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체력 +26x3
- 방어+9.91
- 공격력+0.95
- 마법 저항력+17.058
- 체력+7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에서는 사슬 채찍 선 마스터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갈리게 되는것이 두번째로 와 둘중 하나를 선택 하는것인데
장점 : 20/18/16/15/12초로 짧아지는 쿨타임에 더빠르고 많은 를 사용할수 있게됨. 맞췃을때 데미지증가.
단점 : 맞추지 못한다면 확실히 사용하기 쉬운 보다는 손해를 보게됨.
장점 : 22/20.5/19/17.5/16초로 짧아지는 쿨타임감소.
60/95/130/165/200 (+0.4AP) 로 증가하는 큰 쉴드량.
단점 : 마나 소모 증가. 를 2번째 마스터하는것 보다는
빠르고 많은 공격적인 플레이 불가.
스킬 콤보 : 1. - -
2. - -
3. - -
라인전이 아닌 상대 챔피언을 잘라먹을때
- - (날아갈때) - -
or
- (날아갈때) - - -
순서는 엄청나게 큰지장이 없기때문에 상황마다 다르게 써주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 를 맞출때 크게는 2가지 방향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1번 상대의 조금 앞을 조준해 예측샷을 날릴경우
2번 상대가 나의 을 보고 뒤로 무빙을 치는것을 예상해
상대보다 조금뒤를 조준해 날릴경우
처음에 쓰레쉬를 플레이할때 1번 방법을 사용해서 다 맞길래 제가 쓰레쉬를
엄청 잘하는줄 알았습니다 ㅡ,ㅡ;;
나중에 티어가 올라가면서 1번 루트가 너무 뻔하기 때문에 다 피하더군요.
그래서 2번 방법을 사용해 봤더니 잘 맞는것을 느꼇습니다.
그랩류의 스킬 자체가 심리전이기 때문에 어느한곳으로 날리라기 보다는
상황마다 다르게 날리는게 좋습니다.
많이 감을 익히시고 연습을 하시게되면 를 예측하는 샷 까지 가능하게!!
(하지만 너무 어려워요.. 상대가 쓸지 안쓸지 모름..ㅠㅠ)
현재 CJ Entus 에 소속되 있으신 MadLife 홍민기 선수의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봐도 봐도 "와.." 소리밖에 안나오는군요 ..
MadLife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 Youtube / Genis Studio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에서 쓰레쉬는 을 활용해 이후 를 연계하는 플레이가
아주 좋기 때문에 정글러 갱킹 호응에도 좋고 으로 아군 원딜 구출
에도 유용합니다. 쓰레쉬란 챔피언이 공,수 밸런스가 잘맞기 때문에
공격적이면서도 바로 수비적으로도 전환하기가 좋아서 일방적으로 공격적이거
나 수비적인것은 좋지 않습니다.
중요 : 공격적인 플레이를 주로 하되 수비적 포지션도 생각해놓고 플레이하자.
로 이니쉬를 걸어서 들어갔을시에는 상대 딜러를 방해하는 역할을
해주시고
상대가 이니쉬를 걸었을시에는 아군을 보호하되 상대 딜러들을 보면서
와 로 상대 딜링 방해역할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아군딜러가 위험할것 같다면 을 이용한 세이브 , 로
아군딜러에게서 상대를 떼어내는 역할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서폿 챔피언에서 쓰레쉬를 가장 좋아하기도 하고 잘하기도 해서 공략을 한번 써보았습니다.
아직 챔피언 상대법이나 다른 미숙한 점이 아주 많겠지만 조금 이해를 해주십사..ㅠㅠ 합니다.
제가 다시 돌아봐도 다른 공략들 보다 부족한점이 많습니다만 한번 쓰레쉬를 해보려는 유저분들이나 쓰레쉬를 연습하시는 분들 상대로 알려드리고 싶어 써보게 됬는데 일방적인 다그침 보다는 충고,지적을 좋게 말씀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ㅠㅠ
혹시나!! 그럴일은 적고도 없겠지만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SC 지민
으로 친구추가 주셔서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챔피언 상대법이나 부족한점은 수정하고 채워 나갈테니 많이들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쓰레쉬를 무지 좋아하는 SC 지민의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