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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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0/0
몰락검은 필수

- 유리대포(2015-05-06, 조회수: 1839)


3차 업데이트 / 추가적으로 계속 업데이트 예정


시즌3 딜탱렝가 공략      excellent    


시즌4 로아 니달리 공략   excellent  





그리고 시즌5 현재 모스트챔프 첫공략




간단한 인증부터



부케 : 신창검객
본케 : 화윤검객

시즌초 OP.GG 야스오랭킹 2위찍고 현재는 부케키우느니라 
안햇더니 30위로 떨어져잇음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치명타율 +1.8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2.79%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663 IP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와 (스태틱의 단검)의 총합 치명타율이 너프를 먹었으므로
부족한 치명타율을 룬으로 극복해줌
라인전때도 치명타가 엄청 많이터지고 
스태틱만 있을때 바로 인피가는 트리가 아닌이상 치명타가 안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야스오의 챔프 특성상 치명타가 안터질 경우 데미지가 너무나 약함
이 모든걸 극복해줄 룬특은 치명타율 룬이라고 생각함




   *  스크린샷 참조   *



  스크린샷 룬 설명
Mark

AD를 낄건지 방관을 낄껀지는 그냥 취향


Seal

무조건 방어룬을 낀다 적이 AP라서 성장체력꼇어요 이런말 안나왓으면 좋겟다
평타를 무조건적으로 많이 때려야하는 야스오의 챔프 특성상
미니언에게 많이 쳐맞게되는데 방어룬은 핵심이자 필수다.
부가적인 설명으로는 내템트리의 특성상 방어 아이템을 신발을 제외하면
가지 않게되는데 약간이라도 커버해줄 수 있는 룬

Glyph

1. 성장마저 없음 
2. 기본스탯 병신
3. 적어도 투코어까지는 방어아이템 x

이하 설명 생략

Quintessence

많은 사람들이 공속룬을 많이끼던데 ..
솔직히 별로라고 생각한다. 요새 야스오의 템트리대세를 보면
몰락검은 거의 가지 않는데 몰락검은 유틸적으로 야스오에게 날개를 달아주기때문에 
데미지증강은 둘째치고 생존템 + 유틸아이템 역활까지하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다 
몰락검에서 단검을 이미 두개나 올리는데 여기서 과연 공속이 더필요할까 ..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딱히 설명은 필요없는 무난하고 대표적인 21 /9 /0 특성
궂이 꼭찍어야 하는 특성을 고르자면 위험한 
게임은 꼭 찍어주도록하자
Ignite(점화)를 제일 추천한다 .
롤그룹같은데서 들은 개소린데 야스오가 라인전이 약하다는둥 ..
이상한 소리를 많이들엇는데 왜약하다는건지 모르겟다
보나마나 기류관리도 안하고 막들어가고 막푸시해대다가 갱킹당해서
죽엇을거 같은데 ..


Ignite(점화)를 들어야 의외의 딜링으로 솔로킬을 낼수있다. 
후반으로 갈수록Exhaust(탈진)에 비해 힘이 빠지는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킬을 따야 템이 뜨고 템이떠야 존재감이 폭발하는거지 Exhaust(탈진)들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한답시고
사리는 플레이 할거면 차라리 안정적으로 해서 존재감 폭발하는 Orianna(오리아나)Karthus(카서스)같은 챔프공략
보러가는게 훨씬더 낫다 .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에 대해서 논란의 여지가 많을거라고 생각함

보통 유저들은 Sweeping Blade(질풍검)에 3포인트를 주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를 하니까

"미친새끼 무슨 Sweeping Blade(질풍검) 선마야 딜도 존나 안나오겟네 ㅉㅉ "라고 생각할수도 있음

하지만 딜링은 거의 비슷하게 나옴  야스오의 주딜링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레벨당 상승 데미지가

매우 낮음 따지고보면 ad와 치명타의 데미지딜링이라고 생각하는게 더좋음

비교를 해보자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레벨당 데미지 상승량 :20

         쿨타임 감소 X

          

Sweeping Blade(질풍검)   레벨당 데미지 상승량 :20     - 표식 한개당 데미지 피해량 25%증가 최대 50% -

         마법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동일 대상에게 시전가능시간 10 - 9 - 8 - 7 - 6

         질풍검의 속도증가



  질풍검 선마의 제일큰 이점은 데미지 증가는 둘째치고

   동일 대상에게 시전가능시간이 무려 4초나 감소된다는것인데

   질풍검을 강철폭풍 두번돌리는동안 한번더 쓸수있다는건 엄청난 이점임

   데미지도 꿀리지 않으면서 한유닛에게 대쉬를 Sweeping Blade(질풍검)x2 +  Last Breath(최후의 숨결)까지 할수 있게됨



 무엇이 이득일지는 유저의 판단


스킬 콤보

에어본 - 평타 - 궁 

급하다고 그냥궁쓰지말고 무조건 사용하도록하자





현실적인 솔킬따는 팁


스킬쿨 짧고 노코스트라고 무작정 푸시만 해대지말고

킬각 나온다 싶으면 라인좀 땡기고 적스킬도 일부로 맞아주자
상대방이 내가 만만해보인다는 생각을 할수있도록 유도를해야한다
너무 딜교 잘해놓으면 적은 미니언 근처에 절대 가지않는다 .



스킬 활용 팁



Steel Tempest(강철 폭풍)강철 폭풍 팁



1.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이 장전된 상태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쓸때 적챔프가 너무 근접해있으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맞지않는다. 엄청 근접한 상태라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보다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사용하자


2.
Steel Tempest(강철 폭풍)시전도중 cc기를 맞는경우 Steel Tempest(강철 폭풍)모션은 취하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게되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쿨타임은 돌지않는다.


3.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주문검 효과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제일먼저 맞는적에게 발동된다.
마찬가지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또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사용한 대상에게만 들어간다.


Wind Wall(바람 장막)바람장막 팁


1.
느긋하게 날라오는Seismic Shard(지진의 파편)Ice Blast(얼음 덩어리)같은 스킬들은 바람장막으로 막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2.
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킬은 트페q 수준으로 피하기 쉬운데 무조건 맞춰야하는 상황이라면
Wind Wall(바람 장막)뒤로 쓰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적에게 날려보자 칼을 드는 모션을 생략하여 
조금이라도 더 맞출 확률이 늘어난다 .



3.
Nautilus(노틸러스)의 궁극기같은 경우처럼 투사체임에도 불구하고 막히지 않는 스킬들도 간혹있다.



바람장막에 너무 많은걸 의존하지말자 옵션이 사기인것은 맞지만
의외로 큰역활을 못해주는 경우도 간간히 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최후의 숨결 팁

1.  핵심
아군 이니시 에어본에 되도록이면 들어가지말자
아군 이니시에이팅 에어본에 들어가는 경우는 이세가지일 뿐이다.
 1/  5명 다띄운경우 살아나올수 있다는 계산이 되는 진영일 경우
 2/  게임이 너무 흥해서 터져버린경우 -> 뭘해도 이기는경우
 3/  적 딜러진 ( 미드라이너와 원딜) 두명이 띄어진 경우

간혹가다 말파같은거 뽑고는 탱커 + 서폿 + 정글 띄우고는
3인에어본인데 어째서 궁으로 안들오냐고 한다.
그거에 들어가서 탱커진영한테 1초동안 야스오 발목이 잡혀 있으면
적딜러진영에게 점사당해서 궁쓰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명심하자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고 죽는거보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5대 더찌르는게 DPS 훨씬더 높다.

Q. 그럼 궁은언제씀 ? ( 실제로 솔랭에서 들은질문 )
A. 아군 원딜옆에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적브루저 떼어주다가 에어본 장전해서 후진입한다.
   많이 띄워서 많이 궁쓰는게 목적이아니라 딜러진에게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원콤보를 내는게 중요하다.


2.
       
Last Breath(최후의 숨결) 방관옵션은 적의 물마방을 50% 뚫는다는게 아니라 추가물마방을 50%무시한다는소리다 .적팀이 딜러진영보다는 방어라인이 더잘컷다면 라위를 가줘야하는게 맞다.

3.
재차 강조하지만 에어본띄우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기전에 평타한대 섞는거 잊지말자 
시작 아이템
특징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위 아이템빌드칸에 아이템순서가 내가 제일 즐겨 사용하는 아이템트리다.
무슨 아이템을 가던간에 무조건 투도란을 스택해주는것이 좋다.
Zeal(열정의 검)하나로는 어짜피 투도란보다도 딜링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가끔 지인들이 야스오를 플레이하는걸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신발을 구입하지도않고 스태틱완성만을 바라본다.
약간의 데미지 증가보다는 유틸성을 중요시하는게 다방면으로 유리하다.


       빠른인피 VS 몰락+ 수은

약간의 CC라도 있다면 몰락검 다음으로 바로 수은을 가주도록하자
몰락검 - 시미터가 오랫동안 딜링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야스오는 딜은 엄청난데 허무하게 자꾸 죽어서 그 딜들을 마저 넣지 못하는 챔프다.
인피 스태틱을 빨리 맞춰서 엄청난 딜을 자랑하는것도 좋지만
닌탑 - 몰락검 - 수은으로 넣을수있는딜을 끝까지 넣고 생존하는것이 더 바람직하다.


 몰락검의 임팩트

몰락검이 떳는데도 파밍을 하는 판들이 종종 있다.
이럴때는  Q스택이 안쌓여잇어도 미니언 타고들어가서 도망치는적에게
몰락검으로 CC부여해주고 궁연계까지 해주자.
몰락검의 유틸성은 중반에 타이밍이 하이라이트다 .


                               피바라기 VS 몰락검
Q : 프로가 몰락검보다는 피바라기가 더좋다는 발언을 했던데요 ?
A : 신발을 광전사를 구입하는 트리라면 고려해볼수 있겟지만
    포지셔닝 선정을 도와주는 몰락검에게 손들어주고싶다.

Q : 생존은 피바라기 쉴드가 몰락검 액티브보다 높지 않나요?
A : 처음에는 나도 피바라기를 선호햇는데 많이 써보니 
    잘하는 적들의 카이팅을 따라갈수가 없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한번 달라붙고나서
    적의 점멸+ 카이팅 혹은 도주기+ 카이팅을 피바라기 야스오는 해결할 수 없다.



 요약 + 추가
 
  1. 시미터와의 시너지로 인한 한타 생존율 200% 증가
  2. 허무하게 죽는 경우가 줄어들음
  3. 적탱커에게 고통받는 원딜을 구제해줄수 있기도함
  4. 신발을 광전사를 구입하지 않아도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컨트롤 따위는 다씹어버리고 그냥지는 챔프상성
르블랑
컨트롤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겟지만
르블랑이 못해야 이기는거지 야스오가 엄청나게 잘해서 이긴다고 보기는 힘든 카운터
피오라
궁찍고나서 컨트롤 따위는 다씹어버리는 챔프상성




한명 더추가하자면 이렐리아가 이런류 챔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1렙 탈론W 피해량 = 패시브 쉴드량
CS 먹으러 올때마다 Q 찔러주다가 궁찍고 싸울때는
장막 가운데에 깔아놓고 들어가서 싸우면 질수가 없는 구도
제드
엄청 어렵다고들 생각하시는데 기본적인 컨트롤만 가능하다면 쉽다
시작템 천갑5포션 스타트로 1렙때 E찍고 미니언 타고들어가서 평+e쓰고 다시나왓다가
기류 차면 다시들어가서 반복 해주면 제드는 기력부족으로 허덕이게 된다
6렙전에서는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
1 .미니언이 없는데 제드가 먼저 궁쓰는경우 -
장막 뒤로깔고 제드에게 E타면 장막으로 들어가진다.

2. 미니언타고 에어본 장전하고 들어갓더니 제드가 궁으로 에어본을 씹는경우 -
미니언 타고 다니면서 표창 한번만 피해주자 설령 못피한다고 하더라도
E선마 스피드로 미니언을 타고다니는데 제드가 W까지 쓰면서 쫓아와도 웬만큼 피가없지 않는 이상 죽지 않는다 .
아리
장막으로 일방적인 딜교환
체력스탯도 매우낮은 마법사 챔프
마나도 은근히 딸려서 노코스트 야스오가 푸시하면 답도없는 챔프
그냥 만만한 챔프



추가 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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