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0
0/0
[방송ON]원딜방송켰습니다 보러오세요

- 원딜러갓동우(2015-04-28, 조회수: 1505)

 

 

 

 

 

솔직히 다이아5 심해입니다.

저구간 티어분들도 충분히 오실수있구요.

희망을 드리기에 이공략을 씁니다.

 

아프리카 방송도 하는대요.

원딜 배우실분은 여기와서 보구배워가세요.

 

 

 

 

 

 

닉네임은:submar2ne

공략글 처음올려봐서 사진두개 올리는법을 모르겠네요.

관심있으신분 친구추가거시면 받습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1.56%
  • 방어
    +4.26
총 가격 : 13,831 IP

남들이랑 룬이 조금 다를수있습니다.

 

개인취향이니 꼭 따라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룬에 대해 설명하자면 일단

 

 

빨강룬:공격력8+치명타율1 /치명타율 또한 개인취향이구 베인은 모든 스킬이 평타기반이기 떄문에 초반에 저1%로 초반딜교에 로또가 터질수도 있으므로 저는 저걸 듭니다.

 

노랑룬:체력9 /방어룬이 너프먹었기때문에 체력이 더 효율적임으로 체력룬을 갑니다.

 

파랑룬:마저5+공속4 /왕룬과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왕룬:공속2+방어1 /요즘 원딜 대세룬이 공속14퍼인대 왜 왕룬에 공속을 하나 더 안박고 방어룬을 박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상 저는 체감이 그렇게 크지않았고 베인은 라인전이 약한챔프입니다.그래서 노랑룬에 체력룬을 박은대신 방어력이 없는관계로 왕룬에 공속을 하나빼고 방어룬을 박은것이고 베인이 그래도 공속챔프이기때문에 파랑룬에 공속룬을 조금 박은것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베인은 스킬들이 평타위주로 구성되어있으므로 주문연성 무기연성은 찍지않습니다.

힐: 가장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정화: 베인은 확정 CC에 약합니다. 상대방의 확정CC가 수은장식띠가 나오기전에 나를 힘들게 할거같다면 힐을 포기하고 가는경우가 있습니다.(용어= 정화/클린즈)

점멸: 힐보다 더 기본적인 스펠입니다.(용어=점멸/플레쉬)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아니구 그냥 라인전 딜교 방식이 이렇습니다.
->-> 
   평  -> (구르기)평   ->  평
 스킬 활용 팁

 

W선마를 하는이유

요즘 메타가 노틸러스 쓰레쉬 레오나 요런 탱이되는 서포터들이 오기때문에 W선마를 할시 딜이 조금 더 잘박힙니다.

 

Q선마는 상대 봇듀오가 논타겟팅스킬들일때 육랩때 최대한 궁구르기 활용하면서 은신플레이하며 최대한 스킬을 많이 피해가면서 싸울때 좋습니다.

 

E선고는 아무래도 감을 익혀야합니다 .

글로 적는다고 선고각을 잘제는것이 아니므로 이런건 저의 방송보시면서 늘리시는게 좋을거같구요

E점멸이라는 기술도 있습니다.점멸E는 반응을 할수있지만 E점멸은 반응을 할수없거든요 .

쉽게말하면 E누르고 점멸을 그 벽궁각으로 밀면 궤도가 바뀌어서 반응도 못하고 걸려드는건대요

이것도 저의 방송으로 가끔 보여드리겠습니다

 

*궁극기에 대한 이해

한타 시작했다고 바로 궁키고 구르는건 좋지않다 생각합니다.

일단 공격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누굴 금방죽일순 있습니다만 만약에 우리앞라인이 녹거나 뒤에서 암살자혹은 탱커가 달라붙는순간 궁이 꺼저버리면 이속증가 버프+ 은신가 없어저버리니 궁이 있고 없고 차이에서 금방 죽겠죠?

궁극기는 왠만하면 자기에게 누군가 달라붙는순간이나 누굴 추노할때 일대일 상황에서만 쓰는걸 추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몰락한 왕의 검: 몰왕검 시너지는 아마도 롤에서 베인이 가장 잘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베인이 궁을키고 요우무를 키면 시너지가 잘맞으므로 자주 가는아이템입니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요우무가 없으면 딜로스가 발생한다는것 잊지마세요.

 유령 무희(팬덴): 베인하면 팬덴이죠 팬덴이 최근에 상향을 먹었습니다.

                                        요우무를 가지않는분은 팬덴가시는거 추천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이 한번 너프를 먹었고 베인이 라인클리어에 약하지만 그렇다고 스태틱을 

                                 가서 라인클리어가 엄청빨라지는것이 아닙니다. 왠만하면 팬덴을 추천합니다.

 삼위일체(트포): 처음엔 의아했어요.

              무슨베인이 트포를가나 일단 단점부터 말하면 베인은 트포에

              붙어있는 성능 주문력->AP계수가 없구요/ 마나->마나를 크게쓰는챔프도 아닙니다.

              대신 구르기쿨이 짧으므로 주문 검을 많이 터트릴수있고 격분이라는 고유 지속 효과때문에

              카이팅에도 능합니다.체력도 250이 붙기때문에 저는 트포를 갈땐 방탬이 필요가없을때            대신가는게좋다고 생각합니다

최후의 속삭임(라위): 상대 탑이나 정글이 방탬이 하나라도 있으면 삼코어로 가줍니다.

 무한의 대검(인피): 무대가 너프를 먹긴했습니다만 그래도 원딜의 로망입니다.

                                            상대가 방탬이없다면 라위보다 먼저 가두좋습니다.

                                            딜이 계산이 안될정도로 강해집니다.

                 

 

피바라기(블써): 상대가 가갑을 가고 나에게 잘비비면 많은 피흡을 해야하기때문에 인피대신

                                       블써를 가는게 좋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블써를 가능경우 함께가면 시너지가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수은장식띠(퀵실): 확정CC에 약한베인한태 가장필요한 방탬인것같습니다.

                                          퀵실은 일단 정화보다 쿨이 빠르고 가격도 싸졋기때문에 가성비도 참 착합니다.

                                          헤르메스 시미터는 수은이 꼭 필요하다싶으시면 가시구 아니면 벤시/가엔/워모그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수호천사(가엔): 우리팀이 나를 지켜도 내가 제일 먼저 죽는다하면 가엔을 무조건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벤시의 장막: 상대방이 강제이니쉬를 반응하기 힘들다거나  상대가 포킹조합이다하면 벤시를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광전사의 군화(격노):저는 대부분 삼코어가 나오면 2티어신발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일단 베인의 국민카운터라고 할수있저.
베인사거리 550 케이틀린 650 라인전 정말 애먹어요.
그리고 케이틀린 잘하는사람들은 덫을 잘까는대
그 덫 하나 하나가 베인의 무빙경로를 차단하기때문에 더 귀찮져
베인 선픽하면 가장 보기쉬운 챔프입니다.
미스 포츈
초반 기본스텟도 좋고 가장많이쓰는스킬Q가 타겟팅이여서
초반라인전도 힘들구 W에 치유감소가 붙어있기때문에 베인이 선탬으로가는
몰왕검 즉 피흡탬인대 지속싸움도 이것때문에 힘듭니다.
애쉬
사거리가 625인걸로 알구있구요.
라인전 역시 강력합니다.
라인푸시도 준수하고 몸에 비록 확정시시가 아니지만 육랩때
잘하는애쉬들은 달라붙어서 궁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하기도 힘들어서
거의 확정시시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저 베인이 잘커서 애쉬를 추노할때도
W쓰면서 카이팅하면 가다가 피다까입니다.
이친구도 베인카운터라 봐도 될거같네요. 갱에 취약하니 정글부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모든스킬이 논타겟팅인 이즈리얼입니다
라인전도 같이 약한챔프라 베인이 우위입니다.
이즈가 엄청잘커서 2코어차이 아니면
그래도 베인이 스킬만 잘피한다면 이깁니다.
칼리스타
요즘 대세픽이죠 칼리스타
저가 베인할때 칼리만나면 잘모르겠습니다만
저가 칼리할때 베인만나면 육랩떄부터 진짜 힘들더군요.
아는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베인 칼리상성은 베인이 우위라네요.
벤이 자주되서 보기힘들지만 칼리스타보면 베인편하게 픽하셔도 될거같습니다.
시비르
쟤가 생각하는 지금 원딜중에서 가장 사기인 시비르입니다 .
일단 Q가 논타겟팅이고 W는 라인클리어용+ 평W평켄말곤
베인한태 메리트가 없습니다.
E로 고작 베인에게서 씹을수있는스킬은 선고랑 몰왕검뿐인대
거의 불가능합니다. 궁극기 쓰는순간 몰왕검으로 이속빨아들이면
추노해서 따기도 쉽구요. 이즈다음으로 쉬운상대같습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추후 공개 하겠습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 대응법 라인전 운영법 한타포지션은 조만간 시간되면 완벽하게 정리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주십쇼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