50/70/90/110 (+0.2AP)치유합니다. 이 치유 효과는 대상이 잃은 체력의 1%마다 0.5%씩 증가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5/55/75/95/115(+0.25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코드-디미누엔도: 대상이 가하는 총 피해량을 3초 동안 20% (+100AP 당 2%) 감소시킵니다.
- 범위: 1000
인내의 아리아는 0.2AP가 더해집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힐량에 20이 추가되죠. 주문력이 400인 면 80입니다.
또, 보호막이 데미지를 흡수하게 됩니다. 또, 티모같은 꼬마들이 갖고 있는 실명도 가지고 있어요. 무려 3초동안 20%나 감소시킵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22%, 400이면 28%, 700이면 34%.
-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소나의 이동속도가 13/14/15/16/17%
(+100AP 당7.5%) 상승한 후, 3초 동안 점차 원래 수치로 돌아옵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1.5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템포: 2초 동안 적 하나에 40% (+100AP 당 4%) 둔화를 적용합니다.
-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도 보면 이동속도가 주문력 100당 7.5% 증가고, 소나가 를 끼고 있을 때 E시전 한번만으로 고속 질주가 가능해 집니다. 도주시에도 80%의 생존이 가능해 지구요. 둔화도 가지고 있어서 추노할 때 주문력이 400이면 상대 챔프의 이속이 56%나 제한되어버립니다.
- 크레센도
(Crescend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위력이 강해집니다. 기민함의 노래는 소나 자신에게 적용되는 이로운 효과의 위력 역시 높여줍니다.
패시브 오오라 추가 능력치:
용맹의 찬가 : 추가 마법 대미지 10/20/30 추가
인내의 아리아 : 보호막 수치 10/20/30 추가
기민함의 노래 : 소나 / 오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 2/4/6% 추가
- 사정거리: 1000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문력 100당 데미지 50 추가입니다. 궁만으로 상대 원딜피를 반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 집니다. 주문력 400이면 데미지가 200 추가니까 말이지요.
소나는 플래쉬가 필수입니다. 누가 대놓고 를 맞아준답니까? 직접가서 맞춰야지요. 과 를 이용한 스킬콤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를 준비해 놓고 효과 뛰워놓은 상태에서 와 를 맞추고 가장 몸이 약한 챔프를 상대로 를 때려줌으로서 로 추가데미지를 입혀 놓으면 팀원이 트롤이 아니라면 한타에서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를 맞추려고 너무 를 막쓰면 생존이 힘들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없이 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면 를 사용하지 마세요.
또, 암살챔프나 순삭 챔들 앞에서는 를 맞추지 못했을 때
순삭당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 와 가 연계되어야 하는데 를 쓰고 난 직후 가 를 갈겨버리는 수가 있어요. 또는 로 크레센도 범위를 벗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르블랑도 마찬가지로 로 튈 가능성이 있고, 제드도 역시 이걸로 튈 수 있고,
아칼리도 역시 를 미니언이나 소나 본인에게 사용해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와 요 세명도 마찬가지인데,
요런 챔프들은 도주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스킬이 빠지는 걸 확인하거나
한타 도중에 갈겨야 성공율 100%가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 그런데 얘 같은 경우에 중간중간 템을 확인하시고 쓰레쉬가 딜을 가고 있다면 쓰레쉬가 너무 아파요. 그런경우를 주의하세요. 쓰래쉬가 인피에 스테이틱까지 갖고 있는데 덤비면 소나찡이 너무 고통스러워 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짜 별거 없고 무빙과 아래 스킬들만 적절하게 잘 쓰면 이깁니다. 100% 장담.
그저 만 적절히 잘쓰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