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1
25
4
0/0
브실골을 위한 브라움 공략

- Lommel(2015-04-20, 조회수: 2826)

안녕 게이들,
다른 브라움 공략보면 모든글이 짜증나개도 천상계 위주로 짜여있지?
이글은 언브실골 유저들에게 바치는 공략이야

그렇기 때문에 인게임내 상황 같은거 다 무시하고 적는다
언브실골 유저들 화이팅

참고로 나는 브실골 왔다갔다 거리는 서폿유저다
 
모바일로 작성했기 때문에 오타도 많고 미흡하다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2
  • 체력 +8
    x7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0.19
  • 체력
    +134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4,857 IP
룬은 이게 제일 낫다
룬이야 취향좀 타니까 굳이 이렇게 할필요는 없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요것도 취향,
나도 젤리형이나 다른 천상계 유저 글보고 해봤지만 이게 제일 낫다고 생각한다
이것도 취향이긴 한데 써본 결과 우리 브실골 유저한테는 이게 낫다
Exhaust(탈진)을 드는 유저도 많은데 브라움 q라는 훌륭한 cc기가 있는데 딱히 필요없다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는 탈진 걸때면 킬각이란 소린데 그러면 어차피 근접전일거 아냐?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의외의 변수가 될수있는 Ignite(점화)를 들어주자
점화 막걸지 말고 딱 킬각때만 걸어줘서 힐 빼게만 해도 이득이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언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평타→Winter's Bite(동상)Unbreakable(불굴)→평타치고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걸리면 기절 풀릴때쯤Glacial Fissure(빙하 균열)

스킬 활용 팁

 w가 미니언이나 아군 챔피언한테만 타지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진입,도주기는 아니지만

적 원딜이 무심코 처리하지 않은 최전방 미니언에게 w를 타서 패시브로 녹여버리는 상황을 만들수 있도록 노력해라


궁도 에어본이 꽤나 중요한 변수를 만들수 있고 한타때도 거대한 장판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방향 조절 잘하면서 써줘라


그리고 브라움 궁이 브라움이 점프했다 방패로 바닥 찍는 모션이 좀 길어서 시전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것을 염두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순서
상대가 올 AD, 올 AP일 경우엔 산안방벽,시야석,기동력 까지만 올리고 걍 나머지 템은올방어, 올 마저 가준다

상대에 ap가 잘컸다 하면 위에처럼 가고 ad가 잘컸으면 솔라리 대신 방어템 하나 올리면 된다

최종 아이템이 오류 먹었는지 안올라간다
걍 산악방벽→시야석→기동력→그외 상황따라 올리면 된다
나중에 수정하겠다

마나템 안가냐고 묻는사람 많을텐데 초반 빼고는 마나 안딸린다
초반에 마나포션 몇개 들고 라인전 해도 그이후로 마나 부족할일 거의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고인이여도 제일 무섭다

브라움 방패로 막히지 않는다

라인전 최악의 상대
징크스
cc기가 너무 많다
딜은 막겠는데 실수로 덫 밟으면 방패써줘도 녹는다
벨코즈
고인 냄새가 좀 나도 얘는 그냥 내가 죽던가 원딜이 죽던가 둘중에 하나다

벨코즈 궁이 방패를 통과해버린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좀 브라움에 적응이 되면 모든스킬을 방어 가능

가끔 궁 막으면 전챗으로 엄청나게 웃어줘라
쓰레쉬
걍 손가락 4개 있거나 대리들만 안만나면 쉽게 이길수 있다
케이틀린
이놈도 브라움좀 써봤다 하면 q나 궁도 쉽게 막는다

역시 궁 방패로 막으면 전챗으로 약올리는 재미가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전때 킬각 보이거나 갱오면 지체없이 콤보 넣어라

 

중반 운영법

 한타 역할과 같다 ↓↓

 

후반 운영법

 한타 역할과 같다 ↓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투사체 날라오는거 막아주고 전투때는 q로 도망가는놈 밟아버리고 챔마다 평타 한대씩 춰서 패시브 쌓이게 해라

 

 

챔피언별 대응법

 눈치보면서 어떻게 해야될지 생각해봐라

 

마치며

 모바일로 쓴거라 좀 간단하게 썼다

브라움 OP다


엑셀 배드 그런거 상관 안쓴다

알아서 도움된거 같으면 엑셀 누르고 천상계들은 배드 누르고 가던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