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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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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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따윈 사치다! 진격의 사이온 공략

- 와드타는타잔(2015-04-30, 조회수: 2163)

요즘 뜨고 있는 텔포 스마 사이온에 대한 공략입니다.
이거는 지금 현재 제 티어 인증입니다.
모1인증입니다.
이거는 제가 최근에 플레이한 사이온 입니다.
일단 플론즈의 글이기 때문에 흘려보고 가셔도 좋습니당.(그래도 봐주시면 ㄳ)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5
  • 레벨당 방어 +0.167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체력 +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7.024
  • 쿨감소
    -4.968%
  • 마법 저항력
    +8.04
  • 체력
    +5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7,522 IP
일단 기본적으로 빨강룬에는 확실히 쌍관으로 다 넣는게 초반부터 후반까지 활용하기 좋은거 같아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노랑룬에 방어룬을 고정과 성장을 섞어서 쓰는 이유는 나중에 보실 특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중반을 다 끌고가기에 좋아서 섞어두었습니다. 그리고 파랑룬에는 성장쿨감3개를 넣어서 18렙에 5%가 되도록 맞추시고 나머지는 다 고정마저로 통일하도록합니당. 왕룬에 체력룬2개와 이속룬1개를 박는데 이속룬1개를 박는이유는 나중에 보실 공략에도 있지만 첫탬 선 신발과 패시브의 시너지를 위해서 넣어보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이온은 탱킹=데미지라는 것을 알아주셧으면합니다. 오펜스에 9를주고 나머지 디펜스에21주어서 초반에 약한??모습을 보안하는 장치를 주어서 후반에 캐리하는 전형적인 특성입니다.
제목에서 말했듯이 사이온의 점멸은 사치일뿐입니다. 사이온은 전형적인 탱킹형 챔프이므로 후퇴따윈 하지않을 정도로 탱탱하게 탬을 올리면 됩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궁극기가 있을시 적당한 거리에서 w를 미리킨상태로 적을향해 r을키고 돌진을해서 에어본을 넣은직후 바로 q스텍을 모아서 에어본을 한번 더 준다음 w를 터트리며 e를 이용해서 추격하면서 계속 평타를 넣어준다.

2. 궁극기가 없을시 e를 이용해 상대의 이동속도를 낮춘 후 다가가서 w를 킨상태로 q스텍을 모아서 뛰움과 동시에 w를 터트려서 딜을 넣고 평타를 계속친다.




스킬 활용 팁

초반 e딜이 약하지만 3레벨이후부터는 e딜이 쌍관룬과 함께 작용되서 방심하였다가 생각지도 못한 딜에 돌연사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으니 e를 미니언을 이용해서 상대 챔피언에 맞추는 각만드는걸 연습을 조금만한다면 사이온으로 꿀빠시는건 시간문제이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탬을 수정플라스크하나에 와드장신구 하나만 가는이유는 초반에 강타와 텔포를 이용하여 우리팀의 늑대를 먹고 바로 귀환하여서 신발을 사고 라인으로 가기위해서 수정플라스크 하나만 가도록했습니다.
탑라이너가 라인클리어가 안좋은 챔프일시에는이 아이템을 먼저가서 e로 라인을 쭉밀고 적정글을 돌면서 카정을 하면서 크시면 되고
만약 상대방의 라인클리어가 좋다면이 아이템을 먼저가셔서 상대의 라인클리어에 맞춰서 따라가도록 합니다.
첫 템으로이 아이템을 가는 이유는 사이온은 딴딴함을 기반으로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 선정을 하였습니다.

그 후 텔포와 궁을 이용한 로밍에서 성공률과 나중에 있을 한타의 기동력을 올려주기 위해서이 아이템을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사이온의 마나소모량이 생각보다 많이 들기 때문에 초반에 가주는 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그 후에는 상대방의 조합에 따라이 아이템을 맞춰서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유돈이 생기게 된다면 이 영약을 강력! 추천합니다. 
이 영약은 챔프의 크기를 상승시켜서 사이온의 궁 정확도를 올려주기때문에 정말 핵심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초반에 물몸이라고 할수 있는 사이온을 상대로 초반에 엄청난 폭딜을 소유한 리븐을 상대로는 초반에는 타워를 끼고 파밍을 하고 라인을 조금 밀게 된다면 더티파밍으로 버티다가 로밍과 한타로 이기는수 바께없습니다.
다리우스
리븐과 비슷한 이유
자르반 4세
리븐과 비슷한 이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라인전이 그렇게 강력하지도 않고 라인클리어도 빠르지 않은 문도를 상대로 사이온은 거의 미쳐날뛸수 있는 환경이 마련됩니다. 문도의 식칼공격은w를 켜주면 간지럽지도 않고 사이온의 라인클리어 속도가 더 좋기때문에 언제든지 라인을 빠르게 밀고 더티파밍이 가능합니다.
헤카림
헤카림의 패시브인 이동속도비례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이온의 q와e스킬로 모두 아작낼 수 있어서 손쉽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헤카림이 돌진기를 이용시 사이온의 e와q를 골고루 잘 섞어서 사용한다면 헤카림의 돌진기의 지속시간이 지나 다가오지 못하게됩니다.
레넥톤
레넥톤이 딜을 가게 된다면 라인클리어는 빠르지만 사이온을 상대로는 6렙도 못가서 지게 됩니다. 따라서 탱을 가게 될것인데 그렇게 되면 문도와 거의 다르지 않는 상황이므로 상대하기가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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