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한 외국 유투버의
르블랑 템트리를 보고
'저걸 조금 바꿔서
이렇게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해본 공략입니다.
아직 연구중인 템트리니
인벤 독자 여러분의 의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배드를 주셔도 괜찮으나 이 공략이
'어떤 부분에서 안 좋다.' 이렇게
댓글에서 써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저도 고치고 다시 새롭게 연구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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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4.968%
- 마법 저항력+8.04
- 주문력+14.85
일단 기본적인 룬은 이런식으로 가면 될거 같습니다.
쿨감 5퍼는 후반을 위해서 필요한 쿨감입니다.
저 룬에서 바꾸신다면,
노랑에 체력룬, 파랑에 성장 마방 또는 성장 주문력
이런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일단 제가 하는 템트리가 보통 르블랑과는 틀린 탱 르블랑입니다. 그래서 대마법사는 효율이 별로 좋지 않구요. 여기서 비전검은 취향입니다. 물론, 파괴전차도 취향입니다.
전 비전검을 잘 찍지 않는 편인데, 찍으실려면, 고참병의 흉터를 1개 뺴고 찍어야합니다.
일단 전 텔포를 자주 드는 편입니다. 하지만 일단 다른 스펠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드는 이유를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일단 점화는 좋은 스펠입니다. 이건 탑에서의 라인전에서도 조금 부족한 딜을 채워서 킬을 따내기 좋습니다. 이후에도 마찬가지구요.
텔포가 요즘 탑에서 자주 쓰이는 스펠입니다.
제가 이 템트리로 하면서 텔포를 사용해보았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제가 탑에서 풀리고나서 텔로 로밍을 가서 다른라인도 도와주고, 중반부터 운영적인 면에서도 점화보다 우위입니다.
저는 점화보단 텔포를 자주 쓰는 편입니다.
단, 텔포는 들으신다면, 자기 자신이 이 텔을 잘 활용하실수 있다고 판단 되신다면 하시길 바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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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콤보는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굳이 말하자면
순간적으로 딜을 넣을땐, w로 가고 나서 q-r-e 이런식으로 하기도 하구요.
또는 1대1 싸움이었을땐 w로 가고 나서(w 안써도 맞출수 있으실거 같으면 조금 각을 보고 나중에 쓰는게 더 좋습니다.(다른 적 챔프가 오거나해서 적한데서 도망치거나 해야하니까요.) q-e-평-평-r-평 이런식으로 해도 되구요.
어차피 콤보는 그때 그떄 상황에 따라 파일럿 분들이 다르게 써야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명 드려도 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써야할 것 입니다.
활용 팁도 그리 크게 설명드릴 것은 없지만, 말씀드릴 것은 이것입니다. w는 도주기다 보니 상황에 따라 써야하구요. 애초에 특성에서도 공격력을 찍었습니다.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넣는 습관을 들이셔야합니다.
이게바로 지금 연구중인 템트리입니다.
일단 막템은 조금 이따 다시 보여드릴것입니다.
솔직히 이 템트리의 장점과 단점은 너무 확연합니다.
일단 장점은 가뜩히나 스킬 자체가 어그로 분산 시키기에 탁월한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거기서 짤짤이 딜도 생각보다 쎄고 몸도 상당히 단단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단점은 애초에 르블랑이란 챔프는 '암살자'입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로 한다면, 암살자로써의 색을 보기가 좀 힘듭니다.
이런 템트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암살자로써 하지 않아도 되고, 이 템트리도 색다른데 한번 해볼까?'라면 이 공략을 더 읽어주시고, 이건 아니다 싶으시면, 댓글에 어떤 점에서 이건 안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적어 주십시오.
기본적으로 전 선템이 영겁의 지팡이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공략 초반에 써 있었지만, 전 한 외국의 유명한 유투버님(이름은 적지 않겠습니다만)의 템트리를 보고 연구한 것이기 때문에 일단 영겁이 기초로 만들어진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아이템 구성은 위에 되어있듯이 저렇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막템을 적지 않았는데, 이 막템은 정말 상황에 따라, 그리고 파일럿 분들의 취향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갈라서 살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막템으로 가볼만한 템들을 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삼위일체(트포)
첫번째로, 트포입니다.
여기서, 룬도 ap로 든게 왜 트포를 가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 아이템을 자세히 보시면 ap딜이 중심이 아닙니다. 그리고 스킬 딜 자체가 그리 쎈편도 아니구요. 게다가 제가 몇번이라도 말씀 드렸듯이 평타를 최대한 자주 때리라고 했습니다. 때릴 기회도 정말 많구요. 그래서 트포를 가도 애초에 트포를 뽑는다면 막템이기 때문에 극후반이어서 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2. 태양불꽃망토(썬파)
솔직히 이 썬파는 막템이 아니라 저 템트리에서 중간에 상황에 따라 가는 템입니다. 그러니 막템은 아닙니다만, 저 템트리를 중심으로 조금 갈라선 템트리다보니 막템 후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정말 사실거라면 게임 중반쯤에 상황보고 사세요.
PS. 전 썬파를 잘 안 갑니다. 이것도 개인 취향이니 알아서 하십시오.
3. 라일라이의 수정홀
세번째는 라일라이입니다. 이것도 트포랑 비슷한데, 이건 극 후반이기에 체력도 올려주면서 스킬 맞출시에 느려짐이 붙는다는 효과가 상당히 좋은거 같아서 후보에 올려보았구, 직접 사서 사용해봤는데, 이 템도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스킬 한번 맞추면 1대1상황에서는 거의 무한 추노더라구요.
4. 수호천사
네번쨰는 수호천사(가엔)입니다.
가엔은 뭐 애초에 마지막 아이템이다보니
어지간한 챔프들은 마지막 아이템으로 자주 갑니다.
그러니 이 아이템도 막템 후보구요.
7.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마지막으로, 솔라리입니다. 이 아이템을 넣은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팀원들이 이 아이템을 후반까지 사지 않았다. 그리구 살 분들이 좀 애매하거나 없다.' 이럴때 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렇다고 w들어가서 속박걸려고하면 e로 속박도 잘 안걸리고 w로 먼저 들어가면 q로 되려 속박 걸려서 딜교 손해봅니다.
걍 정글러 부르세요. 여기는 탑입니다. 탑...
아무리 라이너가 잘해도 정글러에 의해 라인이 터질수 있는 라인인 탑입니다.
정글러 형님의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6렙전에 정글러 형님을 불러서 잡으셔야합니다. 솔킬 따기는 힘들다고 보시면 되요.
6렙 이후에는 먼저 들어오면 e맞춰서 속박걸어서 딜교하시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티모유저를 만나봣는데, 라인전에서도 쉽습니다...
초반에 w만 조심하시면 되요...
애초에 미드가 아닌 탑 르블랑이기에 다른 공략에 있는 챔프들을 탑에서는 거의 볼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가끔 탑으로 올라오는 애들도 있구 아직 완벽히 완성되진 않아서인지 탑 챔프 중에선 '카운터라고나 눈에 띄게 어렵다.'라고 생각될 만한 챔프는 아직 못 만나봤습니다.
공략 수정하면서 그런 챔프 만나면 다시 수정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탑 라인전에서 이긴다면 디나이 시키면서 할수도 있구 우선적으로 같은 팀 정글러가 편해집니다. 그리고 텔도 있다면 다른 라이너 분들도 도와줄수 있구요. 그러니 집중해서 라인전에서 지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일단 어지간한 탑 챔프를 만나면 평타를 계속 치면서 상황보면서 w를 쓰며 딜교를 하면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첫 귀환전까지 포션을 최대한 빼게하면서 딜교하구요. 집 안간다면 킬각 잡히실떄 잡으시면 되구요. 딱히 초반은 눈에 띄는건 없을 것입니다. 기껏해야 텔포 들으셨다면 로밍 정도?
그냥 스킬(어차피 논타겟은 하나인데 e(속박))을 잘 맞추셔야하구요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 넣는 것을 잊지마세요.
만약 초반에 킬을 따셔서 탑 라인전에 우위를 점하고 게시다면, 탑 부쉬에 와드만 재대로 해두시구, 해두셨다면 앞에 서서 cs 못 먹게 디나이 시키시다가 텔 들으셨다면, 상황보고 용타임이나 로밍 타이밍때마다 내려가서 도움드리면 됩니다.
이때 르블랑이 해줄수 있는 역활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팀에 탱커 역활 해줄 사람이 자기 자신밖에 없다면, 앞에서 스킬들로 요리조리 다니면서 적 딜러들을 짜증나게 만들어 주는 다르게 말해드리자면 어그로 끌어주는 역활을 하셔야하구요.
만약, 팀원에 자기자신 말고도 탱커역활이 가능한 사람이 있다면, 똑같이 어그로는 끌되, 자기 팀의 딜러들에게 달려드는 적 챔프들을 속박으로 막고 맞는 것도 자기 자신이 대신 맞아주면서 최대한 팀원들이 프리딜하기 편한 상황을 만들어 주는 역활입니다.
이것도 그냥 후반 운영법에 적힌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최대한 스킬을 이용해서 적 딜러들을 거슬리게 만들어주셔야하구 자기 자신의 팀원들이 프리딜을 하기 편한 상황을 만들어 주시게 해야합니다.
애초에 보통 르블랑과는 전혀 다른 공략입니다.
그냥 한번 새로운 관점에서 르블랑을 보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아직 이 공략에서 부족한 점이 보이신다면, 어떠한 점에서 그런지 댓글에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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