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으로 공략을 쓰게되어 가독성도 다소 떨어질수 있으나.
이번 리워크된라이즈에대한 연구를마치고, 이런 방향으로 쓰면 되는구나!
라는 깨달음을얻어 공유하고자 쓰게되었습니다.
간단요약 : 리워크가됨으로써,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환 적극활용, 그게맞는 룬, 특성에대한 고찰을 주로 적은 공략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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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나 +11.25x1
- 레벨당 마나 +1.42x1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나+36.81
- 이동 속도+4.5%
룬은 항상 취향이라는말에 동감합니다.
,e에 무라마나가터지는것 으로 꿀빠실분은 뒤로가기를 누르시는걸 권장해드리고
제경우 대천사를 가고, 이번 패치로 패시브가 q의 재사용대기시간에 비례하여 다른스킬들의 쿨타임이감소되기때문에,
중간사이에 평타를 섞은것은 매우 손해라고 여기어 마관에 투자합니다.
성장체력은 어느 상대방이와도 무난하고
리워크된 라이즈는 강한타이밍때 딜교환을 하면서 상대방의 스킬셋또한 피해야하므로 왕룬엔 이동속도룬을 권장해드립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스터리에서 제 공략의 본 의도가 나오게됩니다.
템트리에가서 추가적인 설명을하겟지만,
특성의 마나관련 옵션을찍어줌과동시에 지능특성의 아이템사용효과감소효과를 극대화시켜서
존야, 대천사, 정당한영광 이 3개의아이템을, 패시브, 궁과함께 적당히 사용함으로써,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한 특성입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은 점멸 텔레포트라는 긴 스펠을쓰는 라이즈에게 좋은 효율을 제공하고
과자의효율은 모두가잘 아리라 믿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왜 유틸 21번째에 투자하지 않았는가?
이는 라이즈의 패시브장전을 위해서 비전투시에도 항상 q를 사용해 2스텍~ 4스텍사이를 유지시켜주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라이즈는 비전투 상황이 거의 나오지않게되므로, 21특성은 그리 쓸만한게되지못합니다.
라이즈의 후반 캐리력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중후반때의 실드와 이니시에이터, 광역 딜러로써 약점노출은 라인전이외의상황에서 빛을 발하게 됩니다.
라이즈의 궁극기에는 쿨타임 30퍼센트가 부가적으로 패시브가 붙게되었는데, 특성을 통하여 다른 쿨감템을 갖추지않아도 40퍼센트완성이 되게됩니다
그 이외의것은 채용하지않습니다.
탑라이너로써의 텔레포트는 일단 충분히좋은것은 다들아실테고,
초반에 라인전이 망했다고 해도 바로 여눈을 뽑아 복귀함으로써 버티게해줄수잇는 원동력도 제공해줍니다.
이후엔 민병대를 활용해 우물해서 패시브 4스텍을 체운후 기타 사용아이템(정당한 영광 대천사)를 이용한 이니시는
흡사 대장군라이즈의 귀환과도 같은 일방적인 한타를 열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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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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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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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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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콤보
q 가 논타겟이 되었기때문에 평소처럼 막누르는것은 딜로스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예전 라이즈처럼 q를 먼저사용하는 스킬콤보는 라인전에서 미니언으로 인해 제법 힘들게됩니다
스킬콤보는 스스로 몸에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e 의 마저감소 옵션을통해 선 e를 이용한 딜링극대화형 스킬사이클이 있는가하면
w를 이용하여 속박이후 q각을 쟤서 콤보를 넣는방법이 있고
특히 궁극기까지 활용하여 패시브스텍을 체우는 방법역시 머릿속에 넣어두고 콤보넣는데 유의하시면될것같습니다
또한 패시브와 궁극기를 함께이용해야만 기존의 라이즈스킬 난사가 가능하게되므로
되도록이면 패시브가 켜졌을때 궁을 함께 사용하는 그림이 라이즈에게 가장 좋은 상황입니다
궁극기 + 패시브 함께 사용할것!
패시브가 켜졌을때 q의 재사용대기시간만큼 스킬사용시마다 다른스킬쿨이 줄기때문에,
이는 스킬을 무조건 빨리 쓰면 쓸수록 이득이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q의 적중률을 위해서는 포지셔닝(중간에 방해하는 미니언등이없는)
이 전보다 중요해졌고, 빠르게 누르면서 동시에 q를 잘맞추는 신중함까지 겸비하여야합니다
라이즈가 라인전에서 개인적으로 강해진것 같습니다.
어찌되었건 후반이되어서 라이즈에게 손해볼것이젼혀없기때문에 상대방이 라인전을 무난하게 하길원한다면.
유틸특성을찍은 우리역시 서두룰 이유는 없습니다.
결론은 여눈을 선템으로뽑아도 크게 문제될것이없다 라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이번 라이즈 패치로인해 크게 바뀐점에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1. 라이즈는 강해지는 타이밍이있고 약해지는 타이밍이 분명하다
2. 방어막으로 인하여 마나= 곧 탱킹력으로 직결된다.
3. 궁극기에 쿨타임감소30퍼센트가 적용되기때문에 더이상 얼심등의 쿨감템을가기엔 효율이 떨어져버렸다.
4. 강해지는 타이밍을 항상 유지시키기위해 수시로 q쿨을 돌려 패시브스택을 유지할 필요성이 생겼다.
이를 토대로 결론에 도달한 아이템트리입니다.
각각 아이템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여젼히 라이즈에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카탈을 이용한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래벨이 업하는순간 패시브를 묻힌상태로 궁극기로 딜교환
은 정말 말도안되는 잠재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입롤같아보이지만, 스텍을 3~4유지한체로 다음래벨로 넘어가는것은 생각보다 어렵지않습니다.
개인적으론 이타이밍으로 앞점멸 깜짝 딜교환을하여 솔킬내는것을 즐겨합니다.
마나는 물론
유틸특성을이용한 좀더 자주사용도가능하며,
패시브와함께 방어막까지 켜져버리면 적들입장에서 보통꺼림찍한게 아닙니다.
이후 마나통을 계속 해서 늘리는 라이즈에겐 필수아이템
정당한영광???
??????????????????????????????
라고 하시는 분이 있으실지도모릅니다. 영겁의 카탈리스크로인해 효율역시떨어집니다.
그럼에도 리워크된 라이즈가 채용하게된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상황때 이니시를 걸수있고, 싸움을 걸수있기 때문입니다
라이즈가 아무리 패시브가 켜진다한들, 사거리가짧고 걸어서 딜교환을 걸어야되는 특성상, 상대방이 싸우지않으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해결해주는것이 정당한영광,
기존의 얼어붙은심장의 아이템 효율이 라이즈에게 똥이되어버린 시점, 새로운 탱킹형 마나템으로써 충분히 기용할 가치가있습니다. 한번 써보싶시오.
뿐만아니라 아군에게도 역시 이동속도가 증가되므로인해,
리워크후의 떨어진 캐리력을 메꿔주는 역할
역시 수행하며, 뿐만아니라
라이즈가 강하고 약한 타이밍을 아군은 모르기때문에 내가 싸우겟다는 신호탄으로써 손발을 맞추는데 에 도 용이합니다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아이템이지만, 기존의 지속딜러로써 라이즈로 존야를간다면 쓰레기취급을 햇을것입니다.
하지만 현 라이즈는 강함과 약함이 분명한, 밀당형 지속딜러 입니다. 이는 누커의 딜링시스템과도 비슷합니다.
자신이 강한 타이밍때 강력하게 몰아붙인후, 패시브가 떨어진이후 나가버린 스킬사이클을 벌어주는데에도 용이하며,
특히 탑라이너가 AD인경우 하위템인 팔목보호대는 라인전에서도 강한 주도적인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유틸특성의 기능공을 찍은 라이즈로써 쿨타임감소또한 이아이템을 채용하게된 이유이기도합니다
장화에 관하여
장화에 구에받지않는 쳄피언이되어버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난할때 도 자주가기때문에 올려두었습니다.
이 장화역시 자신에게 딜링이 부족하다 싶을때 가주는것도 제법 괜찮은선택지일수 있습니다
한줄요약
유틸특성 극대화 및, 강할때 압도적인 맞다이를 보조해주는 사용아이템3개는 정말 라이즈에게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정당한영광이있나, 뭐가있나.
거리를 주지않는 개샛기들..
그래서 무난한 라인전 및 한타싸움을 할수있게되었지만,
제드와같은 신박한 회피기가있는 근접형 암살쳄프들에겐 조금꺼림찍한 상황이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제드는 약해진 타이밍을 노려 궁을 통한 얍쌉한 딜교환을 펼치기때문에 상대에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틸특성으로도 의외로 간단히 잡아먹는게 르블랑이되었습니다.
선 q가아닌 선 w로 안정적으로 속박시킨이후 신중하게 딜교환한다면 자체패시브로
의오로 무난한 상대가 가능합니다.
같은이유로 정글러가 바이라면 갱킹에 매우 취약하게됩니다.
이들은
라이즈의 패시브 및 ,궁극기가 끝나버린틈을타 싸움을 걸어비리기때문입니다.
패시브를통한 딜교환을중요로하되, 본인이 유틸특성을찍은것을 항상염두해두면서, 딜교를 하자.
상대방이 내가딜교를 걸려고해도 자꾸회피하려한다면, 그냥 맞파밍으로 상대해도 충분히 개이득 ㅎ
갱킹에 주의하라, 라이즈가 강하고 약한타이밍이 분명해졌으므로,
이는 내가 강한타이밍때 딜교걸게뻔하니 이때 정글러가 개입하면 속수무책으로 당하게됩니다.
여느 공략에서나 강조하는 와딩을 꼼꼼히 해줍시다.
자신이 강한타이밍애대한 파악이 중요합니다.
영겁이나왔을때,
대천사가 완성되었을때,
정당한 영광이뽑혔을때 등등을 고려하여, 딜교를 한다면 무난하게 라인전승리로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텔레포트 민병대 를 활용한 4스텍 이니시 등을 활용한 용한타에서의 존재감을뽑내줍니다.
이때는 마나도 넉넉하기때문에 미니언웨이브에 패시브를통한 스킬 쿨 을 돌려버리면 궁쿨도 자주 돌아오기때문에 궁사용하는것을 아끼시면안됩니다.
당신은 지속딜러입니다. 예전 라이즈 대장군의 폭딜탱커로써의 면모는 사라져버렸지만,
유틸탱커(패시브 및 사용아이템)로써 치고빠지는 아웃복서역할을 해주고 팀을이끌어나간다면, 반드시 승리는 당신에게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이니시에이터로써역할도 좋고, 앞라인에게 지속적인 w를이용한 2선 새미탱커로써도 좋고,
앞에서 궁과패시브를 터뜨린 선봉대장역할을했다가, 약해지면 뒤에서 스택유지후 다시 들어가는식의,
유틸탱커로써 역할을 수행해주시면됩니다.
원거리포킹형쳄피언을상대할때는 점멸의 유무가중요합니다. 조심스레 파밍했다가. 갱킹등이 왔을때 한번에 쏟아부어 압살해줍시다.
정신없이 공략글작성으로 인해 , 여러분들입맛에 맞을진 모르겠네요, 기타 다른의견이있다면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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