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0% (0표)
18.2% (2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6
21
3
9/11
[다이아]유체화는 잊어라, 점멸 텔포 신지드!

- Ashe12345(2015-11-07, 조회수: 91550)





안녕하세요.

다른 공략과는 조금 다른 텔포 점멸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신지드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어...? 왜 유체화 Ghost(유체화)를 안들지? 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현재 메타와 신지드의 현 상황을 고려 해봤을때, 점멸이 훨씬 중요합니다.


일단 인증 들어갑니다. 




탑 신지드 원챔프
다이아몬드 4티어 63LP

전체 랭크 승률 98승 58패 (62.8%)
최근 랭크 승률 15승 5패 (75%)


=========================================================================


직장인이되어 게임을 자주 못합니다 ㅜㅜ

부계정 다4 입성!

=========================================================================



신지드 플레이할때 가장 중요한것!!

신지드는 다른챔피언들과 다릅니다.

현재 초반 스탯이 좋은 상태가 아니라, 

그냥 라인에 서면 아무래도 조금 약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반 오버파밍을 통해 텔포를 들고도 

점화를 가지고 있는 상대방을 압도 혹은 반반 가져갈 수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사이온이 패시브를 활용해 버프몹을 먹고 선2렙찍고 라인에 복귀해서

점화를 든 상대라이너와 동등하게 파밍하는 전술과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1. 1레벨 오버파밍을 통해 3웨이브를 먹을수 있느냐?

블루 퍼플 진영 상관없이 자기진영 쪽 미드 윗부쉬에서 1:30초에 상대방 2차 포탑으로 출발하면

정확히 1:47초에 도착합니다. 이때 첫번째 웨이브를 먹는 동시에 상대 버프근처에 장신구 와드를 합니다.

와드를 통해 상대방 정글이 따라오는게 확인이 된다면 처형, 안오면 3웨이브를 먹고 집 혹은 처형을 택합니다.

2. 지속적인 라인푸쉬를 통해 주도권을 가져오느냐?

상대방 라이너는 대포미니언 웨이브를 포함한 3웨이브를 타워에 밀리는 걸 막기 위해 피가 빠질 수 도 있습니다.

안빠졌다 하더라도 상대는 아직 집에 다녀오지 않은상태고 신지드는 3웨이브 파밍후 텔포 복귀를 통해 500원 이라는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와드를 구매했고 장신구 와드가 있으며 상대라이너와 템차이가 나며

점멸이 있기때문에 6렙전까지 마음만 먹으면 절대로!!! 죽을 일이 없습니다. 

또한 라인푸쉬가 좋은 신지드로 주도권을 가져오는건 정말로 쉽습니다.

3. 주도권을 통해 시야장악 및 미드다이브가 가능?

라인 푸쉬를 통해 주도권을 가져왔고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복귀시 핑와1 시야와드 2개를 구매하여

적 정글에 설치 합니다. 이는 굉장한 이득이며, 버프컨+역갱+강제 소규모 전투+짤라먹기 등등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매우좋습니다. 250원을 투자해서 500원이상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닐때도 있죠 ㅋㅋ)

시야장악을 했는데 적이 안보인다고 가만히 있으면 의미가 없죠? 상대정글에 적군이 없다면 

바로 미드다이브 ㄱㄱ합니다.

도착하기전 미리싸우라고 지시하고 적당한 딜교후 빼라고 말한다음 신지드가 다이브해서 약간의 딜과

타워탱킹을 하며 아군 미드라이너 혹은 정글러가 마무리 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4. 라인전에서 졌을때 어떻게 할것인가?

라인전에서 졌다면 코어템에 집착하지말고 신발을 빠르게 올려 (가능하면 2티어) 

상대방 라이너와 최소 1:1 교환에 힘씁시다.

라인을 버리고 미드던 바텀이던 상대 정글이건 핑크와드 혹은 렌즈를 들고가서 시야없는것을 확인하고 

갱이던 다이브던 빠르게 킬을 내고 (상대방을 죽일수 있다면 본인은 죽던 말던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망했어요, 다른라인 키워주면 됩니다.)

가끔 신지드 챔프 특성상 개딸피로 살아서 상대방 어그로 끌다가 트리플킬 내는 경우 종종 발생하는데

개이득입니다 ㅋㅋ

살아나면 바로 텔포 혹은 민병대로 빠르게 복귀해서 밀린 씨에스를 흡입해 줍니다.

5. 절대로 죽지 않는다.

오버 파밍을 하던 다이브를 하던 뭘 하던지간에 상관없습니다. 

CS차가 50개 나도 좋고 탑 타워를 잃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죽으면 안됩니다. 점멸을 든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유체화는 라인전에서 솔킬과 아슬아슬하게 추격을 따돌리며 역킬을 노려보지만

점멸로 상대 주요스킬을 피하거나 벽을 넘을경우 타이밍만 좋다면

90% 이상의 확률로 살 수 있습니다.

롤이란 게임은 죽으면 경험치, 돈, 한타, 오브젝트 아무것도 이득을 취할수가 없습니다.

죽지 않으면 이긴다는 마인드로 임하되

한타때만큼은 어쩔수없는 경우 (신지드가 죽어서 아군이 승리하는경우) 에는 죽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역시 가장 이상적인 한타는 2번이상 상대 딜러를 넘기고 딸피로 살아나가는 것 입니다.

6. 상황판단능력.

이 게임에서 라인을 빠르게 밀 수 있다는것은 굉장한 장점입니다.

라인을 미는것은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고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져오면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보다 한박자 빠른, 원하는 타이밍에 합류, 시야장악 능력, 원하는 장소에서의 소규모 교전 

이것은 스노우 볼링의 기본이자 핵심입니다.

이 3가지를 인식하고 플레이하는것과 그냥 하는것은 정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곧바로 티어와 직결됩니다.

라인을 밀게되면 상대방 갱킹에 쉽게 노출이 되고 죽을 확률이 높을거라 생각하지만

첫번째로, 점멸이 있기에 쉽게 죽지 않으며

두번째로, 시야장악을 미리 하기에 생존력이 더욱 높으며

세번째로, 신지드 챔프 특성상 3명이 갱킹 오는게 아니면 잘 죽지 않습니다.

사실 어떠한 챔피언을 하던 위의 모든 내용을 잘 지키신다면

굉장한 상위권 유저시겠죠, 저는 신지드를 통해 이 전략을 극대화 하였고

나름의 공식화?를 했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90669

해당 링크는 시즌4 강퀴님의 신지드 공략입니다. 초보 및 중수 브론즈~골드 또는 신지드 입문하는 플레티넘 유저는

강퀴님 공략과 유튜브의 다른 신지드 장인들 영상을 보시고 

이제 나름 신지드가 손에 익고 점화없이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시즌5 텔포 메타에서 살아남을까?

하시는 분들은 이공략을 꼭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마법 관통력
    +6.96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886 IP
가장 무난한 신지드 대 AD상대 룬세팅입니다.

대 AP상대로는 방어 대신 성장체력 드시고 파랑에 힘든만큼 마저를 밖고 나머지는 그냥 주문력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 AP전에서 힘들다고 무조건 마저만 넣으면 싸움을 할 수 가 없기때문에 주문력이 기본적으로 꼭 있어야합니다.

 
무난한 AD또는 공격적인 특성의 룬세팅입니다.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져가고 싶고 공격적으로 운영해도 가능할때
 
사용합니다. 캐리력이 가장 높습니다.  

리븐을 상대하는 경우 무조건 이룬을 들어야 합니다. 리븐같은 물몸을 상대하는 경우 방어력만 높여서는 

초반 싸움에 도움이 전혀 안될뿐더러 중후반에가서도 딜템을 다수 가지않는 이상 

위협이 되지 않아 무시당할 수 도 있습니다.
 
 
 
 
AP짤짤이 상대 전용룬. 초반은 사리면서 파밍만 하고 중반 한타를 도모합니다. (라이즈, 특히 쉔 상대하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
 
 
AD 상대로 일정 방어가 꼭 필요한 경우 3번룬을 듭니다. (야스오, 레넥톤, 제이스, 퀸,  등등)
 
 
 
* 특이사항이라면 표식에 공격력 1개를 넣었는데 미니언 막타를 치는 경우
 
   또는 딜교환시 넘기고 독 앞무빙 평 앞무빙 평 이때 시너지가 은근히 쏠쏠합니다.
 
   신지드의 평타는 LOL챔피언중 3위를 차지할 만큼 강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를 6/24 에서 6/21/3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상대방 챔피언이 별로 힘들지 않은 예) 라이즈, 가렌, 잭스, 기타등등 이속이 조금만 있어도 많은 이득을 주는경우

6/21/3이 조금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군요.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라인전에서 죽지 않는것, 무난히 성장. 이 2가지가 기본입니다.


인벤엔 아직 마스터리 업데이트가 안됐네요.
 
챔피언 상관없이 거의 이 마스터리를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포 Flash(점멸) 점멸 고정입니다.



Ignite(점화)점화를 들지 않는 이유 :

상위티어에 가면서 상대방이 점화를 들고있는 저와 싸워주지 않고 파밍만 하다가

바텀에 텔포를 타서 더블킬을 먹고 다시 탑에 복귀하는걸 보고 그만 뒀습니다.

특히 신지드는 상대가 싸워주지 않겠다고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기때문에 

괜히 점화들고 솔킬 따겠다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불가능하다는게 아니라 점화 대비하여 텔포가  성장&운영&합류 여러모로 좋습니다.) 

Ghost(유체화) 유체화를 들지 않는 이유 :

라인전 -> 

초반 갱에 유체화는 너무나도 취약합니다. 죽지 않는 신지드만큼 중반에 강력한 것도 없습니다.

3~5렙 풀피인상태에서도 상대 라이너와 정글러가 속박 & 스턴류 씨씨를 가지고 있다면 

유체화가 있다한들 어쩔수없이 죽어야합니다. 


마스터이상급 신지드 장인들의 영상을 봐도 초반 2-4렙 갱킹에 퍼블을 내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만큼 초반의 갱킹에 유체화는 정말 취약하고, 1킬을 내주는 순간 지옥이 열릴수도 있습니다.

자살신지드를 하는 경우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추천ㅋㅋ)

1:1 탑라인 남자의 자존심을건 영혼의 맞다이 ->

상대방은 점멸이 있고, 신지드는 점멸이 없습니다. 유체화는 기본적으로 탑라인이 미드에 비해 거리가 길기때문에

상대방이 아군 근처 포탑에 있을때 최대효율을 발휘합니다. (특히 킬각이 나온경우)  

라인 중간에 있거나, 혹은 상대방 포탑쪽에 있다면 유체화의 효율은 정말 좋지 못합니다. 

특히 맞다이를 하는경우 상대방을 완벽히 압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체화의 타이밍은 정말 어렵습니다. 

왜 어렵냐면 죽기 직전에 쓸수는 없고, 피가 많은데 쓰면 상대방이 그냥

빠져버립니다... 조금이라도 늦게 쓰면 유체화만 낭비하고 정말 무기력하게 죽어버립니다....

그래서 그 애매~한 타이밍을 잘 노려하는데 이게 쉽지도 않고 동실력이면 점멸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농락당합니다. 특히 점화를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텔포 유체화를 들게 되면 라인전이 너무너무 힘들어 집니다.

필자는 나름 그 타이밍을 잘 익혔다고 생각하지만, 역시 상대방이 무리해 주지 않으면 유체화로 무언갈 하기란

꽤나 어렵습니다. (사실 신지드는 상대방이 얼마나 무리해주느냐, 잘못된 판단을 하느냐로 먹고 사는 챔프 같습니다.)


한타때 -> 

몰락한 왕의검, 얼건, 얼망 등 카이팅에 걸리면 신지드가 유체화를 켜도 상대 딜러를

넘길수가 없습니다. 모르가나, 쓰레쉬 등등의 서폿이 있을경우 상대 원딜을 넘긴다는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텔포로밍-> 

탑은 고만고만 한거같고, 팀이 지고있을때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아군 봇이 터져서 꼭 바텀 텔포로 이득을 취하고

용을 한번 챙겨서 어떻게든 분위기 반전을 꽤해야 합니다. 

텔포를 탔다면 반드시 한명을 넘겨야하는데 바텀텔포후 상대방 서폿때문에 유체화로 상대 원딜을 넘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유체화로 적 원딜에게 다가가는데 코앞까지 달려가는 동안 상대방에게는 선택지가 너무 많습니다. 

(탈진Exhaust(탈진), 힐Heal(회복), 점멸Flash(점멸) ) , ( 그 외 여러가지 이동기 또는 CC )

특히나 8렙에 끈끈이를 찍게 되는경우 6-7렙때 텔포를 탔지만 끈끈이가 없어서 허둥지둥 하다가

잘 성장한 상대 봇 듀오에게 카이팅당해서 죽는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탑CS 놓치고 바텀도 망해서 게임이 자동적으로 폭파되는 일이 생깁니다. ( 정말 조심해야함 )

따라서, 적당히 눈치봐서 끈끈이를 4,5,7렙 정도에 찍을 수 도 있습니다. (이런걸 게임센스라고 하나요?)

필자는 이런 이유로 점멸을 훨씬 선호합니다. 상대방이 칼 같은 맞점멸을 쓰지 않는다면, 또는 상대방의

점멸이 없는경우 굉장히 위력적입니다. 점멸 플링은 블리츠 그랩, 우르곳 궁급입니다.

E평 Q평 Q평 콤보에 아군중 누구든 한명만 거들어 준다면 풀피인 봇 듀오중 1명은 손쉽게 킬낼 수 있습니다.


예외)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 상대로는 유체화를 들지 않으면 이속룬 블라디에 영혼까지 털릴 수 있으니 

유체화를 들기 바랍니다. 이속룬 블라디가 아니면 점멸을 들어도 딱히 상관이 없습니다.

유체화를 부득이 하게 들게 된다면 정당한 영광대신 영겁의 지팡이를 가주세요.

점멸 = 정당한 영광과 시너지가 좋음
유체화 = 영겁의 지팡이와 시너지가 좋음

Flash(점멸) 점멸의 좋은 이유 :


기본적으로 탱키한 신지드이기 때문에 궁을 켜면 어지간해서 죽지 않으며 특히 초반갱에 어쩔수없이 당하는 경우

점멸을 빠르게 쓰면 상대방은 절대로 킬을 낼 수 가 없습니다.


유체화는 (정당한 영광) 정당한 영광을 통해 대체가 가능하며 
한타때 상대방이 예측 못한 타이밍에 점멸 Fling(던져넘기기) 넘기기를 하는것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신지드가 한타시작시 상대 딜러를 넘기고 시작하는것과 못넘기고 시작하는것은 정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상대 딜러를 2번이상 넘겼다면 한타는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중반에 탑에서 주도권을 확실히 잡은경우 다이브각이 나올때가 많습니다. 

깔끔한 다이브를 위해 신지드가 타워 어그로 탱을 하고 점멸로 빠져나옵시다.

딜은 정글러에게 맏겨주세요. 초반에는 정글러가 라이너보다 강한경우가 많습니다.

미드 다이브시에도 궁+점멸+뒤로 플링(일명 Back drop) 콤보에도 매우 좋습니다.



Singed(신지드)신지드 전용 점멸Flash(점멸) 팁

1. 갱호응

점멸없는 상대일경우 -> 점멸+플링 -> 상대방이 이동기를 쓴 위치에 끈끈이 투척 -> 사망

신지드 갱호응이 정말 최상급이라서 좋습니다. 상대방이 점멸과 이동기 둘중 하나가 빠졌을때

무조건 필킬 각입니다. 한마디로 어줍잖게 딜교했다가는 오히려 역관광 당한다는 말이지요.

2. 추격

Riven(리븐)리븐, Renekton(레넥톤)레넥, Zac(자크)자크 등등의 이동기가 좋은 챔피언들은 참 잘도 도망갑니다. 

셋다 한시절을 풍미했던 이유가 바로 준수한 이동기와 한타력 또는 라인전 극강이라는 거였습니다.

세명을 상대하는 방법도 어찌보면 같습니다. 플링을 먼저쓰지 않는다는 겁니다.

리븐의 경우 Q대쉬 1타가 들어가는 시점, 레넥은 근접한 상태에서  E를 2번 장전하고 첫번째 E가 나가는 시점, 

자크는 도망가려고 점프를 뛰는 모션을 취할때. 바로 이때가 플링 타이밍 입니다. 


그러나 당연히 이동기 있는 챔프에게는 짧은 사거리인 플링을 쓰기 힘들겠죠? 

바로 이때 점멸 플링 콤보를 쓰고, 

상대방이 최후의 발악을 하며 살아나가려는 곳에 끈끈이를 쓰는겁니다. 

아군정글이 갱왔다고 플링을 먼저썼다면, 상대방은 오히려 아군 타워 뒤쪽으로 가거나 즉각 점멸로

도망 갈수도 있는데, 이렇게 상대방에게 선택지를 열어주면 안됩니다. 

끝까지 침착하게 상대방 근처에서 독뎀을 뿌리면서

딜교하고 있다가 아군정글이 왔을때 궁극기를 켜고 상대방이 이동기를 쓰는 그 타이밍에 (위에서 말한) 

점멸 플링으로 상대방의 선택지를 1가지로 줄여주는게 중요합니다. (갱이 왔을때 플링을 아끼는게 핵심입니다.)

물론, 그 1가지 선택지는 죽음입니다. (오글잼ㅋ)


초반 상대 정글의 갱킹

초반 상대정글의 움직임은 의외로 너무 뻔합니다. 만약 신지드가 오버파밍으로 3웨이브를 먹은경우

정확히 이타이밍이 상대방 정글러가 2번째 버프몹을 먹고 3렙갱이 가능한 시점입니다. 

오버파밍하면서 밖았던 장신구 와드로 확인이 가능.

신지드는 처형당해서 탑갱이 안되니 미드갱을 갈 확률이 70% 이상입니다. 

(초식정글은 4렙찍고 공격형 정글러는 거의 미드갱옴)

그래서 저는 미리 미드라이너에게 제가 처형당하는 시점에 2개의 미드부쉬중 탑쪽에 와드 하라고 하면 

아군 정글이 역갱 보기도 쉽고 갱도 거의 안당합니다. 


만약 미드갱을 오지 않았다면 4랩갱인데 바텀이나 탑일 확률이 있습니다. 

탑은 와드를 구매했으니 갱을 당할 일이없고 혹시나 시야없는 곳에서 갱킹을 당해도 점멸 빼면 그만입니다.

바텀쪽에 아군정글 없으면 빽핑 한번 찍어주고 조심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아군정글이 미드 역갱을 잘 봐줬다면 게임은 터지게 되고, 상대정글이 탑갱을 왔는데 와드에 걸리면

아군정글러의 선택폭이 굉장히 넓어 집니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P상대로 밀고 집가고 를 반복하시는경우 4랩때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 끈끈이를 찍는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넘긴다는 위협을 주면서 파밍을 하고 빠지는것이 무난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엔 8렙때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 찍는것이 마나소모를 고려했을때 가장 무난합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콤보 : 


 뒤로 넘기면서 Fling(던져넘기기)Poison Trail(맹독의 자취) -> 평 -> 앞 무빙 -> 평-> 앞 무빙 -> 평


 


 속박 콤보 : 


 도망가는 상대에게 중앙에 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끈끈이 투척 -> 궁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 또는 영광(정당한 영광)으로 이속증가 -> 


 플링으로 Fling(던져넘기기) 뒤로넘기면 끈끈이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에 자동으로 들어가게됨 -> '속박'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3웨이브 파밍후 복귀하였을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과 Health Potion(체력 물약)3포션 Sight Ward(투명 와드)1와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원거리 짤챔 상대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신발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1포션 Sight Ward(투명 와드)1와드 구매후 (돈이 좀 남는데 아껴둡니다.)

2-3웨이브 파밍후 상대가 만만하면 헤르메스 대신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을 하나 올려주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경우)

견제가 빡세다 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신발을 먼저 올려줍니다. (견제가 안빡세도 AP상대로 가장좋은 아이템 선택)


AP면 헤르메스, AD면 닌자타비 트린다미어 상대로> 중 택1

-> 우선 초반갱으로 부터 면역이 있습니다. 도란링은 맞다이용 아이템이고

신발은 상대 논타겟 스킬 피하기+상대 딜 감소+갱킹 생존력+라인밀고 빠르게 복귀 등의 

유틸적인 요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나 원거리 상대로는 빠르게 접근을 해야 딜을 넣을수가 있으므로 

카이팅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아군 갱킹 호응을 위해서도 필수적입니다.


질문) 선템을 정당한 영광으로 가면 라인전 엄청 약하지 않아요?

답변) 물론 예외는 존재하지만 절대로 약하지 않습니다.

 1-4렙까지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2도란링+주문력룬 무시무시한 딜을 뿜어내고

6렙 이후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카탈리스트가 나오는 시점부터 성장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많이들 오해하시는데 이때가 신지드의

가장 약한 타이밍이라고 생각하십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맞다이를 하면 질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맞다이를 요청하는 경우 궁켜고 적당히 싸워주다가 지는 각이면 빼고 이기는 각이면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집갑니다. 안죽는게 이득이에요 개이득. 필요에 따라서 점멸을 아끼지 마세요. ㄹㅇ

집갔다가 다시오면 체력과 마나는 점점 늘어나고 적은 슬슬 생각을 하게 됩니다. " 아 저거 어떻게 잡지 "

정글을 부를것이 뻔하기때문에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를 하고 슬슬 파밍을 해줍니다. 이 타이밍에 상대정글이 탑에 온다면

와드로 봤으니 아군이 용을 가면 되고, 안온다면 상대방은 저를 잡을 타이밍을 한타이밍 놓칩니다.

정당한 영광이 완성되고 나서는 적극적인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운영이 가능한데 합류시 굉장히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추노&도주&탱킹 3박자가 합쳐진 그야말로 삼위일체 신지드가 됩니다. 


그런데 도대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카탈을 가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신지드의 궁극기 효율 때문입니다. 궁극기는 기본적으로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데 

체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탱킹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은 체력 +600, 마나 +300 (패시브로 인한 체력 +75) -> 총 675의 체력!

이렇게 체력이 높으면 정말 안죽기 때문에 한타에 정말 좋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을 갈때도 체력이 높아야 효율이 좋기때문에 (많이 맞아줄수록 딜량이 늘어남) 

기본적으로 체력이 중요합니다. 라일라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역시 체력기반 템이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좋습니다.

매우 아쉽겠지만 데미지용 아이템은 여기서 그치는게 좋습니다. 2딜템 이상을 가게되면 특히나 아군이 지고있을때

엄청난 탱로스가 발생합니다. 미드라이너&원딜은 이기기 위해 방템보다는 공템을 고집하기 마련인데

최소한 탱킹을 해줄 신지드가 있어야 이들이 역전의 발판이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아군이 심하게 이겨주고 있다면 상황에 따라 2딜템도 좋아보이는 군요. 만약 2딜템을 갈 상황이 발생했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까지만 가줍시다. 상대 탑 라이너가 AP일때 아군 미드가 AP일때 가성비 면에서 굉장히 훌륭한

아이템 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첫번째, 두번째 코어로 가기는 어려우니 꼭 3번째 혹은 그 이후의 템으로 맞추시는걸

권장합니다.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다면 궁극기의 효율이 매우 낮아져 딜도 못넣고 마방의 효율도 나오지 않습니다.


한타때 마다 (강철의 영약) 강철의 영약을 사는것이 매우!!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신지드를 안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궁극기에 강인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강철의 영약은 3분동안 둔화 크기 저항 강인함 을 25% 상승시켜주고 아군들의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신지드에게 이거만한 사기템이 없죠!! 특히 중반교전에서 꽃을 피우는 신지드에겐 

그 무엇보다도 코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오브젝트 교전마다 강철의 영약을 사주세요. 용한타, 바론한타, 버프싸움 등등. 

정말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아이템입니다.

생존력, 추노, 도주 뭐하나 빠질게 없는 아이템입니다. 


후반가면 상대 원딜 코어템 다나왔기때문에 무슨템을 가도 신지드는 힘이 빠집니다. 원래 중반용 캐릭이라

후반에는 본인이 뭘 한다고 생각하지말고 팀을 위한 아이템선택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질문)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중 어떤게 더 중요하죠?

TAB키를 눌러 상대방 챔피언을 확인했는데 AD,AP 둘다 잘컸을 경우 방어력을 먼저 가줍니다.

마법저항력은 체력으로 커버가 되지만 방어력은 체력으로 커버가 안됩니다. 신지드라는 챔피언 자체가

다른 근접 챔피언들과는 다르게 한 장소에 머물러서 공격을 하는 타입이 아니기에 마법데미지는 전투중

그렇게 많이 받게 되지 않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의 경우 원콤을 내고 한명을 죽인후 쿨을 다시 기다려서

다음 챔피언을 공략해야하는데 만약 신지드를 노려서 킬을 따내지 못할경우 아군에 의해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저 같아도 신지드나 마오카이한테 풀딜 넣고 싶지 않음 -.-;;)

따라서 상대 미드라이너는 신지드 이외에 다른 라이너에게 딜을 넣을 확률이 높고 방어력이 더 중요합니다.

3티어 신발은 왜곡? 민병대??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비 추천)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 (추천)

텔포로밍에 힘을 쏟는 신지드는 왜곡을 통해서 점멸쿨도 줄이고 텔포쿨도 줄이고 1석 2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민병대만큼 꿀템이 없습니다.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로밍 후 복귀에도 좋고, 우물에서 텔포타서 민병대 효과받으상태로 궁켜고 정당한 영광켜고 점멸까지쓰면

상대방의 어떤 딜러든 굉장히 높은 확률로 죽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때 딸피로 살아 남은 후에

복귀해서 다시 민병대 효과를 받고 텔포로 전장에 재합류하면 신지드의 위력은 가히 어마어마 합니다.

개인 취향 차이도 있겠지만 왜곡은 애니나 알리스타 같은 서폿한테 더 어울리는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장신구 토템 업그레이드 및 핑크와드와 시야와드의 중요성!!

저는 게임내내 시야장악에 엄청난 힘을 쏟습니다. 

시즌5는 시야메타인데 상대방 탑솔러는 시야에 영 관심이 없더군요.

게임이 끝나고 전적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면 저의 게임당 평균 와드숫자는 25개입니다. 

서포터는 보통 30개 정도가 평균이더군요.

서포터가 아랫쪽 시야를 먹어주고 탑라이너가 윗쪽 시야를 먹어주는것 만큼 미드 정글이 편한게임이 없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짤라먹기 조합인경우 저는 와드를 30개 이상합니다. 손해라구요? 천만에요. 안짤리면 한타에서 압승!합니다.

킬을 먹었다면 다른거 다 제쳐두고 장신구 업그레이드 부터하세요. 핑크와드도 꼭 구매하시구요. 라인전에서 죽지 않을정도만

템을 맞추고 시야에 꼭 힘쓰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아군정글이 역갱도 봐주고 갱킹도 편하고 상대탑라이너의 미드로밍도 막을

수 있습니다. 미드 정글이 이기고 있다면 버프컨 까지 가능하고 탑 다이브에도 용이합니다. 유체화가 없는 신지드는

사실상 솔킬내기도 어렵고 솔킬 당하기도 어렵습니다. 시야를 꼭 중요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신지드 유저들의 끝없는 논쟁 선 영겁(영광) VS 라일라이(가면) ? >

정답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봤을때, 본인이 확실히 탑에서 게임을 캐리 할 수 있고 나머지 아군이 무난하게 성장하는 경우

굳이 선 영겁(영광)을 갈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군이 지고있거나 (예> 바텀똥 ) 탑 라인전이 생각처럼 쉽게 풀리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카탈리스트는 중반에 미쳐날뛸 수 있는 아주 좋은 보험입니다.

탑 라인을 이기고 있을때 상대를 압살하기는 힘들지만, 굳히기 같은 개념입니다.  (가장 리스크가 없는 플레이)

카탈리스크 상위템을 버리고 라일라이나 리안드리 혹은 극탱빌드를 타게 되는 경우 상대방을 압살하지 못하고

한 두번 죽게되면 성장에 급제동이 걸리고 유통기한이 더 빨리 찾아옵니다.

물론 신지드는 운영의 묘가 있는 챔피언이라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제 개인취향은 안전한 플레이가 최우선이라 영겁(영광) 선호 입니다.
 
신지드는 체력만 많이 올려도 탱이 되는 챔프이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저는 20분까지 궁극기로 커버가능)
 
* 물론 예외는 존재함 (예를 들어 카시탑, 럼블, 리븐, 등등)
 
영광이후 라일라이만 가줘도 한타때 딜량이 정말 높습니다. 슬로우 광역딜로 들어갔다 나왔다 2번만
 
비벼줘도 최소 1인분 이상입니다.

제 신지드를 한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죽지않고 상대보다 성장을 잘하고 시야장악을 통해 

탑미드의 스노우볼을 토대로 중반에 게임을 터트린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아래 보면 쉬운 챔피언이라고 해놓고 어려운 챔피언에 올려놓은 이유는 리븐이 챔피언 숙련도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캐리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잘하는 리븐을 만나면 신지드는 너무나도 힘없이 죽습니다..

이렐리아
1레벨 부터 라인을 계속 밀어주세요. 4렙부터는 당기고, 6렙이후부터는 다시밀고 (밀때는 와드필수)

사실 당연한 탑라인 밀고 당기기 방식입니다. 킬을 주지 않기위해 2~3랩때는 갱이 오면 점멸로

살아나가고 4~5렙은 당기면서 버티다가 6렙부터는 점멸쿨도 돌아오고 궁도 있어서 잘 안죽습니다.

카탈리스트 뽑으면 거의 죽을일 없습니다. 이렐이 계속 때려서 피가 60%쯤 되면

바로 궁켜고 파밍하고 집갔다 오세요. 이러다 보면 어느순간 부터 이렐이 신지드를

무시하고 파밍하는 타이밍이 오는데 이때가 바로 신지드 타임입니다.

(신지드의 캐리력이 절정에 오르는 타이밍) 한타때는 아군에 붙는 이렐을 떼주세요.

만약 EQ가 빠진경우 아군에게 던져 넣어도됩니다.
럼블
라인전 고통을 주는 럼블. 두건을 가면 딜이 덜할것 같지만 타죽는건 마찬가지.

개인적인 해답은 맞딜로가서 화방으로 지지면 같이 독으로 지져서 러브샷이라도 내느것.

도망가는데 작살맞으면 살수가 없음. 들어갈때 어중간하게 깝치다가 뒤돌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들어가기전 페이크를 주면서 스킬을 빼고 들어가면 매우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스택 쌓느라 정신없을때 오버파밍 2웨이브 쭉쭉하고 집가서 와드로 상대 탑쪽 정글

시야장악해서 정글 버프싸움 3:3, 2:2 유도하고, 또 오버파밍 2웨이브 쭉쭉하고 미드다이브

또 오버파밍 2웨이브 쭉쭉하고 바텀다이브 & 용 먹고, 나서스 왕귀할때쯤 게임 끝남.
리븐
실드를 쓰는 타이밍에 플링을 안쓰는게 핵심. 리븐 QQQ 3타 에어본 때 플링으로 넘겨서

에어본 캔슬이 중요함. 기본적으로 질수가없음. 최근 궁극기 패치로 인해 궁극기 투사체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이기는 상황이면 앞점멸로 궁을 피하시고 지는 상황이면

옆점멸로 피해주세요.
잭스
플링으로 싸움을 걸고 잭스의 반격을 뺍니다. 포션먹으면서 피채우고 또 들어가면

잭스는 반격이 없어서 뒤로 빼거나 강제딜교 당해야됩니다. 계속 반복 디나이 ㄱㄱ

잭스가 만약에 싸워주면 갱왔을때 도망갈 방법이 없습니다. 점멸써도 죽어요.

절대로 딜교를 할수가 없음. 숙련되시면 총명 텔포들고도 이길수 있습니다.

그만큼 쉬워요.

 

 


딜 교환법
 신지드의 딜교환은 
Fling(던져넘기기) 플링을 쓰는 위치가 핵심

1. 정면에서 넘기는 경우

정면에서 상대방을 넘길때는 킬각이거나 목숨걸고 하는 딜교환 입니다.
어중간하게 딜교하고 빠지는 경우 엄청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미니언 숫자 및 어그로 계산이 중요)
특히 원거리 챔프상대로 킬각이 아닌데 정면에서 넘기는 경우
들어가는 동안 맞고 빠지는 동안 맞으면 90% 역킬각이 나옵니다.
유리한 경우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측면에서 넘기는 경우

가장 이상적인 딜교환 방식. 부쉬혹은 적 측면에서 접근하여
독을 뿌리며 부쉬로 퇴장. 원거리 상대로도 좋고 근거리 상대로도 좋음.
리스크가 가장 적음.

3. 후방에서 넘기는 경우

주로 도주용으로 쓰이는 딜교. 독으로 라인을 쭉밀고 따라오는 상대방을
 반대로 넘겨서 집가는 타이밍을 잡을때 쓰는 방법.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이 오기전까지 절대로 안죽는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라인전에 임합니다.


 1:1 영혼의 맞다이를 할때는 죽던말던 상대방을 죽이는 것에만 신경을 씁시다.


 신지드는 패기 및 위협이 안되면 의미가 없습니다. 사실 많이 죽어봐야 안죽는 법도 압니다.

 

초반 운영법

 1렙때 3웨이브 먹으면 3웨이브때 대포미니언에 의해서 처형을 당하는데 이때 상대방 정글러는 90% 확률로 옵니다


 스킬시전보다 처형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 점멸빼는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100판하면 60판은 


 상대정글이 신지드한테 와서 2랩때 점멸빼고 갑니다. (물론 신지드도 맞점멸 써야지 처형되는 각이면 꼭 써야함)

 

 이후로 3웨이브 먹고 500원 넘게 가지고 텔포로 바로 복귀했기때문에 라인전 질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속 미세요.



 상대방이 맞텔포 일경우 마찬가지로 정글몹을 먹고오는데 이때 신지드가 오버파밍을 해버리면 


 상대방은 1웨이브 미니언6마리를 고스란히 타워에 낭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정글몹을 먹고 


 2렙을 찍고 왔다면 여기서부터 엄청난 스노우볼이 굴러간겁니다. 라인전 필승!


 

 원거리 짤챔 상대로 라인 푸쉬방법


 미니언을 푸쉬하겠다고 상대방에게 정면으로 독을 뿌리면서 들어가면 들어가면서 맞고 나오면서 맞고 


 피가 빠져서 집에가야합니다.


 상대와 가까운 부쉬까지 이동 -> 상대방에게 접근 (넘긴다는 위협을 줍니다) -> 상대방이 빠짐 -> 


 자연스럽게 원거리 미니언에 독뿌리고


 뒤로 빠지면서 근거리 미니언에도 독뿌립니다. 


 이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이걸 할줄 아는 신지드와 모르는 신지드는 티어가 바뀔정도 입니다.


 이걸 모른다면 짤챔은 영원히 신지드 카운터 픽으로 생각 될것이고 


 이걸 잘 이용 할 줄 안다면, 티모, 케넨, 블라디, 베인, 등등의 원거리 챔을 우월하게 최소한 동등하게 


 라인전을 가져가실 겁니다.


 단순한 논리지만, 상대방이 이걸 방지하고자 부쉬에 와딩을 할 경우 탑에 와드는 없는것이나 마찬가지니 


 갱킹에 노출될 위협이 크겠군요.



중반 운영법

 


 신지드가 게임내 가장 강력한 타이밍!! 이때 이득을 못본다면 게임은 정말로 힘들어 집니다. 용싸움을 꼭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상급렌즈 업그레이드 + 핑크와드 필수구매. 시야를 장악하고 시야가 없는곳에서 상대방 진영으로


 측면, 후방 돌파를 하셔서 상대 딜러 한명 넘기거나 아군의 좋은 이니시에 정면 돌파가 가능하다면 한타 대승입니다.


 위와같이 (1번 루트) 시야가 없는곳에서 텔포를 타거나 렌즈 혹은 핑와로 시야를 확보한 후에 


 들어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절대로 !! 선진입 하면 안됩니다. 꼭!! 싸움이 일어나기 직전이나 아군의 이니시가 있거나, 


 적이 이니시를 한 경우에만 들어갑니다.


 1점사 맞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정당한 영광을 켜고 상대 딜러진을 넘기고 (필요시 점멸) 빠집니다. 


 적의 탱커진과 딜러진을 반으로 갈라 놓습니다. (1번 루트 참고)


 다시 진입해서 (2번 루트) 마무리 해줍니다. 필요시 죽어도 좋습니다만, (KDA관리 하지마세요) 


 상황을 보고 안죽는것 이 최선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신지드에 대한 오해??





신지드는 이니시에 좋다? (X)


신지드는 이니시에이터다? (X)


신지드의 정당한 영광은 이니시를 위한 아이템이다? (X)


신지드는 아군의 이니시 후에 들어가는 챔피언이다? (O)

신지드는 적의 이니시를 받아 치기에 (역 이니시) 좋다? (O)





후반 운영법

 힘이 빠집니다. 만약 잘컸다면 위와같은 한타방식을 고수하시고 적당히 컸거나 아군 딜러진이 더 강한경우 그저 


 고기방패 & 어그로 & 아군딜러 보호 & 시야 장악 , 이 4가지에 집중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로 마오카이처럼 들어가면 안됩니다. 신지드는 녹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단단하지 않아요.


 특히 누킹에 매우 약합니다. 들어갔다 나왔다, 계속 반복하면서 한타를 길게 하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기본적으로 3-5렙때 신지드는 대부분의 AD챔프 상대로 약하고

  1-3렙때 대부분의 AP상대로 강합니다. AD상대로 저렙때 라인을 푸쉬하는데 


  

  신지드가 라인을 밀기전에 상대방이 영혼의 맞다이를 유도하는 경우 빠져야합니다. 


  여기서 실력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나는데 상대방의 맞다이를 플링으로 무시하면서 


  부쉬플레이를 하여 결과적으로 라인을 미는 구도를 만드느냐, 


  미니언 숫자를 보고 점화있는 상대로 맞다이를 하느냐, 


  무리하지 않고 빠지느냐 이런 판단력이 신지드의 실력을 판가름 합니다.




Garen(가렌)  Q쓰고 달려오면 플링으로 넘기고 독뎀뿌리면서 빠지면 무난히 딜교성공.

Gangplank(갱플랭크) 1레벨때 싸우지말고 3렙부터 라인밀면 갱플이 할게 없음. 오버파밍해도됨.

Gnar(나르) 도란링 이후 신발을 구매해서 부메랑 피하고 라인밀면서 시야먹고 바텀 텔타면 라인전 상성 무시가능.


Nasus(나서스) 라인밀고 오버파밍으로 한라인 더 밀고 정글 들어가서 시야장악하고 미드다이브+바텀텔포=겜터짐


Nunu(누누) 마방템 두르고 라인밀면됨. 6렙이후부터는 누누가 궁쓰기 전에 플링을 먼저쓰면 굉장히 위험함. 궁쓰면 플링.


Darius(다리우스) 이놈한테 지는 가장큰이유는 쫄려서 계속 라인밀리고 피까이고 다이브당해서 죽는 무난한 탑라이너의 전형.

        4렙때 풀피유지하면서 딜교하면 이길수 있음. 항상 풀피대 풀피 싸움을 해야지 70% 대 70% 하면 짐.

        플라스크와 포션으로 피를 계속 채우면서 딜교를 하면 결국 다리우스가 패배. 


Ryze(라이즈) 플라스크 도란링 빌드 이후 신발을 올려서 라이즈의 Q를 무빙으로 꼭 피해야함. 미니언 밀면서 와리가리 계속

        신지드 데드라인 넘어오는 순간 6렙부터 싸우면 거의 질일 없고 마지막 점멸로 마무리 한틱 가능함.

        서로 피가 빠진 상태에서 어차피 불안한 쪽은 라이즈임. 갱오면 그냥 죽어야됨.


Rumble(럼블) 사리지말고 화방들어오면 들어가서 딜교해줌. 등돌리는 순간 죽을 확률이 매우 높기에 들어가는 타이밍을

        잘 잡고, 항상 이렇게 들어간다는걸 인식시켜줘서 함부로 딜교를 못하게 해야함. 정글이 왔을때 갱호응도 좋음.

        서로 1코어 이상나오면 신지드가 질 확률이 점점 높아짐. 무리하지말고 텔포 지원에 힘을 쏟을것.

Renekton(레넥톤) 서로 못잡음. (정글러 기량이 중요) 중반 한타때 신지드가 더 우세함.


Rengar(렝가) 2-3레벨 원콤각 주의, 3도류 렝가 원콤 주의, 맞 3도란링 나쁘지 않은 선택임. 시간 점점가면 렝가가 신지드

        못잡는데 미드 궁로밍을 가니 핑와를 꼭 사서 미드쪽 부쉬에 박아주거나 아군 미드에게 말을 꼭 해줘야함.

        렝가랑 라인서는데 라인에 없다고 멍하니 파밍하면 그냥 트롤임.


Riven(리븐) 투도란 신발 ->태불망 먼저 뽑는게 좋음. 영광, 로아 안가도됨. 리븐 3타큐 들어올 때 꼭 플링으로 넘겨줄것

Lissandra(리산드라) 라이즈와 비슷

Maokai(마오카이) 서로의 탱키함을 믿고 누가 무리를 많이 안하느냐 싸움. 

        마오카이는 기본적으로 미니언먹을때 Q를잘쓰는데 이때가 딜교타이밍.


Malphite(말파이트) 플라스크 도란->선 헤르메스->상황에 따라서 마방템 하나더. 6렙때 아군정글에게 역갱 봐달라고 하면

        겜터질 확률 매우 높음. (물론 말파 궁을 점멸로 피하는 피지컬이 있다는 전제하에)


Dr. Mundo(문도 박사) 라인만 밀면 문도가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타워깨세요.


Volibear(볼리베어) 3~4렙 예측못한 딜이 나옵니다. 맞다이를 되도록 피하고 라인푸쉬. 6렙 이후 시간이 갈수록 신지드가 유리.

        은근히 초반에 매우 강력해서 안죽고 조금만 버티면 금방 웃을 수 있음.


Vladimir(블라디미르) 이속싸움. 눈치싸움. 경험싸움. 끈끈이를 잘깔아서 피웅덩이를 빼놓고 싸워야 갱이오든 맞다이를 하든 가능함.


Sion(사이온) 플라스크->도란->신발 빌드. 사이온 E를 무빙으로 꼭 피해주고 실드켜고 딜교하면 실드깨면됨.

        신발이 없으면 Q를 피하는게 은근히 힘들고, 초반에는 Q를 쓰면 들어가서 넘겨주면 됨.

        4렙 이후에는 들어가서 넘겼다가는 갱이왔을때 죽을 확률이 매우 높으니 신발나오기전에는 잠시 사릴것.


Shen(쉔) 어차피 못이김. 오버파밍 계속하고 타워만 뿌시세요. 오버파밍하면서 바텀을 계속 보다가 쉔궁 타이밍에

        텔포로 호응해 주세요. (이 상황이 반복이 되는데 쉔이 뻘궁쓸때가 간혹있음. 절대로 가지말고 타워 밀것)

        최근 쉔버프로 많이 등장하는데요. 2차 타워를 깰 수 있어도 4:5상황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운영의 주도권은

        결국 쉔이 쥐고 있기때문에 텔레포트가 없는 타이밍에는 가급적 합류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Shyvana(쉬바나) 잿불 너프이후에 안보임


Xin Zhao(신 짜오) 초반 맞다이 짐. 짜오가 가만히 있는데 넘기면 자살임. 짜오가 들어올때 뒤로 넘겨야함. 

        그래야 3조격 피함. 6렙이후부터 개텀. 

Aatrox(아트록스) 짜오와 마찬가지, 하지만 중요한 순간의 아트록스 Q는 꼭 점멸로 피해야함.

Yasuo(야스오) 1-2레벨 깡패지만 오버파밍하기때문에 별로 상관도 없음.

        3렙되는 순간부터 딜교 조금식 하다보면 개텀. 그러나 이긴다고 무리하면 짐 (꼭 기억하세요) 

Wukong(오공) 분신을 이용한 딜교방식은 결국 잭스 반격과 같은 메커니즘이라서 마나소모도 매우심하고 결국 들어오면

        독뿌려주면서 퇴장하면 됩니다. 다음 쿨까지 디나이 가능.

Yorick(요릭) 많이 상대해 보진 않았지만 상대하기 싫어서 그냥 오버파밍했습니다. 서로 파밍하면 신지드가 이득.


Warwick(워윅) 은근히 딜 무시못함. 미드로밍도 강력하고 텔포로밍도 강력. 유일한 단점은 라인푸쉬가 느리다는것.

        라인 빠르게 밀고 시야장악 먼저해주세요.


Irelia(이렐리아) 동실력이면 이길수가 없는 구조 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맞파밍은 가능합니다. 

        도망다닌 다는 생각으로 파밍하세요.


Jarvan IV(자르반 4세) 딜이 어마어마 하니 조금만 위험해도 궁켜세요. 6렙전에 안죽으면 결국 신지드가 유리함.

        갱호응 할때 피지컬이 조금 되시면 자르반 EQ콤보로 도망갈때 점멸 플링을 하면 깃창이 캔슬되서 90% 확률로

        잡을 수 있습니다. (입롤이 아니고 생각보다 쉬움)

Zac(자크) 공격적인 마오카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듯. 은근히 딜도 쎔. 갱호응도 좋고 솔킬 능력도 있음.

        단점이 하나 있는게, 요즘 같은 시야메타에서 새총발사를 쓰기가 너무 애매하고 

        텔탔을때 바로 스킬콤보를 써서 빠르게 호응해야하는데 시간도 너무 들어가고 리스크도 큼.

        애매함. 그래서 잘안나오는거 같음. 걍 맞파밍만 해도 이득인듯.

Jax(잭스) 호구

Zed(제드) 호구 (신발사서 표창 피하고 궁쓰면 맞궁 맞다이,) 

        제드가 라인에서 그림자써서 WQE 이런콤보가 한번 나오면 끈끈이 던지고 궁켜고 졸라패샘.

        E는 못피하고 360도 회전하면서 딜을 넣고 Q를 무빙으로 피해주면 됨. (입롤아님 ㅜㅜ)

Jayce(제이스) 호구 (EQ계속 맞으면 짐)

Cho'Gath(초가스) 꽤나 까다로움. 3렙 이전에 맞다이 하면 이김. 6렙때 콤보가 워낙 괴랄해서 힘드니, 라인밀고 시야장악 후 미드

Kennen(케넨) 패시브 3타 맞으면 기절됨. 베인이나 나르라고 생각하고 3타를 맞지 않는 선에서 라인을 쭉쭉 밀고 시야장악

            의외로 별로 어렵지 않음.

Kayle(케일) 마나조루 호구, 6렙이후 선궁쓰고 맞다이해서 케일 궁빼놓으면 지려서 라인에 서있지도 못함.

Quinn(퀸) 왕룬3개 방어, 닌탑, 밀고집 반복하다가 타이밍 나오면 점멸 플링으로 딜교를 걸어서 맞점멸 유도하고 갱으로 

        마무리 가능함.

Trundle(트런들) (상대해본적이 없음..)

Tryndamere(트린다미어) 분노를 잘보면서 2-3렙 치명타 솔킬만 안내주면 이후부터 그냥 뭘해도 질수가 없음. 무리만 하지말것.

Teemo(티모) 라인밀고 시야먹고 다이브해도 되고 오버파밍해도되고 선택지가 너무 많음.

Pantheon(판테온) 짜오와 같은 메커니즘. 라인전은 쳐발라도 궁로밍이 매우 매서움.

Fiora(피오라) 마찬가지.

Fizz(피즈) AD 점화 텔 피즈의 경우 6렙때 원콤날수도 있음. 첫궁은 점멸로 꼭 피해주고 그 다음부터는 마방이나 체력

        올리면 맞궁 썼을때 에지간하면 안죽음.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포탑만 밀어주면 얘가 할게 없음.

Hecarim(헤카림) 라인전할때 앞에서 뒤로 넘기지말고 옆에서 넘기고 빠지는 식으로 딜교를 해야함. 결국 텔포&운영싸움.



마치며

 신지드 운영의 대부분은 상대 챔피언을 불문하고 라인을 미느냐 못미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상대방보다 라인을 빨리 밀었다면 시야장악 혹은 미드로밍을 통해 스노우볼을 굴려야하고 만약 상대방이 신지드만큼  

 라인클리어 속도가 빠르다면 상대가 스킬을 써서 라인을 클리어했을때 상대방 스킬중 하나는 


 무조건 쿨이기 때문에 이때 딜교환을 걸어 라인의 주도권을 가져오고 다시 라인 푸쉬를 하고


 대부분 비슷한 패턴으로 스노우볼을 차곡차곡 굴려나가면 됩니다.


 그러나 이 스노우볼이 안굴러가는 챔프가 있습니다. 워윅, 이렐리아가 대표적입니다. 


 1킬을 내주면 게임내내 고통스럽 고 상대방이 왕귀할까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꼭 정글을 불러서 어떻게든 킬을 만들어야지 가만놔두면 나서스보다 무서운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간혹 신지드 유저분들중에 파밍을 많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도 그랬죠)


 "나는 죽지 않으니깐 텔포로 합류하면된다." 이런 마인드를 고치시는게 좋습니다.


 아군이 강제 이니시에 걸리거나 시야없는 곳에서 짤려먹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서


 텔포를 타면 이미 늦습니다.


 상대방 탑라이너와 +- 20개 차이가 나는 한에서 2:2 혹은 3:3 교전이 일어날것 같으면 무조건 미리 대기하고 있는게


 이득입니다. 특히 용이나 바론같은 오브젝트 싸움에서는 먼저 합류하세요.


 같이 시야를 먹어주고 짤라먹기나 이니시가 가능하다면 주저하지말고 싸우세요.


 

 최근 대회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방법인데, 상대 탑라이너보다 먼저 도착해서 아군과 한타를 같이 열고


 상대방 탑라이너가 텔포로 들어오는데, 이때 딸피로 살아나갑니다. 그리고 귀환후 다시 텔포를 타면


 그 한타는 진다고 볼 수 가 없습니다. 궁극기를 켠 상태에서 상대방 딜을 다 맞아주고 민병대 텔포로 풀피상태


 에서 전장에 재합류 하면 신지드 캐리각 나옵니다.



 신지드는 스플릿 푸쉬보다 중반 한타교전이 더욱 중요합니다.


 단, 아군이 크게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는 스플릿 푸쉬를 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신지드와 팀의 조합

 신지드는 기본적으로 AP챔프 이기때문에 아군 미드가 AP던 AD건 상관없습니다만,


 단, 정글러만큼은 AD기반의 챔프가 좋습니다.


 첫번째로, 탑갱킹 성공률이 높으며 다이브도 용이합니다. ( 특히 상대방 탑라이너가 마방 도배할경우)


 두번째로, 공격적이라는 점 입니다. 특정 챔프를 제외하고 


 AD기반의 정글러는 대부분 굉장히 공격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수동적이기보다 뭔가 능동적으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럴때 신지드의 효과가 발동됩니다. 


 확실한 딜링이 보장된 상태에서 난전을 하는 능력은 누구보다 뛰어난 신지드이지만, 


 세주아니, 아무무, 마오카이 같은 수동적인 정글러와는 정말 호흡이 맞지 않습니다.


 AP 탱커들은 탑라이너가 AD일 경우 탑이만든 상황을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또는 그반대)


 신지드는 챔프자체가 그렇게 능동적인 편이 아니어서 정글까지 수동적이면 게임 정말 괴롭고 


 중후반 가야 뭔가를 할 수 가 있습니다.



 신지드와 궁합이 좋은 챔피언들은... 


 Sivir(시비르)시비르, Pantheon(판테온)판테온, Lulu(룰루)룰루, Rek'Sai(렉사이)렉사이,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Lee Sin(리 신)리신 


 예외사항으로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정글은 AP임에도 신지드와 매우 잘맞더군요.


 Jarvan IV(자르반 4세) 아군 정글 자르반은 전투중 본의 아니게 신지드를 궁극기로 가두는 현상이 발생해서 별로 안좋아합니다.


 딱히 신지드를 가두지 않아도 자르반 궁극기때문에 신지드의 활동 반경에 제한이 생깁니다.




 보통 각 라인별로 수동 능동 밸런스가 맞아야 초반에 게임이 터지지 않는데


탑 Singed(신지드)신지드 수동


미드 Azir(아지르)수동(예 > 아지르), 


정글 Amumu(아무무)수동(예 > 아무무), 


바텀 Vayne(베인)수동(예>베인)


 보통 저는 이런 조합이 나오면 닷지를 합니다. 초반 10분안에 게임 자동폭파각, 미드오픈각, 20분 칼서렌각.


 초반에 어느라인 하나 능동적으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없기에


1 :1 혹은 2:2 교전능력도 매우 약할 뿐더러 중반에 신지드가 날뛰는 그림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예를 들어 ->


 탑 Singed(신지드)신지드 수동


 미드는 Zed(제드)제드, Syndra(신드라)신드라, LeBlanc(르블랑)르블랑 등의 능동적인 챔프, 


 정글 Lee Sin(리 신)리신, Elise(엘리스)앨리스 등의 능동적인 챔프, 


 이럴땐 바텀에서 베인 Vayne(베인) 수동 이 씨에스만 먹어도 기분이 좋습니다.


 교전때마다 신지드가 Teleport(순간이동)텔타면 무난한 하드캐리각이군요.



 또는, 탑 Singed(신지드)신지드


미드 Ahri(아리)아리


정글 Khazix(카직스)카직스


원딜 Vayne(베인)베인 도 기분이 좋습니다. 


 Khazix(카직스)카직스가 캐리할만한 그림이네요.



 

또는, 탑 Singed(신지드)신지드


미드 Azir(아지르)아지르


정글 Pantheon(판테온)판테온


원딜 Sivir(시비르)시비르



 신지드와 매우 궁합이 좋은 팀원들 입니다. 


 시비르가 궁켜고 신지드가 함께 달립니다. 상대방이 도망가는 위치에 판테온 궁이 떨어지고 시비르, 아지르 프리딜.


 서폿은 거들뿐...(서폿이 필요없다는게 아니라 이정도 조합이면 서폿이 기본만 해줘도 한타 터트립니다.)





요약

 신지드 장인들의 승률이 왜 60%를 넘어가는지 아십니까?


 이 준수한 승률은 바로 어그로에 있습니다.


 누구나 처음에 신지드를 잡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점멸 신지드는 잘 죽지 않습니다.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시키고 상대 미드라이너의 흐름까지 망치는 신지드.


 자연스럽게 아군 정글러와 미드라이너의 선택폭은 그만큼 넓어 집니다.


 어찌보면 상대 입장에서는 신지드를 무시하기도 하는데


 올바른 대처법을 숙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작정 신지드와 게임을 하게되면 


 자기도 모르게 본인의 플레이를 잊어 버립니다. 특히, 상대 정글러, 탑라이너, 미드라이너가 그렇고


 시간이 지날 수록 신지드를 말릴수가 없고 상대 서폿이 탑에 로밍을 왔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괜시리 혼자 파밍하던 상대 원딜이 봉변을 당하는 장면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인간의 심리란 참 무섭습니다. 상대가 죽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죽지 않습니다.


 무시하고 싶지만 신지드에게 넘어가면 딜러들의 포지셔닝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떼어내고 싶고 죽이고 싶지만 신지드는 죽지 않습니다.


 누구나 신지드를 죽이고 강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신지드는...승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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