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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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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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실버,골드 티모 유저를 위한 글

- NABO(2015-04-19, 조회수: 1737)

브론즈 실버 골드 를 위한 글입니다.

티모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이 그렇듯이 애정을 갖고 하거나 트롤 하기 위해서 하는게 대부분이죠.

 

어쩃든 실버 골드에 존재하는 탑 SIn병자들을 학살 하러 가봅시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0.59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16.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룬은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저는 게임 한판 하고 나면 룬 셋팅을 자주 바꾸는데 요즘에는 이 룬을 들고 합니다.

 

한번은 올 성장주문력 룬을 들고 갔더니 라인전이 아주...

그리고 한번은 방어구관통력 과 마법관통력 위주로 들고 갔더니 딜이 초반에는 잘 박히더라고요.

그렇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 가렌 이나 트린 찢을 떄는 올 마관방관을 들고 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보시다피시 이속증가와 귀환 속도 1초 단축에 투자만 해주고 나머지는 공격쪽으로 올인합니다.

체력 회복력을 올리고 뭐 방어력을 올리고...어차피 티모인데 한 대 맞으면 아픈거는 매한가지 입니다.

 

제 생각에는 방어력 올리고 해서 한 대 맞더라도 조금 덜 아프게 해서 버티는 것 보단 그냥 티모의 공격력을 더 강하게 해줘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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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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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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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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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평타 Q(실명) 평타 는 국민 콤보.

스킬 활용 팁

 Q는 실명.즉,AD 물리피해 스킬을 무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공략글에도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가렌이 Q를 키고 달려올 떄 실명을 날려서 무시 해주고 딜교환의 우위를 점한다.

 

이건 정말 맞는 말입니다.

티모,라인전에서 잘 커야 한타 떄에 빛을 발합니다.

 

라인전 지면 버섯으로 어시 먹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Q(실명)을 이용한 AD스킬 물리피해를 무시해주는 기본적인 센스가 몸에 배어있어야 됩니다.

 

W는 버섯을 설치하러 잠시 미드 쪽에 내려가거나 할 떄 계속 써주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마나가 그렇게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말이지요.

 

버섯의 활용도는 무궁무진 하기에 솔직히 티모를 몇판 해보면서 버섯의 위치 선정을 아는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솔직히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바뀌어야하죠.

 

간혹 상대 탑 라이너가 <마오카이> <쉬바나> 다.

그러면,훼이크로 한번 도란검을 먼저 가서 AD와 AP의 혼합계열 데미지쪽으로 가줘도 좋습니다.

 

티모는 어쩃든 라인전을 털던가 상대를 못크게 해야 그 판에서의 1인분을 하기 떄문에 상대방의 템트리를 마구잡이로

만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첫 템으로 리안드리와 존야로 하시는데 라인전 상황이 내가 유리하다 싶으면 리안드리를 가셔도 됩니다.

존야는 늦게 가셔도 되고요.한타 떄 앞에서 탱커 할 꺼는 아니잖아요.

 

딜을 넣어주면서 버섯 깔고 뒤로 움직이면서 카이팅 하실건데 말이죠.

 

라인전에서의 선 존야는 라인전을 버티기 위함과 더불어 털기 위해 가는 템이죠.

 

상대방이 <피오라> <잭스>라면 저는 선 존야 부터 갑니다.

그리고 지금 아이템에는 안 넣었지만 <말파> <마오카이> <라이즈> 등 AP챔피언이 온다면 마법사의 최후를 가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인베를 일단 방어하는 걸 도우기 위해 미드 쪽으로 가고 상대방에 <정글 샤코> 혹은 <탑 샤코>로 올 때는 우리 정글의 부쉬에 와딩을 해주고 탑에 갑니다.

 

그리고 티모는 초반 갱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상대를 괴롭혀주는 것과 동시에 맵리딩이 잘되어야 합니다.

티모를 하다보면 아ㅡ 뭔가 갱이 올 듯한 느낌이 들 때는 맵을 봐주세요.

 

상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하고 지금 이 놈을 죽여도 되겠다 라고 판단하거나 딜교환 정도는 해도 되겠다.

라고 생각이 들면 그대로 행동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은 <맵을 주시하고 상황 판단을 빠르게 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솔로킬을 초반에 하던가 갱을 받아 어시를 얻거나 해서 이익을 챙겼으면 다른 라인 쪽에 버섯을 설치하러 돌아댕깁시다.

 

라인전에서 더 이상의 킬이나 어시를 만들기가 힘들거나 내가 질 거 같으면 라인을 최대한 안전하게 밀어버릴 수 있을 만큼 밀고 빠르게 움직여서 우리 쪽 정글을 버섯으로 주요 위치에 박아 장악 하거나 다른 라인에 버섯을 깔아둡니다.

 

교전 시의 어시를 챙기기 위함 과 아군의 승리를 위한 버섯 입니다.

물론,어시를 얻기 위한 버섯임이 틀림없지만요.

 

분명,우리 팀은 탑이 티모라는 이유로 한타가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인식을 부숴줄 필요있습니다.

 

모든 교전에서 티모의 얼굴이 보일 수 있게 노력 해야됩니다.

 

실버 골드는 남탓이 미친듯이 오고 갑니다.아군끼리 싸우면 싸우다가 전챗으로 상대방에게 까지 하소연 하지요.

그걸 최대한 이용 해야됩니다.

 

상대방에 조금만 분열이 일어나면 우리는 키보드로 채팅을 하면서 키보드 워리어가 되어 상대방에서 맨 처음 말을 꺼낸 멘탈 부서진 라이너의 말을 들어주면서 그 사람이 짜증나하는 라이너를 같이 까줍니다.

덤으로 자신의 탑 라이너 상대도 까주고요.

 

티모를 할 때는 착한 본심? 착한 심성? 부처님 급 인성?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티모를 할 떄는 상대를 갈궈주고 농락 하고 싸우게 해야됩니다.

 

티모를 플레이 할 때 상대방이 나에게 대한 말을 한다는 것은 일단 나한테 화가 났다는 겁니다.

그걸 이용해서 채팅을 하게끔 미끼를 던져주고 맵리딩 및 아군과의 의사소통을 못하게 해야됩니다.

 

우리는 영화로 치면 <첩자> 또는 <교란자> 와 비슷한 직업 입니다.

무조건 상대방에게 티모 라는 것을 각인 시켜줘야되고 우리팀에게는 티모가 교전 마다 얼굴이 보이게 해서 티모가 그래도 한타에는 참여를 하는 구나를 각인 시켜줘야됩니다.

 

우리 티모 유저는 상대방의 멘탈을 부숴주는 만큼 아군의 멘탈도 지켜줘야됩니다.

아군과 처음에 의사소통 할 때 말 잘할 자신 없으면 하지마세요.

 

단,아군이 봇에서 킬을 내거나 이득을 챙기면 "ㅅㅅ" 라고 쳐주세요.

ㅅㅅ 라는 단어로 호응 해주는 것이 생각외로 강력합니다.

 

아군을 더 나의 아군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티모는 픽 하는 순간부터 아군의 그 협동심,단결력을 금이 가게 만들고 시작하기 떄문에 우리는 그걸 매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끔 랭 하실 때 아군에 티모가 나오면 게임 시작하기도 전에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가시죠?

 

그걸 우리는 다시 복구 시켜줘야됩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는 분명 피지컬도 필요하고 정교한 컨트롤 및 맵리딩도 필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아군 과의 소통 및 단결력 상승 및 상대방 멘탈 부수기 및 운영> 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버섯의 위치.JPG 도 없고 흔하디 흔한 인증샷도 없습니다.

그치만 이것만큼은 여러분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 티모는 픽이 되고 나서부터 아군에게 신뢰를 받지 못합니다.

무의식으로 아군들은 티모를 꺼려합니다.

 

그렇기에 게임 초반 킬이 나오면 "ㅅㅅ" "굿" 등의 칭찬을 해주고 상대방의 분열 조짐이 보이면 그걸 우리는 더 크게 벌려줘서 게임을 터트리게 해야됩니다.

 

우리는(티모는) 이 게임을 우리 손으로 끝내야 됩니다.

 

My 핸드로 파.괘.해.야.된.다 이겁니다!

 

티모를 하는 순간 그 판은 우리 티모가 지배해야됩니다.

이기든 지든 그 판에 티모를 각인 시키세요.

 

9명의 유저들에게 티모를 각인 시켜야됩니다.

 

상대방의 5명은 곧 적이자 나의 동료 입니다.

그들의 행동,전챗으로 말하는 그 팀의 내부상황을 파악하고 꿰뚫고 우리는 그 팀을 와해 시킬 필요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 아군에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cs 바쁘게 먹던 와중에 킬이 나오면 "ㅅㅅ"를 치세요.

 

그리고,라인전을 졌다고 멘탈이 꺠지지마십시오.

나의 멘탈이 깨지기 전에 상대 멘탈을 깨세요.

 

우리 티모는 멘탈이 없어야 합니다.제 3자의 입장으로 그 판을 주시하고 채팅으로 그 판을 원하는 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오로지 글로만 적힌 공략 글이지만 이 글은 실버 골드에 분명 막대한 영향을 끼칠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과장도 허세도 아닙니다.사실 그대로 입니다.

 

티모를 픽 하는 순간 그 판,그 게임은 자신의 손으로 끝을 내야 합니다.

 

이 생각을 잊지마세요.상대방이 아무리 잘하고 단단하더라도 틈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 비좁은 틈을 벌려서 버섯을 박아서 터트려야 됩니다.

 

 

  

 

 

 

 

마치며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우리는 티모를 픽 하는 순간,탑에 간다고 애기하는 순간,

 

그 게임을 우리의 손으로 터트려야 합니다.우리의 손으로 게임을 끝내야 합니다.

그게 티모 유저의 진정한 본질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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