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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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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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에서 다이아까지(끝없는 여정)

- foolishman(2015-10-18, 조회수: 4469)

말하는 시간도 아까우니 반말쓰니 이해 ㄱㄱ

 

안녕

 

나는 갓 브론즈 탈출한 사이온 유저야

 

내가 이 공략 올리는건

 

지금도 아군트롤들과 밑에서 처절하게 싸우고 있는 불쌍한 아해들을 위함이야

 

너희는 브론즈 실력은 아닌데, 왜 브론즈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걸까.

 

그건 나도 알아 이해해...

 

내가 브론즈 5 0포인트 MMR 400이었어.

 

MMR 400이면 롤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브론즈 5 0포인트에서도 헬게이트가 열렸다 나와

 

원해?

 

브론즈 탈출을 원하냐구???

 

그럼 일단 입을 닫어

 

닥치고 사이온을 해!!!

 

사이온 씹사기 씹캐리 ㅁㅊ넘이야

 

안녕하세요. 예전에 트롤학 개론(정글러를 중심으로) -브론즈 탈출편-을 썼습니다.

그때가 언젠지 조금 가물가물 하네요. 제가 시간이 많지 않아 사이온을 약 400판정도 했습니다.

평점은 4.7~4.5대를 유지했습니다. 다이아5 간 이후 랭킹에 등재되엇는데 저보다 평점이 높은 인원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사이온을 조금 써 보니 다른사람들이 안쓰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역시나 벽에 막혔습니다.

하지만 저와 매우 닮은(?) 사이온에 계속 정이 가게 되고 끝까지 했습니다.

 

결국 다이아 5까지 올렸습니다.

 

브론즈5에서 다이아5까지 올리는데 그리 오랜 시간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적으로

 

사이온은 몇가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1. 비주류 캐이다. ( 밴을 안당함)

 

2. 굳이 딜을 가지 않아도 된다

 

이 두가지 입니다.

 

사이온은 상당히 전략적인 챔프임과 동시에 계속 뚜드려 맞아야 하는 비운의 챔프입니다.

 

중요한건 전략보다는 잘 뚜드려 맞아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사이온은 혼자서 캐리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사이온은 흥하지 못한 팀들을 캐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공략 설명하면서 들어가겠습니다.

 

네임드가 아니라서; 그냥 전적만 인증합니다.

 

랭커에서 보시면 찾을수 있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9.7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9,065 IP

룬은 알겠지만 취향이다.

사이온이라면

체력을 가든 뭘로가든 그냥 된다.

필자가 실수로 마관, 주문력 룬으로 갔는데,

개쌔다. ㅁㅊ 진짜 개쌔다 W 씹사기!

정말 AP 싸이온 할려다 참았다. ㅇㅇ

사이온은 Q,R 계수가 AD

W,E 계수가 AP 입니다.

따라서 저는 쌍관룬을 듭니다.

그 이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딜 템은 가지 않습니다.

 

이외에 노랑룬에 체력증가 0.5% *9

 

노랑과 파랑룬에 성장 대신 고정 마방, 방어력 *9

 

왕룬에 체력증가 1.5% * 3

 

전략적으로 가시는 것도 사이온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필자가 뭘 말하는지 알겠는가?

그냥 씹사기라서 씹탱으로 가야한다.

마스터리도 취향이다. 중요한게 아니다.

공격을 찍든 방어를 찍든 AP를 찍든, AD로 찍든(물론 AD로 찍는게 조금 더 좋을듯 하다)

사이온은 그냥 상대방이 부모님의 안부를 묻게 해주는 가장 좋은 챔프이다.

마스터리는 총 방어 29 , 유틸 1에 투자합니다.

탑일 경우에는 질긴피부와 칼날갑옷 대신 막기에 2투자 꿋꿋함에 1투자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오펜 쪽에 투자 하실 분은 투자하셔도 됩니다.

마스터리는 취향이니까요 ^^

스펠이다.

스펠은 취향이 아니다.

스펠을 저 두개로 들지 않으면,

사이온이라도 크기 힘들고,

캐리가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캐리하기전에 우리 본진이 다 깨진다.

 

오로지 스펠은

 

점멸, 강타!

점멸은 들지 못하더라도 강타는 꼭 들어야 한다.

결국 사이온 정글은 점멸과 강타이겠지요.

나머지는 음.... 나머지로 정글은 못돌겠죵 ^^;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인벤이 오류가 걸렸는지 이상한 스킬이 Q에 들어가 있어서 최대한 이해시키려 노력했다.

결국 사이온은 R이 씹사기이다.

그렇다고 다른 스킬이 안좋은것도 아니다.

R을 예로 들자면, 일단 우리의 뚜벅이들이 뚜벅뚜벅 할때 갖다 박을수 있는데, 사이온 궁은 유효시간이 다되가면 속도가 킬러조만큼 상승하기 때문에 피하는게 쉽지만은 않다.(브론즈에서는 안피하다 맞고 저승감)

사이온 딜 중에 깡딜계수는 Q  퍼센 뎀지 계수는 W가 정말 좋습니다. E는 후반에 방깎 하고 때릴때 좋습니다.

콤보는 간단합니다. 일단 적과 아군을 딜교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딜교 할때 R로써 들어갑니다.

이것은 상당히 중요한데 그냥 적이 라인에 서있다고 무작정 들어가면 궁이 상당히 맞추기 어렵습니다.

적과 아군이 딜교할때 정신없을때 들어가도록 합시다.

봇에서 베인, 이즈는 구르기와 차원이동(??? 이즈 써본적이 없음)을 쓰게한 후 들어갑시다.

스킬 활용 팁

 정글에서 죽자고 렙업한다 -> 6렙이 된다. -> 뚜벅이한테 첫갱을 간다. -> R + W -> 부딪히고 Q -> 띄우고 W  (대게 여기서 사망한다. 만렙 탱커가 아닌이상 딸피가 되거나 사망이다.) -> E -> 유유히 빠짐 -> 우리의 킬딸에 목숨거는 브론즈사마들이 킬딸을 하고 나는 어시를 머금 -> 개이득

스킬 활용팁은 W는 최대한 데미지를 받고 터트리고 Q는 딱 공중에 띄울정도로만 적중하고, E와 R은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이 세개만 지키면 당신은 사이온을 제일 잘 이해한 사람입니다. 저도 아직 못올라갔지만 그렇게만 하면 챌린저도 갈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제가 스킬 설명하면서 기본특성을 설명 안했습니다. 기본 특성인 영광스러운 죽음인지 뭔지는 제가 별 쓸모없어하는 스킬입니다. 왜냐하면 극탱을 가기 때문에 죽을일이 별로 없습니다. 적진에 뛰어들때 자신 혼자 뛰어드는 건 아닌지 잘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R로 들어가기 전에 스탑할 수 있는 판단력도 갖추셔야 합니다. 영광스러운 죽음은 다른 분들은 많이 애용하지만 저는 카서스는 죽어서 한타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사이온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제 공략에서는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귀찮아서 빌드는 고만 쓰겠다.

결국 브론즈에서 중요한것!

 

1. 브론즈5 0포인트는 앵간한 실력과 멘탈로는 못나옴. (골론즈인 필자의 친우도 자신의 부캐를 심해어로 만듬)

 

2. 님이 한판 이겨도 트롤이 한판 던지면 똑같음.

 

3. 만년 브론즈인 님이 한판 던진다? 그럼 님은 두판을 이겨야 본전임.(거의 4겜에 1판은 트롤이 아닌 겜이 없었음)

 

4. 승급전에서는 죽을똥 살똥 해야한다. (우리의 친절한 아해들은 전적검색 꼭 해서 누가 승급전인지 본 뒤에 아군 승급전이면 솔뎃 40으로 적팀의 환호  Draven(드레이븐)를 받는 영웅이 되어있을 것이다.)

먼저 마체테와 체력포션 2개가 저는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이온을 쓰면 정글을 딱 두번 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돌면 돈이 1450원이 손에 들어옵니다.

그럼 버마의 불씨와 추적자의 검을 손에 넣고 작골 혹은 두꺼비를 잡으면 딱 6렙이 됩니다.

그리고 봇에 딜교 하라고 지시하신후 궁으로 들어가서 킬을 따시면 됩니다.

 

필수 아이템은 추적자의 검 : 잿불거인입니다.

체력 15%를 증가시켜주는것으로써 사이온 W의 기본특성과 매우 좋은 시너지를 이룹니다.

너프가 되긴 했으나 쓸만합니다.

 

상대방 올 AD인 경우 : 얼심, 가시갑옷, 란두인, 닌자신발, 잿불거인,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시면 됩니다.

상대방 올 AP인 경우 : 정령의 형상, 벤시의 장막, 즈롯차원문,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잿불거인, 칠흑의 양날도끼로 가시면 됩니다.

 

AD,AP섞였을때

 

상대방 AD가 잘컷을 경우 : 즈롯차원문, 수호천사, 얼심, 칠흑의 양날도끼, 란두인, 잿불거인으로 가시면됩니다.

 

상대방 AP가 잘컷을 경우 : 즈롯차원문, 수호천사, 정령의 형상, 벤시의 장막, 잿불거인, 칠흑의 양날도끼로 가시면 됩니다.

 

템은 항상 유동적입니다만 저는 실버 이후는 즈롯차원문과 수호천사, 잿불거인은 꼭 필수로 들었습니다.

적팀에서도 올AP와 올AD를 잘 안쓰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사이온은 라인전에서는 중간쯤 가는 캐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을 안서니 실질적인 카운터 챔은 없습니다.
마나가 안드는 야스오는 제가 라인전에서 이겨 본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올라프
올라프는 쌥니다;
고정딜이라 크는것에 주의해주십시오
이넘 나오면 워모그 갑옷 꼭 가시기 바랍니다.
베인
베인은 짤짤이와 컸을때 치명타로 인한 피해가 상당히 짜증납니다. 컸을때는 딜교하지 마시고 다른분과 함께가서 구르면 궁쓴후 순간 딜로 죽이십시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뚜벅이챔프는 갱킹에서 거의 90%확률로 맞습니다
혹은 점멸로 빠지는데 점멸로 빠져서 맞을때도 많습니다.
애니비아
애니비아가 카운터라시는 분 있는데 애니비아 얼음쓰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지르
아지르 또한 카운터가 아닙니다. 궁쓰고 아지르 궁으로 막히면 점멸로 들어가서 Q쓰신후 우리팀의 화력으로 킬따시면 됩니다.

사이온이 크면

한타에서 안무서워 하는 녀석이 없다.

일단 브론즈에서는 먼저 이니시를 쳐도 무방하다.

실버 이상에서는 한타 들어간 후 궁으로 이니시를 치자

사이온 정글은 가장 중요한건 궁을 맞춰야 합니다.

궁연습을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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