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리메이크후 안좋아졌다고 말하는사람 많습니다,
하지만 제생각은 다릅니다.
초반에 너무쎈걸 약하게 하며 후반에 더욱강하게 해준 라이즈
무라마나를 가면 폭딜이 나오는 라이즈
지금부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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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이동 속도+1.5%
- 주문력+4.95
표식엔 무라마나의 데미지와 라이즈의 스킬 마법뎀을 늘려주는 쌍관을 듭니다.
쌍관이 없다면 마관룬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인장에는 적이 ad일때는 방어룬 ap일때는 성장채력룬을 듭니다.
문양에는 고정마저 or 성장 마저를 드는데
all ad일시에도 성장 마저는 들어줘야 합니다. 그들도 마뎀이 있어요
(ex. 다리우스 패시브,제드 패시브,리신 e 등등)
정수는 고정 주문력 or 이동속도를 들어 줍시다.
고정주문력은 초반에 약한 라이즈의 딜을 올려주고 이동속도는 카이팅과 추노력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저는 이 특성만 사용합니다.
누가와도 이것만 사용하는게 좋아요
만약 후반에 튼튼해 지고싶다하면 마법의 갑옷을 찍어도 되는데
그냥 초반에 약한 라이즈의 라인유지력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저는 킬을 따면서 성장하는 유형이기때문에 점화를 듭니다.
하지만 다른라인에 도움을 주겠다 or 라인복귀를 빠르게하여 빠른 왕귀를 하겠다.
하시면 를 들어도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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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부하
(Overload)
- 마나 소모: 30/35/40/45/5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사용 시: 65/90/115/140/165 (+0.5AP) + 라이즈 최대 마나의 2/2.5/3/3.5/4%(+0.065 최대 마나)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라이즈의 q스킬이며 첫번째로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타겟팅에서 논타겟팅이 되며 렝가 e처럼 데미지와 사정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과부화는 콤보에 모든 이용이 됩니다.
이걸 잘맞추셔야 라인전이 편하지만 맞추기 쉬우면서 어려워요.
- 룬 감옥
(Rune Prison)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적을 0.75/1/1.25/1.5/1.75초 동안 제 자리에 묶고, 65/95/125/155/185 (+0.4AP)+ 라이즈 최대 마나의 2.5%(+0.045 최대 마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라이즈의 w스킬이며 유일한 cc기 입니다.
콤보중 2~3번이나 사용가능하며 딜이 꽤나 들어갑니다.
2번째로 마스터해야하는 스킬입니다.
- 주문 흐름
(Spell Flux)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8/9/10/11/12% 수치로 최대 3번까지 감소시키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주문 흐름은 대상에 적중한 후 반사되어 근처 적들과 라이즈에게 날아가 50/66/82/98/114(+2% 최대 마나)(+0.3AP)의 피해를 입히며 두 번째 대상들을 적중시킨 후 최초의 대상에게 돌아와 25/33/41/49/57(+1% 최대 마나)(+0.15AP)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라이즈의 e스킬이며 좀 신기하게 바뀌었습니다.
지정한 대상을 타격후 근처의 적에게 간뒤 다시 돌아오는것인데
이것이 한타때 궁을 키고 예전처럼 광역딜이 됩니다.
미니언이 몰렷을때 적챔피언한테쓰면 광역딜로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갑니다.
10렙때 e를 한번더 찍는 이유는 한타 시점이기때문에 약간이지만 더 나은딜을 볼수있습니다.
- 필사적인 힘
(Desperate Power)
- 재사용 대기시간: 80/60/40초
-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10/20/30%로 늘어납니다.
사용 효과: 거대한 비전 에너지의 힘을 받아 주문 흡혈이 15/20/25%, 이동 속도가 8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으로 4/5/6초 동안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라이즈의 r스킬이며 궁극기 입니다.
이스킬은 아껴주실 필요가 없는데 왜냐하면 쿨이 금방금방 돌아와요.
한타땐 켜서 광역딜을 넣으며 라인클리어 할때도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지속 효과때문에 쿨감템을 안가도 블루와 궁 3렙이면
재사용 대기시간 40%를 맞출수있습니다.
라이즈의 패시브인데 이거 안나와있네요
스킬을 시전시 12초동안 지속되는 비전연마 중첩을 얻습니다.
5중첩시 라이즈는 3/4/5/6초(필사적인 힘(궁극기)에 따라 증가)동안 과충전되어,(20 + 레벨 당 5)
(+최대 마나의 8%)의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얻고 스킬 시전시 다른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과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만큼,최소 0.25초까지 감소합니다.
라이즈가 변한것중 가장 큰 변화를 준것이 바로 이 패시브입니다.
5스택을 쌓을시 보호막+스킬 연계시 쿨타임 감소를 얻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콤보를 하고 보호막으로 딜교를 합니다.
라이즈는 초반에 사려주시다가 3렙때 싸워야 합니다.
콤보는 2스택시 q-e-w-q-e-w-q입니다.
(평or생략)
궁극기가 있으면 1스택때 궁을 사용하고 이와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아니면 스킬사용하다가 중간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초반에 이거 사용하시면 마나 2/3 다 사용합니다.
후반에도 이콤보때메 마나가 애니비아급으로 모자릅니다.(무라마나 사용시)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면 그냥 적의 이동을 예측해서 q를 맞추는 것입니다.
사거리는 q는 900
w와 e 는 600입니다.
다른 미드챔프와 비교하면 좀 짧지만 가까이에서 싸울때 이것은
모두 무시할정도로 강합니다.
초반엔 사파이어 수정과 포션2개 마나포션 1개와 와드토템을 삽니다.
도란링을 가시거나 수정플라스크를 가셔도 되는데 사파이어 수정을 사면
나중에 템살때 빠르게 구입할수있으며 초반 콤보나 라인 푸쉬때 마나를 더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라이즈의 진짜 중요한템은 무라마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 qw에 전부 무라마나가 터지기때문입니다. (e도 터지는것같은데 제대로 확인 못했네요)
그리고 무라마나를 완성하면 그때 여눈을 다시사서 대천사의 포옹을 가는겁니다.
여눈 2개가면 1개밖에 안쌓여요
헤르메스와 마법사의 신발은 적의 cc기 갯수에따라 가십시요
all ad일시 닌탑가는것도 좋습니다.
무라마나와 영겁의 지팡이가 뜨면 그때부터 라이즈의 세상입니다.
그때까지 참으세요
그리고 얼어붙은 심장을 가는이유는 쿨감이 10% 초과되도
그만큼 살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방어력과 마나+ 적의 공속감소
존야가 훨씬 좋습니다. 어그로 해제도 되며 강력한 궁극기 피할수 있습니다.
심연의 홀을 가는이유는 라이즈의 사거리는 대체적으로 짧기때문에
패시브로 적 마법저항력을 낮추며 마저와 주문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는 모든 데미지가 ap마뎀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갈리오가 w를 킬시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간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후반에 궁으로 인한 캐리력도 있고 같은 왕귀형 챔프이지만
후반엔 라이즈가 좀더 강력합니다.
(우리팀이 3명이상 궁에 걸리지 않을시)
2렙부터 2렙최강 오공(옛날)의 딜교를 능가하며 후반갈수록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라이즈의 코어템인 무라마나와 영겁이 나올시
궁을 안맞아 주신다면 콤보로 원콤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사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6렙전엔 약한모습을 보이며 몸이 약합니다.
3렙때 딜교를 하시어 라인전의 우세를 같고 그기세로 가야합니다.
점화를 안들면 솔킬딸 생각을 접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평타로 패시브를 빼며 e로 들어올시 속박을 넣고 뒤로 카이팅하며 qe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장막을 사용할시 내피가 더 많고 이길자신이 있으면 장막 뒤로 가셔서
야스오를 뚜까 패면 됩니다.
스태딕이 나온 시점부터는 좀 조심하셔야 합니다.
3렙때 weq를 맞아주시면 라인전이 힘들어지므로 사거리를 유지하세요
카탈리스크만 뽑으시면 무난하게 상대할수있습니다.
2렙때 qw로 들어올텐데 w로 들어올시 바로 속박을 걸고 평타q를 해주세요
딜교가 비슷하며 몸이약한 르블랑은 매우 아파합니다.
6렙때 wqre같은 콤보를 하실때 e를 피해주시고 콤보를 해주세요
e(사슬)은 절대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전부 어렵거나 쉽다고 말할수 없는게 바로 자신의 실력과
상대의 실력,그리고 운이 모든걸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2렙까지 사리시고 3렙 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세요
와드 2개는 꼭 사셔서 박아야 합니다.
장신구 업글도 잊지마시고요
한타때 적 원딜이나 미드를 노려주세요
우리팀 원딜에게 적 탱커나 암살자가 붙으면 같이 녹이시고 해도 무방합니다.
라이즈의 세상입니다. 라이즈 대장군이라 불리며 전라인을 휩쓸고 다닙니다.
한타때는 카이팅을 하시며 무라마나를 꼭 켜서 때려주세요
원딜을 지키거나 or 적 원딜이나 미드를 죽이거나
아직 많은 챔프를 만나보지 못했기 때메 뭐라 할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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