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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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1/2
서폿렝가 한번 둘러보세요~

- Jasonohy(2015-05-20, 조회수: 12021)

보통 비주류 서폿을 보면 하는 말이 서폿하기 싫은 놈이네 죠
렝가가 원래 정글챔으로 나왔는데 탑에서 쓰이는 것처럼
조금은 특이한 서폿으로 쓸수 있는것 같습니다.
렝가 서폿을 잘한다면 미드 봇 주위는 장악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계속 업데이트중이니 뭐 공략 문제점이나 물어보실거 있으시면 댓글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ROS

- 강력한 라인전
- 로밍 능력
- 다재다능함
- 초중반에 게임을 터트릴수 있음



CONS

- 후반가서 한타가 불리할수 있음
- 원딜보호가 힘듬
- 도주기가 없음
- 다재다능해서 애매함


북미섭 플레기라 놀리지 마시구 진지하게 봐주세요
플레 1 99점이었는데 그날 밤에 시즌이 끝나서 ㅠㅠ
보여드리기에 부끄러운 기록들이네요 ㅠ
시즌4 때는 렝가 리메이크되고 뭐 이것저것 다 해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승률이 ㅋ 이제 렝가 할일도 정했으니 뭐
시즌 5때는 좋은 성적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와서 보니 현재 렝가가 전보다 훨씬 더 다재다능하다 해야되나.. 암튼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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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15

꼭 야몽 먼저 안가셔도 될듯 합니다
서폿으로서의 역할이 줄어드는듯 하네요
상대팀이 봇갱을 많이 올 시에는
시야석정도는 만드신 다음에 야몽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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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2/15

요즘 듀오랭 돌리느라 서폿렝가를 할 기회가 없네요..
당분간은 서폿 할일 없을듯 합니다




ps. 그랩장인 엔소님 체력재생 블츠 참 좋네요 ㅎ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5.26
  • 체력
    +8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303 IP

왠만한 상황에서는 공격룬 들어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렝가 서폿으로는 챔프 자체의 초반 힘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편에 탱커가 많고 원딜 보호 위주로 해야할것 같으면 방관룬을 껴주시구요
탱서폿 렝가도 초반 공격력을 이용한 스노우볼 굴리기가 중요합니다.
방어나 쌍관을 들면 그만큼 초반 힘도 잃고 중후반 가서도 이 룬을 활용할 기회가 적습니다





노랑은 방어 아니면 체력말고 없는것 같네요
방어는 상대팀에 AD가 많을때 들어주시고 체력은 ap가 많을때 들어주세요
여기에 성장룬을 끼게 될 경우 초반 맞다이가 힘들어집니다.
음 써보니까 성장체력도 그리 나쁘지 않네요
보통 2렙 싸움이 많이 일어나는데 그때 힘을 살짝 잃고 나중에가서 조금 더 단단해지네요 





여기서 룬이 여러가지로 갈립니다.
상대 ap 가 많을 경우에 성장 마방 들어주시고
상대 ap 서폿이 초반에 아플거 같으면 (자이라) 고정 마방 들어주세요.
전에는 쿨감룬을 거의 안썻는데 이번에 양날도끼 패치되면서 쓰게될거 같습니다
양날도끼 쿨감이 늘어나면서 쿨감신을 안쓰게됬습니다..
쿨감신 산악방벽 양날도끼하면 쿨감이 5퍼 넘어갑니다
차라리 룬에 쿨감 박아주시구 신발을 딴걸로 사주세요





공격룬은 빨강과 같습니다
방어는 노랑에 체력 박았을때 가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여기에 쿨감룬을 박게되면 다른 더 중요한 룬을 끼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쿨감은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빨:   방관6   공3
노:   고정체력9
파:   고정쿨감6   성장쿨감3
보:   공1   방어2


제가 현재 쓰고있는 룬페이지 입니다.
고정체력과 고정방어로 초반에 쎄게 만들었구요
전에는 파랑에 성장쿨감9개를 꼈는데
양날도끼 패치 이후로는 그정도로 쿨감을 채울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최근 메타변경때문인지 모르겠는데 탱서폿렝가를 할 상황이 갈수록 줄어드는것 같습니다1
A X 님의 공략에 있는 룬세팅을 살짝 바꿔서 쓰고있는데 현재는 이세팅을 자주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사람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유틸에 넣는건 좀 자제해주시는게 좋겠네요 ㅋ
오펜이냐 디펜이냐 그건 취향인데 저는 오펜이 마음에 듭니다
전에는 디펜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탱렝가를 갈 상황이 많이 안나와서
디펜에 넣는게 소용이 없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메타 변경 때문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딜렝가를 많이 하게 됬기 때문에 오펜에 21을 투자하고 나머지 9 를 디펜에 넣었습니다
오펜트리를 탔다고 초반부터 쎄지는게 아닙니다
후반에 다른 아이템들과 합쳐져 더 큰 효과를 보이는겁니다
템트리로 딜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9/21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한타에 한층 더 좋아지는걸 느끼실수 있고
딜로 갔으면 죽었을 상황에서 딸피로 살아남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필수 까지는 아니어도 자주 드는 스펠입니다.
그래도 솔직히 봐서 점멸만큼 좋은 스펠 없다고 봅니다.. 아시죠?
암살빌드로 가실거면 점멸 필수입니다.



한 80퍼정도는 탈진 드는것같네요
탈진이 후반한타에 가서 큰 역할을 하게 되는데 후반에 약한 서폿렝가를 메꿔준다고 봐야죠
암살자한테 탈진 한번 잘 거는게 한타를 이기게 만들수 있습니다.




점화는 초중반 겜을 보고 들어야됩니다.
이걸로 라인전 이득 보시고 게임 이기시면 됩니다.
예외의 경우는 상대편에 회복이 많을때인데 뭐
아무리 탈진이 좋다고 해도 탈진 걸린 상태로 계속 회복하면 답이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점화를 들어주도록 합시다.


나머지들은 쓸일이 없죠



가끔가다 탱서폿 할때 탈진 점화 들게 되는데 이거는 상대방이 저를 서폿이라고 무시 할때 좋습니다.
어차피 렝가 안노릴거.. 익저 점화로 라인전 가져가고 서폿 역할 제대로 하는것도 나쁘지 않죠
근데 점멸이 좋긴 해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야성 5스택 스킬 데미지는 스킬 레벨이 아니라 챔피언 레벨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W 선마를 하든 Q 선마를 하든 강화스킬 데미지는 같습니다.

*5스택 W 힐은 ap 높다고 좋아지는거 없습니다. 자기 잃은 체력 비례로 회복하지 AP 상관 없습니다




 E 선마


라인전을 두고 봤을때 렝가 서폿은 Q를 쓸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에 비해 올가미는 초반 데미지도 높을 뿐더러 사거리를 이용한 견제능력과 슬로우도 겸비하고 있죠.

E 선마로 기본 데미지를 높이고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선마는 초반부터 ad를 높일 경우에만 좋습니다.

Q 는 가렌 E 처럼 스킬 레벨에 따라 ad 계수도 높아지는데 이 점은 서폿 렝가에게 쓸모없습니다.

초반 데미지를 높일수 있고 짧은 쿨감을 잘 활용할수 있는 탑이나 정글에서 Q 선마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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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E선마 하지 마세요. 밑에 참고





E-R-Q-W (딜)


E 다음으로 Q를 마스터하지만 중간에 W를 3점 넣어줍니다.

중간에 w 3점 주는 이유는 딱 w를 3점 줄 시기가 렝가가 가장 단단한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시야석과 산악방벽이 체력 올려주면서 W가 방어 마방 올려주면 렝가는 상단한 크기의 탱커가 됩니다.

이제 w 3점 찍었을때쯤이면 렝가가 슬슬 몸이 약해집니다.

이때쯤이면 딜템을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이죠.

딜템이 다 만들어질때쯤이면 Q도 쎄져서 렝가의 강력함을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딜렝가로는 W선마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E-R-W-Q (탱)


별다른점 없습니다

위 순서대로 마스터 합니다.

탱서폿으로 가게될경우 Q는 오직 평캔과 야성 쌓는 스킬에 불과합니다.

딱히 데미지를 위해서 찍는 스킬이 아니죠.

W를 계속 찍어줌으로서 탱커로서의 역할을 더 확실히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탱렝가로는 W 선마도 괜찮을듯 합니다.

W선마로 지속적인 딜교와 힐을 통해 상대방을 지치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W-R-E-Q 순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Q를 최대한 일찍 찍는게 더 좋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했는데

탱렝가를 가다보니 그렇게 하는게 소용이 없더라구요

어차피 야성5스택 스킬들은 스킬 레벨하고 상관이 없으니

마지막에 다 찍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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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해보니 Q선마도 괜찮네요

Q선마 하실분들은 E랑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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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E선마가 스킬트리를 망가지게 하는듯 하네요

라인전은 좋다해도 중반게임힘이 무너지는듯 합니다

W 아니면 Q 선마로 가세요



스킬 콤보

궁을 활용하지 않은 콤보는 없습니다.

모든게 야성 스킬 상황 판단력에 달려있습니다.

웬만한 상황에선 E로 상대 원딜 묶어주시구요

라인전에서 우리팀 원딜이 이니시 당했을 경우

Q로 상대 원딜한테 극딜 넣어주세요

그러면 상대 서폿이 당황하고 뺄 확률이 높습니다.





*큰 이미지가 강화 스킬입니다.



딜렝가


딜렝가로는 항상 야성 5스택을 쌓은 후에 궁을 씁시다.


     1. -점프하면서-평-평캔히드라- (or)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게 죽일수 있지만 딴콤보에 비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마지막 가 나간 직후에 상대 속박이 풀리는데 대부분 이 스킬에 죽습니다.

혼자있는 상대 짜를때는 올가미를 두번 써주세요. 이게 더 안정적입니다.

한타에서는 올가미를 두번 써서 얻을게 없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상대팀이 그냥 구경하고 있을리가요.. 빨리 녹이는게 좋죠




     2. -점프전에  장전 -점프 도중 -점프 착지에 + 히드라

이 콤보는 산악방벽 대신에 딜템 하나가 더 필요하고 상대 딜러들한테만 통합니다

딜템이 4개가 안될경우 이 콤보를 써도 한방에 안죽기때문에 놓칠 확률이 있습니다.

모든 스킬 데미지가 한번에 나가기 때문에 점프만으로 상대 챔피언이 사라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나중에 스택 쌓이는건 상황 봐가면서 써주세요.




     3. 그냥 쌔다고 생각될때 쯤에는 Q로 뛰고 패세요

근데 서포터로는 이런 상황이 잘 안나옵니다





제가 렝가 배울때 점프하면서 E 쓰는걸 잘 못했는데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점프하면서 E를 쓰면 올가미를 못맞출 확률이 높습니다.

점프를 한 다음에 착지하기 직전에 E를 날려주면 됩니다

거의 바로 앞에 붙어서 날리기 때문에 놓치기가 힘듭니다

점프도중에 날리면 던지는 모션이 없어지기 때문에

폭딜렝가에게 치명적인 0.5 딜로스를 없애줍니다.






탱렝가로는 궁으로 스택 쌓으면서 기회 될때마다   로 묶어주면서 원딜보호

꼭 은신 안써도 됩니다.

그래도 항상 올가미만 쓰시지는 마시구.. 자기 죽기 직전인데 풀피 원딜 보호해야된다고 W 대신 E 쓰는 상황은 없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 있는 템트리 그대로 따라하지 마시구요~
상황에 따라서 아이템 바꾸는것도 중요합니다
항상 상대팀과 게임이 흘러가는 상황을 보면서 템을 바꿔주세요
그나마 제 생각에 자주 쓰이는 템들은 밑에 적어놨습니다.

렌즈시작이 부쉬장악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아군 원딜한테 와드 장신구좀 잘 써주라고 부탁하시면 많은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우리는 암살 렝가가 아닙니다.
아군 딜을 올리는 딜렝가, 상대딜을 막아주는 탱렝가, 아니면 딜탱렝가 입니다.
딜서폿의 핵심은 바로 블클이죠.
블클 패시브를 잘 읽어보시면 자기 딜을 올리는게 아니라 상대 방어를 낮추는겁니다.
그말은 즉 아군이 딜을 더 할수 있게 도와준다는거죠.
거기에 더하자면.. 대부분 이걸 모르더라구요..

히드라 패시브에 블클 패시브 적용됩니다.

아군 ad챔 많을때 이렇게 가면 한타가 좀더 쉬워집니다
히드라 블클 같이 가시는분들 많이 봤는데 이걸 알고 가시는 분들은 거의 없더라구요 ㅋ
위에 보이는 렝가는 딜탱 렝가인데 블클 히드라로 상대방어를 낮추는게 목적입니다
조금씩 붙은 디펜이 블클 패시브를 제대로 쓰기도 전에 죽는걸 방지해줍니다
이니시가 가능은 하지만 웬만하면 팀이 이니시를 걸때 같이 들어가도록 합시다





딜렝가

기동력의 장화<br />루비 시야석<br />산악 방벽<br />칠흑의 양날 도끼<br />몰락한 왕의 검<br />최후의 속삭임<br />

여기서 딜렝가는 암살 렝가가 아니라 원딜 옆에서 탱을 같이 녹여주는 렝가입니다.
한 80퍼 정도의 게임은 이걸로 합니다
제 렝가는 서폿입니다. 암살을 하러 갈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암살을 하러 가면 우리편 원딜을 보호할 서폿이 없어져서
오히려 더 안좋은 상황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암살은 원딜 보호에 비교해 실패 확률이 높기때문에
정말 자신있으신게 아니면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상대딜러를 없애는것도 좋지만 우린 그럴려고 서폿 렝가를 하는게 아니니
암살을 할거면 차라리 탑이나 정글로 가세요.
하지만 만약에 아군이 원딜 잘지키면 암살로 가도 상관없습니다
암살가실거면 타곤산까지만 맞추시구 딜가다가 마지막에 팔아주세요





탱렝가

닌자의 신발<br />루비 시야석<br />산악 방벽<br />란두인의 예언<br />정령의 형상<br />밴시의 장막<br />

탱렝가를 하실때는 먼저 이니시를 하셔서 상대 주요 딜러를 묵는게 중요합니다.
이니시할때 데미지 다 받고 상대딜러도 묶었으면 이제 다시 아군 원딜곁으로 돌아와서 지켜줍니다.
상대가 원딜을 안노리는거 같다면 원딜 보호 대신 어그로 끄는 역할을 해주세요.
W 로 방어 마방 올라가면서 비사지로 힐도 증폭되어 잘 안죽습니다



그 외 템들:

정당한 영광<br /> 

이니시 하기에 아주 좋은 템입니다.
빠르게 접근한 뒤 상대 이속을 크게 낮추죠.
그래도 렝가한테 필요없다고 느껴지는게 렝가는 은신으로 진입하기때문에 이미 하는게 쉽고 마나도 없습니다.
꼭 필요하다고 느껴지실때만 가주세요.




태양불꽃 망토<br />

가끔 쓰레쉬로 가는거 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안좋아하는 템입니다.
탑에서 미니언 정리용으로 좋지만 서폿으로는 많이 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딜은 안좋은건 아니지만 전 더 중요한 템들이 있어서 이 템을 만들 칸이 없네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

상대 AP 많을떄 이템 가시면 한타가 훨씬 쉬워집니다.
사용효과 쓰는거 까먹지 마세요




워모그의 갑옷<br />

몰락/리안드리 없는 팀 상대시에 좋습니다.
산악방벽 실드도 늘어나고 좋죠
방어랑 마방이 없다고 너무 안좋게 보지 마세요~
렝가는 W로 방어 마방 커버가 됩니다




가시 갑옷<br />

3충 상대로 좋음.. 그냥 평타 때리는 애들 많이 있으면 이거 가주세요.
ad 많다고 가는건 은근히 쓸모 없어요
평타 뎀지를 돌려주는거지 물리피해를 돌려주는게 아닙니다.
예를 들자면 상대 원딜 코르키에 미드 탈론이라 합시다
아무리 방어를 쌓아도 저 두 챔피언은 평타데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가갑 패시브가 소용이 없어집니다
그냥 딴 아이템으로 방어 쌓으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지크의 전령<br />

은근히 좋아요. 이건 뭐 거의 고인템 수준이던데..
라이엇이 지금까지 놔둔 이유가 있겠지? 하고 서폿으로 가봤는데
아군에 ad 많으면 진짜 이거만큼 좋은템 없는것 같습니다.
깨알같아도 흡혈량이 몰락검이랑 같아서 은근히 쓸모 있어요.
딜탱에서는 란두인 빼고 가주시면 됩니다.




즈롯 차원문<br />

신템입니다. 방어랑 마방은 가엔이랑 비슷한데요
미드-탑 근처에서 한타를 할때 봇에 이걸 깔아주시면
한타하는동안 미니언들이 봇타워 밀수도 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br />

원딜 옆에서 탱커 녹일때 좋습니다
이속뺏는게 상대한테 은근 짜증나요




마법공학 총검<br />

렝가가 이걸 왜가요??
저도 이게 그렇게 좋은지는 몰랐습니다..
이거랑 트포 있으면 원콤나던데요..
탱크 가다가도 이템 하나 딱 가주면 딜도 잘 나오면서 두가지 흡혈덕에 잘 안죽습니다.
액티브에 슬로우도 있어서 상대 원딜 잡기도 수월해집니다.
저는 꼭 서폿 아니어도 탱렝가 할때면 탱템 하나 빼고 이거 가줍니다.
----------------------
요새 와서 보니까 또 맘에 안드네요 ㅋ 취향인듯 합니다




요우무의 유령검<br />

요우무가 진짜 암살 렝가랑 잘맞는데
서폿렝가로 이걸 가면 딴템을 못사서 오히려 더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듭니다.




삼위일체<br /> 무한의 대검<br />

쎈데 비싸요.
극후반에 템하나 팔고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꼭 여기 있는 템들만 가라는 뜻이 아닙니다. 야성 스킬도 상황에 맞게 쓰는것처럼 템도 상황에 맞게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나오면 렝가 하지 마세요.

뛰면 뭐 이상한걸로 변하고 그렇다고 안뛰면 계속 견제하고
그렇다고 룰루가 이니시를 걸지도 않고..
거기에다가 원딜하고 라인 밀기도 쉽죠.

좀 멍청한 룰루는 쉬운데 조금이라도 할줄 아는 상대 만나면 그냥 6렙 찍고 로밍좀 다니세요.
브라움
브라움은 그나마 좀 할만한데 그래도 하나 잘못하면 라인전 망합니다.

보통 전 2렙때 이니시 거는데 브라움 상대로는 절대 하지 마세요. 그냥 녹습니다. 저쪽이 먼저 싸움을 걸면 그때 상대 원딜한테 뛰어주세요.
쓰레쉬
잘하는 쓰레쉬 만나면 룰루보다 힘듭니다.

렝가가 부쉬컨트롤 잘하면 견제는 그렇게 상관 없는데 맞다이가 문젭니다.
쓰레쉬가 먼저 이니시 하게 놔두면 우리팀 원딜 ㅂㅂ
그렇다고 제가 먼저 이니시 걸면 그랩하고 밀어내고 랜턴주고
한번 뛰면 다시 나오기도 힘들고... 그냥 맞다이할려고 하면 못하게 밀쳐냅니다.
그냥 쓰레쉬 자체가 너무 다재다능해서;; 솔직히 말해서 서폿은 렝가보다 좋아요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상대 서폿이 물몸이면 웬만하면 쉬워요 (룰루 빼고)

카르마는 그냥 뛰면 녹아요

못도망가게 계속 묶어주세요

견제만 조금 봐주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레오나
레오나는 쉬울수도 있고 힘들수도 있습니다.
레오나가 원딜 보호를 위주로 하면 못이기는데 우리 원딜 노리면 이기기 쉽습니다.
보통 레오나를 하면 먼저 이니시를 거는데 그냥 걸게 놔두세요.
우리는 상대 원딜만 노리면 이깁니다.
레오나라는 챔프 자체가 아군 없이 약해요
이렇게 되면 싸움이 상대원딜 v 렝가, 우리원딜 v 레오나 이렇게 되는데
당연히 1대1은 렝가가 레오나보다 쎄죠
라인전에서는 원딜 버리시면 되고 한타에서는 원딜 옆에서 계속 보호해주세요.
소라카
원딜한테 뛰면 지고 소라카한테 뛰면 이깁니다.

저는 한타에서도 소라카를 먼저 노립니다.
안그러면 힐 계속해서 딜러들을 노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세번째에 놔둔게 나중에가면 소라카가 너무 쎄요..
소라카 있는 팀 상대로는 저도 암살렝가를 합니다.
원래 서폿 암살렝가 별론데 원딜 보호하는식으로 가면 소라카가 너무 날뛰어서 답이 없습니다.
물몸 서포터가 나오면 일단 뛰고 보세요. 룰루 빼고요..

하..진짜 룰루... 저딴놈은 롤에서 없애야됩니다


수정중

 

 

라인 / 정글 운영법

원딜한테 항상 라인을 가운데에 유지해달라고 하면 한층 쉬워집니다.

라인이 밀리거나 당겨지면 렝가가 부쉬를 못쓰게되기 때문에 거의 쓸모가 없어진다 보시면 됩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된다면 와드 잘 깔으시면서 밀어주세요


초반 1렙에는 부쉬 장악을 위주로 플레이 해주시구오

상대 서폿이 부쉬에 들어온다 하면 바로 싸워주세요.

룬 세팅 덕에 야성 스택없이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2:2는 스택없이 힘들기 때문에 1렙부터 큰 싸움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렙찍고 야성이 4-5 정도 쌓여있으면 기회되는대로 들어가서 싸워주세요.

탑에서 2렙킬을 노리는것과 같이 서폿으로도 2렙킬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싸울때는 항상 상대 원딜을 노려주세요.

렝가가 상대 서폿보다 데미지를 훨씬 많이 하기 때문에 상대 서폿이 어쩔수없게 돌아오게 됩니다.

왠만한 초반 봇 2:2 싸움은 이기는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초반에 킬을 따서 라인전 이득을 최대로 보는게 좋습니다.

렝가서폿이 딴 서폿에 비해서 초반 데미지가 장난아닙니다.

라인 당기다가 상대편이 부쉬 근처로 오기만 하면 바로 녹이세요

 

초반 운영법

 이제 궁이 생겼습니다.

이제 여기서 궁 활용법이 세가지로 갈려집니다.

상대한테 안보이는곳에서 5스택 궁 시전 하는건 기본입니다.


1. 원딜이나 서폿을 그냥 녹여줍니다.

강화 올가미 쓰면 몇초간 속박이 되서 딜 넣고 죽일 시간이 충분합니다.


2. 카정을 갑니다.

아직까지는 렝가가 상대 1대1이 가능합니다.

보통 렝가가 6 찍을때가 딱 상대정글이 레드나 블루 먹고 있을때 더라고요.

이때 미드 정글 불러서 용도 먹어주세요.


3. 미드 로밍을 갑니다.

혼자 가도 충분하지만 정글러도 같이 오면 100퍼 필킬입니다.

원딜은 좀 사리면서 cs만 챙기게 합시다.

상대 서폿이 레오나나 알리스타면 미드로밍은 안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후에 라인전을 좀 연장시켜서 상대 봇을 압박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밀리고 있으면 원딜은 cs 먹게 놔두고 계속 로밍가세요.

렝가 로밍 능력은 롤에서 상위권에 속한다고 봅니다.


 

마치며

렝가서폿은 팀에 따라서 좋을수도 있고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냥 렝가 하고싶다고 바로 픽하지 마시구 상황 봐가면서 골라주세요

아무리 렝가가 다재다능하다해도 모든 팀조합에 맞추기 힘듭니다

그냥 렝가 챔프를 잘하고싶으시면 심약자 탈주권장님이나 A X 님 영상 보시면 될듯 합니다

저도 저분들 게임하시는거 영상 보면서 배웠습니다

렝가하면 딱 저 두분들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ㅎ


인페님 ㅈ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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