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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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0
9
0/0
라이즈 개좋네

- Pakim(2015-05-03, 조회수: 2778)

ㅇㅇ 개쌤
그냥 몇가지 팁만 몇자 적어봄
참고로 이제 라이즈는 탑보단 미드가 나을꺼같다

리멬 전에도 초반이 약하던 라이즈
큐가 논타겟이라 그나마 가지고 있던 (있으나 마나 했었던) 견제가 없다
요즘 탑 텔포들고 오는데 난 라인전 찌발리고 합류도 못함
합류 해봤자 도움이 안됨
차라리 탑에 단단하고 팀파좋고 텔포빨 잘받는 애들 보내자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마나 +1.1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마나
    +21.06
  • 체력
    +24.12
  • 쿨감소
    -4.98%
  • 주문력
    +9.1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067 IP
예전이나 쌍관넣고 스킬 중간에 평타넣지 지금은 평타 못늠
무빙도 힘듬
Q로 패시브 1스택~2스택씩 쌓아놓고 다니다 싸움이 일어나면 QWER 쓰고 패시브 버프걸리면
QE QW QE QW 연타해야함

노랑은 일단 AD상대 방어 AP상대 체력은 익숙할꺼라봄
근데 리멬되고 후반 패시브 쉴드량이 갱장히 좋음
18렙 풀템 기준 300~400줌
라인전에선 이 패시브 쉴드를 쓰기가 갱장히 힘들지만 대천사 + 패시브는 상대가 팀에 잔나가 잇다고 착각할정도임
라인전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기존으로 가고 한타를 중요시하는 사람은 마나한번 가보셈

파랑은 쿨감 5퍼를 줘서 쿨감템을 안가도 16렙 40퍼를 맞출수있게함
나머지 3개는 취향

왕룬은 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실 리멬되고 21 0 9가 좋은거 같음
예전엔 딜차이가 적었는데
공격스킬들에 마나계수가 줄어들어서 딜차이가 커짐

라인 유지력이 중요하다면
오펜에 6포빼서 흡혈귀 정신확장정도...
플레쉬 고정
고스트 아님 익저가 좋은거 같음
일단 둘다 상대와 나의 거리를 줄인다는 메커니즘
고스트 지속시간이 더 길고 익저는 상대의 딜을 줄여줌
상대 폭딜인지 지속딜인지 보고 드는게 좋을듯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식적으로는 Q선마 이후 WE순서로 올려주는게 맞음

CC 지속시간 때매

근데 리멬이후 E가 정말 꼴림

라인클리어 한타때 궁과함께 정말 사랑스러운 딜은 넣음


상대가 근접이거나 상대건 우리편이건 갱이 오지게 온다면 W

평화롭게 CS먹거나 라인을 밀어야하는 상대라면 E


5-2 추가내용

1렙 E는 생각보다 상상을 초월함

2렙 EW콤보는 더욱 상상을 초월함

1~2렙 라이즈는 정말 강력함

원거리라면 안싸워주는 편이 좋지만 근거리라면 EW짤, 가능하다면 Q까지 연계해주셈


위에는 거의 라이즈가 초식인양 운영하라고 했는데

THAT'S NO NO

물론 나처럼 마나가 없어지면 정신적 고통이 오는 사람은 초식 운영하셈

후반엔 어떤 챔프도 두렵지 않음


또한

Q마스터 이후 W선마가 정말 중요한거같다

물론 Q적중률때문

Q의 폭이 얇기때문에 파밍할땐 나이스지만 싸울땐 불리하다

W넣고 안전하게 넣자

W 1.75초면 W하나에 Q 세개는

스킬 콤보

 다른사람들이 잘 써줄꺼임

한 3판해보면 감 옴

스킬 활용 팁

 패시브가 노골적으로 큐 쿨타임만큼 다른 스킬 쿨타임이 줌

QRQEQWQEQW

하면 됨

저거 하면 신기하게도 어느순간 R이 돌아와있음

그거 쓰고 다시 패시브 터뜨리고 위에 반복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파랑루비 사지마셈
큐가 논타겟이라 도란에 신발에 로아 사고 여눈사도 금방 대천사 뜸

공격템은 로아 대천사 공허만 가도 스킬을 난사할수있는 라이즈는 갱장히 쌤
나머지 2칸에 방템가주는데

란두: 무난 무난 
가갑: 평타 기반 AD챔프가 2명이상
벤시: 무난 무난
정령: 궁피흡때문에 가는거면 아깝지 근데 라이즈가 원콤넣으면 궁쿨이 다 돌아와있어서 무한유지가 되잖아 :)
가엔: 우리팀 가엔이 2명이상 또는 나만 더럽게 문다
얼건(?!): 상대 근접이 2명이상일때 가보셈 물론 노말에서만

이정도

라이즈는 어차피 AP올리는 컨셉이 아니라서 방템이외엔 템이 한정되있음

5-1 추가 내용
무라마나 가라는 사람이 많아진다
QWE가 다 단일인것
E가 꼴릿꼴릿한 좋은 스킬이 된것
근데 그거가면 진심 한타 지속력 정말 줄어듬

마나관리의 문제가 아님
리멬전보다 스킬을 더 난사하는 라이즈는 마나의 유무가 정말 중요한데
마라무나가면....

이렇게 생각하셈
13cm 10분
19cm 2분
난 닥전
나의 파밍을 방해할수있는 모든 챔피언은 힘듬 (말자하 개ㅆ바혀ㅑ붇패ㅕㅜ퍼ㅏ)

라이즈는 이제 무조건 패시브버프 상태에서 콤보를 넣어야 딜교 이득을 볼수있음
근데 그러면 마나가 오링남
즉 싸우면 내가 손해임
마나 물약 5개가 아닌이상 싸우면 손해임

근데 이거 한가지 확실한면 
마나오링날때까지싸우면 상대피는 많이 빠짐
라이즈 개쌔니까
내가 딜교에 지는경우는 Q가 미니언에 막혀서 불리한 딜교를 했을때, 패시브 못터뜨리고 싸웠을때밖에 없음
근데 상대가 브실골이 아닌이상 라이즈랑 미니언없는 공터에서 싸울 각 안내줌

반대로 라인전 단계에서 쉽게 가면 그 판은 이긴판임
설령 블라디 나서스가 있어도 라이즈가 이길꺼임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시브의 유무, 미니언의 유무, 마나의 유무

세가지 잘보면서 딜교하면 상대 질질쌈

 

초반 운영법

 파밍 시야 파밍

 

중반 운영법

 파밍 시야 딜교 시야 갱호응 시야 파밍 시야 파밍 시야 용한타 시야

 

후반 운영법

 시야 시야 한타 시야 시야 한타 시야 시야 한타 시야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는 E가 있기때문에 탱커도 잘녹인다

원딜옆에 붙어서 원틸 세이브 + 탱커 녹여주자


예외로내가 탑으로가고 미드에 카타, 다이애나같은 적진에서 폭딜넣는 AP캐리가 있다면

탱커랑 같이 들어가서 E를 많이 써주자

나는 죽어도 미드가 잘해줄거임

 

라이즈 개좋아

팁만적을라했는데 갱장히 많이썻네;;;

그만큼 라이즈가 좋다는거야 :)

마치며









이상 브3 입롤이였음 

찡찡긋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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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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