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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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3.2
- 방어+5.26
- 체력+8
- 쿨감소-2.486%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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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성 5스택 스킬 데미지는 스킬 레벨이 아니라 챔피언 레벨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W 선마를 하든 Q 선마를 하든 강화스킬 데미지는 같습니다.
*5스택 W 힐은 ap 높다고 좋아지는거 없습니다. 자기 잃은 체력 비례로 회복하지 AP 상관 없습니다
E 선마
라인전을 두고 봤을때 렝가 서폿은 Q를 쓸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에 비해 올가미는 초반 데미지도 높을 뿐더러 사거리를 이용한 견제능력과 슬로우도 겸비하고 있죠.
E 선마로 기본 데미지를 높이고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선마는 초반부터 ad를 높일 경우에만 좋습니다.
Q 는 가렌 E 처럼 스킬 레벨에 따라 ad 계수도 높아지는데 이 점은 서폿 렝가에게 쓸모없습니다.
초반 데미지를 높일수 있고 짧은 쿨감을 잘 활용할수 있는 탑이나 정글에서 Q 선마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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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E선마 하지 마세요. 밑에 참고
E-R-Q-W (딜)
E 다음으로 Q를 마스터하지만 중간에 W를 3점 넣어줍니다.
중간에 w 3점 주는 이유는 딱 w를 3점 줄 시기가 렝가가 가장 단단한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시야석과 산악방벽이 체력 올려주면서 W가 방어 마방 올려주면 렝가는 상단한 크기의 탱커가 됩니다.
이제 w 3점 찍었을때쯤이면 렝가가 슬슬 몸이 약해집니다.
이때쯤이면 딜템을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이죠.
딜템이 다 만들어질때쯤이면 Q도 쎄져서 렝가의 강력함을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딜렝가로는 W선마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E-R-W-Q (탱)
별다른점 없습니다
위 순서대로 마스터 합니다.
탱서폿으로 가게될경우 Q는 오직 평캔과 야성 쌓는 스킬에 불과합니다.
딱히 데미지를 위해서 찍는 스킬이 아니죠.
W를 계속 찍어줌으로서 탱커로서의 역할을 더 확실히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탱렝가로는 W 선마도 괜찮을듯 합니다.
W선마로 지속적인 딜교와 힐을 통해 상대방을 지치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W-R-E-Q 순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Q를 최대한 일찍 찍는게 더 좋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했는데
탱렝가를 가다보니 그렇게 하는게 소용이 없더라구요
어차피 야성5스택 스킬들은 스킬 레벨하고 상관이 없으니
마지막에 다 찍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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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해보니 Q선마도 괜찮네요
Q선마 하실분들은 E랑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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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E선마가 스킬트리를 망가지게 하는듯 하네요
라인전은 좋다해도 중반게임힘이 무너지는듯 합니다
W 아니면 Q 선마로 가세요
궁을 활용하지 않은 콤보는 없습니다.
모든게 야성 스킬 상황 판단력에 달려있습니다.
웬만한 상황에선 E로 상대 원딜 묶어주시구요
라인전에서 우리팀 원딜이 이니시 당했을 경우
Q로 상대 원딜한테 극딜 넣어주세요
그러면 상대 서폿이 당황하고 뺄 확률이 높습니다.
*큰 이미지가 강화 스킬입니다.
딜렝가
딜렝가로는 항상 야성 5스택을 쌓은 후에 궁을 씁시다.
1. -점프하면서-평-평캔히드라- (or)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게 죽일수 있지만 딴콤보에 비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마지막 가 나간 직후에 상대 속박이 풀리는데 대부분 이 스킬에 죽습니다.
혼자있는 상대 짜를때는 올가미를 두번 써주세요. 이게 더 안정적입니다.
한타에서는 올가미를 두번 써서 얻을게 없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상대팀이 그냥 구경하고 있을리가요.. 빨리 녹이는게 좋죠
2. -점프전에 장전 -점프 도중 -점프 착지에 + 히드라
이 콤보는 산악방벽 대신에 딜템 하나가 더 필요하고 상대 딜러들한테만 통합니다
딜템이 4개가 안될경우 이 콤보를 써도 한방에 안죽기때문에 놓칠 확률이 있습니다.
모든 스킬 데미지가 한번에 나가기 때문에 점프만으로 상대 챔피언이 사라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나중에 스택 쌓이는건 상황 봐가면서 써주세요.
3. 그냥 쌔다고 생각될때 쯤에는 Q로 뛰고 패세요
근데 서포터로는 이런 상황이 잘 안나옵니다
제가 렝가 배울때 점프하면서 E 쓰는걸 잘 못했는데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점프하면서 E를 쓰면 올가미를 못맞출 확률이 높습니다.
점프를 한 다음에 착지하기 직전에 E를 날려주면 됩니다
거의 바로 앞에 붙어서 날리기 때문에 놓치기가 힘듭니다
점프도중에 날리면 던지는 모션이 없어지기 때문에
폭딜렝가에게 치명적인 0.5 딜로스를 없애줍니다.
탱렝가로는 궁으로 스택 쌓으면서 기회 될때마다 로 묶어주면서 원딜보호
꼭 은신 안써도 됩니다.
그래도 항상 올가미만 쓰시지는 마시구.. 자기 죽기 직전인데 풀피 원딜 보호해야된다고 W 대신 E 쓰는 상황은 없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뛰면 뭐 이상한걸로 변하고 그렇다고 안뛰면 계속 견제하고
그렇다고 룰루가 이니시를 걸지도 않고..
거기에다가 원딜하고 라인 밀기도 쉽죠.
좀 멍청한 룰루는 쉬운데 조금이라도 할줄 아는 상대 만나면 그냥 6렙 찍고 로밍좀 다니세요.
보통 전 2렙때 이니시 거는데 브라움 상대로는 절대 하지 마세요. 그냥 녹습니다. 저쪽이 먼저 싸움을 걸면 그때 상대 원딜한테 뛰어주세요.
렝가가 부쉬컨트롤 잘하면 견제는 그렇게 상관 없는데 맞다이가 문젭니다.
쓰레쉬가 먼저 이니시 하게 놔두면 우리팀 원딜 ㅂㅂ
그렇다고 제가 먼저 이니시 걸면 그랩하고 밀어내고 랜턴주고
한번 뛰면 다시 나오기도 힘들고... 그냥 맞다이할려고 하면 못하게 밀쳐냅니다.
그냥 쓰레쉬 자체가 너무 다재다능해서;; 솔직히 말해서 서폿은 렝가보다 좋아요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는 그냥 뛰면 녹아요
못도망가게 계속 묶어주세요
견제만 조금 봐주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레오나가 원딜 보호를 위주로 하면 못이기는데 우리 원딜 노리면 이기기 쉽습니다.
보통 레오나를 하면 먼저 이니시를 거는데 그냥 걸게 놔두세요.
우리는 상대 원딜만 노리면 이깁니다.
레오나라는 챔프 자체가 아군 없이 약해요
이렇게 되면 싸움이 상대원딜 v 렝가, 우리원딜 v 레오나 이렇게 되는데
당연히 1대1은 렝가가 레오나보다 쎄죠
라인전에서는 원딜 버리시면 되고 한타에서는 원딜 옆에서 계속 보호해주세요.
저는 한타에서도 소라카를 먼저 노립니다.
안그러면 힐 계속해서 딜러들을 노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세번째에 놔둔게 나중에가면 소라카가 너무 쎄요..
소라카 있는 팀 상대로는 저도 암살렝가를 합니다.
원래 서폿 암살렝가 별론데 원딜 보호하는식으로 가면 소라카가 너무 날뛰어서 답이 없습니다.
원딜한테 항상 라인을 가운데에 유지해달라고 하면 한층 쉬워집니다.
라인이 밀리거나 당겨지면 렝가가 부쉬를 못쓰게되기 때문에 거의 쓸모가 없어진다 보시면 됩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된다면 와드 잘 깔으시면서 밀어주세요
초반 1렙에는 부쉬 장악을 위주로 플레이 해주시구오
상대 서폿이 부쉬에 들어온다 하면 바로 싸워주세요.
룬 세팅 덕에 야성 스택없이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2:2는 스택없이 힘들기 때문에 1렙부터 큰 싸움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렙찍고 야성이 4-5 정도 쌓여있으면 기회되는대로 들어가서 싸워주세요.
탑에서 2렙킬을 노리는것과 같이 서폿으로도 2렙킬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싸울때는 항상 상대 원딜을 노려주세요.
렝가가 상대 서폿보다 데미지를 훨씬 많이 하기 때문에 상대 서폿이 어쩔수없게 돌아오게 됩니다.
왠만한 초반 봇 2:2 싸움은 이기는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초반에 킬을 따서 라인전 이득을 최대로 보는게 좋습니다.
렝가서폿이 딴 서폿에 비해서 초반 데미지가 장난아닙니다.
라인 당기다가 상대편이 부쉬 근처로 오기만 하면 바로 녹이세요
이제 궁이 생겼습니다.
이제 여기서 궁 활용법이 세가지로 갈려집니다.
상대한테 안보이는곳에서 5스택 궁 시전 하는건 기본입니다.
1. 원딜이나 서폿을 그냥 녹여줍니다.
강화 올가미 쓰면 몇초간 속박이 되서 딜 넣고 죽일 시간이 충분합니다.
2. 카정을 갑니다.
아직까지는 렝가가 상대 1대1이 가능합니다.
보통 렝가가 6 찍을때가 딱 상대정글이 레드나 블루 먹고 있을때 더라고요.
이때 미드 정글 불러서 용도 먹어주세요.
3. 미드 로밍을 갑니다.
혼자 가도 충분하지만 정글러도 같이 오면 100퍼 필킬입니다.
원딜은 좀 사리면서 cs만 챙기게 합시다.
상대 서폿이 레오나나 알리스타면 미드로밍은 안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후에 라인전을 좀 연장시켜서 상대 봇을 압박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밀리고 있으면 원딜은 cs 먹게 놔두고 계속 로밍가세요.
렝가 로밍 능력은 롤에서 상위권에 속한다고 봅니다.
렝가서폿은 팀에 따라서 좋을수도 있고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냥 렝가 하고싶다고 바로 픽하지 마시구 상황 봐가면서 골라주세요
아무리 렝가가 다재다능하다해도 모든 팀조합에 맞추기 힘듭니다
그냥 렝가 챔프를 잘하고싶으시면 심약자 탈주권장님이나 A X 님 영상 보시면 될듯 합니다
저도 저분들 게임하시는거 영상 보면서 배웠습니다
렝가하면 딱 저 두분들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ㅎ
인페님 ㅈ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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