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에앞서서 분명들어오는사람들은얼마없을거라예상하지만 진지하게쓴글입니다.
그냥무시하셔도되지만 열심이쓴글이니 읽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필자는1렙부터30렙까지자크250판이상쓴사람입니다. 자크의이해도는 충분하다생각합니다.
자크의장점!
1라인유지력:블라디,워윅급의라인유지가된다.(물론그둘에미치진못하지만요;)
2한타력:자크의중후반용한타,바론,좁은지역한타는아지르럼블급이다.
3갱호응:cc가3개나되기때문에갱호응이좋다.
4높은기동력:e와궁은좋은도주기+추노기+갱회피기가된다 특히궁극기!
5높은성장력:스킬레벨당높은성장능력을가지게된다.e:사거리,데미지,r쿨타임,깡딜
6탱커임에도불구하고딜템을가지않고딜이충분히나온다:w퍼뎀q,e,r의높은깡딜로인하여조금의마관만있다면딜은충분하다
자크의단점
1상대부르저,상대딜러를묶을타겟팅즉발형cc가부족하여새총발사를못맞춘다면곤란할수가있다.
2낮은케리력:팀원이못한다면이길확률이거의없다..
3아쉬운갱회피력:e가빠진다거나상대가e차징할시간을주지않는다면갱회피가힘들수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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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마법 관통력 +2.01x1
- 체력 재생 +2.7x1
- 마법 관통력+9.84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4.26
- 체력 재생+2.7
표식:자크는계수가부족한대신에 깡딜이탱커챔프에비해아주높습니다.다른룬보다는마관이효율이제일좋을것같습니다.
인장:인장은원래방어인장을꼈었으나,너프를먹고샹항먹은고정체력,성장체력을낍니다.라인전이만만하다싶으면성장체력을,힘들것같다면고정체력을드세요.방어룬너프,체력룬상향은자크의간접상향이라고생각합니다.비록체력비례로체력이깎이지만체력비례로회복되는것이더높은수치이고시너지가어느정도있기때문입니다.(리븐,카직스,레넥톤,나서스 일경우는방어룬을드는것이더좋을수있습니다!)필자는고정체력을애용합니다.
문장:문장은마법저항력이좋다고생각하지만,당연하게도상대가올ad라던가상대가 리븐,베인,자르반(깃창은좀아니지않습니까..)같은경우는쿨감이더좋을것같습니다!필자는고정마저를낍니다.왜냐하면아무리상대가ad라도 레넥톤,쉬바나,나서스같은경우,서폿룰루,모르가나,잔나,럭스,자이라등 과같은ap딜이높고미스포츈등과같은하이브리드가있으면마저가조금이라도필요할것같기때문입니다.있고없고는생각보다상당히큰차이가있습니다.주문력은자크의계수가아주낮은편이기때문에좋지않다고생각합니다.
정수:정수는인장에체력을꼇고,자크자체가 타탱커챔피언에 비해방어가부실하기때문에 방어를하나끼고,자크는마관이효율이아주좋기때문에마관을하나(이거안박으시면완전노딜입니다..)체력재생을하나낍니다.체젠룬이작은것같지만,생각보다상당히큽니다.맏다이의역전의기반은체젠입니다.자크의체젠은너프됬지만눞은편이고,안그래도좋은유지력을높여주고점화를아주조금이나마줄여주고아슬아슬하게살아남기좋은자크를도와줍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오펜스는자크와맞는것은,,인데 는취향이구요은딱히필요가없어보입니다.찍을만한것은처형인과위험한게임인데,이걸찍으려면꿀같은디펜스를포기해야되기때문에찍지않습니다.
디펜스:디펜은찍을게많습니다.막기와꿋꿋함은아주효율이좋다고알려져있구요.회복력으로룬과함께자크의체젠을높여주는데기여를합니다.마법의갑옷은고민이조금되는데요.오펜의장군과마찬가지이유로회복력에비해별로라생각삽니다.는아주중요한특성인데요체력인장++자크의높은기본체력+높은성장체력으로인해시너지가엄청납니다.꼭찍읍시다!은고민이되긴하는데요..에비해서별로라생각합니다.하자만cc가많은자크에게좋은특성이란것은틀림없기때문에찍어도상관없습니다.이것은문도와마찬가지로자크에게아주좋은특성입니다.자크가죽지않아를실현시킬수있습니다!!이것도역시한타지향형챔프인자크에게좋은특성이죠.또한상대진영에서난리칠수있는효과를가져다줍니다(상대정글러를파악할수있다는데,솔직히조금힘들죠..)강인함은자크에게아주좋은능력입니다.찍도록합시다!
이것은자크에게정말정말정말좋은스펠인데요.점멸궁,큐점멸와같은것을가능하게합니다.e와궁이있지만e는시간이걸리고궁은쿨타임이길기때문에도주기,추노기로도좋습니다.맏다이시상대스킬피하는데도쓰이구요.
이것역시자크에게상당히좋습니다.아주약간부족한킬각을완벽하게만들어주고원딜의피흡,체력회복스킬이있는챔프를카운터칠수있습니다.또한자크는확정cc,즉발형cc가부족하여과시너지가다른탑솔에비해부족합니다...
그래서대세챔프가되지못하는걸수도있죠.
라인전이약하고같이자크는즉발cc가부족하기때문에딱히들지않습니다.
리븐,탈론,제드와같은챔프에게는꿀인데요점화대신에드는것도좋습니다.상대가들어올때걸어주고패도록합시다.이런챔프는들어와도나가는것이부족하기때문에점화없이도잘잡을수있을것입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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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적들을 찰싹 때려 70/110/150/190/23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0/25/30/35/40% 둔화를 겁니다.
- 사정거리: 550
깡딜도늘어나고슬로우,쿨감도있기때문에선마합니다.라인전자크의주딜입니다.
-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5/70/85/100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요즘상향을많이먹은스킬인데요.그전에는체력비례말고는별로볼게없었지만젤리를먹을수록쿨감이있고라인을안밀고젤리수급이되는스킬이라상당히좋은스킬입니다상대가근접일떄1렙이걸찍어서w평과같은딜교를합시다.자크스킬중에지속딜이제일좋고후반딜링도높습니다.왠만하면후마합니다.
-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1100
2번째로마스터합니다.상향을먹어서깡딜도높고많이맞출수로록젤리가가많이생성되는유일한스킬입니다.(미니언에게적용되면오피일텐데..)쿨감,사정거리가높아지기떄문에정글자크의경우는선마하고탑자크의경우는2번째로마스터합니다계수가가장높고깡딜도수준급이기때문에이걸맞추느냐못맞추느냐가자크의실력을좌우합니다.상대정글이갱을왔을경우는부시로가서뛰는것이더안정성이있습니다.
- 바운스!
(Let's Bounce!)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 자크가 4번 튕겨서 적들을 띄우며 둔화를 겁니다.
한 번 튈 때마다 주변 적에게 140/210/2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1초 동안 20% 둔화를 겁니다. 한 번 이상 맞은 적은 절반의 피해를 입고,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활성화하면 자크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지속 시간 동안 점차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20/20/20-50/50/50%). 자크는 공중에 떴을 때 우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불안정 물질 스킬 시전도 가능합니다.
(조용필이생각난다)자크의한타의꽃,도주기,추노기,버스트트딜링,젤리생성등아주중요하고좋은스킬입니다.패치로상대가더많이밀치게되어서점멸궁으로배달이가능합니다.다른공략에서는다른스킬을쓰고궁을쓰라는데그러면상대가점멸같은것으로대처가능하기때문에궁이나w만으로충분히잡는다는판단이서면궁부터때려박습니다.이동기.점멸으로뺸다면손해기때문입니다.자크궁은말파이트와마찬가지로쿨이아주깁니다.신중하게씁시다.허공으로날려버리지말구요..
스킬 콤보
콤보라면딱히없는데e진입후qw를떄려박고궁을씁니다.
스킬 활용 팁
빨리잡아야되고상대의움직임을막아야된다:궁wwww
최대한딜을처박고,맏다이일시는ewqrwww입니다.
자크의템은다른챔과마찬가지로유동성입니다.당연한거죠.상대가ad인데정령을간다는트롤링은안하실거라믿습니다.이템을가고안가고는아주아주자크의딜량에큰차이가있습니다.안가면노딜이되요. ad상대:올ad일때의템입니다자크는마관아아주아주딜과연관이많고리안드리의체력,마관,효과는자크와아주좋은자느를위한아이템이라생각합니다강추!!
ap상대:갑니다.물론ap가4명이상일때만가는템트리이죠.
섞였거나다잘컸을때:상대라이너에따라서,를번갈아서가고신발은이것이딜을더잘받아내긴하는데자크에게는강인함이꼭필요하기때문에cc가많다면이것을가세요.을가도록합니다.이템은알아서덜아픈상대거뺴고가도록합니다.원딜이잘컸으면이건필수겠죠??가딜템으로고려되는데요말고는별로인듯합니다너무잘녹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칸이부족해서못썻는데요.는자크의극카운터입니다.벤하세요나서스초반에약하다지만자크가잡기쉽지않고120스택만쌓으면자크는그냥12스택주는젤리일뿐입니다궁에도체력비례가있어서6렙후맏딜은주아주위헙합니다.절대하지맙시다.
한타는살짝더좋은것같지만요..라인유지도좋아요이개는..
얘나오면자크하지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는아실거구요라인쭉밀고로밍가도좋습니다.더티나상대정글뺴먹고와딩하는것도좋은플레입니다.
초반 운영법
3렙전까지는자크는약합니다사립시다.패시브빠지면손해입니다.6렙전까지자크패시브꺨수있는챔은얼마없어요.라인쭉밀고피뺴놓고갱오면쉬운거먼저점화ewq로녹이고패시브빠져도절대못잡아요.라인밀어놔서우리미니언이알아서잡아줄겁니다 ㅋㅋ
중반 운영법
자크는용한타가아주좋은챔프이죠거의아지르,럼블보다조금부족한수준이죠.용한타하기전에다른라인쭉밀고합류합시다.용한타안하면정말큰손해입니다.(재능낭비랄까요..)
후반 운영법
라인쭉쭉밀고와드토템업글해서와딩합시다.꿀이에요.원딜,미드랑다니면서짤라먹기,지키기도아주좋습니다!서폿이랑다니면서와딩하는것도좋아요.안짤리게지키는거죠!가장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물몸을물어서딜로스를유발하거나,우리원딜무는상대부루저를막습니다.칼리스타일경우에는e못맟출시에는물지않는것을추천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이팅형챔피언이나,맏딜형챔프(예잭스,마이)와1대1하는미친짓을하지않는다면좋겠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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