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오공에게 스킬콤보란게 거의 없습니다. 그저 모든 스킬에 평타를 한대씩 섞어주시면 됨니다.
예) e평q, 평q평e
레넥같이 한번에 붙어서 졸렬딜교후 빠지는 챔피언이면 평qe하고 빠져줍시다. 물론 그래도 딜교환에서 밀리지만
최선의 선택인것같아요
E를 6렙때까지 3렙 찍어주시고 Q선마 합니다. 이렇게 되면 11렙때 Q방관이 풀이고 궁이 2렙이 되기 때문에 급격하게 썌집니다.
11렙때
E5렙+Q3렙=330+0.8추가AD+1.1AD+방관20%
E3렙+Q5렙=300+0.8추가AD+1.1AD+방관30%
데미지 30차이에 방관 10% 차이라면 방관10%가 궁딜이 더 잘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오공의 핵심은 W라고 생각합니다.
w를 빠지기 용으로만 사용하시는 분이 있는데 w후 바로 평타치면 애들이 w하면 빠지는줄알고 자기도 뺴는데 그러다가
평타 한두대 더맞습니다. 은근히 잘통하더라구요
W를 통한 훼이크는 저같은 경우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너무 티나기도하고, 그것으로 이득을 보는 상황이 열판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W의 진짜 의의는 1.5초의 은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은신과 돌진기, 광역 에어본인 스킬셋으로 인해 오공은 말파이트와 같은 한타형챔프로도, 탈론과 같은 암살 챔프로
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아시다시피 탈론의 궁은신의 경우 오공의 W은신보다 은신 시간이 길고, 추가 이속증가도 붙어있어 오공보다 훨씬
암살 능력이 뛰어납니다. 한타에서의 임팩트를 생각한다면 합당한 거겠죠.
초반에 신발이 없거나 똥신이라면 W활용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허나 우리는 아이템을 통해서 1.5초라는 짧은 시간
에 최대한 많은 거리를 이동하여 상대방이 대응할 수 없는 거리에서 EQR로 암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관과 이속, 이 두가지가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플라스크+텔로 버텨줍시다.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느리다면(ex 말파이트) 티아멧으로 꾸역꾸역 미니언을
상대 타워로 몰아넣고 텔로 갱을가줍니다.
상대가 럼블같은 강력한 ap챔이라면 주문포식자가 매우 좋은선택입니다.
여기까지 라인전에서 잘 버티셨으면 싱글벙글 웃으시며 용싸움 하시면 됩니다.
첫번쨰나 두번쨰 용싸움때 브루탈+라위+기동신
이 나왔다면, 우리팀이 심각하게 지고있지 않는 이상 이길 수 있습니다.
w->eqr로 상대방 미드 원딜이 있는 뒤 포지션까지 안전하게 도착하실수 있습니다.
그 두명을 한타에서 이탈시키거나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짤라먹을 각인지 5:5 한타를 해야할 각인지 봐줍니다. 오공은 둘 다 좋습니다.
짤라먹을떄 짤라먹으시고, 한타하실때 하시면 됩니다.
사실 궁으로 많이 뛰우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 미드원딜이 있는 뒤쪽 포지션까지 상대 서포터의 방해 없이
은신으로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으니 그 둘에게 포커스 맞춰서 짤라주세요
오공, 정말 재밌는 챔피언입니다.
한타면 한타, 암살이면 암살, 이 두개를 수행할 수 있는 챔피언이 흔하지 않습니다
오공을 해보시고 그 재미를 느끼셨으면 합니다.
나머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