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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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4
- 체력 +8x5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4
- 체력+40
- 마법 저항력+12.06
이 공략은 브루탈을 안가기때문에 룬은 올방관이 가장 좋습니다
브루탈을 가든 안가든 방관보다 우르곳한테 좋은것은 없습니다
인장은 탑,미드를 갈경우 성장체력이 가장 좋지만
제 공략은 원딜 우르곳 공략이기때문에 전부 고정으로 박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도끼,얼심으로 쿨감 40%를 맞추기때문에 쿨감은 찍으실 필요 없으시고
초반 라인전 맞딜을 강력하게 하기 위해 공속,연성 시리즈를 찍으시면됩니다
쓰레기인건 저도아는데 마땅히 찍을게없고 1포주면 딜템 다나올때 공격력 7오릅니다
솔직히 룬,특성 정말취향이지만 공속,포식,위험한게임은 반드시 다찍어야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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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주딜스킬 Q선마후 W선마입니다만 8랩에 E를 2랩찍어주세요
8랩에 E를 2랩찍는 이유는 그래야 E패시브 방관이 14%가 되서 특성과합쳐 방관 20%가 되기 때문이죠
저랩단계에서는 마나무네 마나량이 충분히 차있는 상태는 아니기때문에
딜도 올릴겸 E를 포인트 1개 더 추가해주는것이 좋습니다
W 리메이크 이후 이제는 E를 2번째로 선마하는것보다
W를 2번째로 선마스터해서 탱킹+지속딜링에 주력하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무라마나가 완성되면 W쉴드량이 대충 400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킬콤보는 w평타 e qqq 가장기본입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수류탄맞아질 확률은 그만큼 낮아집니다
왠만하면 w평 슬로우로 상대 무빙에 어느정도 방해를 준뒤 수류탄 던지시는게 좋습니다
6랩이후 아군 정글러가와서 갱호응을 할때 가능하면 점멸을 아끼는 것이 좋지만 상대 원딜이 궁사거리를 잘 안내준다면 과감하게 로 갱호응을 해줘야합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우르곳이 점멸을 써가며 이니시를 했기 때문에 상대방의 역갱, 역로밍에 상당히 취약해진다는 점입니다. 점멸+궁을 할때는 상대방의 미드라이너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한 뒤에 해야 안전합니다.
갱호응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최소한 상대 점멸빠지고 개피되서 집가거나 죽습니다. 킬따거나 상대 봇듀오 집보내면 아군 미드라이너에게 미드 쫙밀고 용으로와서 용같이먹자고 말하세요.
우르곳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방에게 스킬,평타 사거리 내주지않고 콤보로 자신이 일방적으로 상대방에게 딜을넣어 카이팅하는 기술입니다.
이것은 상대스킬사거리가 몇인지 알아야하고 자신이 eqqq콤보를 뒤로 무빙하면서 카이팅하는 기술을 많은 경험을 통해 익혀야합니다.
추노하실때: 쿨감 40퍼일때 맞춘 이후 를 최대 4번까지 넣어줄수잇습니다. 이때 상대방이 도망갈때 w키고 딜하세요. w를 키면 q에 슬로우효과가 묻어나기 때문에 좀더 수월한 추노가 가능합니다.
템빌드는 고정입니다
템빌드의 핵심은 쿨감과 탱킹력입니다
쿨감과 탱킹을 통한 지속적인 딜링이 w리메이크이후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방관은 여전히 중요합니다만
야만의 몽둥이를 스킾하고 최대한빨리 마나무네,얼심을 라인전에서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여전히 야만의몽둥이는 우르곳에게 좋지만, 더 효율적인 아이템들이 많기때문에 이젠 궂이 안가셔도됩니다
얼심을 빨리 띄워줘야하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추가 딜템을 올리는것보다
얼심의 쿨감과 높은 방어력이 상대 원딜을 잡기 더 쉽고
라인전,한타가 딜템보다 훨씬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강력한 타이밍은 상성상 공격아이템보다 방어아이템이 좀더 빠릅니다
이유는 원딜의 유무에 달려있습니다.
원딜은 공템+공속템+2티어신발 이후 라위가없으면 무난하게 성장을 해도
방어템을 1~2개 맞춘 딜탱챔프에비해 생각보다 딜링이 잘 안나옵니다
그래서 초반~중반에는 전사형 딜탱챔피언(우르곳)이 원딜을 이기고 후반에는 원딜이 딜탱 챔피언을 이기는거죠
도끼 이후에 생존템과 라위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자기자신이 성장을 잘했거나 팀에 딜이 모자르다면(=상대 탱커라인이 너무 단단하다면) 라위를 빨리 올리시는것이 좋지만
보통 CC가 많거나 강제적으로 상대 궁을 풀어야한다면
상대 AP암살챔프가 잘컸거나 포킹이 강력하거나 강제 이니시 스킬이 적조합에 있다면 같은 생존템을 먼저 선택하셔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서폿으로부터 보호가 안되서 녹는경우는 가엔가셔서 부활로 어그로를 분산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무라마나 완성된 우르곳은 기본적인 탱킹력이 왠만한 전사형 챔피언급 이상이어서
상대탱커 딜하는것보다 탱커가 자기 딜링하는거 무시하고 아군 브루저랑같이 적 핵심 딜러부터 점사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룬,특성,수류탄패시브 때문에 어차피 %방관은 도끼만 있어도 충분해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상황에따라 우르곳은 딜템보다 생존템이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 헤르메스 이후에 상대 AP딜이 강력하면 섞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우르곳한테 멜모셔스는 후반에 상당히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주문포식자를 중간에 섞으셨다면 마지막에 업글해주시면됩니다
+ 서폿이 시야석이 나오면 와드토템을 수정구슬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핑와를 항상 1개는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원딜이라고 와드값 아끼는순간 짤라먹히는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핵심은 평타 한두대는 근접 미니언먹을때 어쩔수 없이 맞아야하지만, 케틀패시브 헤드샷은 반드시 맞지말아야 하고 케틀사거리 밖에서 q막타 짤로 원거리미니언 정리를 해야 한다는겁니다
평타짤을 안맞아주려고 하다보면 라인이 당겨지고 타워 압박이될탠대 조바심 내지말고 묵묵히 cs만 드시면됩니다
타워먼저 철거되는건 어쩔수없는거에요 케틀이 라인전 유리하게 빨리끝내는거 말고는 중반에서 다른 원딜에비해 매우 존재감 없습니다
cs차이는 10분이전에 20개 이상만 나지않는다면 여눈이후 eqqq콤보 2번만 맞아도 집가야하는 케틀이라 그다지 어렵지는 않으실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르곳은 AD암살자 한테 정말 강력해요
ban&pick
우르곳은 후반에 캐리하는 원딜의 특징이 없기때문에 저격픽 위주로 하셔야합니다.
우르곳의 가장큰 특징은 초중반에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상대바텀을 압도적으로 견재하여 상대원딜보다 더 빠른 성장을하여 게임이 후반부에 들어가기전에 게임을 끝내버리는 점입니다. 이 점을 살리기위해 우르곳은 자연스럽게 봇라인을 초중반부터 밀게 되있습니다. 때문에 우르곳을 픽할때 반드시 주의하셔야하는것이 밴픽입니다.
우르곳, 이러한 밴픽일때 픽하지 않는것이 좋다.
우르곳을 픽을 안하는것이 좋은 상황은 크게 2가지입니다.
1.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력이 강력하고 상대 정글이 육식형정글일때
2. 상대 봇라인의 cc가 강력할때
1)예를들어 자기가 3픽이고, 원딜을 가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로밍이 존재그 자체인 트페또는 쉔이라는 강력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픽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트페의 경우에는 무조건 픽하면 손해가 되버립니다. 우르곳은 여눈+브루탈이후 상대 원딜을 괴롭히기위해 자연스럽게 라인을 밀게 됩니다. 이때 상대방 정글러의 갱킹과 미드라이너의 로밍에 취약해지는대 다른 챔피언과 달리 트페는 알면서 일방적으로 당할수 밖에 없게됩니다.
2)거의 모든 원딜은 생존기가 하나씩 있습니다. 시비르,드레이븐,미스포츈,시비르,퀸은 이동속도가 빨리지는 스킬이 있고, 이즈리얼,코르키,트리스타나,그레이브즈는 벽을 넘을수 있거나 스킬사거리이내 범위를 도약하는 스킬이있고, 바루스,애쉬,코그모는 슬로우라는 상대 발을묶는 강력한 cc기가 있으며, 베인과 트위치는 은신이라는 아주뛰어난 생존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르곳에게는 그런 것이 전무합니다. 때문에 우르곳은 한번 cc기가 쏠리기 시작하면 호구같이 cc기에 저항하지도못하고 그대로 죽어버리는일이 허다합니다. 도주기가없어 상대 로밍,갱킹에 취약하고 라인을 밀어야하는 우르곳 입장에서 상대 바텀의 cc는 상대정글러의 갱킹을 더욱 매섭게하는 까다로운 존재이기 때문에 우르곳은 상대 바텀의 cc기가 강력한 조합이라면 픽을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결론: 이런 챔피언들이 보이면 우르곳을 픽하지말자..
(상대 서폿 cc가 별로 매섭지않다면 애쉬정도는 괜찮은것같아요..)
우르곳, 이러한 밴픽일때 저격픽을하자.
먼저 간단하게 정리해드리자면 우르곳의 픽이 바람직한 상황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아군이 상대방보다 초중반 소규모 교전에 강한 조합일때
2. 아군에게 이니시에이팅능력이 전체적으로 부족할때
3. 상대방 원딜과 서폿의 사거리가 짧은경우
1) 원딜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후반캐리형(ex:베인,트리스타나,코그모) 라인전형(그레이브즈,코르키,케이틀린) 이니시형(애쉬,바루스). 우르곳은 그중 이니시형입니다. 클린즈로도 풀리지않는 사기 cc기 '제압'을 소유하고 있기때문에 아군 미드라이너,정글러의 갱호응이 최상급입니다. 이점을 잘 살리기위해서는 아군정글이 리신,자르반,신쨔오같은 육식형 정글러일때 상당히 좋습니다. 아군미드라이너의 경우에는 로밍력이 강력한 아리,다이애나,트페 등이있습니다. 초중반에 소규모 교전이 일어날때 싸움을 잘하는 조합이 완성되어갈때 우르곳의 픽은 좋은 픽입니다.
2) 우르곳은 단순한 원딜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유리몸인 원딜과달리 궁극기 시전시 얻게되는 방어력/마법저항력 보너스 포인트와 적당한 방/마방템이 있다면 아군의 든든한 이니시에이터가 될수있습니다. 아군의 조합컨샙이 초중반에 싸움은 잘하는 육식형 조합인데 중후반에 마땅히 이니시를 할 조합이 아닐때 우르곳을 픽하는것은 아주 날카로운 픽이됩니다. (ex: 정글탑미드서폿)
3) 우르곳은 스킬과 평타사거리가 짧은 원딜에게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눈이 나오기전에는 마나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견재에 치중하기보단 미니언먹기가 바쁜 우르곳인데 우르곳의 사정거리는 모든 원딜중 가장 짧은 425입니다. 이점을 이용해 잘하는 원딜 유저는 평타사거리차이를 이용해 여눈이 나오기전의 우르곳을 역으로 디나이시키기도 합니다. 특히 케이틀린의 경우는 사거리가 가장길고(우르곳과 사거리 225차이) 패시브데미지가 막강하기때문에 우르곳이 초반부터 상당히 말리고 시작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을 이기겠다는 의미로 픽을한 우르곳이 이러한 상황이 이러나지 않도록 상대방이 케이틀린,바루스,애쉬같은 사거리가 긴 챔피언일경우는 픽을 가능하면 안하는것이 좋고 사거리가 짧은 그레이브즈,베인,코그모,시비르,이즈리얼의 경우에는 좋은 픽이 될 것입니다.
라인전
우르곳의 라인전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여눈나오기전
여눈이 나오기전 우르곳은 마나관리가 정말 힘듭니다. 이때의 우르곳은 라인전이 그렇게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우르곳이 라인전이 강한이유는 매우 강력한 견재기와 '제압'이라는 아주 뛰어난 하드 cc기 때문이죠.
이때의 우르곳은 상대방 원딜이 미니언먹는것을 견재하는데 치중하기보단 미니언을 잘 먹어주는대 치중해줘야 합니다.
물론 아군 서폿이 딜교환을 시도할때 eqqq콤보로 호응을 해주며 딜교환에서 이득을보셔야합니다.
2. 무라마나 이후
무라마나가 나오면 이때의 우르곳은 단숨에 원딜먹이사슬 최상층에 도달하게됩니다.
이 아이템만으로 왜 우르곳이 먹이사슬 최상층에 도달하게되느냐? 바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그 이유입니다.
여눈으로인해 마나관리가 원활하게 되서 우르곳은 상대 원딜에게 eqqq콤보의 견재를 아주 수월하게 해줄수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실점은 일방적으로 자신이 딜교환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상대원딜,서폿에게 스킬사거리 주지않고 자신이 일방적으로 딜을해야 상대방을 성공적으로 디나이시킬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딜교환을 하다보면 상대방은 체력이 상당히 낮아져서 우르곳에게 킬각을 주지않도록 타워를 허그하고 미니언을 파밍할수밖에없습니다.
이때가 우르곳이 가장 조심해야할 타임입니다. 우르곳은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상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의 갱킹에 상당히 취약해 집니다. 때문에 봇라인 주변에 와드가 없어지거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미드에 보이지않다면 라인을 무조건 뒤로 당겨줘야 합니다.
보통 무난하게 여눈이 나오면 대부분의 게임은 우르곳이 봇라인을 밀게 되있습니다. 라인이 밀어지게되면 갱킹에 취약해진다는점을 언제나 머릿속에 반드시 인지하시고 플레이하시기바랍니다
우르곳은 팀파이트에 들어가기전인 대치전 구도에서 포킹 역할을 담당합니다.
제이스와 똑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타 하기전에 최대한 상대 앞라인의 체력을 빼놓고 난뒤 한타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포킹하실때 주의하실점은 상대방의 스킬사거리를 내주시면 안됩니다.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중후반 한타에서 cc기한번 잘못걸리면 바로 순삭당해버립니다.
우르곳은 팀파이트시의 역할이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이니시에이터: 일방적인 원딜과는 달리 우르곳이 이니시에이팅을 담당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팀 조합이 초중반에 싸움을 잘하는 육식형 조합이어서 팀내에 이니시에이팅을 할만한 사람이 마땅히 없다면 감지기가 있는 서폿/정글과함께 맵컨트롤을 해서 한명을 짤라먹는 낚시를 하고 우르곳이 이니시에이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궁극기를 누구에게 써야할지 잘 생각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주딜러인 원딜과 미드를 위주로 저격궁을 하시는데 중요한것은 둘 중에서 수은장식띠가 없는 사람에게 궁을 쓰셔야합니다. 정화는 '제압'이라는 cc기를 풀 수없지만 수은장식띠는 제압을 해제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2.브루저: 우르곳이 이니시를 한 뒤 또는 다른 팀원들이 이니시를 열어줬다면 우르곳은 상대 딜탱라인을 빠르게 녹여준뒤 원딜을 잡으러 가야합니다.
우르곳의 패시브가 후반에 상대원딜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상대 브루저가 무시할수있을 정도로 만만하다면 브루저를 무시하고 바로 원딜을 잡으러가는것이 좋습니다.
한타를 하실때마다 우르곳은 원딜잡는 원딜이라는 점을 반드시 인식하시고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3.원딜: 한타돌입시 우르곳을 일반적인 다른원딜과 똑같이 후방에서 딜해줘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팀 조합이 탱키하면서 cc기는 많지만 딜이 부족해서 주 딜러인 자신이 절대적으로 짤리면 안되는 상황일 경우 일반적인 원딜과 같이 최후방라인에서 안전하게 포킹,프리딜을 해줘야 합니다.
이때 우르곳이 딜을 해줘야 하는 순서는 상대 탱커라인(탑,정글) -> 상대 딜러라인(미드,원딜) 입니다.
아군 서폿
서폿은 우르곳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아군을 지켜줄 쉴드,버프기가 많은 서폿일수록 좋습니다.
반대로 블리츠,레오나,알리스타와같이 땡긴다거나, 들어가야하는 돌진류 서폿은 별로 좋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르곳은 여눈 부르탈 이후 상대 원딜을 디나이시키기위해 라인을 밀게 되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블리츠,레오나,알리스타는 아군정글러 오기전까지는 할게 없게됩니다.
지금부터 우르곳과 어울리는 서폿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우르곳과 가장 잘어울리기로 소문난 방어구 찢는 서폿 타릭입니다. 사거리 625의 확정 스턴이라는 무서운 cc기가있고 아군의 방어력은 올려주며 상대방의 방어력은 감소시키는 버프/디버프 스킬이있으며 라인유지력을 올려주는 힐이 있습니다. 전부 우르곳에게 필요한 것 뿐으로 가득찬 아주 좋은서폿입니다.
근대 너프가 많이되서 요즘은 다른 좋은서폿에 비해 별로인것같습니다
라인전: S 갱면역: A 갱호응: A
: 모든 서폿중 라인 푸쉬력이 가장 좋은 룰루입니다. 쉴드,이속버프,슬로우,침묵 등등 여러가지 cc기와 버프스킬을 가지고있는 다재다능한 서폿입니다. 갱호응은물론이고 갱면역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라인을 미는 우르곳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있습니다. 특히나 아군 미드라이너가 다이브에 강력한 다이애나,아칼리,제드와같은 돌진류 암살자 계열 챔피언일경우 아주 좋은 서폿입니다.
라인전: A+ 갱면역: A+ 갱호응: A
: 서폿중에서 스킬 딜이 가장 강력하며 라인푸쉬가 아주 좋아 라인전이 정말 강력합니다. 장판궁이 있으며 속박의 사거리가 길어 갱면역도 아주 좋은편이지만 기본적으로 몸이 약한편이고 아군에게 쉴드나 버프를 주는 스킬이 없어 잘못 물리면 금방 죽어버리는 위험을 가진 단점이 있습니다.
라인전: A 갱면역: A- 갱호응: A
: cc기가 아주 많으며 랜턴이라는 사기 스킬 때문에 정글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서폿이죠. 하지만 우르곳은 마나무네 이후 라인을 팍팍 밀게 되기때문에 그랩각이 나와도 쓰레쉬가 무리하게 다이브하다 죽어버리는 수가 있기때문에 쓰레쉬가 할게 별로 없게 됩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끝난 이후로 변수가 여러가지로 정말 많은 서폿이기에 장기적으로 볼때 정말 괜찮은 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A- 갱면역: A 갱호응: S
: 라인유지에 도움이되는 힐, 갱호응/갱면역에 좋은 광역 에어본, 광역장판이 있어서 라인전의 벨런스가 잘 잡혀있으며 한타가 좋은 서폿입니다. 나미와 잘 어울리는 원딜은 스킬을 잘 활용할 수있는 케이틀린과 같이 평타 사거리가 길으며 평타딜 위주의 챔피언이 좋습니다만 우르곳과도 괜찮은 편입니다.
라인전: A 갱면역: B 갱호응: B
: 우르곳 소라카는 시즌2때 우르곳이 너프되기전 이보다 강한 봇듀오조합이 없을정도로 우르곳과 잘 어울리는 서폿이었습니다. 지금도 잘 어울리기는 하지만 우르곳 파일럿의 실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소라카는 타릭과 달리 상대방의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항상 맵을 잘 보셔야 합니다.
라인전: A 갱면역: C 갱호응: C
: 라인전이 강력하며 여러가지 버프를 아군에게 주며 광역 장판 스턴을 가져 한타도 강력한 소나입니다. 1레벨 체력과 방어력이 버프가되어 더이상 예전처럼 극초반에 허무하게 죽어버리는 일은 자주 안나와서 예전보다 벨런스가 잘 잡혀졌기 때문에 라인전의 벨런스가 잘 잡혀있습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제외하고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블리츠,쓰레쉬,레오나,알리스타 같은 갱호응이 좋은 그랩,돌진류의 챔피언을 조심해야 합니다.
라인전: A 갱면역: C 갱호응: B-
: 잔나 플레이어의 실력에따라 라인전이 의외로 강력한 서폿입니다. 상대 정글러,미드라이너의 갱으로부터의 면역력이 아주 뛰어나며 상대방의 서폿이 블리츠,쓰레쉬,알리스타,레오나 일때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점멸이 있고 없고의 차이에 따라 갱호응이 다소 어려운 서폿입니다.
라인전: B 갱면역: S 갱호응: B
: 1렙에 CC기가 2개가있어 1레벨 싸움이 정말 강력한 브라움입니다. 브라움 패시브와 우르곳 시너지가 좋은 편이여서 호읍 여하에 따라 라인전이 강력할 수도 있지만 너프를 좀 당해서 라인전자체는 다른 서폿에비해 다소 약한것 같습니다. 원거리 서폿에 취약하고 근거리 서폿을 상대하기에 강한 서폿입니다
라인전: B- 갱면역: B+ 갱호응: B+
: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서폿인데.. CC면역이라는 점은 정말 훌륭한 옵션입니다. 상대 서폿혹은 정글이 CC가 강력하다면 좋은 서폿이지만 속박을 못맞췄을때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모르가나 파일럿에따라 상당히 좋거나 상당히 별로인것 같습니다
라인전: B 갱면역: A 갱호응: B
: 라인전이 정말 공격적이며 강력한 편입니다. 그래서 평타사거리 너프예정인데 평타사거리 너프이후에도 공격적인 서폿으로 자주 쓰일것 같습니다. 우르곳을 지키기에는 CC기나 스킬 유틸성이 많이 떨어지지만 순간적인 딜링에 있어 초반 라인전에 우의를 가져갈 수있어서 상황에따라 좋은 서폿인것 같습니다.
: 최근 대회에서 쓰이면서 대중에게도 떠오르고 있는 노틸러스 서폿입니다. CC기 만큼은 어떤 서폿보다 많습니다. 서폿치고 준수한 탱킹력을 가지고있는데 도주기도 있기 때문에 어그로도 2:2 싸움에서 잘 끌수있고 한타도 좋고 다재다능한것 같습니다
라인전: A- 갱면역: A 갱호응: A+
: 이런 류의 서폿은 짤짤이가 강력해서 라인전은 강력할 지라도 한번 잘못물리면 답이없고 죽기시작하면 끝없이 죽는 그런 조합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닷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인전 잘해서 성장을 잘할 지라도 한타가 너무 안좋습니다.
저는 가능하면 원딜(우르곳)에게 버프를 주는 서폿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편이라 그밖의 다른 서폿들은 적지 않겠습니다.
주의: 아군에 누누가있다면 누누의 포지션과 관계없이 원딜을 우르곳으로 하지말것. 특히 누누 서폿일경우 더더욱 하지말것.
우르곳의 컨샙은 원거리형 딜탱챔프, 안티 캐리입니다
탑,미드,바텀 3라인전부다 소화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챔프이고
최근 스킬 상향과 양날도끼 리메이크, 메타의 변화에따라 지금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있습니다
우르곳이 최근 대회에서 많이 등장하면서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롤 인벤에 최근 공략은 다소 부족한것같아서
우르곳을 하고자하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되고자 이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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