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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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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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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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짧고 간단한데 좋다!? ) 딜넣는 서포터 말고 팀원을 살리는 서포터(템,서머너스펠,스킬,룬,특성) 이동속도 쓰레쉬!

- 모릭쨔응(2015-05-03, 조회수: 2815)

 

 

안녕하세요!!

고작 플레인 WTG BlackBear

입니다.

저는 시즌 1부터 롤을 시작해왔습니다.

쓰레쉬가 나오자마자 쓰레쉬만 거의 한거같네요.

제가 이번에 쓸 공약은 이동속도+팀원을 살리는 119쓰레쉬 입니다.

잘 봐주세요!

 참고로 제가 길게쓰는걸 잘 못합니다. 그냥 짧게 봐주세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26
  • 체력
    +32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0,751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걍 웬만한애들 나오면 이거쓰세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쓰레쉬의 스킬콤보는 너무 유명해서 잘아실꺼라고 믿는데요

그냥 Q로 맞추시고 E로민다음에 W로 우리팀원딜 자기쪽으로 오게하고 못도망가게  R 써주시면 그냥 끝입니다.

 

스킬 활용 팁

 제가 왜 Q다음 W다음 E 선마를 하냐면요

저는 시즌2 부터 논타겟팅 챔피언을 했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사람보다는 잘 맞추죠(꺟 자랑자랑)

그래서 쿨타임을 줄이고 저는 E평타를 쓰지않습니다..웬만하면

그래서 Q선마 다음 W 선마를 하는것이구요

살리는게 더 좋드라구요.

만약 저와 맞지않는다 싶으시면 다른분 공약보러가세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은 제가 자주가는 원딜이나 다른 챔피언을 살리거나 보호하는용이구요

최종아이템은 진짜 우리팀에 탱커가없을때 그냥 탱으로 직빵인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자이라 : 난이도 : ★★★★★
자이라는 상대로 만난다면 매우 까다롭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원거리 꽃이 피고
스킬을 사용하면 슬로우 효과를 가진
꽃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를 무시하기가 간단하고
그냥 무작정 를 사용하려고 들어갈때
오히려 역으로 당하기가 매우 쉽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선 2랩을 하지 못햇다면
수비적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이라를 물지 않고 원딜을 문다면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대한 원딜을 노리면서 자이라의 스킬을
피해줍시다.
3랩 이후부터는 이기기에는 손싸움이라고 봅니다.
6랩이후부터는 자이라를 먼저 문다면 이길 승산이 높아집니다.
소나
소나는 어느 원딜과도 호흡이 잘맞습니다.
그래서 원딜과 호흡이 잘맞는다면 소나만한
챔프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소나는 6랩전에
결판을 봐야 합니다.
소나는 궁극기인 크레센도를 찍기 전 까지는 강하진 않습니다.
크레센도는 범위안에 있는 적을 1.5초간 기절시킵니다.
매우 좋은 스킬이죠 범위가 넓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나의 매력포인트는 파워코드 입니다.
파워코드는 스킬을 따로 사용할 때마다 효과가 다르기 때문이죠.
궁금하시다면 소나 공략을 보세요!!(얘기하기엔 너무 길어서..)
소나는 2랩때 강합니다. 하지만 소나의 약점은
선이니시입니다. 먼저 싸움을 걸면 소나도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매우 약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무작정 들어가면
안됩니다. 소나와 싸우게 될때에는 자신의 피를 보시면서

사형선고(Q)와 사슬 채찍(E)로 들어 갑시다.
소나는 랩 3과 5랩때 강합니다.
하지만 쓰레쉬도 3랩과 5랩때 약한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가 무리해서 스킬을 쓰러 올때에 타이밍을 잘 잡아
사슬채찍(E)와 사형선고(Q)로 싸움을 겁시다.
결전의 순간인 6랩 이후에는 소나를 물게 된다해도
소나가 크레센도(R)를 찍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2:2상황에서 무조건 지는 것은 아닙니다.
싸우게 된다면 소나만 먼저 잡고나서 원딜을 잡는거나
원딜을 잡고 소나를 잡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소나의 궁은 쓰레쉬의 궁보다 쿨이 짧기 때문에
싸움을 걸러 온다면 자신의 궁이 잇는지 없는지
상대 정글이 바텀에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고 싸움을
합시다
모르가나
얘는 그냥 쓰레쉬 극하드 카운터...
E스킬 하나만으로 쓰레쉬의 모든스킬을 무시해버립니다.
모르가나의 상대법은 1,2렙때 인데요.
모르가나가 E스킬을 배우지않는 타이밍떄 싸워줍니다.
(만약 2렙때 E를 배우더라고 이기니 걱정마세요.)
3렙부터는 사린다기라보다 E가 빠진다음 싸우거나
E가 걸린 챔피언이아닌 다른 챔피언을 노려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포킹너무맞지마시고 스킬을 무빙으로 피해주시면서 싸워줘야합니다.
6렙이후부터는 되도록 싸우지마시고 정글러에게 핑을찍으면서 3ㅣ2로 싸우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럭스는 4랩구간 부터 강해지기 때문에 (포킹)
저랩에도 강한 쓰레쉬 에게는 상대가 안됩니다.
Q와E가 빠진다면 바로 싸움을 걸어도 됩니다.
럭스가 강해지는 구간인 6렙 이후에는
Q E R 의 콤보를 조심하면서 상대마나가 빠졋을 시에 들어가 싸웁시다.
니달리
시즌 4가 되면서 니달리 서폿이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포킹 데미지가 강했던 니달리가 시즌 4 서폿으로 온다면
꽤나 골치 아픕니다., 하지만 3렙전 구간은 이깁니다.
편하게 싸워주시다가 4렙 이후부터 Q를 잘 피해주시면서 싸워주시면
그냥 이깁니다.
6렙부터는 쓰레쉬의 사형선고가 맞는다면 싸워주세요.
누누와 윌럼프
누누는 W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 버프와 Q의 라인유지력,
E의 슬로우효과, R의 광범위 데미지가 있어 서포터로 유명했는데요.
하지만 쓰레쉬와는 무관합니다.
1~3렙 싸움 무조건 이깁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싸우진 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운영법이랑 비슷하게 가세요

 

초반 운영법

 그냥 2렙때 E 찍으니까 그걸로 상대가 포킹이나 스킬을 맞추러올떄 때리고 E로 당기면서 위협주거나 싸워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은 시야석을사고 모빌(기동력의장화)를 삿을때에는 그냥 로밍다니면서 다른라인 풀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그냥 닥치고 끌면 이니시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사용하는 아이템 다 원딜이나 죽을꺼같은애한테 써주시고요

W 는 물론 써주시고 계속 E로 밀면서 Q로 땡기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써놧자나 뭘 여기다가 또써

 

마치며

 감사합니다 다른 좋은분들 많은데 제 쓰레기같은 글 읽어주셔서...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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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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