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lcs 결승에서 미드 바루스가 나옴.
선진문물이니까 일단 믿고 써보자 승률은 책임짐.
6/1
공략이랑 전혀 상관없는 애기긴한데
요새 바빠서 롤챔스는 잘안보지만 롤챔스에서 페이커가 미드바루스를 썻다네여
그래서 그런가 요샌 미드바루스해도 팀들이 머라안해서 기분좋긴한데
불과 한달전까지만 해도 미드바루스하면 욕오지게 쳐먹고 2판중1판꼴로 총명천리안들고 닷지유도엿는데
롤챔스 나왔다니까 픽하자마자 좋다고 하는거보니까 먼가 음.. 기분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그리고 난 참고로 미드바루스안함
애초에 미드 유저가 아니고 정글러기 떄문에.
그냥 미드남으면 할거없어서 lcs따라보고 해봤더니 좋아서 소개형식으로 쓴거지.
그떄 당시엔 미드바루스쓰는사람없어서 요새 북미에선 이런이런 op챔프가 있다~ 식으로 소개형식 공략임
요새야 머 롤챔스에서도 나오고 천상계에서도 만이쓰니까 다알지만 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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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개인적으로
방관 < 공격
룬에 잇는 방관은 퍼센트방관이 아닌 고정방관임
즉 초중반에 효율이 좋고 후반가면 사실상 별로쓸모없지만
초중반에도 ad계수가 높은 공격력이 방관보다 좋다고 생각함.
즉 방관은 공격보다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 9 0
21 0 9는 왠간하면 들지말자
아무리 미드바루스가 포킹형으로 설계 되었다하더라도
싸움이 나면 평타칠 거리만큼 가게되있음.
w를 터트려야하기떄문에
즉 어차피 근접하게 되있으니 방어를 주자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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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때 w 무리하게 터트리려고 하지마셈.
평타 견제 굳이안해도대는데 평타 견제 하기 좋은건
우리팀 미니언이 딸피면 상대가 평타로 먹든 스킬로 먹든 먹으러올텐데 그떄 평타 가볍게 때려주고 스킬로 딜교환해주면 댐.
그리고 절대 라인전에서 풀피대풀피로 싸우지말고 q로 미니언과 상대챔프를 동시에 맞추도록하자
라인을 밀면서 딜교환을 해줘야 성공적인 딜교환임.
킬보다는 cs가중요하니까 qe뿅뿅 쏘다보면 재밌는데 cs 다놓침. cs가 우선이니까 너무 상대 견제하는거에 신경쓰다가 cs 다놓치지만 않으면 댐.
담에 쓴다
근데 이거 좋으니까 꿀빨아
쿨감 40%
q 쿨타임 8초 -> 4.8초
q 풀차징 4초
q쏘고 0.8초만에 다시모음
유체화 점멸을 들기에 신발은 왜곡이 좋은편
무라마나 블클 라위 쿨감신 정도 까진 고정이고
나머지는 본인이 필요하다는거 가주시면 될듯.
5/2
블클 하위템이 탐욕의 망치로 바뀜.
블클 자체는 좋아졌으나 하위템구성이 딜로스가 심함.
즉 템자체만 뜨면 세긴한데 가는 도중에 딜로스 유발이 심함.
템트리를 바꿈
필수 : 마나무네 라위 쿨감신 요우무(블클->요우무로 변경)
선택 : 피바 멜모 블클 헤르메스 시미터 벤시 가엔 등
※ 블클에 대해서
사실 블클 리메이크 후에 바루스한텐 정말로 쓸모없는 템이다.
옵션을 보자면 약간의 공격력, 약간의 체력, 쿨감20% ,격노효과 + 떄릴떄마다 방깎5% 인데.
사실상 이템이 굉~장히 비효율적인게
3000원의 거금을 내고 얻는 것은
공격력과 체력도 다른템에 비하면 매우낮은편임. 3천원 치고는
쿨감20%와 격노효과는 정말 좋긴한데
방깎이 정말안좋음.
그냥 생각없이 효과 읽어보면 방깍30%면 라위급아니냐? 할수 있는데,
이것도 떄려야 방어가 깎이는거지 . 기본방관이 아님.
하지만 미드바루스는 포킹하는게 주된 역할이기에 방어깍는 옵션은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다.
그리고 하위템구성도 딜로스가 정말 심하기 떄문에 바루스에겐 진짜 정말로 전혀 어울리지 않는템이다.
그리고 미드바루스는 극후반으로 갈수록 QE의 포킹은 벤시에도 막히고, 탱커들에게는 딜도 잘안들어가는데
원딜이 탱커들에게 후반에 딜이 잘들어가는게 치명타떄문인것처럼, 미드바루스의 후반 평타딜링의 핵심은 결국 무라마나와 W의퍼뎀임.
블클은 정말 쓸모없는 템이니까 절대가지말자
: 탱커 녹이기 좋음. 미드바루스가 포킹이 주된 역할이긴 하지만 결국 극후반엔 똑같이 평타를 넣게됨.
템의 여유가 생기면 가줘도 좋긴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조합봐서 카이팅이 필요없을 거같으면 정화 들어주는게 좋음
라인전이 힘든건 아닌데 게임이 힘듬
솔킬을 따일 위협도 없음.
cs두배차이나고 레벨도2~3렙차나도
아무것도 못해도 어그로 혼자 끌다가 디지는게 짜증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극후반에나 제드가 re평정도에 수은이없으면 딜러들이 원콤나는거지 초중반엔 안그럼
내가 풀피일때 제드가 들어와서 풀콤보에 점화까지 다써야 겨우 잡음.
반복하지만 제드는 라인전때 풀피인 상대라이너를 원콤낼 딜은 아님.
즉 weq만 오지게 안쳐맞으면 킬각이 안나옴
여눈도 가고 블루도 먹으니까 q로 야금야금 떄리다보면 디나이각 나옴.
문제는 단 1킬만 먹어도 라인전이 힘들다는건데
집갈때마다 와드만 잘사서 갱당하지마시고 제드 로밍가는거만 막아주면 겜쉬움
라인전에서 르블랑이 센건 맞는데 wre로 말도안대는 거리에서 날라와 속박을 맞춘후에
정글러와 호흡해서 갱을 당하는게 무서운거임.
갱당하는거야 와드 좁게 박지말고 넓게 박아서 정글러 근처에 있으면 사리면대는거고
애초에 르블랑 바로앞에서 cs먹다가 풀콤보맞고 디지는거아니면 왠간해선 킬안따임.
궁금한 상대 있으면 써주세요.
왠간한건 다상대해봄
진짜 제일중요한게 킬이 아닌 cs임.
킬먹으려다가 cs놓치지말고 cs만집중해서 잘먹어도 층분합니다.
미드바루스는 cs만 흡입잘해도 킬사이즈 잘나오니 템이 층분히 뽑힌후엔 킬각은 알아서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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