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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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지금 보여드리는 룬은 미드라이너의 아주 기본적인 룬세팅입니다.
이 룬세팅이 없다면 다른 어떤세팅보다 먼저 맞추어야할 가장 기본적인 세팅입니다.
룬특성이 취향이라지만 몇개없는 상황에서 기본도 안되있는 상태에서 흔히 보이는 프로룬특성을 따라하는건
이해도가 없는 분들에게는 독입니다.
상대 조합에 ad만 있다면 마법 저항력을 빼고 쿨감이나 주문력을 넣어주도록 합시다.
어떤 라인이든 적절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없다면 주문력이 아무리 높아도 딜을 넣을수가 없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가장 기본적인 특성 세팅입니다. 거의 모든 상대를 이것으로 합니다.
특성과 템세팅은 반드시 연관되고 그걸 이해할수 있어야 한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도살자같은경우 왕룬 하나를 더 박는 효율을 보일정도로 초반 라인푸시에 영향력이 있습니다.
대마법사 하나를 빼고 포식을 찍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리 공략에 가끔 ad를 섞는 특성 세팅을 추천해주는걸 보았는데 현메타에서 재가 보기엔 별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스킬로 거리를 두고 견제하는것관 달리 ad를 섞어 평타를 친다면 미니언딜과 상대의 역공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럴경우 유틸 9 보단 디펜스 9를 가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저는 이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리같은경우 저번 패치로 큐에 이속이 붙어 있는데 궁을 활용한 딜라인 컷과 치고 빠지는것에 유용하게 바뀌였습니다.
굳이 ad를 섞는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미드라이너의 절때적이면서 완벽한 스펠입니다.
점화 대신 텔을 가끔 들기도 합니다.
몇판 안해보신분들이나 아직 티어가 골드 이하이신 분들은 반드시 점화 점멸을 추천합니다.
텔은 픽창에서 게임 구도 그릴때 합싸움이라고 생각 되면 들어주도록 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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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혹과 여우불은 갱호흥이나 백업 싸움에서만 거의 쓰도록 합니다 저렙구간에서 딜도 안나올 뿐더러
마나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현옥의 구슬로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최대한 동시에 맞추면서 안정적인 마나 관리를 합니다.
마나가 없으면 갱호흥이나 정글 싸움 백업에 매우 불리하고 마나 관리 또한 실력입니다.
너프이후 딜이 상당히 약해지고 딜이 분산되는 단점이 있는 스킬인 만큼
라인전에서 거의 쓰지않습니다. 근접케릭을 평타 여우불로 견제하는건 시즌3때 입니다.
아리의 유일한 cc기인 만큼 강력한 폭딜을 넣는데 도움을 줍니다.
티어가 좀 높아지면 첫궁 이후 매혹을 쓴다는걸 거의 알고 있기 때문에
성급하게 쓰기보단 궁+여우불로 천천히 딜을 넣다가 거리를 좁히고 쓰는것이 좋습니다.
매혹점멸 이런거 연습하지 않아도 높은티어 갈수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크게 3개로 나뉩니다..
우선 다른공략에서 정말 이해가 안가는 점은 아테나의 활용도입니다.
현메타에서 아테나와 모렐로의 효율은 정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블루에 의존적인 미드라이너의 마나수급과 쿨감 20퍼는 엄청난 효과입니다.
시즌이 바꿔도 아리에게 바뀌지 않는것은 1600 지팡이를 라인전에서 어떻게 안정적으로 뽑을 것인가인데
이유는 1600 지팡이를 뽑기전 타이밍에 돈이 남는다면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딜로스가 안생기고 유동적으로
템을 뽑는것 또한 실력입니다.
아테나와 모렐로가 그것에 역할이 큽니다. 라인 유지력, 딜 , 쿨감 모든걸 갖춘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 3코어는 가장 딜이 잘나오는 이상적인 템트리 로써
이후 템트리는 유동적이라 다 써드릴수 없습니다.
한타페이스에서 생존력이 부족하다면 벤시나 존야를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벤시를 더 선호합니다만 템은 쓰기 나름이라
아테나 선템트리에 경우 굳이 특성 유틸에 9를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디펜스 9를 써도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템트리의 가장큰 장점은 라인전 솔킬과 중반 폭딜 암살에 능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리스크는 마나 수급에 상당한 장애가 있단것입니다.
유틸 9 특성은 필수입니다.
또한 템트리도
재가 쓰는 템트리에 예시일뿐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1600 지팡이를 바로 뽑을수 없다면 먼저가도 됩니다.
최대한 1600지팡이를 뽑으려고 합시다.
순서는 유저의 판단으로 항상 바뀔수 있습니다.
공략에 핵심은 특성과 템트리의 연관성과 리스크를 어떻게 줄이냐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야말로 개소리입니다. 애초에 저렙구간에서 라인 유지력에서 밀리고
서로 맞파밍으로 6이 된다면 할만하겠지만 마나라는 한계가 있는 아리로써
먼저 집을 가게 된다면 6이후에도 밀립니다.
라인전이 힘겹다면 투도란 선존야템트리를 추천하고
라인에서 눈만 마주치면 싸우시겠다면 투도란 루덴을 추천합니다.
저렙에 라인을 무족건 당깁니다. 자신의 타워에 미니언이 죽지 않는 선에서 유지하면서
맞파밍을 해줍니다. (블라디미르 하드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지력에서도 이김
지는게 이상함
이거 솔직히 의미 없는거 같습니다.
아리의 대표적 카운터 신드라 르블랑 너프로 이제 아리가 충분히 이길수 있고
아리같은경우 거의 모든챔피언과 할만하기 때문에
5랩까지 거의 큐만 써서 미니언과 상대 챔프를 맞추도록 합시다.
미드 주변에 핑와와 와드를 박고 정글과 함께 상대를 짤라먹도록 합니다.
봇탑에 주요 전투에서 합하여 전투를 돕습니다.
자신의 템트리에 걸맞는 운영을 해주도록합니다.
존야가 있다면 어그로를 끌고
벤시가 있다면 깊숙히 들어가 딜라인을 짜르고
거의 한타 이기 때문에 딱히 해줄말이 없습니다. 아리는 팀과 합해 있어야 암살도 됩니다.
원딜과 함꼐 탱라인을 녹여주다가
궁으로 급진입을해 딜라인을 녹이도록합니다.
축구로 치면 미드필더 역할이라 어떤곳에 가도 할짓은 있습니다.
마치며
응용은 이해도가 높을때 자신감을 통해서 하는것입니다.
가장 기본부터 배우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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